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는 하이랄의 영웅 링크입니다. 기본적인 전사 캐릭터로 평범할 것 같지만, 특수기도 폭탄, 활, 부메랑등 익숙하게 던지기만 하면 될 줄 알았는데, 실제 활용범위도 넓고 의외의 변수를 만들 수 있어 연습이 많이 필요한 캐릭터라고 생각합니다. 기본기는 빠르지는 않지만 넓은 범위를 가지고 있어 시원시원하게 플레이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앞+A로 날려 버릴 때 그 손맛이란...
특징설명
(버전 및 컨트롤러 마다 버튼이 다른 점 유의해 주세요~)
*Wii U 패드 기준
A 버튼: 통상공격
A, A, A의 기본 공격입니다. 다른 캐릭터와 똑같이 가장 기본적인 공격입니다. A, A, 후 회전베기(위+B버튼)나 아래 스매시로 연결할 수 있습니다. 회전베기는 시전시간이 기므로, 다인전 시 사용에 주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1~2히트 2.5%, 3히트 5%)
대쉬 중 + A 버튼: 대쉬 공격
도약하여 검을 휘두릅니다. 도약 후 검을 휘두르는데까지 약간의 시간이 있습니다. 거리 조절에 유의! (검 끝 14% 그 외 13%)
아날로그 스틱을 기울인 뒤 지속하며 + A 버튼: 통상기 (총 3개: 좌우, 상, 하)
좌우: 전방으로 칼을 휘두릅니다. 링크의 경우, 특이하게도 좌우 스매쉬가 2히트 콤보이며 1히트에는 넉백 판정이 거의 없습니다. 상대 데미지 999%로 설정해서 풀차지를 사용해도 쉽게 KO시킬 수 없습니다. 하지만 좌우 통상기의 경우 1히트에 높은 넉백으로 상대를 날려보낼 수 있습니다. (13%)
상: 머리위로 검을 휘두릅니다. (9%)
하: 하단 전방으로 검을 휘두릅니다. 특이한 점은 수직 넉백 속성이 있어서 스테이지 코너에서 상대에게 맞출 경우 메테오 스매쉬 (스파이크) 판정이 뜹니다. (12%)
아날로그 스틱을 빨리 입력하며 + A 버튼: 스매쉬 (총 3개: 좌우, 상, 하)
좌우: 전방으로 칼을 휘두르며, 이후 A버튼을 한번 더 누르면 높은 넉백판정의 스매쉬 기술을 사용합니다. 1타에 차지가 가능하며, 2타는 버튼의 타이밍에 따라 딜레이를 걸어 줄 수 있습니다. (1히트 검 끝 14% 그외 7%, 2히트 검 끝 13% 그 외 12%)
상: 상단으로 검을 3회 휘두릅니다. 데미지, 넉백 모두 강력하나, 3타 중 캔슬이 불가능 하므로, 사용시 주의가 필요합니다. (1히트 4% 2히트 3% 3히트 11%)
하: 앞,뒤 순으로 빠르게 하단베기를 사용합니다. 전방에 있을 경우 상대가 수직으로 튀어오르며, 뒤에 있을 경우 수평으로 튀어 나갑니다. 구르기를 자주 사용하는 상대에게 좋습니다. (전방 17% 후방 12%)
(아날로그 스틱 입력) + B 버튼: 특수기 (총 4개: 중립, 좌우, 상, 하)
중립: 활을 사용합니다. 차지가능하며 차지시 범위와 데미지가 오릅니다. 특이한 사용법은 없으나, 후방으로 대쉬 후 전방 입력, 중립 B버튼을 빠르게 누르면 후방으로 거리를 벌리면서 활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런식의 방향 전환은 다른 캐릭터에서도 유용하게 쓰입니다.) (4%~12%)
좌우: 부메랑을 날립니다. 스매쉬 기술과 같은 방법으로 사용하면 부메랑의 비거리가 증가합니다. 아날로그로 시전시 방향을 상하로 조절 해 줄 수 있습니다. 또한, 상대에게 히트하지 않은 경우에도 돌아오면서 상대방을 링크 쪽으로 끌어 당깁니다. 스테이지로 복귀하는 상대에게 방향 조절등으로 맞출 수 있으며, 이를 상대방이 공중회피로 피하는 경우에 추격하여 전, 후방 공중기로 또 한번 데미지를 줄 수 있습니다. (가까울 때 7% 중간 5% 멀리/돌아올 때 0%)
상: 회전베기를 시전합니다. A, A에서 연결 할 수 있으며, 넉백이 있으므로 확실할 경우 노려서 사용하면 KO시킬 수 있습니다. 공중에서 시전할 경우 다단히트로 변경되며 공중으로 상승합니다. 스테이지에 복귀 할 때 사용할 수 있으며, 마지막 타수에 넉백이 붙습니다. (지상 12% 공중 1히트 4% 2~4히트 2% 5히트 4%)
하: 폭탄을 꺼냅니다. 꺼낸 후 A버튼으로 던지며, 계속 들고 있을 경우 알아서 터집니다. 상당이 활용도가 높은데, 일단 가능한 콤보로는, 던저서 맞춘 후 대쉬어택, 점프해서 하단으로 던진후 중립 공중기 등이 있습니다. 이외에도, 꺼낸후 소점프로 상대에게 붙은 후 잡기로(쉴드+A버튼) 폭탄을 놓으면 터지지만 링크에게는 데미지가 가지 않습니다. 복귀할 때도 상당히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데, 떨어지는 와중에 폭탄을 꺼내, 타이밍에 맞춰 회전베기를 사용한 뒤 터지는 순간 데미지를 입으면서 회전베기를 다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상체 5% 다리 8%)
점프 중 (아날로그 스틱 입력) + A 버튼 : 공중기 (총 5개: 중립, 앞, 뒤, 상, 하)
중립: 날라차기를 합니다. 중립이므로 아날로그는 놓아주세요~ 발에 맞으면 데미지가 올라갑니다. (클린히트 시 9% 발 11% 그 외 6%)
앞: 2회 검을 전방으로 휘두릅니다. 2타 째에 더 강한 넉백 효과가 있습니다. (1히트 8% 2히트 10%)
뒤: 킥을 2회 찹니다. 데미지가 낮으나 착지 시 딜레이가 적습니다. 공중에 뜬 상대를 추격할 때 자주 사용합니다. 전방으로 사용할 시, 전방 대쉬 후 후방, 전방 + 점프 빠르게 입력한 뒤 사용합니다. (1히트 3%, 2히트 5%)
상: 위로 검을 찌릅니다. 넉백이 있으나, 판점범위가 작습니다. 확실할 때 사용해 주세요! (클린 15% 그 외 13%)
하: 검을 아래로 찍습니다. 상대방에 맞을 시 찍고 튀어 오릅니다. 메테오 스매쉬가 가능합니다. 복귀하는 상대에게 맞추면 확실한 KO입니다만, 빗맞출 경우엔 바로 사망입니다…
L, R 버튼+ B버튼(이후 B버튼으로 타격기, 아날로그 앞, 뒤, 상, 하 입력으로 던지기) : 잡기
*링크의 경우 훅샷을 사용합니다. 원거리도 잡을 수 있으며 낙하시 코너 주변에서 사용하면 코너에 훅샷을 사용해 매달립니다. 공중 사용시 공중회피 캔슬도 가능합니다.
- B 버튼: 검 손잡이로 때립니다. 데미지에 따라 2~3 히트 후 아래의 잡기로 이어나갈 수 있습니다. (2.1%)
- 앞: 상대를 발로 차버립니다. (3%)
- 뒤: 상대를 발로 차버립니다. (3%)
- 위: 상대를 위로 던진 뒤 검으로 날려버립니다. 170%시 KO (5%)
- 아래: 상대를 아래로 던진뒤 엘보드랍을 먹입니다. 데미지 상태에 따라 뒤 공중기로 2회정도 추격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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