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 생각 없이 작성한 글인데, 베스트에 올라가 있길래 내용을 조금 보완했습니다.
원래 작성했던 글에 댓글 달아주신 부분들도 참고했구요.
어찌보면 중복글이긴 한데, 새로 게시판에 찾아오시는 분들도 지속적으로 있는 것 같아서 환기성으로 다시 한번 올려봅니다. ^^;;
앞으로도 추가할만한 내용이 있으면 이 글에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 DLC 출시 이후로 바뀐 사항이 몇가지 있어서 이 부분에 대해서는 파란색 글씨로 작성하였습니다.
처음 데스티니를 시작한 초보분들은 검정색 글씨를 우선적으로 이해한 이후에 파란 글씨를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 아이템, 세력 보상 및 암상인 관련
1. 1주일에 모을 수 있는 최대 뱅가드, 크루시블 마크는 100개다. 화요일 저녁 6시를 기준으로 초기화된다. (주당 100개 수집 가능, 저장은 최대 200개까지 가능)
2. 뱅가드 혹은 크루시블 마크로 사는 방어구는 마크가 65개씩 필요하지만 헬멧은 예외적으로 120개가 든다. (헬멧을 사려면 최소 2주가 소요 된다는 의미) 따라서 코인이나 모트오브라이트로 엑조틱 방어구를 살 수 있다면 머리를 사는게 빠르게 레벨업 하는데는 좋다. 무기의 경우에는 종류에 상관없이 구매시 150개의 마크가 소요 된다.
+ Crota's End DLC 출시 이후로 헬멧과 상의, 무기 구입시에는 마크 외에도 Commendation이라는 징표가 있어야 구매 가능하다. 이 징표는 뱅가드와 크루시블의 두가지로 나뉘며 각 랭크를 3랭크 이상 달성하면 랭크가 올라갈 때마다 1개씩 얻을 수 있다. FWC, 데드오빗, 뉴모나키 등의 추가 세력들은 뱅가드가 아닌 크루시블 마크와 Commendation이 소비된다.
3. 암상인에게 모트오브라이트 24개로 구매하는 엑조틱 방어구 잉그램의 경우, 어떤 직업의 방어구가 나올지는 랜덤이다. (타이탄 캐릭터로 엑조틱 헬맷 잉그램을 구매해 개봉해도 워록이나 헌터의 헬멧이 나올 수 있다)
4. 엑조틱 무기를 보상으로 지급하는 엑조틱 바운티의 경우, 일반 바운티나 크루시블 바운티를 완료하다보면 랜덤한 확률로 등장한다. 또한 엑조틱 바운티를 동시에 2개이상 소지할 수도 있다. (엑조틱 장비 착용과 엑조틱 바운티 소지는 다름)
5. 엑조틱 바운티로 얻는 무기는 암상인이 팔지 않는다. (엑조틱 바운티 외의 입수 경로가 없음) 다만 업그레이드는 암상인을 통해서 가능하다.
6. 코인이나 모트오브라이트는 모든 종류의 레어 잉그램(파란색 상자)에서 랜덤한 확률로 얻을 수 있다. 여러개 모아서 까면 생각보다 높은 확률로 나온다. 따라서 할일이 없을 때는 뱅가드 스트라이크(ROC)만 뺑뺑이 돌아도 암상인을 통해 신분 상승을 노릴 수 있다.
7. 어센던트 재료(ascendent material)란 데일리나 위클리, 나이트폴 등 고급 컨텐츠에서 제공하는 레전더리 등급(보라색) 재료템을 말한다. 이 재료는 장비의 강화에 쓰이며 방어구는 어센던트 샤드, 무기는 어센던트 에너지로 구분 되며 모든 레전더리 등급 이상의 장비를 최종적으로 강화시키기 위해 소비된다.
+ Crota's End DLC 출시 이후로 32렙제 신규 레이드 방어구에는 기존의 어쎈던트 샤드,에너지가 아닌 래디언트 샤드,에너지가 소비된다. 이 래디언트 샤드 및 에너지는 다른 곳에서는 얻을 수 없으며 오직 신규 레이드에서만 얻을 수 있다.
8. 뱅가드 랭크를 3랭크 달성하는 순간 레전더리 장비 1개를 우편으로 받을 수 있으며, 이후로 1랭크씩 상승할 때마다 지속적으로 레전더리 장비를 우편으로 지급받을 수 있다. 3랭크 이후로 랭크 하나를 올리는데 드는 평판값은 2500으로 고정 된다. 이 우편에서는 무기, 방어구, 에너지, 샤드 등이 모두 나올 수 있다. (재수 없으면 에너지 1개 딸랑 나오기도 함 ㅡㅡ)
9. 데드오빗, 뉴모나키, FWC와 같은 세력 랭크를 올리기 위해서는 해당 세력의 장신구(망토, 로브, 똥꼬가리게 등)를 2500원 주고 각 세력 상인으로 부터 구매해 착용한 뒤에 바운티나 뱅가드 스트라이크 등을 클리어하면 된다. 이럴 경우 기존에 뱅가드 랭크를 상승시키던 평판 값이 해당 세력의 랭크로 저장 된다. 뱅가드 외의 세력도 마찬가지로 3랭크 이후부터 레전더리급 장비를 1개씩 제공한다.
10. 구입할 수 있는 레전더리 장비로 머리,가슴,팔,다리를 전부 착용하는 순간 바로 26레벨이 되며, 샤드를 소비하지 않는 단계까지만 업그레이드해도 평균적으로 무조건 27, 샤드를 아주 약간만 소비하면 28레벨까지 올라갈 수 있다. 26~7레벨만 되어도 노멀난이도 레이드 파티에 합류하는데 별문제가 없으므로 꾸준히 마크를 모아 레전더리 방어구를 4피스 맞추는 것 만으로 현재 테스티니의 엔드컨텐츠까지 즐기는데는 무리가 없다. (방황하지 말지어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
+ Crota's End DLC 출시 이후로 구매가능한 레전더리 장비만으로 31레벨까지 달성하는 것이 가능해졌다. 따라서 뱅가드 (혹은 크루시블이나 추가세력) 장비를 구매하는 것이 더욱 효율적인 행위가 되었으므로 구 레이드인 VOG에 목멜 필요가 전혀 없어졌다. (VOG장비의 라이트수치는 30, 신규 DLC 방어구는 33)
11. 30레벨을 달성하기 위해서는 무조건 레이드에서만 나오는 레전더리 방어구를 최소 3피스 이상 얻어야 한다. 나머지 1피스는 엑조틱 방어구를 사용하면 된다.
+ Crota's End DLC 출시 이후로 만레벨이 30에서 32로 상향되었다. 따라서 30레벨은 이제 쉽게 달성 가능하며 32레벨을 달성하기 위해서는 전과 마찬가지로 신규 레이드인 Crota's End에서 템을 파밍해야한다. 현재 크로타스엔드 레이드는 하드모드가 존재하지 않으며 헬멧도 최종 보스에서 획득이 가능하다.
12. 20레벨 이후로도 경험치는 지속적으로 쌓이며, 게이지가 끝까지 찰 때마다 모트오브라이트를 1개씩 지급받을 수 있다.
* 전투 관련
1. 위클리 스트라이크는 클리어시 랜덤 아이템 보상 외에 고정적으로 스트레인지 코인을 주며 매주 화요일 오후 6시를 기준으로 갱신된다. 난이도는 22,26,28레벨의 3가지가 존재하며 가장 높은 난이도인 28레벨로 클리어시 22,26레벨의 코인 보상도 함께 들어온다. (22레벨-코인3개, 26레벨-코인6개, 28레벨-코인9개) 단, 코인이 아닌 랜덤 아이템 보상은 난이도에 상관 없이 1번만 받을 수 있다.
+ Crota's End DLC 출시 이후로 나이트폴 던전과 위클리 스트라이크는 DLC를 구매한 사람만 갈 수 있는 던전이 되었다. 참고.
2. 데일리 미션도 마찬가지로 22, 26, 28레벨의 3가지 난이도가 존재하며 28레벨 난이도만 특별히 어센던트 재료를 2개 제공한다. 26레벨은 클리어하면 어센던트 재료 1개, 22레벨은 제공하지 않는다. 참고로 낮은 난이도로 일단 한번 깬 데일리 미션의 경우엔 레벨을 높여 간다고 해도 보상이 주어지지 않는다. (위클리의 경우엔 코인 보상은 난이도별로 받을 수 있다. 가령 22레벨 위클리를 다녀와서 코인을 3개 받았다면, 그 주에 28레벨 위클리를 한번 더 갈 경우 아이템 보상은 받지 못하지만 코인은 6개가 추가로 들어온다)
3. 나이트폴을 클리어하면 일주일 동안 유지되는 경험치 버프가 클리어한 캐릭터에 생성된다. 이 버프는 캐릭터가 죽어도 사라지지 않으며, 유지되는 동안 캐릭터가 받는 경험치와 명성값을 25% 올려준다. 이 버프는 매주 화요일 오후 6시를 기준으로 초기화 된다. (뱅가드 평판 10이 오르는 패트롤 미션을 하나 완수하면 소수점은 버리고 12의 평판이 들어오게 된다. 따라서 나이트폴은 가능하면 매주 화요일 저녁에 가장먼저 깨는 것이 좋다)
4.나이트폴은 25레벨부터 갈 수 있으며 대부분의 경우 클리어하는 꼼수가 존재한다. 정공법으로 깨는 것은 30레벨 3명이 가도 어렵다. 따라서 나이트폴 미션이 갱신되면 부지런히 루리웹이나 유튜브, 번지 포럼을 눈팅해라. 꼼수 방법이 올라온다. (참고로 나이트폴은 진행 중에 전멸할 경우 강제적으로 전원 Orbit으로 나가진다. 세이브 포인트 따위 없ㅋ엉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Crota's End DLC 출시 이후로 나이트폴 던전과 위클리 스트라이크는 DLC를 구매한 사람만 갈 수 있는 던전이 되었다. 참고.
5. 나이트폴은 모디파이어(전투의 난이도를 올리는 옵션)로 속성 Burn이 붙어 나오는 경우가 많다. 따라서 어떤 속성 Burn이 붙었는지를 확인하고 해당 속성의 무기를 들고가면 편하다. (속성번 모디파이어는 해당 속성의 데미지를 300% 증가시켜 적용하는 옵션이다. 유저와 몬스터에게 모두 적용된다)
6. 나이트폴 미션에 나오는 적들의 실드는 그 실드에 맞는 속성으로 깨야한다. 가령 미노는 보라색 실드를 달고 나오므로 보이드 속성 무기로 공격해야만 실드가 원활하게 부서진다. 다른 속성이나 무속성 무기로 공격하면 실드가 거의 안까이거나 아예 안까인다. 또한 몬스터가 달고 나오는 실드는 속성번 모디파이어와는 별개다. (아크번이 붙은 나이트폴 미션에 솔라 혹은 보이드 실드를 달고 나오는 적들도 많다)
7. 크루시블에서 무기의 공격력은 의미가 없다. (데미지 수치는 의미가 X) 상대방의 무기가 사기처럼 느껴지는 경우엔 상대의 손이 사기거나 (내 손이 고자거나) 혹은 Lucky Chamber처럼 데미지 수치를 증가시키는 옵션이 아니라 부가 데미지를 가하는 옵션이 달린 경우이다. (Lucky Chaber는 엑조틱 핸드건 호크문의 옵션 참고)
8. 마찬가지로 크루시블에서 방어구의 방어수치도 의미가 없다. 엑조틱 방어구를 쓰건 녹색 방어구를 쓰건 비슷한 수준으로 평준화된다. 따라서 방어력이 높은 장비 보다는 주료 활용하는 전투스타일에 따라 수류탄쿨감(Disciple), 슈퍼쿨감(Intellect), 근접공격력(Strength) 등을 고려해 착용하는 것이 이득이다.
9. 크루시블에서 장비의 공격력이나 방어력은 의미가 없지만, 캐릭터 특성으로 상승시키는 Armor, Agility, Recovery 값은 영향이 있다. 아머를 높이면 맷집이 좋아지며 어질리티는 반응속도와 점프 높이를, 리커버리는 체력회복속도에 영향을 준다.
10. 크루시블에서 헤비 무기 탄환은 3분마다 주기적으로 정해진 장소에서 젠된다. 아는 사람만 독식하게 내버려두지 말자.
해놓고 보니 생각보다 수정할 부분이 많이 있었네요.
가령 과거에 재료템 50개로 구매할 수 있었던 평판패키지는 삭제되었고 세력별 셰이더도 현재 나오지 않는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이런 항목은 팁에서 삭제했습니다.
앞으로도 변경 사항이 있을 경우에 추가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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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일마다 뱅가드마크 100개에초기화대면 99면 초기화 안되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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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일마다 뱅가드마크 100개에초기화대면 99면 초기화 안되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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