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제의 발생
많은분들이 소프트밴을 경험하시거나 게시판에서 이에대해 불평하시는분들을 보신적이 있으실겁니다
이 트렌드는 몇달전부터 지속되었는데요, 대부분 스팀서버문제같은걸로 무시했었지만, 결국엔 있긴있다 라고 여론이 모아지고있습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모든 소프트밴은 소울의 기억을 바꾸는 행위에의해서 당하게됩니다
그것이 해킹이든, 메타캡이든, 세이브가 박살나서 한달전 세이브파일로 돌리든 상관이없이 밴당한다는거죠.
테스트
테스트는 다음과같이 실행되었습니다:
- 소프트밴 당했다고 주장하시는분들과 연결을 시도해봤습니다. 신기하게도 전 어떤방법으로도 그들과 연결할수 없었습니다만
그들끼리는 연결이 가능하더군요.
- 이번엔 직접 소울의 기억을 매일매일 바꾸면서 소프트밴을 당해보기로했습니다. (하루에 최소 세번씩 이주동안 2500만 <->500만)
- 밴당했다는 Reddit, Game faqs 등등 사이트들의 포스트들을 분석해봤습니다
결과
2주간 소울의기억을 지속적으로 바꾼결과 저는 "소프트밴" 당했습니다. 전 더이상 소환 사인을 볼수없었고,
같은 한 두 사람을 지속적으로 쳐들어가게되었습니다.(철성에서)
또한 이전엔 연결이 불가능했었지만, 소프트밴 당했다 주장하시는분들과 연결이 가능하게도 되었습니다.
그러나 제게 이것들은 충분한 증거가 되지 못하였기에 (전 최소한 이 증거들이 서버문제라고 믿는부류입니다)
저는 스팀 패밀리 쉐어링 기능을통해 다시 실험해보기로 했습니다.
두개의 패밀리쉐어링용 계정을 만들고, 소프트밴 당한 세이브파일을 이 계정들에서 돌려봤더니 문제가없더군요.
이번에는 소울의 기억을 바꾸는작업을 실시해봤습니다. 하나는 온라인으로, 하나는 오프라인으로요.
온라인으로 소울의기억을 바꾼계정은 소프트밴 당했고, 다른하나는 당하지않았습니다.
흥미롭게도, 모든 밴 과정은 수요일 또는 토요일 에 진행되었습니다. 그리고 밴당한 모든사람들은 저 요일 하루전까지 아무문제없이 플레이했습니다.
그래서 제가 생각하기로는 서버팀이든 뭐든간에가 화요일과 금요일에 조사를 시작하는것같습니다.
또하나의 결과는, 어떤 사람도 아이템조작관련으로 밴당하지 않았다는것이죠. 오직 소울기억 관련조작이 그들의 주된 밴 포인트란걸 알게되었습니다.
결국 15강 무기를 뿌려서 세이브파일을 깨거나, 조작된 마법을 무한정으로 난사하는 해커들은 그들이 소울메모리만 건들지않았다면 안전하다는것이지요...
여기 흥미로운 증거들이 있습니다:
http://www.twitch.tv/bemoregentle/c/4891272 (트위치 유저 BeMoreGentle 의 소프트밴 테스트. 30분짜리)
http://imgur.com/a/MtPmU (트위치유저 BeMoreGentle이 남코반다이에서 받은이메일들. 맨 마지막 메일에 주목)
저 유저가 받은 마지막 이메일은 어느면에서 제 가설을 뒷바침해주고있습니다.
그러므로 저사람들은 실제 모니터링 도구가 없이 수작업으로 밴하는것일수도있습니다....
결론
제 결론은, 소울기억을 어떤 식으로든 바꾸지 말라 입니다. 치트엔진으로 바꾸거나, 메타캡을 쓰거나, 얼마전으로 세이브백업을 하는행위..
만약에 이런일들을 하고싶으시면 오프라인상태로 하세요. 최소한 이짓을 오프라인으로해서 밴당했다는 리포트는 아직까진 존재하지않거든요.
하지만 만능은 아닙니다. 프롬이 매치메이킹 데이타를 가지고있는한, 그냥 한번더 체크하는것으로 밴당할수있으니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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