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확히는 패링할 타이밍이 자주 보이는 무기라고 해 두겠습니다.
역으로 말하면 자신이 패링당할 타이밍을 잘 알고 있는 사람에겐 패링이 잘 안통합니다 뭘 들고 있던간에. (몇몇무기 제외)
1.센티의 창
한손 찌르기와 대쉬공격 제외하곤 모든 모션이 첫타부터 연타모션이라 패링의 밥...
근접 한다 싶을때 대충 눌러놓으면 90%는 걸리는 무기
2.주먹,단검이도류
특히나 롤펀칭 하는분들이 1타 모션캔슬 구르기 후 어퍼 심어놓는 경우가 너무 많아서 구른다 싶을때 패링 지르면 90%는 자빠짐..
그 외에도 이쪽의 공격 빈틈 역공하겠다고 접근해도 이쪽이 대형무기가 아닌 이상 패링이 먼저 나가기 때문에 하드캐리.
3.랜스
중거리~근거리에서 패링만 막누르고 있어도 얻어걸리는 경우가 90%
공격 발동이 너무 느려서 시간차 노리고 질러도 걸립니다.
랜스 주무기로 쓰시던 분들 안습
4.특대무기 이도류
개인적으로 왜 하는지 잘 이해 안가는 빌드 ㅠㅠ
패링에도 약하지 스태미너 싸움도 약하지 선공권도 못잡지
한손엔 소형이나 중형무기 들고 한손에 특대무기 드는 쪽이라면 모를까 특대무기 이도류는 레알 자살빌드 같음.
이분들 최후는 전형적으로 스태미너 모자라서 말라죽던가 패링당해 죽던가 뒤잡당해 죽던가 3중 하나
----------여기부터 조금 어려움-------------
5.양날검류
이쪽은 첫타가 단타라 의외로 쉽지 않음.
그러나 첫타 피한후 패링 눌러놓으면 2타를 원천봉쇄 할 수 있어서 사실상 적에게 패턴 하나만을 강요하는게 가능해짐.
이후는 첫타를 누가 잘맞추냐 싸움으로 흘러갑니다.
6.도끼나 둔기등 중형무기
보통 초보거나 다른무기 질려서 쓰는분들이 많은 탓도 있는데 기본적으로 무기 휘두르는 속도가 느려서
적당히 보고 패링해도 걸리는 경우가 많음.
반대로 느리기 때문에 패링을 미리 질렀다간 딱히 노리지 않았는데도 카운터로 얻어맞는 경우가 있음
특히 대식칼 고수들에겐 지르기 패링은 금물
7.카타나
대쉬공격의 발동이 너무 느려진 탓에 중거리 전에서 어깨만 뚫어지게 쳐다보다가
칼 닿을 거리가 아닌데 어깨 뺀다 싶을때 으랴아 하고 질러주면 90%는 걸림
근접했을땐 1타 백스탭으로 회피하고 2타를 패링으로 요격하면 상당히 잘걸리는 편이지만 요즘 이거엔 잘 안걸리는 추세.
8.창
이쪽은 승기를 잡은 적이 창의 우월한 리치를 맹신하고 공격적으로 나올때 리치싸움에 밀려서 도망가는척 하다가 질러주면 잘걸리는 편
그러므로 처음엔 맞아줄 필요가 있습니다.
어차피 한방에 골로갈 이유는 없으니 2타 콤보 한대 맞아주고 나서 -> 대쉬공격 한번 지르고 도망가기를 반복하다가
->밑천이 떨어진척 하면서 도망다니다가 패링 으랴아!
9.자검
찌르기 일변도이기 때문에 사이드스탭과 옆구르기로 약올려놓는게 중요합니다.
인내심을 가지고 도망다니다가 먹음직 스러운 절호의 공격찬스를 만들어주고 그걸 패링으로 낚아야 함.
얼음의 자검이 특수공격이 원거리라 패링으로 낚기가 상당히 까다로워졌는데 그 외의 자검은 잘걸리는 편입니다.
10.직검
제일 패링하기 까다로운 무기.
이쪽은 롤링어택과 대쉬어택만 자제 하면 패링당할 위험성이 매우 적은 무기라고 볼 수 있습니다.
섯불리 패링했다간 카운터로 맞고 복날 개처럼 신나게 태질당할 위험성이 큼
하지만 롤링어택과 대쉬어택의 출중한 성능에 미련가진 사람들은 언젠가 지르게 되어 있으니
간을 잘보다가 중거리에서 질러줍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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