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번째 공략입니다~! 기본조작에 대해서 알았으니 이제는 캐릭터에 대해서 알아가야겠죠? 캐릭터 공략의 첫번째 주인공은 당연히 이분, 닌텐도의 영원한 프랜차이즈 스타, 배관공 마리오입니다^^ 주인공 캐릭터답게 아주 평범합니다. 걷는 속도 평범, 달리는 속도 평범, 점프 높이도 평범, 기본기도 평범, 모든 게 다 평범해요. (맘~마~미아~~ㅠㅠ) 그런데 다 평범하다보니 없는 건 또 없어요. 덕분에 저같은 초심자에게 딱 맞는 캐릭터 같습니다. 뭘 어떻게 써야되는지 모르겠다는 느낌도 없고, 손 밖에서 캐릭터가 맘대로 튀어 나가는 느낌도 없습니다. 해외쪽 분위기는 밸런스형 캐릭터이나, 전작보다 상향된 탓에 답답함 없이 재밌게 플레이할 수 있다는 평이 많더라구요. 저도 여기저기 공략보며 꽤 재밌게 플레이 했습니다.
특징설명
(버전 및 컨트롤러 마다 버튼이 다른 점 유의해 주세요~)
*Wii U 패드 기준
A 버튼: 통상공격 (추가로 A,A,A 식의 연속 공격 가능.)
슈퍼 마리오 64에서 나왔던 잽, 잽, 킥으로 이어지는 콤보이며, 상당히 빠른 발동으로 근접 시 공격의 우위를 점할 수 있습니다.
데미지는 2.5, 1.5, 4%입니다.
대쉬 중 + A 버튼: 대쉬 공격
슬라이딩 킥을 날립니다. (7%)
아날로그 스틱을 기울인 뒤 지속하며 + A 버튼: 통상기 (총 3개: 좌우, 상, 하)
좌우: 돌려차기를 날립니다. 대각선 입력시 타점이 바뀝니다. (7%)
상: 제자리 어퍼컷을 날립니다. 리치가 짧지만 발동이 빠르며 상대를 띄우는 데 쓰입니다. 아래 던지기등의 후속타로도 쓰입니다. (5.5%)
하: 하단 킥을 날립니다. (5% 다리, 7% 몸)
아날로그 스틱을 빨리 입력하며 + A 버튼: 스매쉬 (총 3개: 좌우, 상, 하)
좌우:강력한 펀치와 함께 화염을 터뜨립니다. 화염 부분에 맞을 경우 추가 데미지를 입습니다. 대각선 입력으로 타점 변경이 가능합니다. (약 14%, 화염 약 17%)
상:헤드벗입니다. 상황에 따라 낙하하는 적을 날려 보낼 수 있습니다. (14%)
하:다리를 돌려서 하단킥을 날립니다. 판정이 앞뒤에 있으며 노차지시 빠른 발동을 자랑합니다. 날라가는 반경은 적은 편입니다. 자주 구르는 상대에게 좋습니다. (10%)
(아날로그 스틱 입력) + B 버튼: 특수기 (총 4개: 중립, 좌우, 상, 하)
중립: 마리오하면 이것! 불꽃을 전방으로 날립니다. 데미지는 약하지만 견제용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맞은 상대는 아주아주 잠깐의 경직이 생깁니다. 이걸 이용해 드물지만 상대의 복귀를 막는 경우도 생깁니다. 딜레이가 보기보다 있으므로, 남발은 금물입니다.(초기 5%, 이후 4%)
좌우: 망토를 휘두릅니다. 기본적인 기능은 적의 발사하는 투사체 (사무스의 캐논이라던가 피치의 무 등.)를 반사 시킬 수 있으며, 상대에게 직접 사용하면 상대의 방향을 바꿉니다. 이를 이용하여 여러가지 활용이 가능합니다. 그 중 대표적인것이, 특수기로(주로 위 + B버튼) 복귀하는 적에게 1단 점프로 붙은 후 망토로 휙 돌려주면 스테이지로 복귀하다 반대방향으로 날라가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잘 사용하면 낮은 퍼센트의 상황에서도 K.O 시킬 수 있으니 잘 기억해 두셨다가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데미지 없음.)
상:마리오가 슈퍼 점프를 뜁니다. 정확하게 맞으면 6히트가 파바바박 하고 맞지만 빗맞출 경우엔…, 히트하게 되어도 떨어질 때 무방비 상태가 됩니다. 사용할 때 상당히 주의를 요합니다. 추가로 기술 시전하는 순간 아날로그를 좌, 우 방향으로 틀어주면 날라가는 궤적이 바뀝니다. 상황에 따라 스테이지로 복귀하는데 유용합니다. (1히트 5% 2~5히트 1% 6히트 3%)
하: 1회 시전시 P.U.M.P (F.L.U.D.D)를 불러내 차지를 합니다. 차지하면 몸이 번쩍이는데 이 상태에서 1회 더 시전하면 전방으로 물을 뿜어 냅니다. 상대를 밀어내는데 쓰이며, 아날로그로 각도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추가로 공중에서 시전 시 마리오라 수압에 밀려납니다. 특수한 경우 스테이지 복귀 시 사용되기도 합니다. (데미지 없음.)
점프 중 (아날로그 스틱 입력) + A 버튼 : 공중기 (총 5개: 중립, 앞, 뒤, 상, 하)
중립: 날라차기를 합니다. 중립이므로 아날로그는 살포시 놓아주세요^^ (클린히트 시 8% 이후 5%)
앞: 전방 앞으로 펀치를 날립니다. 클린히트 시 상대가 바닥으로 내팽겨쳐집니다. 스테이지 밑으로 추락 시 맞추면 메테오 스매쉬 (혹은 스파이크) 라고 불리는 특수 스매쉬가 나가며 상대는 바닥으로 내리꽂히며 즉사합니다. 복귀하는 상대에게 맞추고 더블 점프나 슈퍼점프로 돌아오면 됩니다. (시전 즉시 12% 클린 14% 이후 10%)
뒤: 드랍킥을 날립니다. 주력기 중 하나이며, 넉백 효과가 있습니다. 전방으로 사용할 시, 대쉬 중 뒤, 앞 빠르게 입력하며 점프+ A버튼을 누르시면 전방으로 뒤 공중기 사용가능합니다. 소점프도 활용하면 좋습니다. (클린 10.5% 이후 7%)
상: 섬머쏠트킥을 씁니다. 상당히 빠른 발동과 좋은 판정으로 공중에 있는 상대에게 추가타를 때릴 때 주로 사용합니다. 높은 위치에서 사용하면 상대를 위로 날려보낼 수도 있습니다. (7%)
하: 마리오 토네이도를 시전합니다. 기본기로 변경 되었으나 다단히트 기술이며 상황에 따라 쓸만합니다. (1~5히트 1%, 6히트 5%, 착지 2%)
L, R 버튼+ B버튼(이후 B버튼으로 타격기, 아날로그 앞, 뒤, 상, 하 입력으로 던지기) : 잡기
- B 버튼: 헤드벗(히트 마다 3.25%)
- 앞: 상대를 돌려서 던집니다. (8%)
- 뒤: 자이언트 스윙을 시전합니다. 상대의 데미지가 높을 경우 스매쉬 판정이 있습니다. (11%)
- 위: 상대를 위로 던집니다. (7%)
- 아래: 상대를 바닥으로 내리 꽂습니다. 이후 튕겨 나온 상대에게 추가타를 먹일 수 있습니다. 상대 데미지에 따라 튀어오르는 높이가 달라 상황따라 다르지만, 기본상태에서(0%) 슈퍼점프가(위+A버튼) 무조건 들어가며(총데미지 14%), 그 외에 통상기 등으로 추가타를 넣어 줄 수도 있습니다. 슈퍼점프 콤보의 경우 1대1 상황 이외에는 시전 후 낙하 시 상황도 생각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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