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 - Oryx 에게 맞설 준비.
이 업데이트를 기점으로 Year 2가 시작됩니다. 여러분들의 경험이 완전 새롭게 바뀔 것입니다. The Taken King 에게 맞서싸울 준비를 하십시오.
플레이어 캐릭터
- 기존 최고 레벨인 34레벨에 관하여
- 플레이어의 인벤토리와 창고에 있는 아이템 중에 가장 높은 Light 수치를 가진 것들을 합산하여 캐릭터 레벨을 결정합니다.
- 9월 15일부터 TTK 구매자에 한해서 최대 레벨이 40으로 확장됩니다.
- 캐릭터 레벨과 Light 가 이제부터 구별됩니다.
- Light 는 이제부터 착용 장비들의 공격력과 방어력의 평균으로 계산됩니다.
- 무기, 고스트 쉘, 클래스 아이템, 유물(Artifact) 가 Light 에 관여합니다.
- Grimoire 점수가 이제부터 네임플레이트 대신 캐릭터 창에 표시됩니다.
- 무기와 장비들의 공격력이 하향평준화 되었습니다.
- 이는 Year 2 장비들에 맞추기 위함입니다. (이전에는 공격력 365 가 최대치였지만, 2.0 부터는 170입니다.)
- 모든 방어력 또한 공격력에 맞춰 조정됩니다.
- 표시되는 공격력과 적군의 대미지 또한 이에 맞춰 조정되었습니다.
- 새로운 Light System 에 맞춰 타격 / 피격 대미지 체계를 변경했습니다
- 어빌리티 대미지는 Light 수치와 직결됩니다.
- 플레이어 체력은 Light 수치와 직결됩니다.
- 공격 대미지는 Light 수치와 무기의 공격력 모두로부터 영향을 받습니다
클래스
일반
- Intellect, Strength, Discipline 은 이제부터 등급에 따라서 실제 성능이 결정됩니다. (역주 : 1등급이 100, 2등급이 200을 요구한다면 150, 170, 190 모두 1등급.
- Intellect, Strength, Discipline 관해서 이제부터 캐릭터 창에 툴팁에 현재 등급과 정확한 수치 정보를 제공합니다.
- 오브 생성률을 높여주는 익조틱을 착용하고 있는 경우에 한해서, 슈퍼 한 번 당 오브 생성 제한을 8개로 조정합니다.
- Recovery 스탯으로 인하여 체력 재생에 걸리는 시간의 최소를 1초로, 최대를 2초로 조정하였습니다.
- Pulse 수류탄의 효과 반경이 8m로 변경되었습니다. (Thermal, Void: 7 -> 8 미터, Arc: 9 -> 8미터) 폭발 거리는 7미터로 이전과 같습니다.
- Pulse 수류탄이 폭발하는 데까지 걸리는 시간이 줄어들었습니다.
- Thermal 수류탄 (Incendiary 수류탄)의 폭발력과 대미지가 상향 조정되었습니다.
- Crucible 에서 수류탄 킬이 슈퍼 에너지를 생성하는 퍽이 정상적으로 작동되지 않는 것을 수정하였습니다.
타이탄
Defender
- 일직선 공격 (Fist of Havoc, Arc Blade의 Razor's Edge) 이 이제부터 Ward of Dawn 을 관통하지 못합니다.
헌터
Gunslinger
- 골든 건의 대미지가 350에서 360으로 상향되었습니다. 이는 Crucible 에서 한 방 킬이 나오도록 하기 위함입니다.
Bladedancer
- Arc Blade 가 이제부터 오브 생성률 증가 익조틱 방어구를 착용 시 최대 6개의 오브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 Blink 동작 딜레이가 0.07초 증가되었습니다. (0.26초에서 0.33초)
- Blink 동작의 시각효과가 알아보기 쉽게 변경되었습니다.: 시행 동작과 궤적이 보다 더 명확하게 드러납니다.
- Blink Strike 가 이제부터 Arc 속성 대미지를 가합니다.
- Arc Bolt 수류탄 (Thermal, Arc) 대미지가 25퍼센트 감소하였습니다. (75 대미지로 변경)
- Arc Bolt 의 반경이 11퍼센트 감소하여 8미터가 되었습니다.
- Flux 수류탄 트래킹의 사이즈가 저하되었습니다.
워록
일반
- Strength of the Ram 익조틱의 보너스 아머 퍽이 5 에서 3으로 감소하였습니다.
Sunsinger
- Fireborn 으로 자가부활 하는 경우 오브를 생성하는 버그를 수정하였습니다.
- 이제부터 Firborn Sunsinger 들은 킬을 해야만 오브를 생성할 것입니다.
무기류
어떤 기준으로 수정을 가했는지 읽어봐주시기 바랍니다. https://www.bungie.net/en/News/News?aid=13147
(역주 : 시간이 나면 번역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오토 라이플
- 전반적인 기본 대미지 상승
- 효과적인 거리가 좀 더 짧아집니다. 이는 근거리 무기 임을 강조하기 위함입니다.
- 기본 안정성이 살짝 하향 조정되었습니다. 지속적인 Precision 샷을 위해서 컨트롤이 필요하게되었습니다.
- AI 상대 대미지가 30퍼센트 상향 조정 되었습니다.
펄스 라이플
- 반동이 낮은 모든 펄스 라이플 (예 : Hopscotch Pilgrim)들이 이제부터 중간 단계의 연사 속도를 가집니다.
- 중간 단계의 연사 속도를 가진 펄스 라이플들에 한하여 기본 대미지를 2.5 퍼센트 하향 조정 하였습니다.
- PVP: 모두 헤드샷이라는 가정하에 2연사 또는 3연사를 맞추면 죽일 수 있습니다.
- 기본 탄창 사이즈 스탯이 상향 조정되었습니다.
- 기본 안정성 스탯이 조금 하향 되었습니다. 지속적인 Precision 샷을 위해서 컨트롤이 필요하게되었습니다.
- AI 상대 대미지가 25퍼센트 상향 조정 되었습니다.
스카웃 라이플
- 중간, 높음 단계의 연사력을 가진 스카웃 라이플들의 기본 대미지가 하향 조정 되었습니다. 이는 PvP에 큰 영향을 주지 못할 것입니다. (역주 : 3발 맞추면 죽는 무기였다면, 여전히 3발 맞춰도 죽습니다.)
- 기본 탄창 사이즈 스탯이 상향 조정되었습니다.
- 지향 사격의 정확도가 하향 조정되었습니다.
- AI 상대 대미지가 5퍼센트 상향 조정 되었습니다.
핸드 캐논
- 효과적인 거리가 좀 더 짧아집니다. 원거리 교전의 상황에서 페널티를 주기 위함입니다.
- 조준 사격 시 정확도가 살짝 감소하였습니다. 이 또한 원거리 교전의 상황에서 페널티를 주기 위함입니다.
- 지향 사격 시 정확도가 감소하였습니다.
- 기본 탄창 사이즈 스탯이 하향 조정되었습니다.
- 기본 옵틱스 (줌 기능)의 거리가 짧아지면서 넓은 시야를 제공합니다.
샷건
- 샷건의 Precision 대미지 보너스가 25퍼센트에서 10퍼센트로 하향 조정되었습니다.
- Shot Package 퍽의 효과가 50퍼센트에서 20퍼센트로 하향 조정되었습니다.
- Rangefinder 퍽의 효과가 20퍼센트에서 10퍼센트로 하향 조정되었습니다.
- AI 상대 대미지가 45퍼센트 하향 조정되었습니다. (2.25 -> 1.15)
스나이퍼 라이플
- Final Round 퍽이 이제부터 기본 대미지가 아닌 Precision 대미지에 효과를 줍니다. 이 변경 사항은 스나이퍼 라이플에만 해당합니다.
퓨전 라이플
- 이제부터 발사 시 정확도를 더 받지 않습니다
- 차징 속도가 낮고, 높은 임팩트의 퓨전라이플들의 거리 스탯이 살짝 낮아졌습니다.
- 거리 스탯이 낮은 퓨전 라이플들의 정확도가 향상 되었습니다. : 반대로 거리 스탯이 높은 퓨전 라이플들은 정확도가 하향 조정 되었습니다.
- 투사체의 최대 속도가 살짝 낮아 졌습니다.
- AI 상대 대미지가 15퍼센트 상향 조정되었습니다.
사이드암
- 기본 재장전 속도가 증가하였습니다.
- 탄 갯수 스탯이 하향 조정되었습니다. 이는 다른 부 무기들과 밸런스를 맞추기 위함입니다. 하지만 여전히 추가적인 보너스 탄을 갖습니다.
로켓 런쳐
- Blast Radius 거리가 살짝 하향 조정되었습니다.
- Grenades and Horseshoes 퍽 효과 거리가 2미터에서 1.3미터로 하향조정되었습니다.
머신 건
- plasteel plate가 부착된 모든 Dead Orbit 무기들의 재장전 애니메이션이 올바르게 표시되지 않는 버그를 고쳤습니다.
- AI 상대 대미지가 5퍼센트 상향 조정되었습니다.
나머지도 하는 대로 올리겠습니다.
오역 의역 지적 감사합니다.
페이팔 도네이션도 환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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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정했습니다 감사합니다 ㅎㅎ | 15.09.09 04:54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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