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공략은 PS3판으로 이루어 졌습니다.
소울 시리즈 PvP 에서 마법을 사용한다는건 있을 수 없는 일입니다. 막강한 방패가 버티고 있는데다 상대가 마법을 영창할때까지 기다려 주지 않거든요. 그렇기 때문에 마법은 일종의 봉인 상태에 놓여있는 기술이었습니다. 그나마 사용 할 수 있는건 다크 소울 1의 암술과 주술 정도였죠.
다크 소울 2에 이르러서는 마법의 입지가 보다 넓어졌습니다. 영창속도를 가속화 시켜주는 아이템들이 많아졌음은 물론 공격이 가능하면서 마법도 사용 할 수 있는 아이템들이 등장하기 시작했거든요. 본 공략에서는 마법사의 새로운 희망으로 떠오르고 있는 무기, 블루 플레임을 이용한 고속 영창 및 기본 검술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블루 플레임이란?
블루 플레임
블루 플레임은 불사의 묘지를 지키는 레이디아의 신도가 사용한 직검으로서 검이면서 동시에 마법을 사용 할 수 있는 특수한 직검입니다. 일반 직검 정도의 공격력을 가진데다 마법을 사용할 수 있는 특별한 매리트를 가진 검이죠. 블루 플레임을 장착한 다음, 강공격을 사용하면 마법을 사용 할 수 있으며 이를 이용해 검술 + 마법으로 독특한 운영을 할 수 있습니다.
블루 플레임의 기본 전술
블루 플레임의 기본 전술은 직검의 기초적인 검술과 마법을 혼용, 다양한 전략을 만들어 상대를 압박하는데에 있습니다. 마법을 계속해서 바꿔가며 상대에게 강제적인 움직임을 유도 한 뒤, 유효타를 넣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비교적 빠른 시간 안에 상대를 제압해야 하며 마법 횟수를 항상 유념해 두고 있어야만 합니다. 마법을 거의 모두 소진했을 시, 필살기성 마법인 거대한 소울의 공명을 꺼내 상대를 제압합시다.
※ 기본적인 검술은 필수입니다. 상대를 적중하고 난 뒤, 상대의 후속 행동을 예상 한 뒤 심리전을 활용해 마법을 적중시키면 큰 대미지를 입힐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상대는 검 공격을 당하고 나면 반격 혹은 뒤구르기를 합니다. 이를 예상, 상대의 구르기 타이밍 혹은 공격 타이밍을 예상해 마법을 시전해 두면 효율적으로 유효타를 넣을 수 있습니다.
검 공격이 히트했다면 상대의 다음 행동을 예상해 마법을 날려주자
※ 갑작스러운 마법은 유효타를 넣기 좋은 수단입니다. 기본적으로 결정 마법 인챈이 되어있는 상태인 만큼 상대는 유저가 사용하고 있는 무기가 블루 플레임인지 알 수가 없습니다. 이를 이용, 상대와 가까워 졌을때 깜짝 마법을 날리면 효과적으로 대미지를 입힐 수 있습니다.
급작스러운 마법 공격은 유효타를 넣기 좋은 수단이다
※ 유도 소울 결정체를 이용해 다양한 전술을 구사할 수 있습니다. 유도 소울 결정체를 이용해 달려 가는 것만으로도 상대는 심리적으로 크게 동요합니다. 이를 이용, 굴러서 도망치는 상대를 적중시키거나 방패 부수기를 통해 큰 대미지를 입힐 수 있습니다. 유도 소울 결정체는 마법사 운영의 핵심 스킬이자 손쉽게 대미지를 입힐 수 있는 좋은 수단 중 하나입니다.
상대가 유도 소울 결정체를 피한다면 회피 경로를 예상해 공격을 하자
상대가 가드로 일관한다면 유도 소울 결정체를 이용해 상대의 가드를 무너뜨리고
마법을 넣어주자
지속적으로 마법을 날리면 상대는 다음 마법을 예상하기 힘들다
이를 이용해 유도 소울 결정체를 다시 시전해 전략을 새롭게 구상할 수도 있다
상대의 공격을 회피한 뒤 들어가 유도 소울 결정체를 적중시키는 장면
당황해서 도망가는 상대를 노려 뒤잡까지 넣어주면 매우 큰 대미지를 넣을 수 있다
※ 높은 지형을 차지했다면 적이 올라 올 수 없도록 끊임없이 방해합시다. 마법은 일반 무기와는 달리 리치에 영향을 받지 않기 때문에 먼 곳에서도 상대에게 쉽게 대미지를 입힐 수 있습니다. 이를 이용, 보다 더 높은 고지대를 점령했다면 올라오려고 노력하는 상대를 끊임없이 압박 할 수 있습니다.
고지대를 점령했다면 상대가 다가오지 못하게 끊임없이 압박하자
※ 소형 방패는 필수입니다. 다양한 상황을 타개 할 수 있음은 물론 적의 행동을 예상해 패링을 할 수도 있거든요. 패링에 성공했을시, 아래의 움짤처럼 일반적인 타격이 아닌, 마법을 시전하면 보다 큰 대미지를 입힐 수 있습니다. 암술 거대한 소울의 공명을 이용한다면 한방에 상대를 제압할 수도 있습니다.
패링에 성공했다면 강력한 마법을 날려주자
(위 움짤은 패링 예시)
※ 상대가 시종일관 가드를 하면 연속해서 마법을 날려 가드를 뚫은 뒤, 마법을 적중시키면 효과적으로 대미지를 넣을 수 있습니다. 가드 브레이킹 된 상대에게 다가가 앞잡기를 시도하는 것 역시 좋은 선택입니다.
상대가 가드로 일관한다면 연속으로 마법을 날려 가드 브레이크를 유도하자
※ 보다 고수에게 먹히는 방법입니다. 상대에게 지속적으로 마법을 날린 뒤, 스테미너가 부족한것 처럼 연기하여 상대의 공격을 이끌어 내 그틈을 노려 강력한 마법으로 적에게 대미지를 넣습니다. 지속적으로 마법을 날리면서 상대에게 '나는 있는 스테미너 쥐어짜서 너에게 마법을 날린다.' 고 암시를 넣은 뒤 스테미너가 부족한 타이밍을 노리는 상대에게 큰 마법을 시전하면 손쉽게 대미지를 입힐 수 있습니다.
수단과 방법을 동원해라
스테미너가 모자린다는 듯한 암시를 주는 연기는 필수다
※ 기본적인 검술을 반드시 동반하고 있어야 합니다. 앞잡기, 구르기 뒤잡기의 패턴을 이해하고 있어야 하며 마법이 모두 소진 됐을땐 검술로도 상대를 제압할 수 있어야 합니다.
기본적인 검술은 반드시 익혀둬야 한다
대인전 및 캐릭터 스탯
오른손 : 블루 플레임 + 5, 마력의 단검 + 10, 버프를 위한 성령
왼손 : 마법의 감시자의 소형 방패 + 5, 콰트의 방울 + 10, 무기 버프를 위한 지팡이
모자 : 흑마녀의 모자
갑옷 : 흑마녀의 옷 + 5
장갑 : 아론 기사의 장갑 + 9
다리 : 아론 기사의 다리 갑옷 + 10
반지 : 남쪽 사제의 반지 + 2, 녹화의 반지 + 2, 세번째 용의 반지, 맑은 창석의 반지 + 2,
주문 : 강화 마법보호, 공명하는 육체, 유도 소울 결정체, 결정 무기, 소울 창, 소울 결정창, 소울 대검
거대한 소울의 공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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짧고 빠릅니다! ㅋㅋㅋ | 14.05.17 09:52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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맞습니다. 핵심입니다. 정곡을 찌르셨어요. 순수 법사는 스테미너 관리 능력 및 위기 관리 능력이 매우 제한적이기 때문에 비교적 빠른 무기들, 이를 테면 롱소드, 카타나, 자인 도끼창 같은 무기들을 상대하기 매우 까다롭습니다. 일단 한번 깔아둔 유도 소울 결정체가 끝나고 나면 우위를 점할 수 있는 상황을 만들기가 거의 불가능에 가깝거든요. 그 상황을 해결하기 위해 나온 아이템이 블루 플레임이 아닌가 싶습니다. 제 생각에 법사들의 유일한 돌파구 인것 같네요. 다크 1 시절에는 제가 워낙 뒤잡 소울에만 집중해서 법사를 플레이 안해봐서 잘 모르겠군요. 어쨌든 다크 2의 블루 플레임 전술을 이용한 법사는 충분히 생존 능력이 있어 보입니다. 여담입니다만... 이 캐릭 하다가 계정정지 먹었습니다. 오랜 시간 플레이를 해서 그런건지 아니면 핵으로 오인 받아서 그런건지 ㅡ,.ㅡ; | 14.05.21 18:17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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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사합니다 ㅎㅎㅎㅎ | 14.05.21 18:17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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