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그란디언입니다. 지난 시간에 이어서 진&기타 진영 무기 공략에 들어가겠습니다.
신무기는 예전에 제가 공략한게 있으니 참고하시면 됩니다.
총평은 최대한 공정하게 냈습니다만 제 주관이 들어간 거기 때문에 오해 없으시길 바랍니다.
본래 한번에 이어서 글을 올리고 싶었지만 상황이 여의치 않군요..
참고 1 : 스톰러시 발동게이지를 기백이라고 표현하겠습니다. (메뉴얼에 기백게이지라고 언급되어있습니다.
참고 2 : 갑자기 플러스가 안써지네요. plus로 표시하겠습니다.
제 글이 구글에서 진삼국무쌍7 ex로 치면 맨 첫글로 검색됩니다.
신규무기 가이드 링크
http://bbs1-api.ruliweb.daum.net/gaia/do/ruliweb/family/2769/read?articleId=5701877&bbsId=G001&itemId=80839&pageIndex=21
다른 무기 공략이 떨어져 있어서 같이 링크해둡니다.
위 진영
http://gaia.ruliweb.com/gaia/do/ruliweb/detail/read?articleId=5830625&bbsId=G001&itemId=80839&pageIndex=2
오 진영
http://gaia.ruliweb.com/gaia/do/ruliweb/detail/read?articleId=5832299&bbsId=G001&itemId=80839&pageIndex=1
촉 진영
http://gaia.ruliweb.com/gaia/do/ruliweb/detail/read?articleId=5835274&bbsId=G001&itemId=80839&pageIndex=1
랭크 구분 S A B C D
Ver 1.03
- 파성창 설명 수정 - 버프 대시 어택 부활(패치된 듯 합니다.)
Ver 1.02
- 비상검 설명 수정 - 각성 회복률 삭제(당시 사용 아이템에 승홍 스킬이 있던걸 간과해서 헛갈렸습니다.)
Ver 1.01
- 방천극 설명 일부 수정
진 진영 신규 무기
1 - 1. 신뢰검
안정성 ★★★★★
콤보 ★★★★★
천품 경공
특수액션 6차지로 적을 공중에 묶어놓습니다.
EX 사마사
주요 변경사항
- 없음
변경후 운영법
- 평타가 기본 범위가 넓고 빨라서 안정적입니다. 희한하게 방패병보다 리치가 짧아서 가끔씩 옆구리를 내줍니다.
- 무적의 4차지로 잡상성, 기백파괴, 다인전 모두 해결 됩니다.
총평 : S
- 7와서도 S Plus 일것 같았는데 평타 구겨넣다 방패병에게 툭툭 맞고 죽은 경험이 있어서 차마 S Plus를 못 주겠습니다.
안그럴 것 같은 무기여서 더 충격
1 - 2. 나선창
안정성 ★★☆☆
콤보 ★☆☆
천품 선풍
특수액션 나선창으로 베리어블 체인지 후 공격 범위가 대폭 상승합니다.
EX 등애
주요 변경사항
- 없음
변경후 운영법
- 차지 운영보단 기백파괴 위주로 플레이 합니다.
- 통상차지 운영이 안되는 건 아니지만 후방의 범위구멍이 심해서 불안합니다.
- 정적이기 때문에 궁병을 주의해야 합니다.
- 다인전에선 점프차지 -> 1차지로 이어지는 기백 파괴 콤보를 추천합니다.
- 점프어택은 범위 위치가 이상해서 안맞기 일쑤라 비추천합니다.
총평 : B
- 태생 자체가 다단히트를 위해 태어난 무기라 대폭 상대적 버프가 된 나선창. 그러나 태생 성능이 좋진 않은터라
기백 파괴만 하게되는 단편적인 플레이로 흘러가는 단점이 존재합니다.
1 - 3. 표
안정성 ☆☆☆
콤보 ★★☆
천품 경공
특수액션 없음(원거리 무기를 고속으로 발사하는게 특징)
EX 왕원희
주요 변경사항
- 각성 회복률이 매우 높습니다.
- 무쌍 회복률이 매우 높습니다.
- 4차지 : 발차기 모션과 같이 표가 나가게 되었습니다.
- EX : 공중에서 경공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변경후 운영법
- 통상운영보다 무기 속성과 무쌍 여부에 많이 좌지우지 됩니다.
- 주속성,보조속성 모두 발동률이 매우 높긴 하지만 경직을 못주는 점은 여전히 최악의 단점으로 작용합니다.
- 3차지나 4차지 선에서 끊은후 자리를 뜨는게 좋습니다.
- 다단히트는 없지만 공속 자체가 워낙에 빨라서 기백을 잘 깨는 편입니다.
- 그러나 기백보다 무쌍위주의 플레이가 주가 됩니다.
총평 : D Plus ~ A Plus (난무 사용)
- 6 엠파이어스 시절 무쌍 회복률 대너프 최대의 피해자. 그러나 7와서 재버프를 받은 덕에 플레이가 나름 쉬워졌습니다.
이 무기만큼 속성빨이 필요한 무기도 없을 겁니다.
1 - 4. 비상검
안정성 ★★★★☆
콤보 ★★★☆
천품 경공
특수액션 배리어블 어택으로 무기를 만들어 같이 싸웁니다.
EX 종회
주요 변경사항
- 4차지 : 범위 증가
- 점프차지후 경공 캔슬이 가능합니다
변경후 운영법
- EX차지나 4차지로 안정적인 운영이 가능합니다.
- EX의 경우 타수가 많아서 기백파괴에 최적화되어있습니다.
- 다만 EX 시동기인 차지1 범위가 좁아서 시동직후 몇방 맞을 확률이 있습니다.
- 잡상성전에서도 평범하게 안정적인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총평 : S
- 경공계의 중무기라고 해도 될정도로 스타일이 무거운 편. 점프차지 캔슬은 둘째치고 승홍있는걸 헛갈려서
비상검 각성회복률 좋은 줄 알고 미친듯이 각성 썼는데 김이 셌습니다.
1 - 5. 노포
안정성 ★★★★
콤보 ★★☆
천품 선풍
특수액션 노포로 배리어블 체인지 후 공격에 폭발 속성이 붙습니다. 배리어블 어택의 모으기가 가능합니다.
EX 곽회
주요 변경사항
- 배리어블 버프의 데미지 배율이 대폭 증가했습니다.
- EX차지의 배리어블 캔슬이 가능합니다.
- 난무로 인한 다운 판정도 버튼 연타로 줄이는게 가능합니다.
변경후 운영법
- 이번작도 단타의 화력에 비해 집중이 안됩니다.
- 이번작도 3차지위주의 원거리 견제가 매우 좋습니다.
- 평타 속도에 비해 리치가 상당히 짧습니다. 옆구리와 후방 주의가 절실합니다.
- 다만 이번작 특성상 다단히트가 엄청 많은 3차지, EX차지, 6차지의 쓸모가 엄청 많아졌습니다.
- 기백은 어느정도 거리가 있어도 개의치 않고 3차지로 깹니다.
- 다무장전에선 점프견제할 필요도 없이 적당한 거리에서 3차지로 기백 저격만 해도 수월한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 그러나 가드크러시 차지가 없기 때문에 무상성전에서 속성보조가 필요합니다.
- 노포의 진가는 대인전보다 다인전에서 나타납니다.
총평 : A Plus
- 전작까진 화력 분산도 심하고 연계거리도 없어서 좀 심심하던 노포인데 데미지 버프도 받고 다단히트 써먹을 거리가 생겨서 엄청나게
좋아졌습니다. 필자도 이제 노포좀 애용해보려 합니다.
1 - 6. 파성창
안정성 ★★★★☆
콤보 ★★☆
천품 선풍
특수액션 1차지를 사용하면 공격속도가 증가합니다.
EX 하후패
주요 변경사항
- 1차지 : 버프가 차지 사용후 강제로 끝나던 판정이 사라지고 추가타 사용을 하지 않으면 일정시간 버프가 지속됩니다.
- EX 차지 : 적이 휘말리는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 버프 추가타 : 배리어블 캔슬이 되지 않습니다.
변경후 운영법
- 1차지 타수가 많아서 기백파괴에서 신급 성능을 보여줍니다.
- 점프어택도 판정이 괜찮아서 맞추기 쉽습니다.
- 잡상성전에서 점프어택으로 상성무장을 요격한 후 그자리에서 1차지 사용 즉결 스톰러시콤보가 매우 좋습니다.
- 대시어택 속도가 전 무기중 최강이기 때문에 회피에 매우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 비상성 적을 상대로도 1차지 버프이후 안정된 차지 운영이 가능합니다.
- 단, 버프가 없으면 속도가 약간 모자라기 때문에 비퍼프 중에는 주의를 요합니다.
총평 : A ~ S Plus(버프중)
- 전작의 골때리는 공격성 때문에 구멍이 좀 심했던 파성창인데 c1 버프도 좋아지고 공격성도 좀 줄어서 나름
상급 성능을 발휘합니다. 재미도 괜찮은 편
기타 진영 신규 무기
2 - 1. 다절편
안정성 ★★★★☆
콤보 ★★★
천품 경공
특수액션 배리어블 어택을 적에게 명중시키면 모든 체력을 회복합니다.
EX 초선
주요 변경사항
- 베리어블 어택 : 모든 체력을 회복하도록 회복량이 증가했습니다.
변경후 운영법
- 상급 차지 운영이 안정적입니다. 평타와 차지들이 전체적으로 평이합니다.
- 3차지가 타수가 많긴 하지만 범위가 좁아서 타겟팅이 힘들고 다인전에서 끊길 확률이 많습니다.
- 점프어택이 괜찮은 편에 속해서 잡상성전에서 상성 적장 요격에 좋습니다.
- 베리어블 어택 능력덕에 장기적인 안정성은 높지만 단일 타겟에 집중되어있기 때문에 화력이 부족합니다.
- 속성보조가 매우 절실합니다.
총평 : A
- 7오면 뭔가 많이 바뀔줄 알았는데 그런건 없습니다. 5시절 극강 무기인 다절편은 이렇게 버려지는 것인지 염려됩니다.
2 - 2. 방천극
안정성 ★★★★★
콤보 ★☆
천품 선풍
특수액션 방천극으로 베리어블 체인지 후 공격속도가 증가하고 분신이 생깁니다. 배리어블 어택의 모으기가 가능합니다.
EX 여포
주요 변경사항
- EX : 강제 선풍 속성 적용
- 5차지 : 선풍효과 삭제
- 6차지 : 선풍효과 삭제
변경후 운영법
- 큰 변경점이 없습니다. 3차지 EX나 5차지 6차지 운영이 좋습니다. 다만 5차지의 경우 빗맞을 확률이 있으므로 조심할 필요가 있습니다.
- 그게 아니더라도 평타가 3타 다단히트라 기백파괴에 좋습니다.(ㅇㅅㅇㅌ님 제보)
- 모션이 정적이기 때문에 궁병을 조심해야 합니다.
- 4차지는 여전히 범위에 문제가 많으므로 봉인
- EX가 무적잡기이기 때문에 잡상성 다무장전에서도 말도안돼는 위력을 발휘합니다.
- 5차지나 3차지가 타수가 많아서 기백 파괴에 좋습니다. 다만 무기 자체가 단타 화력도 높아서 스톰러시 유발이 그렇게 쓸모가 있지 않습니다.
총평 : S ~ S Plus(여포EX)
- 귀신 여포. 이번작도 다를건 없습니다. 역상성 상대로도 꿇리지 않는 무적의 안정성과 괴랄한 데미지 배율은 사람을 놀라게 만듭니다.
2 - 3. 폭탄
안정성 ★★★★★
콤보 ★★
천품 선풍
특수액션 통상 차지로 폭탄을 만들고 차지1으로 설치한 폭탄을 터뜨립니다.
EX 동탁
주요 변경사항
- EX : 범위가 증가하고 방향전환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 3차지 : 선풍 효과 삭제
변경후 운영법
- 큰 변경점이 없습니다. 후방주의만 하면 안정적인 차지운영이 가능합니다.
- 가드크러시 차지가 없습니다. 무상성 적장 상대시 속성 보조가 절실합니다.
- 스톰러시 체인 증가율이 괴랄해서 각성회복에 큰 도움이 됩니다.
- 기백파괴용 차지가 없습니다. 폭탄 설치와 연계해야 합니다.
- 모션이 정적이기 때문에 궁병을 주의합니다.
- 다무장전에서 배리어블 어택이 폭발 범위가 넓기 때문에 상당히 도움이 됩니다.
총평 : S
- 명불허전 주지육림. 이번작 와서도 엄청난 성능을 보여줍니다. 헌데 대채 그 감당 안되는 스톰러시 체인율은 대체...
2 - 4. 석장
안정성 ★★☆
콤보 ★★★
천품 경공
특수액션 배리어블 어택으로 일정시간 캐릭터 주변에 다수의폭발을 일으킵니다.
EX 장각
주요 변경사항
- 차지 위치 변경 : 5차지 <-> 6차지
- 6차지 : 차지 폭발이 전진합니다.
- 전 차지의 범위가 대폭 증가했습니다.
변경후 운영법
- 평타범위가 문제가 많기 때문에 차지2를 먼저 깔아 놓고 차지연계하는걸 추천합니다.
- 왠만하면 배리어블 어택 도움을 받고 하는게 좋습니다.
- EX차지와 5차지가 의외로 다단히트를 잘 내서 기백 파괴에 괜찮습니다.
- 가드크러시차지가 없습니다. 대인전에서 속성 보조를 받거나 EX 보조를 받아야 합니다.
- 경캔 점프어택이 좋긴한데 평타 범위가 문제가 많아서 안전하지가 않습니다. 원거리 차지인 1차지가 더 안전합니다.
- 참고로 1차지에 무기 속성이 적용됩니다.
- 사자분신 착용시 안정도가 어느정도 올라갑니다만 장검 효과급으로 올라가진 않습니다.
- 다무장전에선 무기성능보다 플레이어 역량이 더 중요해집니다.
총평 : C Plus ~ B(사자분신)
- 평타에 여전히 문제가 많긴한데 차지 범위가 전체적으로 강화된 덕에 상당히 할만해 졌습니다. 상당히 테크닉적으로 변한 무기.
단지 문제라면 어떤 전법을 연구해도 항상 이상한 헛점이 있다는 점....
2 - 5. 귀신수갑
안정성 ★★☆☆☆
콤보 ★★
천품 선풍
특수액션 공중에서 배리어블 체인지가 가능합니다.
EX 맹획
주요 변경사항
- EX 차지 : 배리어블 캔슬이 가능합니다.
- 점프 차지 : 배리어블 캔슬이 가능합니다.
- 점프 어택 : 시동후 배리어블 캔슬이 불가능합니다.
- 4차지 : 잡기판정이 하향되었습니다
변경후 운영법
- 차지가 대부분 잡기라 무적판정이 많습니다. 잡기를 적극적으로 이용해야 합니다.
- 주력기였던 4차지 판정 하향으로 다른 차지를 이용해야 합니다. 잡기 실패시 배리어블 회피를 이용합니다.
- 차지 안정도에 비해 평타 안정도가 떨어져서 주변을 주의해야 합니다.
- 특히 정적인 모션 때문에 평타중 궁병을 주의해야 합니다.
- EX차지의 경우 후딜이 심하고 베리어블 캔슬도 범위가 너무 좁아 연계시키기엔 너무 위험합니다.
- 점프어택이 잡기고 잡기판정이 낮긴 한데 추가점프가 있어서 조준도 힘들고 공중경직이 있는데다 배리어블 캔슬도 안됩니다. 매우 위험합니다.
- 배리어블 어택 범위가 너무 애매해서 후방 견제도 힘들고 다무장전 성능 보장도 안됩니다. 쓰는데 주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 잡상성 전투를 할때 역상성을 제대로 견제할 기술의 부재가 큽니다. 스톰러시에 매우 약합니다.
총평 : B Plus
- 통상차지는 괜찮은데 통상차지 빼면 전부 구린 무기. 충격적이게도 선풍무기중 유일하게 방패병견제를 당하는 녀석. 그점에서 랭크가 갈렸습니다.
2 - 6. 비도
안정성 ★★★☆
콤보 ★★★☆
천품 경공
특수액션 차지공격후 통상 공격 버튼 입력시 분술을 구사하는 연속공격(다연각)이 나갑니다.
EX 축융
주요 변경사항
- 1차지 : 차지 후 다연각이 불가능 합니다.
- 다연각 : 마지막 공격 이펙트가 화염으로 변했습니다. 다연각 중엔 슈퍼아머상태가 됩니다.
- 베리어블 어택 : 경공 캔슬이 가능합니다.
변경후 운영법
- 평타 리치가 부족합니다. 주변 견제가 힘든 편입니다. 다연각 연계가 중요합니다.
- 2차지 후 다연각 연계가 가장 안정적입니다.
- 다연각이 기백 파괴에 좋습니다. 다만 리치가 모자라기 때문에 거리를 잴 필요가 있습니다.
- 잡상성전시 다연각을 통한 스톰 유발플레이나 베리어블 어택 견제가 중요합니다.
총평 : A
- 애매한 평타 범위가 역시나 발목을 잡습니다. 차지가 센데도 불구하고 차지보다 다연각 활용에 많이 기대게 되는 무기.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추가제보 감사하게 받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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