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이도류 조합 가이드 :
① 이도류 콤보의 시작 : 대검
이도류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모션도, 공속도 아닌 바로 경직입니다.
스위칭 버그로 경직을 탈출하는 일도 불가능한 본작에서, 경직이란 매우 중요한 요소입니다.
최대한 적은 유효 타수로 상대를 경직시킬 수 있는 능력이 수반되어야 모션이나 공속도 의미를 갖습니다.
대검이 이도류에 적합한 이유 역시 1타에 무조건 경직을 유발한다는 점 때문입니다.
1타 경직의 대검이 콤보의 시작을 담당하면, 2타를 담당하는 무기의 선택폭도 더욱 넓어집니다.
예를 들어 대검으로 경직 후 빠른 아베린 발사로 경직을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뒤집어 말해 1타에 경직시킬 수만 있다면 콤보의 시작은 대검이 아니어도 된다는 것입니다.
다만 1타 경직이란 전제 조건을 충족하면서 공속까지 받쳐주는 무기로는 대검 만한 것이 없습니다.
예를 들어 특대검이 1타 경직이라 해서 콤보의 시작에 특대검을 배치하면, 그것에는 아무도 맞지 않습니다.
또한 대검 이후에 특대검을 배치해도, 특대검의 발동이 느려 대검의 경직 시간이 끝나게 됩니다.
② 대검 + 랜스 이도류 : 무한 경직 콤보
공속이 느린 무기는 한번 기회가 주어졌을 때 최대한 많은 데미지를 뽑아내는 것이 중요합니다.
대검은 1타 히트시 무조건 경직을 유발하므로, 랜스 추가타를 확정으로 넣을 수 있습니다.
대검 약공격에 이은 랜스 약공격이 히트하면, 스태미너가 다 떨어질 때까지 때릴 수 있습니다.
대검 평타에 이은 랜스 약공격은 딜레이 없이 상당히 빠르게 발동하여 대검 경직 시간과 완벽히 맞물립니다.
2. 룰러 소드 + 그랑 랜스 이도류 :
생명력 50
지구력 50
체 력 45
기억력 40
근 력 40
기 량 40
적응력 30
지 성 30
신 앙 30
도적 태생, 302 렙. 무명캐로 근력캐보다 강력한 대검 + 랜스 이도류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오히려 만능캐의 위용을 뽐내는 무명캐야말로 모든 전법에 가장 잘 어울리는 특화캐랄 수 있습니다.
왼손의 어둠 강화 그랑 랜스에 암흑 무기를 인챈하고, 오른손 룰러 소드는 물리 +5 에 암흑 송진으로 인챈.
룰러 소드는 100만 소울 이상 소지시 엄청난 스탯 보정 데미지가 더해지고,
강한 맹세와 칼날 반지의 공격력이 각각 +75 올라가는 특수효과마저 존재하여 물리 +5 가 낫습니다.
따라서 암흑 송진으로 인챈할 오른손에 룰러 소드를 두는 쪽이 바람직합니다.
중복 버프는 최대한 사용하는 편이 좋지만, 기억력을 30 까지 낮추고 공명 육체를 빼도 상관없습니다.
특히 왼손에 무명 아베린을 착용하여 적절한 스위칭으로 강력한 아베린 견제를 더하는 것을 추천.
① 룰러 소드의 활용 :
대검 1타가 들어가는 것 자체가 콤보의 시작이고, 이것이 전제되지 않으면 랜스는 의미가 없습니다.
결국 랜스의 활용법은 필연적으로 대검 운용법으로 귀결될 수밖에 없습니다.
대검은 공속과 데미지의 밸런스가 좋아 공격 타이밍을 다양하게 가져올 수 있습니다.
• 거리를 유지하다 상대의 공격이 끝났을 때 파고들어 빈틈 찌르기
• 상대 접근시 선빵을 노리면 최소한 맞치기로 살을 주고 뼈를 치는 것이 가능
• 회피와 연계한 구르기 공격
• 기습적인 강공격 찌르기에 이은 강공격 2연타
• 상대 역시 자신의 평타가 끝나는 순간을 노려 파고드므로, 헛방이 나더라도 묻지마 연타하면 역공이 가능
대략 이 정도로 정리할 수 있지만, 이 중 랜스와의 콤보가 가능한 것은 일반 평타 뿐입니다.
구르기 공격이나 강공격 이후 랜스 공격은 발동이 느려 콤보에 실패할 확률이 높습니다.
결국 콤보를 욕심내어 오로지 대검 평타로만 일관하는 것은 오히려 비효율적이며,
평타가 아닌 다른 공격이 히트했다면 콤보로 연계할 수 없으므로 대검을 그대로 연타하는 쪽이 낫습니다.
실전에서도 일단 때리고 보는 것이 먼저인 만큼, 대검 랜스 콤보보다 대검으로만 끝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무리하게 콤보에 욕심내지 않고 차분히 대검을 활용하면, 자연스레 콤보 기회는 따라오게 마련.
② 기타 팁 :
• 콤보 중 스태미너를 확인하면서 막타는 랜스 강공격으로 마무리합니다.
• 앞으로 한대만 더 때릴 수 있는 스태미너가 남았다면, 그 전 공격이 대검이건 랜스이건 무조건 랜스 강공격.
• 어차피 대검 이후 랜스 강공격이나, 랜스 약공격 이후 강공격 모두 경직 추가타가 확정으로 들어갑니다.
• 콤보는 지구력이 중요합니다. 지구력이 높을 수록 콤보가 보다 많이 들어가는 것은 자명한 이치.
• 특히 콤보가 시작될 때 풀 스태미너인 상태로 들어가는 경우는 그리 많지 않습니다.
• 따라서 높으면 높을 수록 좋지만, 일반적인 지구력 맥시멈 수치인 50 + 세번째 용의 반지면 충분한 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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