들어가기 앞서서 한 가지 알아두실 점은
하나비는 멀티에서 성능이 다른 캐릭에 비해 좋은 편이 아니라는 점을 먼저 알고 가셨으면 합니다.
승률도 그닥 좋지많은 않고요. (이 점은 컨트롤하는 제가 많이 부족한 탓도 있습니다; 노력해야할 부분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다른 캐릭들보다 훨씬 적극적으로 가드 팅기기를 노려야 합니다. 상대방의 공격 타이밍을 훨씬 더 잘 알아야한다는 것이죠.
상대방의 공격 타이밍을 정확히 캐치하지 못한다면 가드해도 포인트를 뺏기거나 샌드백이 되는 슬픈 사태가 벌어지기 때문에
가팅을 노릴수 있는 확실한 상황이 아니면은 O버튼을 눌러 그냥 피하세요.최소한 포인트를 뺏기는 일은 없습니다.
호쾌한 공격이나 빠른 다단히트 공격을 원하시는 분들은 하나비 말고 다른 캐릭을 하시는 것이 정신건강에 이롭습니다.
하나비는 캐릭 특성상 무거운 무기를 사용하기 때문에 공속이 느리기 때문이지요. 그때문에 딜레이 캐치도 다른 캐릭에 비해 힘듭니다.
공격타수가 적기 때문에 많은 공격타수에 의한 그로기 상태도 유발하기 힘들죠.
이런 불리한 점 때문에 대전에 들어가기 전부터 상대방의 공격을 먼저 파악하기 위한 운영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럼 이제 본격적으로 하나비의 기술 공략에 들어가도록 하겠습니다.
하나비는 전신 전, 전신 후의 전술운영이 크기 때문에 두 가지로 나눠 작성하겠습니다.
(전신 전)
네모(모으기)->네모(모으기)->네모(모으기)
가드팅기기 성공 후 그로기를 유발했을때 하나비가 노릴 수 있는 최고의 뎀딜 기술입니다.
메뉴얼의 기술 표를 보면 최대 차지 5타까지 쓸 수 있지만....3타까지만 쓰세요!!(중요)
그 이유는 5차지까지 가기 전에 상대방은 그로기 상태에서 회복되기 때문입니다.과한 욕심부리다가 상대방의 가드팅기기나 반격을 허용하게 됩니다.
때문에 3차지 공격이후 바로 뒤로 빠져 다시 전술을 잡는 편이 훨씬 유리합니다.
3차지만으로도 데미지가 나름 준수해서 상대방에게 떨어진 체력 압박을 주는 것만으로도 이미 충분한 목적을 달성한 겁니다.흠흠
네모->세모
하나비가 유일하게 원거리에서 상대방을 압박할수 있는 공격패턴입니다.
3방향으로 S자를 그리는 불꽃을 쏘는 방식인데 불꽃이 벽에 부딛치면 "반사"가 가능합니다.
때문에 맵이 실내이거나 좁은 벽이 많을때 이 기술이 더 유용합니다.넓거나 벽이 없는 맵에서는 별로 효율적이지 않아요.
1타 망치 휘두르기이후 2타에서 불꽃이 나가기때문에 원거리에서 1타를 헛치고 2타를 사용해서 불꽃을 내보내는 방법을 자주 씁니다.
불꽃을 맞추면 바로 비상난무 시동이 걸리기때문에 쫒아가서 비상난무를 시전할 수 있지만 원거리에서 맞췄으면 비상난무로 쫒아가지 마세요
쫒아가는동안 왠만한 상대는 다 세모로 반격을 하거나 가드를 합니다.대전에 익숙한 상대라면 가드팅기기로 역습도 허용할 수 있습니다.
어디까지나 "압박"의 기술 용도로 사용하고 근거리에서 맞췄을때는 적극적으로 쫒아가서 포인트를 벌어줍시다.
세모(모으기)
힘을 모아 망치를 360도 회전하는 "휠윈드"류 기술입니다 블앤소 역사 스킬인 "광풍"이나 린검사의 "바람개비"랑 유사한 공격패턴을 보여줍니다.
1:1 대전에서 유용한 점은 회전 중 이동이 가능하다는 것이므로 상대방에게 다양한 공격 패턴을 보여줄 수 있다는 것이죠.
차징 후 회전시 상대방에게 사과깎기 식으로 돌면서 데미지를 주거나 상대방이 점프를 했으면 뒤로 빠지는 식으로 자유롭게 태세변환을 할수 있습니다.직선으로 돌격하거나 커브식으로 접근해서 상대방의 옆구리를 노리는 등 다양한 공격패턴이 가능하죠
2차징 시 망치에 제트불꽃이 뜨며 공격타수가 훨씬 많아지며 회전지속시간이 길어지고 막타가 비상난무 시동기가 됩니다.
가능한 2차징을 해 주는 것이 훨씬 대전에 유용하지만 대전 특성상 그런 기회가 흔치 않으니 1차징 2차징은 상대방의 공격 패턴을 봐 가면서 쓰는것이 안전하다 볼 수 있겠습니다.맵을 활용해서 차징할 시간을 버는 것도 한 가지 좋은 방법이 될 수 있고요.
또 한가지 팁을 알려드리면 차징 중에 가드 버튼을 눌러 가드를 할 수 있습니다. 차징 시간을 노려 원거리 공격을 하는 상대에게 가드팅기기로 응수합시다.
네모->네모->세모
가뜩이나 느린 하나비 공속으로 노리기엔 힘든 기술입니다. 가끔 상대방이 그로기상태일때 비상난무시동기로 써주셔도 괜찮지만 그 외의 상황일때는 그닥 좋지는 않습니다.
공중에서 네모(모으기)
공중전에서 하나비가 쓸 수 있는 좋은 비상난무 시동기술입니다. 차징시간동안 빈틈이 많지만 공중상태이기 때문에 언제든 O버튼으로 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지상으로 상대방을 압박하기 여의치가 않다면 공중에 떠서 이 기술로 어느정도 시간을 벌 수 있습니다.
공중에서 이 기술로 체공시간을 유지하다가 세모로 찍기 공격으로 바로 이어줄수 있습니다.
컨트롤이 가능하면 지면에 떨어질때까지 차징을 유지하다가 바로 발동하는 0거리 기술로도 활용가능합니다.
(전신 후)
전신 전의 스킬과 유사하지만 기술 중에 네모->세모 스킬이 없어집니다.(.............이거마저 없애면 어쩌자는거냐!! 싸우자 마벨러스!)
대신 네모->네모->네모->네모->세모 기술이 추가되는데 (....)
위에서 쓰다시피... 가뜩이나 느린 하나비 공속에 많은 손해를 감수하면서 저것을 쓸 수 있을 만한 시간과 메리트가 전혀 없습니다.
나름 대전에서 활용해 볼려고 이것저것 머리를 굴려봤지만 개인적으로 봤을때는 손해가 더 큽니다.
제 기준으로 봤을땐 대전용 기술이 절대 아니에요...다수의 적들을 상대할때는 유용하기는 합니다만.
목숨걸기)
목숨걸기 후의 기술 변화는 "전신 후"와 비슷합니다.
비전인법)
대전에서 쓸 만한 비전인법은 기술 특성상 사실 다들 잘 피하시기 때문에 딱히 어떤것이 좋다라고 말씀드리기 어렵지만
그럭저럭 노리고 쓸 만한 비전인법은 비술 1개를 소모하는 돌격형 기술인 "망치타기" 정도가 되겠습니다.
타수가 적고 느려 비술 모으기가 타 캐릭에 비해 여의치가 않은 하나비로선
대전에서 비술 소모가 적은 1개짜리 망치타기가 훨씬 더 유용하다고 생각됩니다.스킬 발동도 나름 빨라서 점프로 피한 상대가 내려올 순간 저격하기도 좋고요
비술 두개를 소모하는 "망치찍기"는 데미지도 좋고 발동도 빠르며 상대방이 누웠을때 추가로 데미지를 주기도 하지만.
비술 모으기 쉽지 않은 하나비로서는 이 스킬을 노릴 타이밍이 정말 많지 않아서....
만일 비술이 어느정도 쌓여있다면 그로기상태나 가드팅기기 후 노려주는것도 좋은 것 같습니다.
총평)
하나비는 대전에서 그다지 내세울 것이 없는 캐릭입니다. 공속 좋고 타수 많은 타 캐릭에 비해 불리한 점들이 한 두가지가 아니라서요.
그렇다고 해서 가드브레이크를 유발하는 강력한 한 방이 있는 것도 아니고 유용한 상태이상 유발기들 "감전""빙결""기절"등이 존재하는 것도 아닙니다.
물론 하나비만큼이나 더 안습한 캐릭들도 다수 있는것도 사실이지만(하루카라든지....하루카라든지....하루카라든지....)
그래도 한 캐릭에 대해 애정을 쏟는 한 유저다 보니 제 나름대로 하나비를 운영하면서 생긴 좋은 점이나 나쁜 점들을 최대한 모아 기술하는 것에 중점을 두었습니다.하나비에 대해 애정이 없으면 이런 공략도 쓰기 어려웠을거에요.
작성하다보니 하나비 캐릭터에 대한 멀티에서의 단점만 보인거같아 조금 아쉽기는 하지만 그래도 못 써먹을 정도는 아닙니다.
전신 전에는 1:1대전에서 충분히 상대할만한 기술도 있고 그것을 바탕으로 나름 심리전을 써먹을만한 좋은 캐릭입니다.
특히 선택하는 맵에 따라 하나비의 스킬은 훨씬 더 유용해질 수 있습니다.
가드를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가드 팅기기를 노리면서 한방을 노리는 것 그리고 중요한 것은 어느 캐릭터나 마찬가지라고 생각합니다만
대전게임의 진리인 "모르나요?!모르나요?! 모르면 맞아야죠!!"를 염두해 두고 상대방의 기술특성을 최대한 파악하는것이 중요하다고 봅니다.
혹시 저 말고 다른 하나비 유저분이 계시다면 부족하지만 제 공략을 보시고 어느정도 대전에서 "활로"를 찾을 수 있다면 좋겠습니다.
더 좋은 기술 운영법이나 대전시 쓸만한 팁 의견이 있으시면 댓글로 많이 알려주세요 ㅎㅎ;
많이 부족한 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PS:"그래도 건담루가는 너무 OP인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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