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딘가 많이 아파보이는 피부색, 죽은 눈을 가진 매혹적인 피트니스 트레이너! 위 핏 트레이너입니다. 컬러를 바꾸면 남자로 바뀝니다만…취향은 뭐, 존중해 드리도록 하지요. 위 핏 트레이너의 첫 감상은 닌텐도 캐릭터 스킨 입힌 볼도의 느낌이랄까…동작이 참 기묘합니다. 그 덕에 정말 이상한 판정을 가진 동작이 많아요. 특히 아날로그를 아래로 내리면 바닥에 엎드리는데 하도 낮아서 잘 얻어 맞지도 않습니다. (물론 타 캐릭터에 비해서 ㅎㅎ) 사무스처럼 공중기도 좋고 그렇다고 지상에서 쓸만한 기술이 없는 것도 아닙니다. 단점이 있다면 죽을병에 걸렸는지(눈도 동태눈에 피부도 하얘가지곤…ㅠㅠ 아프지마…) 너무 야위어서(…) 공격범위가 기묘할 정도로 좁은게 단점인 캐릭터입니다.
특징설명
(버전 및 컨트롤러 마다 버튼이 다른 점 유의해 주세요~)
*Wii U 패드 기준
A 버튼: 통상공격
A, A, A 3히트 짜리 기본 공격입니다. 요가의 힘이랄지… A 기본기에 앞뒤로 공격판정이 있습니다. 상대와 거리를 벌리는데 좋구요, 3타째에 클린히트하면 상대가 바닥에 박힙니다. 자, 여기서 주의점! 상대를 바닥에 묻고 나서 앞 스매쉬를 씁니다. 그러면! 안 맞아요. 덩치 큰 캐릭터가 아닌 이상 안 맞아요. 굳이 스매쉬를 쓰겠다하면 밑 스매쉬를 쓰시고, 통상적인 경우 튀어 나올 때 중립, 위 공중기를 씁시다. (앞 1히트 3% 2히트 2% 3히트 3%, 뒤 2%)
대쉬 중 + A 버튼: 대쉬 공격
슬라이딩하면서 스트레치를 합니다.(…) 생긴것과 다르게 평범해요. 시전 후 경직에 비해 데미지가 적습니다. 히트 후 공중에 뜹니다. (6%)
아날로그 스틱을 기울인 뒤 지속하며 + A 버튼: 통상기 (총 3개: 좌우, 상, 하)
좌우: 상당히 좋습니다. 역시나 스트레칭의 힘! 앞뒤로 공격판정이 있으며, 빠르고 넉백 판정이 있습니다. 주력기 중 하나입니다. 앞보다는 뒤에 발에 맞추면 더 KO 확률이 높습니다. (앞 9% 뒤 9%)
상: 한쪽 손을 다리에 뻗으며 스트레칭 합니다. 판정범위가 전방에 있으며 50% 이후 부터는 공중 추가타를 먹일 수 있습니다. (8%)
하: 사람 같지도 않은 동작을 하면서(…) 아래를 무릎으로 찹니다. 데미지가 생긴거 보다 상당히 센데 시전 후 경직이 큽니다. (12%)
아날로그 스틱을 빨리 입력하며 + A 버튼: 스매쉬 (총 3개: 좌우, 상, 하)
좌우: 양팔을 벌리며 전방으로 공격합니다. 공격판정은 양팔과 상체에 있으며, 강력한 데미지와 넉백을 자랑합니다만…위에서도 설명했지만 타점이 너무 높고 야윈 팔 덕에(ㅠㅠ) 잘 만 맞습니다. 사이즈가 작은 애들은 숙이기만 해도 피할 수 있을 정도네요. A버튼 3히트 시 지면에 파묻힌 상대에게 무의식적으로 쓰는 경우가 있는데, 안맞아요 이것도 ㅠㅠ 무조건 이때다! 싶을 때만 사용하세요. (팔 15% 상체 14%)
상: 위로 스트레칭 공격을 합니다. 위 핏 트레이너의 특성상, 판정범위가 적지만 공격 발동 순간에 슈퍼아머 판정이 있습니다. 공중에서 떨어지는 상대에게 상당히 좋습니다. (팔 15% 몸 18%)
하: 옆드려서 스트레칭 공격을 날립니다. 주먹과 발을 내지르는데, 수평으로 쭉 날라갑니다. 구르기를 잡거나 복귀능력이 좋지 않은 캐릭터에 유효합니다. (팔/다리 10%)
(아날로그 스틱 입력) + B 버튼: 특수기 (총 4개: 중립, 좌우, 상, 하)
중립: 태양예배. 양기의 힘을를 모아 발사합니다. 사용법은 사무스의 챠지샷과 완전히 동일합니다. 챠지 중 좌우 입력으로 구를수 있으며, 방어, 잡기로 캔슬 가능합니다. 캔슬 후 차지된 만큼 부터 다시 모을 수 있으며 B버튼으로 발사합니다. 복귀하는 상대에게나, KO용(136%~), 압박용등의 용도로 사용가능합니다. (차지 없음 5% 풀차지 18%)
좌우: 축구공을 소환해 헤딩합니다. 압박용으로 사용하기 좋으며, 시전후 바로 B버튼을 누르면 공이 더 멀리 날아갑니다. 상승 판정이 있어 복귀하는데에도 사용하고, 역으로 복귀하는 상대에게 맞춰서 복귀를 방해하는데도 사용합니다. 쉴드버튼으로 캔슬 할 수 있습니다. 캔슬할 시 공이 바닥으로 떨어지는데 공이 없어지기 전에 재시전할 경우 스파이크 판정이 머리에 붙습니다 이를 이용한 콤보로, 하단에 설명할 “소점프 - 중립 공중기 - 급낙하 - 헤딩”같은 활용이 가능합니다.(공 9% 머리 15%)
헤딩 콤보영상 (영상링크는 smashboards.com의 Ryuuko씨의 글에서 따왔습니다.)
상: 훌라후프를 돌리면서 공중으로 상승합니다. 데미지가 낮아 공격 용도로는 사용하기 힘듭니다. 생긴것과 다르게 다단히트도 아니구요. 상승폭이 굉장히 크고, 시전 시 B버튼을 연타하면 상승속도와 높이가 더 올라갑니다. 복귀시 1차로 헤딩하고 후프로 2단 상승 할 수 있습니다. (5%)
하:복식호흡을 합니다. 원과 빨간색 원이 맞을 때 B버튼을 누르면 몸이 번쩍번쩍 빛이 나는데, 기본 공격의 데미지가 1.125배, 스매쉬 공격이 1.2배가 됩니다. 넉백 역시 증가합니다.
점프 중 (아날로그 스틱 입력) + A 버튼 : 공중기 (총 5개: 중립, 앞, 뒤, 상, 하)
중립: 위로 몸을 접습니다. 주력기입니다. 생긴 것과 다르게 데미지가 상당합니다. 뿐만아니라, 소점프 급낙하를 이용해 (영어권에서는 SHFF라고 불립니다. 사용법은 소점프 - 공중기 - (동작 끝나자마자) 아래 입력.) 웬만한 지상기는 모두 연결해 줄 수 있습니다. (위 통상기가 좋다고 합니다.) 예를들면, “소점프 - 중립 공중기 - 급낙하 -위 통상기 - 중립 공중기 - 위 공중기”, “소점프 - 중립 공중기 - 급낙하 - 중립 공중기 - 중립 공중기”, “(데미지 누적 시) 소점프 - 중립 공중기 - 급낙하 - 스텝 - 윗 스매시” 등의 콤보를 이어나갈 수 있습니다. 그리고 대부분에 공중기에 해당되는 이야기지만 뛰자마자 쓰시는 것보다 살짝 마음의 여유를 두시고 맞추는 것이 잘 맞습니다. (5%+9%)
중립 공중기 콤보영상(영상링크는 smashboards.com의 Ryuuko씨의 글에서 따왔습니다.)
앞: 대각선 앞뒤로 손 발을 뻗습니다. 판정범위가 좀 애매해서 단독으로는 애매하고, 콤보 끝이나, 복귀하는 상대를 노리는 등의 활용이 좋습니다. 참고로 발끝에 수직 넉백 판정이 사알짝 있으며 등뒤로 뻗는 손은 가드불가랍니다. (확인 필요.) (10%)
뒤: 드롭킥을 날리는데 각도가 살짝 낮습니다. 시전후 한바퀴 돌고 떨어지느라 좀 느립니다만, 넉백은 아주 좋습니다. (13%)
상: 위로 두팔을 올려 스트레칭을 합니다. 발동 빠르고 위 핏 트레이너 치고는 판정 범위가 넓습니다. 중립 공중기에서 이어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특히 공중에 있는 상대를 위로 KO시킬 때 사용합니다. (10%)
하: 두발로 밟습니다. 발동이 느리고 수직 넉백이 큽니다. 지상에 있는 상대에게 맞춰서 튕겨나온 상대에게 추가타를 맞추거나 메테오 스매쉬를 노려도 좋습니다. 코너에 있는 상대를 KO시킬 때도 사용합니다. (13%)
L, R 버튼+ B버튼(이후 B버튼으로 타격기, 아날로그 앞, 뒤, 상, 하 입력으로 던지기) : 잡기
*기분탓인가 비리비리해서 그런가 잡기판정이 좀 짧은 느낌입니다. 잡는 모션도 앞으로 나란히라 빗맞추면 좀 찝찝한 느낌이 있네요 ㅠㅠ
- B 버튼: 머리는 튼튼한지 박치기를 합니다. (3%)
- 앞: 상대를 던져 스파이크를 때립니다. 태양예배나, 공중기로 추가타를 먹일 수 있습니다. (3%+7%)
- 뒤: 드랍킥으로 멀리 날립니다. (3%+6%)
- 위: 상대를 위로 던저 공중에 토스합니다. 높이가 높아 추격타를 넣기는 힘드나, 단독 데미지는 제일 좋습니다. (11%)
- 아래: 상대를 아래로 매칩니다. 뒤로 날라가는데, 중립 공중기나 뒤 공중기로 추격 가능합니다. (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