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평점 :
8.8 더보기 +

[공략/팁] PK 이도류 가이드 : 도끼창 (나선창) 사용법 [38]




(991818)
작성일 프로필 열기/닫기
추천 | 조회 12405 | 댓글수 38
글쓰기
|

댓글 | 38
1
 댓글


(IP보기클릭).***.***

추천.
14.05.16 15:07

(IP보기클릭).***.***

ㅎㄷㄷㄷㄷ 이도류 조합 중에 무서운 것들이 있군요 뎀딜이 장난없네요. 모션도 간결하니
14.05.16 15:08

(IP보기클릭).***.***

나선창 강공격이 세길래 강화해 뒀는데.. 마침 잘 됬네요 ㅋㅋ
14.05.16 15:18

(IP보기클릭).***.***

아 투기장에 많이 보이겟네 이제....
14.05.16 15:56

(IP보기클릭).***.***

이미 한국인들은 나선창 이도류로 대동단결 분위기입니다;; | 14.05.21 13:18 | |

(IP보기클릭).***.***

일단 한대 찔리면 무지아프니 심리적으로 위축되겠네요 동영상 보는 것만으로도 위축되네요 거기에 계속 붙으니 공포스럽네요 저기에 관통반지까지 차고 맞딜하면 하늘나라 직행일 것 같네요
14.05.16 15:59

(IP보기클릭).***.***

사자 반지까지 끼면 카운터 데미지가 늘어나긴 할 텐데 제 공격 타이밍 중에 카운터 공격의 비중이 그렇게 높지 않아서요. 제 공격 타이밍은 영상 보시면 아시겠지만 대부분 구를 때 때리기 타이밍을 자주 씁니다. 반지 슬롯을 하나 쓰기도 그렇구요. 사자 반지 끼려면 고다 반지와 칼날 반지 둘 중에 하나를 빼야 하는데 고다 반지 끼는 쪽이 더 이득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 14.05.16 17:38 | |

(IP보기클릭).***.***

넵 장비 세팅보고 반지 여유없는건 알았어요 -0-;; 그냥 카운터면 많이 아플것 같다는 생각이 -0- 거의 패링 데미지 수준이라 -0-;; | 14.05.16 18:21 | |

(IP보기클릭).***.***

이거 정말 어의없는 데미지나옵니다ㅋㅋㅋ최고임 !
14.05.16 16:14

(IP보기클릭).***.***

정말 어처구니 없죠 ㅋㅋ 페이트 이도류보다 데미지 높이려고 고민한 결과이긴 하지만 이렇게 차원이 다른 어이없는 데미지가 나올 줄은 몰랐습니다. 그 날 민츠님이 제 방송 보신 게 테스트 첫 날이었는데 저도 깜짝 놀랐네요 ㅋㅋ | 14.05.21 13:19 | |

(IP보기클릭).***.***

강인도 감쇄력까지... 나선력이 느껴지는군요....
14.05.16 16:50

(IP보기클릭).***.***

와 자인도끼창 이후로 이거다!!싶은게 또 나왔네요. 이런 조합 개발하시는거 정말 대단하십니다.
14.05.16 17:19

(IP보기클릭).***.***

렙이 부족해서 하벨상의랑 고다반지 대신 기술사상의랑 철의가호+2반지 끼고 해봤는데 쩌네요.. 20판정도 해봤는데 전승했습니다. 자인창이랑 맞딜해도 걍 바르네요.
14.05.16 19:14

(IP보기클릭).***.***

자인창 맞딜은 별로 추천하지 않습니다. 자인창의 경직이 나선창보다 훌륭하기 때문에 오히려 위험할 수도 있습니다. 굳이 맞딜하지 않아도 자인창은 나선창의 밥입니다. 자인창과 나선창 모두 공격시 전진 찌르기 모션임을 이용하는 거죠. 거리를 조절하며 상대가 공격해도 안 맞을 거리를 유지합니다. 그러다 상대가 거리가 좁혀졌다 생각해서 찌르기 선빵을 날리면, 그걸 보고 자신도 바로 찌르는 거죠. 그러면 상대는 저를 못 때리지만 찌르기로 전진해있고, 저 역시 전진하며 찌르기 때문에 서로 거리가 좁혀져 저만 때릴 수 있습니다. 데몬즈 때 제가 밀드 해머로 쓰던 선역공 전법인 셈인데, 나선창이나 자인창 등 찌르기 무기 사용자라면 반드시 연습해둬야 할 타이밍입니다. 이것은 나선창 vs 나선창 때에도 유효합니다. 나선창 선빵을 유도하여 선빵 찌를 때 회피하지 않고 거리 조절로 피한 다음 역공으로 찌르는 거죠. 자인창이나 나선창 모두 데미지가 상당하여 이 선역공 타이밍을 익혀두면 전투를 매우 유리하게 끌고 갈 수 있습니다. 원래 수비하는 쪽이 유리한 게임이에요. 물론 거리 조절은 연습으로 익히시는 수밖에 없구요. 이 거리에서 상대가 찌르면 회피하지 않아도 안 맞는다, 아니면 회피해야 한다 등에 대한 판단 조금만 연습하여 거리감만 익히시면 금방 판단할 수 있습니다. vs 자인창, vs 나선창 싸움은 이 리치 감각을 바탕으로 한 선역공 전법이 만병통치약이자 가장 강력한 전법입니다. | 14.05.21 12:08 | |

(IP보기클릭).***.***

나선창 이 이런 기능이 있었군요 역시 연구력 대단 하십니다
14.05.16 22:12

(IP보기클릭).***.***

창고에서 무기 종류별로 꺼내서 이것저것 2개씩 조합해서 이도류 모션 테스트해보면 흥미롭더라구요. 덕분에 이런 것도 발견하게 되었구요. | 14.05.21 13:17 | |

(IP보기클릭).***.***

덕분에 처음으로 나선창이란 걸 먹었습니다. 도끼창과 이도류로 코옵갔었는데 같이 들어온 흰팬이 원안경으로 구경하네요 ㅎㅎ 강려크한 무기 알게 되어 좋네요. 감사합니다~
14.05.18 10:59

(IP보기클릭).***.***

전 PK용으로 만든 전법이라 회차에선 써보지 않았는데 듣기로 회차에서도 좋다고 하네요. 전 그냥 편하게 아베린만 쓰지만요. 아베린 때문에 회차 실력이 늘질 않을 듯. | 14.05.21 13:16 | |

(IP보기클릭).***.***

Pvp 동영상 보면 볼 수록 느끼는 거지만, 케릭 동작들 굼뜸이 심해졌네요.ㅠㅠ 전작들은 공격이나 회피가 뭔가 휙휙 거리고 투닥투닥 거리고 스텝도 화려하고 굴러뒤잡이나 씹고 뒤잡 주의하느라 심장이 쫄깃하고 그랬는데.. 이번 작은 '휘익 휘익' 하는 느린 템포에 굴러 뒤잡 따위는 타이밍 조차 잘 안나오고 걍 뎀지 짱 쎄고 방어력 짱 쎈 무기랑 방어구로 무작정 다가가서 퍽퍽거리면 게임 끝.. 아싑네요..흑흑
14.05.19 08:11

(IP보기클릭).***.***

중간에 한 두명 쯤 꽤 하는 사람들 보이는데, 아슈르야님이 대충대충해도 그냥 녹내요ㅎ 게다가 카타나 들고 있던 한 사람은 예측 구르기가 성공해서, 전작같으면 뒤잡 성공 타이밍인데 뒤잡 시도 동작 조차도 못할 정도로 타이밍이 안나오네요.. 밀리캐가 강인도 감쇄력 높은 리치 긴 무기 상대할 거의 유일한 수단이 씹고 뒤잡이나 굴러뒤잡인데 이게 불가능해졌으니..ㅋㅋ | 14.05.19 08:35 | |

(IP보기클릭).***.***

천 옷만 입은 내가, 거인 풀셋에 버그 태양검 인챈한 은기사창 상대하는 느낌?? ㅎㅎ  | 14.05.19 09:20 | |

(IP보기클릭).***.***

공속부터 움직임, 구르기까지 전반적으로 많이 느려졌습니다. 더구나 이제는 매너 문화라는 게 없을 만큼 모두 비매너 천하입니다 ㅎㅎ 나중에 나선창 이도류 한번쯤 꼭 해보세요. 정밀한 컨트롤 없이도 그냥 다 불쌍할 만큼 녹아내립니다. | 14.05.19 14:19 | |

(IP보기클릭).***.***

한세트 구비해 놓고, 에스트 처묵 하는 넘들한테 써먹으면 유용하겠네요ㅎㅎ | 14.05.20 14:12 | |

(IP보기클릭).***.***

예전엔 다른 무기 쓰다가 에스트 빠는 놈들 만나면 자인 창으로 바꿔들곤 했는데 나선창 이도류는 에스트 빨기 전이나 후나 상관없네요. 애초에 상대방이 에스트 빨다 맞고 죽을까봐 무서워서 빨지도 못 하구요. | 14.05.21 13:15 | |

(IP보기클릭).***.***

밸런스 붕괴...
14.05.19 16:34

(IP보기클릭).***.***

안 그래도 밸런스 망했는데 이것 때문에 더 망하게 생겼네요. | 14.05.21 13:14 | |

(IP보기클릭).***.***

d이거 뜬 이후로 어디 가기만 하면 다 이거 들고 다니는데 열심히 컨연습하고 연구하고 어떻게해야 뒤잡이나 치명타쓸까 했던 모든 연습이 물거품이 된기분이더군요.. 열받아서 그냥 저도 만들어서 한5명 녹이니까 이게 pvp하는건지 몹잡는건지 모르겠고.. 거기다 매너들은 밥말아드셧는지 저렇게 셋팅하고 어택만 누르고 이긴후 온갖 야유제스처 부리는거야 참겠는데 저짓까지해놓고 불리해지면 에스터빨아대고 아벨린까지 장착할줄이야.. 에스터다빨고 다시와서 죽이고 또 온갖 퍼포먼스 다 부림.. 농담아니고 이것땜에 게임불감증까지 걸렷읍니다..다크소울2 흥미도도 급떨어지고..그냥 다른작품에 정붙여야겠단 생각도 들더군요.;; 뭐 제가 못하는탓이겠지만..
14.05.20 23:23

(IP보기클릭).***.***

거인풀셋에 안개반지, 평화느낌이네요. | 14.05.21 12:08 | |

(IP보기클릭).***.***

죄송합니다. 저도 밸런스 붕괴 정도가 너무 심해서 이건 봉인해야 하나 싶을 정도입니다. 이미 공략까지 써놓고 볼 사람은 다 본 상황에서 할 말은 아니지만요. 그냥 자인 창의 강력함 정도가 딱 좋은 수준이었는데 말이에요. | 14.05.21 12:31 | |

(IP보기클릭).***.***

아니죠.. 닥소1부터 아슈르야님글이 항상 제 케릭터맞추는것에 기준점이였는데요. 이런 완벽한 조합만드신것에 대해 대단하단 생각들어요. 단지 아슈르야님의 글을 읽으며 아인슈타인이 핵무기를 만드는것을 볼때 이런기분이였을까.. 하더군요. ㅋㅋㅋ 뭐 어쩌겟어요. 문제다 싶으면 곧 패치가 나오겟지요 | 14.05.21 14:19 | |

(IP보기클릭).***.***

이셋팅의 가장 벨붕은 맞딜같아요. 일단 딜이 강해도 무기로 인한 무게로 갑빠가 약하면 심리전과 거리잡기로 어떻게든 가능할거같은데 상대가 그냥 나 때려! 대신 너도 맞자. 하면서 타격순간에 맞딜전법으로 나가면 당할수가 없더라고요.. 그렇다고 소울모으기 힘든것도 아니고 원거리전으로 가봐야 상대도 원거리꺼내면 끝이라.. | 14.05.21 14:23 | |

(IP보기클릭).***.***

맞딜도 맞딜이지만 그보다도 방어력 문제, 데미지 설정 분제, 레벨 매칭 제한 폐지, 판정 문제, 렉, 너프와 버프, 전투의 방향성 문제 등등 모든 것들이 엎친 데 덮친 격으로 PK 밸런스를 역대 최악으로 만들고 있습니다. 이런 개망 밸런스 속에서 그래도 꾸역꾸역 강한 전법을 찾다보니 결국 여기까지 와버렸네요. 개판 밸런스를 등에 업고 나온 개판 밸런스의 총결정체랄까. 초고렙 풀하벨셋 나선창 이도류, 여기서 이제 더 이상 할 말이 없어졌다고 봅니다. 이보다 더 심한 밸런스 붕괴 전법이 나올 가능성도 있지만, 나선창 이도류보다도 더 심한 밸런스 붕괴 전법이 나온다면 그건 정말 헛웃음 밖에 안 나오는 상황이 되는 거죠. 애초에 이런 게 나오질 않아야 정상인 겁니다. 더 심한 게 나오든 안 나오든 이미 어처구니가 없는 일. | 14.05.22 03:28 | |

(IP보기클릭).***.***

진짜 다크소울2 다른건 몰라도 다크소울1에 비해 pk부분에서 너무 이상한거같아요..말씀대로 판정부분도 이해할수 없는 상황이 너무 많이 나오고... 기량죽이겠다고 pk를 죽여버린꼴이니.. | 14.05.22 22:41 | |

(IP보기클릭).***.***

이런거 좀 만들지마요! 너무 쎄잔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4.05.22 11:26

(IP보기클릭).***.***

질문 있습니다. 어스키님이 나선창 이도류나 페이트 이도류 하시면 창이 짧아지나요? | 14.05.23 00:43 | |

(IP보기클릭).***.***

ㅠㅠㅠㅠㅠㅠㅠㅠ 하지마여... 제발.. 오늘 아무것도 모르고,, 하벨 돼지가 고다 착용하고 저걸 하고 있길레 뭐하나 싶어서 막았더니.. 스테가 그냥 바닥 ㅠㅅㅜ
14.05.23 00:41

(IP보기클릭).***.***

이미 볼 사람들은 다 봤고, 퍼질 만큼 퍼지고, 쓸 사람은 쓰는 상황이라 저도 이제는 어찌 할 수가 없습니다. 저는 항상 가장 강한 것을 만들려 하다보니 이렇게 됐네요. 폐를 끼쳐 죄송합니다. | 14.05.23 20:08 | |

(IP보기클릭)122.44.***.***

딜 토나옴 진짜 ㅋㅋㅋㅋㅋ
16.10.02 18:22


1
 댓글





읽을거리
[게임툰] 레트로로 그린 잔혹동화, 리틀 구디 투 슈즈 (51)
[PC] 2년 기다림이 아깝지 않은 장독대 묵은지, 브이 라이징 (22)
[PS5] 국산 게임의 별로서 기억될 칼, 스텔라 블레이드 (150)
[MULTI] 탐험으로 가득한 사막과 맛있는 메카 전투, 샌드랜드 (40)
[MULTI] 아쉬움 남긴 과거에 보내는 마침표, 백영웅전 리뷰 (53)
[MULTI] 고전 명작 호러의 아쉬운 귀환, 얼론 인 더 다크 리메이크 (27)
[게임툰] 자신만의 용을 찾는 여행, 드래곤즈 도그마 2 (51)
[게임툰] 공주의 변신은 무죄, 프린세스 피치 Showtime! (35)
[NS] 창세기전: 회색의 잔영, 기념사업의 끝 (158)
[MULTI] 개발 편의적 발상이 모든 것을 쥐고 비틀고 흔든다, 별이되어라2 (88)
[NS] 여아들을 위한 감성 영웅담, 프린세스 피치 Showtime! (49)
[게임툰] 해방군은 왜 여자 뿐이냐? 유니콘 오버로드 (126)



글쓰기
공지
스킨
ID 구분 제목 글쓴이 추천 조회 날짜
118 전체공지 업데이트 내역 / 버튜버 방송 일정 8[RULIWEB] 2023.08.08
7822761 공략/팁 DARK SOULS Ⅱ 공략 (19) 아슈르야 84 820414 2015.03.11
9416037 질문 루리웹-5397966922 54 2024.05.17
9416036 잡담 태양의 창 156 2024.05.09
9416035 잡담 PARJIRA 4409 71 2024.05.08
9416031 질문 루리웹-0142739447 299 2024.04.18
9416030 잡담 엘든링만렙 255 2024.04.15
9416029 잡담 엘든링만렙 216 2024.04.10
9416028 잡담 JORDANGOM 2 387 2024.04.08
9416027 자랑 Joy+ 2 312 2024.04.07
9416026 잡담 씨앵쥐 1 399 2024.04.06
9416025 잡담 중고번개당근 218 2024.04.05
9416023 잡담 중고번개당근 218 2024.04.02
9416022 잡담 루팡35세 1 584 2024.03.31
9416021 잡담 엘든링만렙 1 449 2024.03.28
9416020 잡담 i넘버원 2 403 2024.03.25
9416019 잡담 엘든링만렙 269 2024.03.22
9416018 잡담 선미리 377 2024.03.21
9416017 소감 i넘버원 2 435 2024.03.19
9416016 잡담 중경건시 371 2024.03.13
9416015 잡담 i넘버원 1 463 2024.03.13
9416014 잡담 단무지스페셜 4 699 2024.03.11
9416013 잡담 엘든링만렙 539 2024.03.11
9416011 잡담 엘든링만렙 1 474 2024.03.09
9416010 잡담 루리웹-6310585690 439 2024.03.09
9416009 잡담 선미리 554 2024.03.07
9416007 질문 단무지스페셜 520 2024.03.01
9416006 잡담 단무지스페셜 390 2024.03.01
9416005 질문 단무지스페셜 390 2024.03.01
9416004 질문 루리웹-5302426575 631 2024.03.01
글쓰기 40017개의 글이 있습니다.
1 2 3 4 5 6 7 8 9 10
게시판 관리자

다크 소울 2

평점
8.8
장르
RPG, 액션
한글 지원
한국어지원(자막)


플랫폼
PC, PS3, Xbox360, PS4, XBOX ONE
가격정책
패키지구매


일정
[출시] 2014.03.11 (PS3)
[출시] 2014.03.11 (Xbox360)
[출시] 2014.04.25 (PC)
[출시] 2015.04.03 스콜라 오브 더 퍼스트 신 (PC)
[출시] 2015.04.03 스콜라 오브 더 퍼스트 신 (PS3)
[출시] 2015.04.03 스콜라 오브 더 퍼스트 신 (Xbox360)
[출시] 2015.04.03 스콜라 오브 더 퍼스트 신 (PS4)
[출시] 2015.04.03 스콜라 오브 더 퍼스트 신 (XBOX ON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