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을 보아하니, 의외로 언어의 압박을 극복해가며 플레이하고 계신 분들이 좀 계시더군요.
가뜩이나 불친절한 게임. 전투의 재미라도 더하시라고, 제대로 된 O.C에 대해 적어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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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선, O.C(오버 클럭 기어)란?
메인 스토리를 진행하다 보면 얻게 되는 기술로.
TP가 3000 이상 모였을 때, 아츠 팔레트의 가운데 아이콘을 클릭해서 TP를 3000 소비하며 일정 시간,
전투능력을 크게 향상시켜줍니다.
본편에서의 설명이 비루하지만, 전투에 대단히 중요한 시스템입니다. 그 특징으로는,
- O.C의 발동중에는 아츠의 리캐스트가 대폭 단축됩니다.
- 격투 아츠, 사격 아츠 등 같은 종류의 아츠를 연속해서 사용하면
히트수가 카운트되며, 카운트 수가 많을 수록 적에게 가하는 데미지가 상승합니다. - O.C의 발동중에는 더블 리캐스트에서 더 나아가 트리플 리캐스트가 가능해집니다.
또한, O.C중 특정 순번으로 아츠를 사용하면 여러가지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오버 클럭 기어 중의 아츠 보너스
아츠의 종류에 따라 기어 카운트의 색이 변화하며,
색이 변하는 순번에 의해 보너스를 얻을 수가 있습니다.
아츠 사용 순서・행동 | 効果 |
지원(支援)→격투(格闘) | 더블 기어 카운트 보너스 |
지원(支援)→사격(射撃) |
더블 기어 카운트 보너스 |
지원(支援)→약체(弱体) |
더블 기어 카운트 보너스 |
지원(支援)→지원(支援) | 더블 기어 카운트 보너스 |
약체(弱体)→격투(格闘) | 부위 데미지 업 |
약체(弱体)→사격(射撃) | 부위 데미지 업 |
약체(弱体)→약체(弱体) | 부위 데미지 업 |
약체(弱体)→지원(支援) | 부위 데미지 업 |
오라(オーラ)→지원 |
HP 회복 발생 |
오라(オーラ)→약체(弱体) |
약체 시간 연장 |
격투(格闘)→격투(格闘)→격투(格闘) | 이너 EXP 보너스 |
사격(射撃)→사격(射撃)→사격(射撃) | 클래스 EXP 보너스 |
약체 아츠(弱体アーツ) |
TP보너스 기어 카운트 수×아츠 히트 수×10TP |
지원 아츠(支援アーツ) |
기어 타임 연장 기어 카운트 수×0.05초 |
오라 아츠(オーラアーツ) |
기어 타임 연장 |
O.C 발동 2인 |
소울 보이스 발생 확률+50% |
O.C 발동 3인 | 히트 시 보너스+TP50 |
O.C 발동 4인 |
피 데미지 50%감소 슈퍼 아머 부여 |
무한 오버 클럭 기어
O.C 중에 TP가 3000이 모이면, 기어 카운트를 유지하며 다시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TP만 있다면, 죽지 않는한 영구적으로 사용가능합니다.
O.C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 TPMAX를 늘립니다
TP의 최대치를 늘리면 그만큼 TP에 여유가 생겨, 텐션 아츠도 사용하기 쉬워집니다. - 아츠+TP(アーツ+TP) 디바이스를 장비합니다.
O.C 중에는 아츠를 연발할 수 있기 때문에, 아츠+TP로 아츠를 사용하면서 TP의 상승을 노립니다. - 기어 타임 연장(ギアタイム延長) 디바이스를 장비합니다.
- 기어 타임 연장(ギアタイム延長) 스킬을 장비합니다.
클래스 소드 팡「ソードファング」 에서 습득 가능한 하운드 독「ハウンドドッグ」으로 10초 연장 가능. - 기어 카운트 수를 상승시키고 나서 지원 아츠(支援アーツ)를 사용합니다.
오라 아츠(オーラアーツ)로도 기어 타임 연장 보너스를 얻을 수 있지만,
TP를 소비하므로 TP에 여유가 있을 경우에는 오라 아츠(オーラアーツ)도 사용합니다. - TP가 상승하는 아츠를 사용합니다.
블레이드 사이클론(ブレイドサイクロン)이나 진 선풍인(真・旋風刃)처럼 특정 상황에 TP가 상승하는 아츠를 사용합니다.
무한 O.C의 수순
아츠 장비의 예시, 오라(オーラ) 하나, 격투(格闘) 넷 or 사격(射撃) 넷、지원(支援) 둘、약체(弱体) 하나 를 장비해도 좋습니다.
(약체(弱体)를 빼고, 지원(支援)을 하나 줄여도 가능합니다)
- TP3000이상으로 O.C 발동.
- 예를 들어, 지원(支援)→격투(格闘)→격투(格闘)→격투(格闘)처럼
지원 아츠(支援アーツ)에서 시작되는 아츠 보너스로 기어 카운트 수를 늘리고,
아츠+TP(アーツ+TP) 등의 디바이스로 TP를 상승시킵니다.
지원 아츠(支援アーツ)에서 연결되는 첫 번째 아츠는 히트 수가 많은 것일 수록 좋습니다. - 지원(支援)→약체(弱体)등으로
기어 카운트 수가 늘어나면, 지원 아츠(支援アーツ)로 기어 타임을 연장, 약체 아츠(弱体アーツ)로 TP를 상승시킵니다. - 오라 아츠(オーラアーツ)
TP나 기어 타임에 여유가 있다면, 이쯤에서 오라 아츠(オーラアーツ)를 사용합니다.
여유가 없다면, TP를 벌기 위해서 5번으로 넘어갑니다.
HP가 줄었으면 이대로 지원 아츠(支援アーツ)로 연결해서 HP를 회복시켜도 좋습니다. - 지원(支援)→격투(格闘)→격투(格闘)→격투(格闘)나 약체 아츠(弱体アーツ) 등으로
기어 카운트 수를 늘리며 TP를 모읍니다. - O.C 재발동
O.C의 타임 게이지가 사라져가면 기어 재발동
이후, 1번으로 돌아갑니다.
뒤는 텐션 아츠(テンションアーツ)도 TP 상황에 따라 적절하게 사용하시면 좋습니다.
-어디까지나 정석적인 O.C의 기본입니다.
이걸 참고로, 처음부터 대량의 TP로 O.C를 2회 연속 발동시키면서 시작하거나 하는 응용이 가능합니다.
(IP보기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