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력 99 기량 99 지성 99 신앙 99 만렙 기준 최고 공격력 일람입니다.
무기마다 강화 종류별로 공격력이 어떻게 달라지는지에 대한 표이며,
같은 강화 종류 내에서 무기별 공격력 차이는 강화 무기 일람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① 스탯의 방향 :
기본적으로 전작의 소울 시리즈들은 특화캐가 활성화돼있었습니다.
때문에 공격력을 가늠하는 데에 있어 스탯의 한계점을 고려한 효율과 그를 바탕으로 한 비교가 유용하였습니다.
그러나 본작에선 만렙을 향해 무조건 초고렙을 찍으라 다양한 방법으로 부추기고 있어,
스탯의 효율을 고려하기보다 만렙 스탯에 맞는 무기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② 속성 강화의 제한된 역할 :
아래 표에서 보시다시피 만렙에 가까워질 수록 속성 강화는 종류에 상관없이 동일한 공격력을 지닙니다.
때문에 초고렙화가 대세인 현재, 유용한 속성이 무엇이냐 논하는 것은 별 의미가 없습니다.
어차피 회차에선 만렙이라면 무기보다는 주문을 사용하는 편이 낫고,
무기를 사용한다면 가장 데미지 편차가 적은 물리 속성이 범용성을 띄기에 속성의 역할은 제한돼있습니다.
또한 PK에선 속성별로 방어력 차이가 크지 않고, 상대에 맞춰 속성을 바꾸는 것도 별 의미가 없습니다.
결국 만렙은 속성 무기보다 물리 +10 무기에 인챈을 하는 쪽이 가장 무난합니다.
속성 강화에 구애받지 않고 렙업을 계속 하여 +10 이나 무명 등 물리 속성 강화에 집중하는 것이 효율적.
1. 단검 (Dagger) :
2. 직검 (Straight Sword) :
3. 대검 (Greatswords) :
4. 특대검 (Ultra Greatswords) :
5. 곡검 (Curved Swords) :
6. 대곡검 (Curved Greatswords) :
7. 도 (Katanas) :
8. 자검 (Piercing Swords) :
9. 도끼 (Axes) :
10. 큰 도끼 (Great Axes) :
11. 해머 (Hammers) :
12. 대형 해머 (Great Hammers) :
13. 창 (Spears) :
14. 도끼창 (Halberds) :
15. 낫 (Reapers) :
16. 랜스 (Lances) :
17. 양날검 (Twinblades) :
18. 채찍 (Whips) :
19. 손톱 및 장갑 (Claw & Fis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