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본: http://www.reddit.com/r/DarkSouls2/comments/2n8aqd/everything_you_ever_wanted_to_know_about_poise/
꼭보고 두번보고 세번보셔야할 무기별, 모션별 강인도 데미지 정보.
1H R1 = 한손 약공
1H R2 = 한손 강공
2H R1 = 양손 약공
2H R2 = 양손 강공
빨간 네모칸은 무조건경직
강인도 = Poise
Poison 아닙니다..ㅠ
https://docs.google.com/spreadsheets/d/1-iCrOdAGp3uQ9I0VgQYU2Ug2d4w2PbQZhBnobLakaMs/pubhtml
https://docs.google.com/spreadsheets/d/1-iCrOdAGp3uQ9I0VgQYU2Ug2d4w2PbQZhBnobLakaMs/pubhtml
https://docs.google.com/spreadsheets/d/1-iCrOdAGp3uQ9I0VgQYU2Ug2d4w2PbQZhBnobLakaMs/pubhtml
첫번째로, 강인도란 무엇일까요?
강인도란, 게임내 존재하는 보이지않는 수치로써 자신이 공격에 적중되었을때 경직되지않게 해주는 수치입니다
-만약 자신이 가진 강인도가 상대방이 공격으로 깎는 강인도보다 많을경우(0.01 이라도) 자신은 경직을 당하지 않게됩니다.
-충분한 강인도를 가지고있을경우, 자신이 공격 모션 도중에 있을때 공격당하면 아무런 제약없이 공격을 이어나갈수있습니다.
-그러나 같은 강인도에서라도 가만히 서있거나, 걷거나, 달릴때 공격을 당하게되면 반 경직 상태에 들어가게됩니다.
-반 경직 상태는 이동속도가 살짝 느려지긴하지만 무언가를 하는데에는 아무런 제약이 없는상태입니다.
-강인도 데미지가 줄어드는 경우는 무기 끝부분으로 맞았을경우에만 줄어듭니다.
-몇 퍼센트가 줄어드는지는 아직 테스트되지 않음.
-아마 무기끝으로 때렸을때 줄어드는 데미지 퍼센트만큼 줄어드는것으로 예상됩니다.
*창은 생각되기에 끝부분으로 때리면 데미지가 많이들어갈것 같지만, 사실 초근거리에서 데미지를 가장 많이뽑습니다
-돌의 반지는 매번 가해지는 모든 공격에 30씩 강인도 데미지를 더해줍니다.
자신이 공격당했을 경우, 강인도 수치가 깎여나가며, 공격으로인해 경직당하면 경직 모션이 끝나는 직후에 강인도가 모두 회복됩니다.
-반드시 경직모션이 끝나야만 하기에, 굴러서 피해야합니다. 그렇지않으면 무한경직을 당할수있습니다.
-강인도의 회복률은 강인도의 양과 관계없이 초당 0.56입니다.
-그니까 그냥 맞아서 경직당하고 다시 강인도를 꽉 채우는게 낫습니다.
-예를들어 자신이 55의 강인도를 가지고있고 상대가 자신을 자검으로 한손 약공격을 맞췄을때 내 강인도는 20이됩니다.
다음번 한손 약공격을 무시하려면 강인도 35가 있어야하는데 이 15 강인도를 채우려면 약 26.8초가 필요합니다.
꽤 많은수의 공격들이 강인도 데미지가있고 정상적으로 강인도를 깎으면서도 무조건 경직을줍니다.
-이 무조건 경직을 피하려면 하이퍼아머 (흔히 슈퍼아머라고도 하지요) 시간을 이용해야합니다.
-표에서 빨갛게 표시된 공격들은 강인도를 깎으면서도 무조건 경직을주는 공격들입니다...
-다시한번 예를들어봅시다. 나는 55의 강인도를 가지고있고 상대방이 자검 한손 구르기공격으로 날 경직시킵니다(무조건경직)
이렇게 나를 경직시키면서도 강인도를 28이나 깎아먹습니다.저는이제 27이 남았네요. 이때 상대방이 한손약공격을 합니다.
그러면 35의 강인도 데미지. 다시한번 경직에 걸린다는 뜻이지요.
이제 슈퍼아머 시간에대해 알아봅시다.
-특대무기의 공격중 일정시간동안 (얼마인지는 밝혀지지않음) 슈퍼아머가 발동합니다.
-슈퍼아머시간 도중 공격을맞으면 모든 강인도 데미지는 반이됩니다
-슈아가 있는 무기와 공격은 다음과같습니다:
모든 특대검공격, 모든 거대도끼 공격, 모든 거대둔기 공격 (한손 구르기공격, 양손 강공격 제외)
도끼창의 한손 약공격, 한손 강공격, 한손 구르기공격, 양손 약공격 (나선창의 한손 강공격 제외)
이도류는 아직 연구되지 않았습니다.
-다시 예를 들어볼 시간입니다. 다시한번 55의 강인도가 있는 상태로 상대방의 자검 한손구르기공격에 맞았습니다.
그러나 이번에는 쯔바이핸더의 양손 약공격을 적절한 타이밍에써 슈퍼아머를 발동시켰네요. 무조건경직에 걸리지않았습니다.
28의 구르기공격 강인도 데미지가 14로 줄어버렷네요. 강인도 41이 남은 이때 다시한번 한손 약공격을 맞았습니다.
하지만 강인도 데미지는 35 이기에 다시한번 경직당하지않았습니다.
본문 번역만 해왔습니다.
제일중요한 표도 번역하고 싶긴했는데 중간쯤하다 귀찮아져서..ㅋㅋ
(IP보기클릭).***.***
강인도가 아무리 높아도 양손 사용시 두방 이상 견딜수 있는 경우가 거의 없기 때문에 전작보다는 많이 약화된거죠 닼솔1에서는 양손 특대무기를 두방 견디는것도 가능했으니... 닼솔2는 양손 사용시에는 한방을 견디냐 아니냐의 차이인거 같고 한손 공격에 대해서만 복잡하게 계산되는거 같네요 91을 넘어야 한손 강인도 30짜리가 막아지니 빠른무기 계열을 막겠다면 이 이상은 필요하겠죠. (메이스 계열이 30) | 14.11.25 17:29 | |
(IP보기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