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디어 본격적인 시작을 알리는 인연 시스템 공략 2부입니다.
이번 2부는 지난 1부에서 알린 바와 같이 앞으로 작성할 차트와 관련된 정보, 그리고 1일차의 차트를 담고 있습니다.
다만, 밑에 서술할 달성 가능, 불가능한 사항에는 이후 내용의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으므로, 굳이 읽지 않으실 분은 넘기셔도 됩니다.
기본적으로 게임의 진엔딩에 해당하는 대단원 루트의 공략이므로, 1주차 유저에게는 그다지 추천하지 않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1주차에는 공략 없이 자기 생각대로 진행해서, 자기가 진행한 결과대로 엔딩을 보는 것이 최고라고 생각합니다.
1회차에 진행하려고 하시는 경우도 있을까 하여, 이 두가지 내용의 앞뒤로 약간의 공백을 두도록 했습니다.
1. 이 차트로 달성 가능한 사항
>다이치 A, B, 염려하는 자 루트를 포함한 전 루트로 진출 가능
>반드시 사망하는 캐릭터를 제외하고 전 캐릭터를 생존시켜 동료로 받아들이는 것이 가능
>다이치 OR 야마토 루트로 진행했을 경우, 염려하는 자를 제외한 12명의 인연 스테이지 5, 염려하는 자의 인연 스테이지 4
로나우도 루트로 진행했을 경우, 야마토와 염려하는 자를 제외한 11명의 인연 스테이지 5, 야마토와 염려하는 자의 인연 스테이지 4
염려하는 자 루트로 진행했을 경우, 죠와 야마토를 제외한 11명의 인연 스테이지 5, 죠와 야마토의 인연 스테이지 4
>>염려하는 자의 인연 스테이지 5 달성은 염려하는 자 루트로 진행하지 않는 이상 무조건 달성 불가능입니다.
(브레이크 레코드 기준으로는, 트리앙그룸(트라이앵글럼) 편에서 달성 가능합니다.
>>야마토를 6일째까지 인연 스테이지 5로 만드는 것은 가능하지만, 다른 캐릭터를 죽이거나 몇몇 이벤트를 날려야만 합니다.
(남은 이벤트가 없어졌을 때만 출현하는 야마토의 이벤트를 끌어내는 방법)
그렇기 때문에 희생해야 하는 부분이 상당히 많고, 이 차트에서는 고려하지 않습니다.
>프로필을 (절대 채울 수 없는 부분을 제외하고는) 컴플리트 가능
>>당연하지만 캐릭터 사망이라는 내용은 캐릭터가 죽지 않으면 기록되지 않습니다.
>>로나우도의 서브 이벤트와 관련된 마지막 프로필은 로나우도 루트로 진행하지 않는 이상 절대 채울 수 없습니다.
>>염려하는 자의 서브 이벤트와 관련된 마지막 프로필은 염려하는 자 루트로 진행하지 않는 이상 절대 채울 수 없습닌다.
>>염려하는 자 루트로 진행했을 경우 죠가 동료가 되는 것이 마지막날이기 때문에, 죠의 그녀가 죽는 이벤트가 일어나지 않아 프로필을 채울 수 없습니다.
>특정 조건을 만족했을 경우에만 받을 수 있는 메일을 (아마도) 컴플리트 가능
2일째 다이치, 3일째 이오, 4일째 죠, 5일째 마코토, 7일째 각 루트의 초기 멤버 4명(염려하는 자 제외)이 여기에 해당됩니다.
2. 이 차트로 달성 불가능한 사항
>고스트 Q, 비리켄의 이벤트 전을 진행하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 차트대로 진행한 회차에서 합체 해금을 할 수 없습니다.
>데라데카와 관련된 이벤트는 기본적으로 진행하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대단원 루트 (다이치B)의 엔딩에 데라데카가 출현하지 않으며, 지국천의 합체 해금도 불가능합니다.
데라데카를 엔딩에 등장시키고 싶은 경우에는, 염려하는 자나 다이치, 이오, 히나코, 쥰고의 인연, 프로필을 몇 가지 정도 날리고, 데라데카의 이벤트에 투자할 필요가 있습니다.
시작하기 전, 차트를 읽는 방법
선택지: 진한 색으로 표시한 것을 선택합니다. 진한 색으로 표시한 것이 여러 개 있을 경우엔, 그 중 어느 것을 선택해도 상관없습니다.
선택지 그 자체가 기록되어 있지 않는 경우에는 어느 것을 선택하더라도 상관없습니다.
우호도: 우호도 상승량을 +로, 합계를 괄호 내에 기록하였습니다.
인연: 스테이지가 오를 경우 기록합니다.
PROFILE: 각 캐릭터의 서브 이벤트 관련으로 프로필에 추가로 기록되는 상황만을 기록합니다. 메인 시나리오와 관련된 프로필은 생략합니다.
비고: 전투에서 특정 조건을 채울 필요가 있는 경우 등을 여기에 기록합니다.
3. 1ST DAY (SUNDAY)
시각 |
이벤트 |
선택지 |
우호도 |
인연 |
PROFILE |
비고 |
12:00 |
오프닝 |
괜찮아 / 바빠 / 어떡할까 |
다이치 +1(1) |
|
|
※1 |
13:00 |
죽는 얼굴 동영상 |
그런가? / 귀엽네 / 그것보다 게임 이야기를 |
이오 +3(3) |
|
|
|
13:30 |
교통기관의 침묵 |
|
|
|
|
|
14:00 |
피난처의 상황 |
왜? / 화장실? |
이오 +1(4) |
|
|
|
14:30 |
수수께끼의 여성 |
|
마코토 +1(1) |
|
|
|
15:00 |
이상한 남성 |
|
죠 +1(1) |
|
|
|
15:30 |
신쥬쿠 방면의 상황 |
|
|
|
|
|
16:00 |
두베 |
|
|
|
|
|
16:30 |
이오와 합류 |
다친 데는? / 괜찮아 |
이오 +1(5) |
|
|
|
17:00 |
다이치의 위기 |
그래 / 어떠려나? |
이오 +1(6) |
|
|
|
17:30 |
집스 도쿄 지국 |
독방이야 / 감금이다 / 안 듣고 있었습니다 |
다이치 +2(3) 이오 +1(7) |
|
|
|
18:00 |
남자의 이름은 죠 |
필요없어 / 정보? |
다이치 +1(4) 죠 +2(3) |
다이치 0->1 |
|
|
18:30 |
이오와 니카이아 |
|
이오 +10(17) |
이오 0->1 |
|
|
19:00 |
다이치의 의협심 |
얼른 걸어 / 괜찮아? / 업힐래? |
이오 +4(21) |
|
|
|
19:30 |
경박한 사람 |
왜 돌아왔어? / 나이스 타이밍 |
다이치 +15(19) |
|
|
|
20:00 |
지각쟁이 죠 |
신경쓰여 / 신경 안 쓰여 |
죠 +11(14) |
죠 0->1 |
|
|
20:30 |
성인 여성 |
|
마코토 +10(11) |
마코토 0->1 |
|
|
21:00 |
취침 |
|
|
|
|
|
※원래대로라면 다이치는 우호도 1만으로도 갑자기 스테이지 1이 되지만, 인연 시스템 자체가 열리는 "남자의 이름은 죠" 이벤트까지는 0 그대로입니다.
이렇게 2부를 마칩니다.
게임 플레이를 수많은 시간동안 했지만 번역은 또 다른 문제이기에, 당장 텍스트만 보고 하니 실제 게임 내용과 조금의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ㅠ
불행 중 다행인건 선택지의 위치는 동일하므로 그다지 선택에 문제가 가지는 않는다는 점이겠네요.
다음 3부에서는 2일차의 차트를 다루려고 합니다.
PS. 업힐래가 포인트 상승이 아니라니 이 무슨 말도 안 되는 소리가 있죠?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