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근력 강화 (+10 강화)의 특징 :
+10 강화 무기는 순수 물리 공격력만을 지닙니다. 적의 내성과 방어력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일괄적으로 말할 수는 없으나,
벼락 강화와 같은 속성 변질에 비해 수치상 데미지는 낮아도 실데미지는 높은 경우가 보통입니다.
또한 다양한 상황에 닥치더라도 항상 데미지의 변화폭이 가장 적은, 즉 일정 수준 이상의 안정적인 데미지를 보여줍니다.
근력 보정이 높은 무기는 주로 타격형으로, 다른 무기에 비해 데미지가 높지만 그와 반비례하여 공속과 연타가 느린 편입니다.
따라서 적의 패턴을 확실히 알고 언제 공격해야 할 지 정확히 파악했을 때에 보다 유용합니다.
만약 공속과 연타를 담보하려면 데미지가 낮은 하급의 근력 보정 무기를 사용할 수밖에 없습니다.
전통적으로 무기 종류에 따라 특정 무기 종류는 모두 기량 보정이라는 식으로 무기의 특성이 나뉘어 있었지만,
본작에선 기량 보정 무기 종류 중에서도 근력 보정 무기를 하나쯤 포함시키는 식으로 근력캐와 기량캐의 특성이 중화되었습니다.
2. 근력 강화 (+10 강화) 무기 일람 :
근력 보정 무기들의 +10 강화 및 +5 강화시 공격력 일람입니다. 근력 40 기량 20 한손 기준.
최신 패치로 인한 특정 몇몇 무기의 공격력 하락폭과 DLC로 추가된 무기는 반영하지 않았습니다.
양손 데미지는 수치상으로 확인이 불가능하며, 양손시 ×2 배의 근력 보정을 받습니다.
예를 들어 근력이 20 일 경우 근력 요구치가 40 인 무기를 양손 사용 가능합니다.
전작에선 ×1.5 배 보정이었으나, 이도류 전용 모션의 ×1.5 배 요구 설정으로 인해 차이를 두기 위한 목적으로 보입니다.
다만 ×1.5 배 보정이 ×2 배로 늘어났다고 해서 양손 데미지 또한 ×2 배 보정이 들어가진 않습니다.
근력 20 상태에서 양손으로 공격시 근력 40 상태의 한손 데미지가 나오지는 않는다는 의미입니다.
통상 양손 사용시에는 한손 사용시의 실데미지에 비해 ×1.2 배 정도의 실데미지가 들어갑니다.
3. 스탯별 근력 강화 데미지 비교 :
아래는 스탯별 +10 강화의 데미지 비교입니다. 스탯 오른쪽의 수치는 도적 태생 기준으로 몇렙을 더 올려야 하는지입니다.
근력 40 기량 14 (+ 31 )
근력 40 기량 20 (+ 37 )
근력 40 기량 30 (+ 47 )
근력 40 기량 40 (+ 57 )
근력 50 기량 14 (+ 41 )
근력 50 기량 20 (+ 47 )
근력 50 기량 30 (+ 57 )
근력은 40 까지만 찍습니다. 하벨 방패를 들기 위한 목적이 아닌 이상 40 을 넘어서면 데미지 상승폭이 꺾입니다.
렙을 더 올려도 상관없다면, 대체로 기량보다 근력을 50 까지 높이는 게 보다 효율적입니다.
기량 보정이 없는 무기 역시 기량을 올려도 데미지에 변함이 없으니 근력을 올리는 수밖에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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