히카게는 히트 앤 런에 특화된 스피드 타입입니다.
빠른 이동속도와 최대 5회 연속 대시를 이용하여 순식간에 파고들 수 있지만,
방어력과 체력이 매우 약하기 때문에 파워 타입과의 전투에선 많은 변칙이 필요합니다.
(요자쿠라에게 풀차지 5콤보로 끔살될 수준.)
주 속성 : 독
○ 기술
섬란
□ - □ - △ 등으로 빠르게 비상난무로 연결하는 스타일이 주력입니다.
방어력이 낮으므로 섣부른 돌격은 삼가합시다.
□ - □ - △ , □ - □ - □ - △
순식간에 상대를 띄울 수 있는 콤보입니다.
△가 [다리 걸기 - 띄우기] 형식으로 들어갑니다. 다리를 거는 모션에서 균형을 무너뜨리는 판정이 발생하는데,
이 때 상대의 가벼운 슈퍼아머(파워 타입의 평타 차지 등)를 부술 수 있습니다.
기술이 조금 전진하면서 사용되기 때문에 약간 떨어진 상대에게도 맞추기 쉽습니다.
(단, 좌우 범위는 좁은 편)
□ - □ - □ - □ - △ , □ - □ - □ - □ - □ - △
많은 연타수. 넓은 전후범위로 주로 잡몹잡기 + 콤보수 채우기 용으로 사용되는 콤보입니다.
멀티에서는 대기샷(히바리충, 이카루가충 전용) 등에 쓰이기도 합니다.
선, 후딜이 조금 길기 때문에 반격에 주의합시다.
□ - □ - □ - □ - □ - □
비교적 먼 거리를 전진하며 상대를 띄웁니다.
허나 멀티에선 거의 쓰이지 않는 기술.
난전중 기습용으로 고려해봅시다.
△ , △~
원거리 단검 투척. 차지시 빠르게 두 번 던집니다.
원거리 견제용으로 사용하며, 체감상 비교적 높은 확률(그래봤자 10~20% 예상)로 상대에게 독을 겁니다.
숙련된 분들에겐 오히려 튕기기의 기회를 제공해주니, 남발은 자제합시다.
[스크린샷 미첨부]
(평타 중) - ○ - □
깊게 한 번 찌르는 기술. 상대가 방어중일때, 상대의 방어를 부숩니다.
이무의 대시 평타와는 다르게 바로 앞에 상대가 있을 경우 조금 느리게 기술을 사용해야 상대의 배후에 히트합니다.
빨리 사용하면 적을 통과하여 적의 반대 방향으로 찌릅니다.(한마디로 헛방)
양란
기술의 연계속도가 빨라지고 파괴력이 강해지지만, 후딜레이가 길어지므로 주의합시다.
최대 비상난무 연계 - 5회
□ - □ - △ , □ - □ - □ - △
섬란 상태보다 빠르게 적을 띄우는 판정이 발생합니다.
하지만 섬란 상태에 비해서 전진성이 거의 없으며 후딜레이도 만만치 않기 때문에 양날의 검이 됩니다.
□ - □ - □ - □ - △ , □ - □ - □ - □ - □ - △
적을 걷어차올린 후, 추격합니다.
섬란 상태의 일차 콤보와 비슷하지만, 전체적인 범위가 좀 더 넓어졌습니다.
마찬가지로 전진력이 있지만 콤보 발동까지 걸리는 시간이 조금 더 길기 때문에
도중에 막아지는 일이 잦습니다.
□ - □ - □ - □ - □ - □ - □연타(or△)
좁은 범위에 연속 찌르기. 도중에 △를 누를경우 곧바로 띄우기 판정을 냅니다.
연속 찌르기의 위력도 애매하며 맞은 상대가 조금씩 뒤로 밀려나기 때문에
기절한 상대에게 시전해봤지만 생각보다 좋은 효과를 내지 못한 기술입니다.
튕기기 후 딜링용 콤보로 사용하거나 방어만 하는 상대를 압박하기에 쓸만합니다.
음란
방어력을 포기하고 공격만을 올린 상태입니다.
지상콤보 보단 빠른 치고빠지기 + 인법으로 제압하도록 합시다.
최대 비상난무 연계 - 3회
막간 Tip - 음란 상태일때 도발을 할 경우 체력과 인법게이지가 소량 회복됩니다.
[스크린샷 미첨부]
□ - □ - □ - □ - ...
상당히 정적인 움직임으로 연결되는 콤보입니다.
애초에 멀티할 때 음란 상태는 지상콤보를 노리지 맙시다.
(콤보 중) - △
꽤 먼거리를 전진하며 상대를 띄웁니다.
(섬란상태의 마지막 콤보와 거의 동일)
빠르게 비상난무로 연결시키는데에 사용합시다.
○ 비전인법
一.확 찌르기(ぶっさし)
(잔여 기 1칸 이상 시) L + □
앞쪽을 짤막하게 난도질한 후 마무리로 길게 찌릅니다.
사용중 방향전환이 불가하기에 전 히트를 내기가 어렵습니다.
인법 맞불용 혹은 탈출용으로 애용하는 기술입니다.
Tip. 비전인법의 무적판정은 일>이=전 이다.
상대의 이.비전인법을 벗어나기 위해 일.비전인법을 사용한다면 곧바로 기를 한 칸 버리게 되므로 잘 알아두자.
(단, 필살기 준비동작 중에는 무적 판정이다.)
이.부수기(めぐ)
めぐ (方言、中国地方・兵庫・香川・徳島 等)壊す。
(잔여 기 2칸 이상 시) L + △ (기술 명은 추측입니다.)
전방으로 돌진하며 넓은 범위를 난도질한 후, 마무리로 넓은 범위의 적을 날려버립니다.
돌진중에 방향을 바꿀 수 있는데, 꽤 부드럽게 움직이므로 옆으로 도망간 적을 쉽게 추적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공중 판정이 약합니다.)
주딜링기로 사용하는 인법입니다.
절.크나큰 기쁨(おおよろこび)
(잔여 기 5칸 이상 시) L + ○
주변에 큰 데미지를 준 후 약 20초 동안 각성상태로 돌입합니다.
각성상태중에는 기본적으로 슈퍼아머상태가 되며 기술이 변경됩니다.
각성상태가 된다는 것 외에도 시전시 폭발 데미지가 상당하기 때문에(어중간한 풀피는 순식간에 녹여버릴 정도) 이를 이용한 기습에도 좋습니다.
짧은 선딜레이는 덤.
△ , □ - △ , □ - □ - △
수평 방향으로 넓은 범위를 베어냅니다.
맞은 적은 날아가게됩니다.
□를 연타하는것 보단 범위와 후딜레이가 짧기때문에 자주 사용합니다.
□ - □ - □ - △
각성△ 와 범위는 비슷하지만, 적들을 띄워올립니다.
하지만 각성상태에서는 비상난무를 사용할 수 없기때문에 생각보다 큰 활용성은 없습니다.
□ - □ - □ - □ - △
넓은 전방범위와 높은 대공판정을 가진 기술입니다.
그러나 각성상태의 기본 콤보가 느리기 때문에 활용할 기회는 적을 듯 합니다.
□ - □ - □ - □ - □ - □
히카게가 잠깐 사라지며, 지나간 자리에 무수한 검격을 남깁니다.
마무리 공격은 먼 거리를 전진하며 연속으로 벱니다.
슈퍼아머 상태라는것을 제외하면 맞추기도 어렵고 후딜레이도 길기때문에
클린히트하기가 어려운 기술입니다.
군대 가기전에 뭐라도 남기고 싶어 글을 싸질러봤습니다.
전부터 써야지 써야지 싶더만 이게 귀차니즘 때문에 잘 되지 않더군요.
다들 즐겜하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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