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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략/팁] 방패 버그 발견했습니다. 이른바 '안전 패링' [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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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EST
긍지 높은 채찍 유저로서 드높은 고대 버그 사용을 엄격히 금한다!!!
15.02.12 08: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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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방법이 널리 퍼진다면 닼솔 피빕시에 많은 변질자가 생길것이오 우린 그걸 막아야할 의무가 있소
15.02.12 08: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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긍지 높은 채찍 유저로서 드높은 고대 버그 사용을 엄격히 금한다!!! | 15.02.12 08:27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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채찍이 패링 카운터인데 저걸 사용하면 패링에 실패해도 채찍을 막게 되는거죠. 하지만 애초에 채찍 사용자에게 패링을 시도하는거 자체가 좋을리가 없습니다 막는건 어디까지나 수비의 영역이지 공격이 성공하는건 아니니까요 패링 자체는 워낙 한방이 세서 누구나 경계하고 있는것이기도 하구요 | 15.02.12 08:30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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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캐 이런걸 발견하셨네요 ㄷㄷ
15.02.12 08: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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헐 이거 생각보다 쉽네요 해보니깐
15.02.12 09: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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솔직히 실용성은 그냥 패링이나 차이가 없을 듯. 타이밍이 패링타이밍과 차이가 없고 한타 후에 이 모드를 하면 일단 미세하게 타이밍 맞추기 쉽지 않을 듯..즉 패링 시전이 일반 패링보다 좀 늦을 듯. 실전에서 한번 사용해보시고 결과를 올리시면 더 좋을 듯하네요.
15.02.12 10: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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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스트중에 암령침입이 몇번 와서 시도를 해봤는데 근본적으로 패링을 노리는거 자체가 쉽지 않으니까 그리 자주 사용될 일은 없더군요 하지만 패링 실패시 공격에 무방비가 되는걸 막는 의미는 분명 있습니다. 창공격 한번 막아봤네요 패링은 걸리냐 안걸리냐가 중요하고 타이밍을 못맞춰서 데미지를 입게 되는 경우가 있는건데 이 손해를 없앨 수 있다는 점에서 일단 할 수 있을때 하는게 좋다고 봅니다. 물론 패링 타이밍을 정확하게 맞추겠다면 글리치 타이밍을 무시하고 노려서 패링해야겠지만 그게 그리 쉬운건 아니니까요. 그리고 주문 패링쪽으로 넘어가면 효용성은 더 높아집니다. 주문 패링은 원거리 공격이고 패링을 실패하면 바로 큰 데미지로 연결되기 때문에 사람들이 잘 안하는데 이걸 그냥 먼저 깔아놓는다는 느낌으로 하면 운좋으면 주문 패링으로 데미지 무효화. 운이 나빠도 가드라는 상황이 가능하죠 물론 선입력 넣을 선동작이 필요하지만. 후딜을 노린 원거리 공격 등을 예상하고 깔아두면 나쁠건 없을거 같습니다. 다만 닼솔2 최고의 방어는 구르기인지라 굳이 패링을 해야할 필요가 있는가에 대해서는 좀더 생각을 해봐야겠죠. | 15.02.12 10:11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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버그는 아니고 공격 동작과 패링과의 동작 연속성에서 발생하니 그냥 숏패링정도의 모션이라고 봐야 되겠네요
15.02.12 11: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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엄연히 버그는 맞는게, 사실 이거 말고 관련한 버그가 하나 더 있습니다. 가드를 올렸다가 놓는 동작에서 패링을 하고 다시 가드를 누르고 있으면 패링 동작이 끝난후에 가드를 하지 않습니다. 패링 동작이 끝난 후에 가드버튼을 눌러야 가드가되죠. 선입력이 안된다는 말 위의 버그와 반대되는 현상이죠. 원래는 이걸 먼저 알고있어서 뭐 이러냐 하고 있었는데 위와 비슷한 상황이라면 패링 뿐만 아니라 다른 공격도 다 마찬가지인거 같습니다. 즉, 가드를 대면서 공격을하면 선입력 가드가 안됩니다. 이걸 어떻게 알게 됐냐면 가드를 하다가 패링을 하면 이상하게 다음에 가드가 안되더군요. 보통 검지로 가드와 패링을 각각 누르기 때문에 패링을 누르기 위해 가드에서 손을 때죠. 이걸 방지하기 위해서는 가드를 누른 상태로 패링을 누르면 되긴 합니다. 반대로 위의 버그는 오히려 득이기 때문에 활용하는쪽으로 생각을 하는게 좋겠죠. | 15.02.12 11:21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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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상 버그라는 것은 승패에 절대적인 요인으로 작용해야 하고 동작의 연속성과 상관없이 100% 발동해서 PvP자체의 의미가 없으야 하는데 이건 그냥 연속된 동작에서 나오는 모션이며 승패에 절대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도 아니니 버그라고 이야기 할 수 없을 것 같네요. 역으로 언급하신 동작이 되지 않으면 동작의 연속성이 없어지니 오히려 더 버그라고 생각할 듯.
15.02.12 11: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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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고 시크하게 말하며 통찰님은 공포의 얼음자검 쌍수를 들고 왓다고 전해진다... | 15.02.12 12:40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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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 모션 은근히 자주 보이지 않나요? 처음 보시는 분들이 많으신감
15.02.12 18: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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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전에서 사용해본 소감은, 타이밍이 엇나가도 가드가 되기 때문에 더 부담없이 패링을 지를 수 있다는거 정도? 대부분의 성공사례라는게 패링을 노렸는데 패링은 실패하고 가드가 되더라 라는거라서 이런건 상대 입장에서도 가드를 한건지 패링을 한건지 구분이 좀 힘들거 같더군요. 분명 맞췄는데 가드가 되네 이런 느낌? 확실히 효과를 본 상황은 상대가 내 공격을 백스텝으로 피해서 안전패링을 깔아놨는데 상대가 한쪽손에 든 뼈주먹으로 날라차기를 해서 연속으로 막고 뒤잡에 성공한적이 있네요. 주먹공격 날라차기는 패링이 안되나? 아니면 타이밍이 엇나갔는지도. 랙을 감안해 봤을 때 상대 화면에서 패링 시작 타이밍에 선딜로 맞으면 잠시후 상대의 타격 판정이 나에게 오는 식이므로 당하는 입장에서는 확실히 껄끄러운 요소일거라고 생각합니다. 문제는 티가 잘 안난다는거. 이런식으로 효과는 있는데 보이지 않는 테크닉이 격겜 장르에도 꽤나 있는데 하는사람은 이득을 보고 당하는 사람은 이유를 알 수 없으니 그다지 좋은 현상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15.02.13 05: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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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건 아닙니다. 이거 쓰는 사람은 아직 저 말고는 없다고 보심이.. 그냥 허공에 패링 하는건 예측해서 깔아두는거고, 때렸는데 안맞았다고 하시는건 패링 후딜때 데미지가 들어갔는데 랙 때문에 상대가 구르기 무적판정으로 데미지를 무효화 한 상황 같네요. 이 테크닉은 패링의 선딜이나 후딜에 맞췄는데 잠시후 그걸 가드하는걸로 보이게 될겁니다. 패링 자세도 좀 달라요. | 15.02.13 11:06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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뒤잡안대는애들잡을떄 유용한거같내요
15.05.05 22: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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