흑주 방어구 Lv.3는 모든 직업이 Common set, Rare set 두가지 종류를 가짐
Rare set이 Common set보다 기본 방어력, 내성 등이 뛰어남
Common set
(검사 계열) Traitor set (검사 계열 Common set만 부위별 명칭이 통일되지 않아서 가슴방어구 기준으로 작성)
(궁수 계열) Shadow set
(마법 계열) Grave set
Rare set
(검사 계열) Hellfire set
(궁수 계열) Oblivion set
(마법 계열) Carrion set
Special Effects
제일 골때리는 것;;
흑주 방어구 Lv.3는 Common이던 Rare던 상관없이 방어구에 옵션을 가질 수 '도' 있습니다
(기껏 깠는데 옵션이 안붙을 수 도 있다는 얘기;;)
방어구 부위별 가질 수 있는 옵션은 몇가지 variation이 정해져 있음. Common, Rare 공통
머리 방어구
머리 방어구는 궁수 계열 말고 나머지 둘은 별로 멋있지도 않고(특히 검사는 쓰면 대갈장군으로 변신)
별로 좋은 옵션도 안붙으므로 신경 안써도 될듯 (보통 룩딸을 위해서 사람들이 머리통을 까고 다니는걸 제작사도 아는지 머리통은 중요 옵션이 없음)
- Extends duration of equipped Skills
- Boosts Strength when you've been noticed by a large group of enemies
- Slightly reduce damage from arrows.
- Reduces damage from arrows.
- Slightly restores Stamina when you deliver the killing blow to the enemy.
- Restores Stamina when you deliver the killing blow to the enemy.
- Extends duration of attribute boosts applied to you.
- Boosts the power of normal and magick shields.
- Your debilitations naturally heal themselves more quickly than normal.
- Has a slight restorative effect on pawns near you.
- Gradually restores small amounts of Health.
- Gradually restores Health.
- Extends duration of enemy holds.
- Boosts movement speed while casting spells.
- Prevents wind from affecting mobility.
- Slighty increases maximum item-carrying capacity.
- Increases maximum item-carrying capacity
그닥 쓸모없음. 언뜻보면 인챈트나 버프 등의 지속 시간이 길어질 것 처럼 보이나 전혀 아닙니다 (이런건 팔 방어구에 따로 나옴)
법사 계열 High Halidom나 High Miasma등의 지속시간이 약간 길어짐. 미스틱 나이트와 매직아쳐 기술 일부도 적용. 근접 계열들은 전~혀 상관없음.
(위키 설명문 말고 개인적인 경험으론 가지고 다니는 엘리트 랜턴의 기름 지속 시간이 상당히 길어진듯 하나 확실하지 않습니다)
적들 다수 시, 힘 증가
그나마 머리 방어구 중에 약간 쓸모는 있을라나.... 이 게임에서 진짜 쎈 보스급들은 쪼무래기들이 다수 붙는 경우가 그렇게 많지 않은 관계로 그닥...
화살 데미지 '약간' 줄여줌
(젠장할 이놈의 '약간' 이라는 옵션이 방어구 노가다에서 겁나 열뻗치게 하는 옵션)
이 게임하면서 화살때문에 고생하는게 초반에나 좀 있을려나.... 역시 그닥...
화살 데미지 줄여줌
이딴 옵션은 '약간'이 붙던 안붙던 신경안씀
팔 방어구
그나마 머리 방어구 보다는 쓸만한 옵션이 있음.
머리, 팔 방어구는 가슴, 다리 방어구 옵션 좋은거 뽑다보면 별별거 다나오니까 역시 부담은 없습니다
(방어 옵션의 꽃은 가슴, 다리 방어구. 쌍욕 튀어나오는 것도 가슴, 다리 방어구)
적 죽일 때마다 스테미너 '약간' 회복
('약간' 글자 나오면 패고 싶다)
적 죽일 때마다 스테미너 회복
이것도 스테미너 회복량이 그렇게 많은건 아님.
이 옵션이 바로 머리 방어구에서 살짝 헷갈리게 했던 인챈트와 버프 스킬의 지속시간을 늘려주는 옵션
개인적으로는 팔 방어구에서는 그나마 선호하는 정도 (역시 팔까지는 별로 신경 안써도 될 듯..)
방패와 마법방패의 파워 증가
파이터와 미스틱나이트가 쓸만하련지...(개인적으로 아직 안써봐서...)
가슴 방어구
이제 노가다 시작. 웰 컴 투 노가다
상태 이상 빨리 풀림.
어떤 바보탱이가 이런걸 옵션에 넣자고 했는지... 기본적으로 흑주 방어구 Lv.3는 풀강하면 왠만한 상태이상에 걸릴 일이 없음
입고 있으면 근처 폰의 체력이 '약간' 회복 (폰을 입혀놓으면 플레이어도 체력 회복)
그닥 별로...
거듭 언급하지만 '약간' 붙는건 진짜 별로입니다
점진적으로 체력 '작은양' (= 약간) 회복
야이 개X끼들아. 이딴 옵션 섞어놓지 말라고
가슴 방어구에서 마음에 드는 옵션인 '체력 회복' 계열 옵션.
몹에게 얻어맞았을때 메이지의 회복 마법으로는 체력이 회복되는 한계가 있지만(흰색 게이지까지),
이 옵션이 있으면 체력이 원래 최대치가 될때까지 지속적으로 회복을 한다
그렇다고 회복속도가 엄청 빠른것도 아닌 편.
영어 설명으로는 체력의 '양' 적인 회복의 설명 같지만, 실제는 체력이 회복되는 '속도'와 관련있다 (가만히 있으면 무조건 최대치까지 회복된다)
점진적으로 체력 회복
Rare set에 이거 달린거 뽑는다고 미쳐버린다
위의 '작은양' 회복 옵션보다 체력이 회복되는 속도가 빠르다. (단위 시간당 기준으로 놓고 보면 이게 더 많이 회복되니까 어느면에서는 영어 설명도 맞다)
사실 이 옵션 달렸다고 실질적으로 전투상황에서는 절대적으로 도움이 되거나 하진 않는다.
흑주도에서 전투시 체력이 뭉텅뭉텅 깎여나가는데, 이 옵션 달렸다고 맞으면서 무턱대고 덤빌 수 있는 것도 아니다(회복 속도가 느리니까)
그냥 기분학상 이거 있으면 만족감이 커서 이상하게 집착하게 된다....
다리 방어구
적을 붙잡고 있을 수 있는 시간을 늘려줌
이런거 쓰고 싶어하는 사람 있을까...
마법 캐스팅 중에 이동 속도 올려준다
캐스팅 중에 이동 속도 올려줘서 뭐할껀데-_-? 캐스팅 속도 자체를 올려주면 모를까...
더군다나 이거 매직보우나 spellscreen, blearing 같은 스킬에는 영향도 안준다...(위키 설명 참조)
바람이 이동에 영향을 주지 않는다
장난하니-_-?
소지 무게 한도 '약간' 증가
소지 무게 한도가 10 Kg 증가한다.(위키 설명 참조)
그대는 '약간' 에서 만족할껀가?
소지 무게 한도 증가
소지 무게 한도가 20 Kg 증가한다.(위키 설명 참조)
역시 Rare set에 이거 달린 거 뽑을라고 피X 싼다.
메인폰에 소지무게 증가 어그먼트와 이 방어구 입혀주면 아무리 꼬꼬마 폰이라도 천하장사 돌쇠 짐꾼이 된다
마지막으로.....
역시 흑주 방어구 Lv.3 노가다의 꽃은 가슴과 다리 Rare set에 옵션 붙는거 뽑는 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가슴, 다리 방어구 Rare set이 잘 안나옴)
개고생 해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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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 젤처음 뜬게 풍압무효라 엄청 허접한 건 줄 알았다죠 ㅋㅋㅋ | 17.07.07 17:57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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