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 굿모닝~ 오하요우~ 니하오~ 봉쥬르~ 구텐탁~
게시판에 귀엽다고들 자처한 라비리스가 유저가 판을 깔고 있는 판국에 국내에서 몇 안되는 진정한 귀염둥이 치에를 애지중지하게 다루는 유저 DZF입니다.
치에의 성능은 전캐릭터 평균적으로 같은 인파이터 캐릭인 사나다 아키히코와 도토리 키재기 할 만큼 리치가 짧은 편에 속해서
중.원거리전에서는 한없이 약해지지만 (그나마 사나다는 지르기가 있어서 부럽긔..;;) , 근접 시에는 그에 따른 보상이라도 하듯 기회가 생기면 막강한 화력을 낼 수 있는 캐릭입니다.
콤보 대부분으로 노게이지 3,4천은 무리 없이 뽑을 수 있고 , 게이지 존재시 5,6천 체력을 순삭시켜버리는 능력이 그녀의 파워풀한 매력이죠.
또한 기상공방전에서도 토모에를 겸비한 강력한 압박과 가드부수기 요소랑 그 밖에 스타일리쉬한 면만 따로 떼놓고 보면 , 일각에서는 번장여친이라고 할 정도니까요.
투극2012 준우승캐릭터의 패기 만땅 캐릭터 , 5월에 있을 아크 레볼루션 컵에서 당당히 정상을 차지할 수 있기를 바라며
지금부터 귀요미한 PO치에WER의 와쵸~한 세계에 빠져 보시지 않으렵니까?
[기본기]
[서서A]
P4U 전캐릭터 5A 중 가장 짧은 리치를 자랑합니다.(?)
하지만 가드 시킬 시 1프레임 우선권이 있기 때문에 인파이터 캐릭인 치에 입장에서 압박으로 파고 들 때 어느 정도 보장되는 기본기 ,
A - 짧게 대쉬 A - A를 반복하다 보면 노카운터 서서 히트시에도 최대 7히트 , 앉아 카운터시에도 8히트는 들어가는 것은 물론이요 ,
압박이 칼수준이라면 역기레 허용을 버겁게 만들 수 있습니다.
또한 경직이 적은 편이라 대쉬와 함께 섞어서 사용할 경우 서서B와 서서C 맞먹는 판정과 리치.. 만큼은 아니더라도 슬쩍 접근해가면서 위축시킬 수 있죠.
물론 잡기 사정권 안에 들어갈 수 있지만 반대로 이 쪽도 잡히기 딱 좋은 범위 내인지라 ,
이후의 캔슬 요소가 한보따리인 만큼 다채로운 압박을 한 번 염두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서서AA]
춘모 큰 누님의 백열킥을 연상케 하는 기본기로
위에 설명한 서서A의 결점을 보완해 줄 수 있는 기본기로 , 약간의 히트백이 밀려납니다.
서서A나 지상에서 카운터 경직이 긴 기술을 히트 시켰을 시 구석이고 어디고 버릴 곳이 없는 주력급 기본기!!
참고로 저 모션을 그대로 유지하면 다단히트까지 들어가고 , SP게이지 충전에도 도움이 됩니다.
[서서AAA]
A연타의 3번째 모션 , 길티기어 시리즈의 잼의 앉아HS와 같은 옆돌기 시전을 합니다. 차이점이 있다면 상대가 타점 범위 내에 있을 시 끌어당기는 효력이 있죠.
(도는 방향이 달라서 그런가?)
서서 A 압박을 잘 쓰고 있는데.. 어라? 손이 미끄러졌네~하면서 잘못 나갈 수 있고 , 모션이 모션이니 만큼
이후에 기본기로 캔슬이 불가능 하다는 제한이 걸려있다는 것이 어쩔 수 없는 현실.. (점프는 됩니다.)
운이 좋다면 이걸 대공기로도 사용 가능한데 잊어도 무방합니다.
[앉아A]
딱 봐도 하단
압박을 겸한 이지선다의 생명줄로 , 자세가 낮기 때문에 하단이 비는 기술들을 털어버릴 수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미츠루의 꾸 뜨루아 등등..(성의 엄셩..)
토모에를 깔아두고 기상공방을 늦추려는 상대에게 한 번쯤은 툭툭 건드려봅시다.
[공중A]
모션만 봐도 공대공 용 , 그리고 당연지사 중단판정입니다.
말이 공대공 용이지 리치가 너무 짧아서 확실히 파고 들지 않는 이상 맞추기 힘듭니다. (우리 치에짱..고무고무열매를 먹어야겠네?)
그리고 공격판정은 양팔에 있기 때문에 구석 이외의 압박 중 역가드 ,
혹은 역가드를 의식하게 만드는 정가드로 가드 혼란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김가불?)
[서서B]
패치 수정 전 만해도 페이탈 카운터 대응기였던 기본기 , 영상을 보니까 시동 후에 나오는 콤보들이 현재 C흑점격FC시동은 잊어 줄 정도로 막강했는데
사실 그게 없어도 카운터 경직이 긴 건 변함이 없어서 강력한 콤보를 쓸 수 있습니다..그래도 페이탈이 없어져서 아쉬워요..
하다 못해 차지 한정으로 부활해주는 건? (너 맞는다!?)
모션만 봐도 하단에 딱 털리게 생겼지만 물론 아래 쪽부터 메꿔줍니다.
타점 또한 전방 위쪽 까지 뻗어있어 대공기로 사용하..기엔.. 이건 미친 짓이야.. 나는 여기서 나가겠어..
[앉아B]
기본기 성능이 짧은 것 빼곤 꿀릴 게 없는 치에에게 있어서 옥의 티
대부분의 캐릭터처럼 단독 히트 시 공중가드 불능이고 , 라비리스의 앉아B처럼 약간 전진하면서 대공으로 올려 차지만
타점이 너무 좁은 것은 물론 피판정도 큰 편입니다.
그러므로 상대의 깊숙한 판정을 가지고 있는 공중 기본기를 상대로 대처하는 건 망조를 자처하는 짓으므로 ,
어떤 캐릭터를 어느 상황에서 상대하느냐에 따라 사용 제한여부를 결정도 생각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필자는 이럴 때 생각합니다. '치에짱.. 수행이 부족해..'
좋은 점이 있다면 상대의 리커버리를 노려서 콤보로 이어가는 방식 정도..?
[공중B]
공중A와 마찬가지로 공대공에서 주로 사용되지만 , 모션이 큰 만큼 같이 떠있는 상대에게 자칫 얻어맞을 수 있으므로 거리 조절도 생각해 볼 필요가 있는 기본기입니다.
심지어 아래 쪽 판정이 깊숙치가 않아서 상대의 어퍼에 씹히기 쉬운.. 그러니까 자네는 수행이 부족하다네..(??)
일단 카운터 히트 성공 시 상대는 땅바닥에 닿기 직전까지 거의 낙불에 가깝게 떨어져서 콤보 캐치용으로 노릴 수 있죠.
또한 중단 판정이고 역가드 패턴에 한 몫을 담당합니다.
여담으로 기분 탓인지는 모르겠는데 뒤쪽에도 미묘하게 공격 판정이 있는 것 같은데 판정 박스를 보니까 없더군요.. 뭐지..?
상황에 따라 F식 중단으로도 쓸 수도 있는데 정말 어떻게 쓴대요..?
[공중BB]
번장과 마찬가지로 가드 부수기에 유용하고 , 범위도 제법 넓은 중단판정입니다.
단독 사용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차라리 공중↓+B 커맨드를 따로 내놓았으면 좋았을 텐데 말이죠.
[보코스카 어택 (서서AB)]
일명 카카토오토시 , 발뒤꿈치 떨구기.. 정도로 해석합니다.
아무튼 보코스카의 전캐릭 특징은 동일하니 패스..
범위는 결코 짧지 않으면서 , 판정 좋지 , 발동 빠르지 , 히트 시 SP게이지 잘 차지 , 심지어 어느 캐릭터조차 불가능한 공콤 중에 막타로 깔아두기 용으로 쓸 수 있지
물론 헛치면 뭐되고 막히면 원모캔 쓰지 않는 이상 싸는 것 빼곤 상당히 좋습니다.
[다리후리기 (앉아AB)]
야들야들하고 우아하게 쫙 벌린 다리 , 그리고 스패츠 하앍~ ..(어흠..)
어쨌든 서서AA 최대 다단 히트 후 이걸로 겨우 이어질 정도로 리치가 나쁘지 않을 정도로 긴 편입니다.
다만 구석이 아닌 곳에서 개틀링 중 C이후 저걸 쓰면 히트백으로 인해 이어지지 않으니 주의!!
차라리 AA-서서B-앉아B이후에 쓰는 게 안정적이겠군요.
덤으로 다리 전체에 공격판정이 달려 있습니다.
[서서C]
페르소나 토모에를 소환해 쌍창으로 전방에 강력한 베기를 시전합니다.
이펙트는 커보이는데 판정 지나가는 게 순식간이라 견제기로서는 애매한 감이 있고.. 이 쪽보다는 콤보용 목적에 가깝습니다.
이런 류 기술의 특성상 카운터 히트하면 히트 경직이 커지고 여차하면 저공에 있는 상대 캐치할 수 있는데 ,
무리하게 대공으로 치면 같이 얻어맞을 수 있으니 주의하면서 씁시다.
그리고 다리후리기에서 설명했듯이 구석이 아닐 경우 저 기본기에서 이어지지 않습니다.
저 밑에 필살기 편에서도 설명할 거지만 정수리 찍기 이후 짧은 관성 C로 들어가는데 필드 위에서 강력한 콤보대미지를 위해 관성이라는 개념을 꼭 익힙시다!!
(토모에라는 이름은 일본 헤이안 시대 여무사인 '토모에 고젠'을 모티브로 했다고 합니다.)
[앉아C]
서서C와 마찬가지로 강력한 베기를 시전합니다.
앵커님 말씀에 의하면 서서C보다는 약간 느리고 리치가 조금 짧다고 하는데 그렇게 못느끼겠고..
치에는 앉아 있는 상황이라 상단 회피는 가능한 걸로 보이지만 글쎄요..? 서서C의 결점이랑 연관지어봤을 때 토모에도 은근히 츤데레끼가 있나..?
서서C와 마찬가지로 실전에서는 구석 개틀링에서 콤보용으로 주로 사용되며 , 이 상황에서 상대가 앉아 히트를 당한 상태라면 B난동부리기로도 이어집니다.
[공중C]
공중에서 토모에가 아래를 향해 강하게 벱니다. 위에와 마찬가지로 판정지속이 짧은 편이라 타이밍이랑
앞 쪽도 판정이 있지만 공중A에 비해 공대공으로 사용하기에 비중이 낮은 편입니다.
또한 전캐릭터와 마찬가지로 치에의 체공시간 역시 어느 정도 있기 때문에 대공 흘리기도 가능하며
낮은 위치에서 썼을 경우 타이밍이 좋으면 몇몇 대공 어퍼도 씹고 들어갑니다.
이런 큼지막한 기술들이 다 그렇지만 카운터 히트 경직도 커서 점프하자마자 저공에서 약간 앞으로 히트 시 공중B로 연결이 됩니다.
그리고 넘어뜨리고 계속 아따시노 턴~!! 으헤헤헤~
[서서D]
마못떼 토모에~!! 제 1 탄
토모에가 화면의 반 정도를 나아가면서 창을 두세바퀴 돌리고 저 멀리 날립니다.
가드 시에도 상대가 밀리는 범위가 큰 편이라 순식간에 구석으로 몰고 갈 수 있죠.
히트 수랑은 관계 없이 카운터나면 벽바운드로 힘겹게 공콤으로 이어집니다.
그리고 막타에 페이탈 카운터 대응이 있는데 (스프라이트 잘못 올린 거 아닙니다.) 상대가 멍 때리지 않은 이상 맞추기 힘듭니다.
최근에 실험해 봤는데 C흑점격이랑 비슷한 보정을 가지고 있는 것 같지만... 이런 건 걍 없는 셈 쳐줍시다.
[앉아D]
마못떼 토모에~!! 제 2 탄
토모에가 치에 바로 앞에서 창을 한바퀴 돌린 후 상대를 날립니다. 물론 히트 시 얘기지만..
서서B카운터 히트 후 앉아D가 바로 연결되기 때문에 이거랑 관련된 콤보로 무시무시한 대미지를 줄 수 있습니다.
또한 쿠마 역기레를 염두해 이걸로 낚을 수 있습니다.
[서서DD]
마못떼 토모에~!! 제 3 탄 , 일명 토모에 선풍기 (온난화로 인해 더위 금방 올텐데 한 번 쐬어보실라우?)
서서D처럼 전진 후.. 이하 생략..(응?)
치에가 번장 여친(?)이라고 불리우는 결정적 이유는 바로 여기에서 죄다 서술할 수 있습니다.
번장과 마찬가지로 기상 공방전에서 필드 , 구석을 가리지 않고 쓸 수 있다는 게 가장 큰 메리트!!
막타에 날리는 모션이 나오기 전에 쓸 수 있어서 토모에 이동 거리와 상대 기상에 맞춰 쓰면서 상대를 괴롭힐 수 있고
구르는 상대는 그저 솨솨솩 하고 갈아버릴 수 있습니다.
다만 토모에가 마지막에 등짝을 보이는 모션을 취했을 때 무방비 상태이므로 토모에를 지키기 위해 먼저 경직이 풀리는 치에의 압박으로 보강합시다.
[앉아DD]
마못떼 토모에~!! 제 4 탄
치에 바로 앞에서 나타나 선풍기 어택을 시전합니다.
통상잡기 , 혹은 공중잡기 카운터 후 공방용으로 종이 한 장 차이로 유리한 공방을 할 수 있지만 ,
상대가 기상 시간을 늦춰서 설령 헛친다고 해도 치에를 컨트롤 잘해서 토모에를 지켜주면 되니까요.
또한 앉아D와 마찬가지로 서서B카운터 히트 후 연결됩니다.
[공중D]
마못떼 토모에~!! 제 5 탄
블블의 하자마 공중C가 하자마 콥터라면 , 이건 토모에 콥터 (재미없어!!)
당연한 얘기겠지만 창에만 공격판정이 있습니다. 뒤쪽 관련 방향을 제외한 나머지 방향 따라 토모에 이동 경로를 정할 수 있어서 범용도 쩔어주죠.
또한 막타에 내려찍는 공격이 뜰 때까지 치에 쪽에서 먼저 경직이 풀리기 때문에 , 견제 , 압박 및 심리전.. 너나할 거 없이 사용 가능합니다.
※ 페르소나 관련 기술 스프라이트는 따로 올린 겁니다.
대부분 발생되는 실제 위치는 반반 겹칠 정도로 사이가 가깝다고 보시면 됩니다.
[역분노 액션] 하이퍼 카운터 (BD)
요스케 , 쿠마와 같은 반격기 형식의 역기레입니다.
반격 확정 프레임은 짧은 편이고 미묘하게 후경직이 존재하고 체력이 은근히 많이 깎이지만 히트 성공 시 최대 5히트 큰 대미지를 줄 수 있죠.
물론 남발 잘못하거나 네타당해 헛발차면 망하니 주의
역기레 특성상 원모캔은 불가능하고 대신 1히트에서 지상에 붙어 있기 때문에 이 순간만큼 지상 한정 SP스킬로 캔슬이 가능하며 ,
각성상태에서 공중에서 아그네야스토라로 캔슬 가능합니다.
만약 차지로 캔슬을 해보겠다고 의도적으로 노린다고 해도 반격 성공이 타이밍에 따라 제각각이라 예측 후 재빠르게 비비는 습관도 한번 쯤 길러봅시다. (포기하면 편해)
카운터일 경우 무조건 낙불 가까운 상태로 떨어져서 콤보캐치 , 및 아따시노 턴으로 몰아붙입시다.
그리고 반격 역기레 중 유일하게 공중에서도 사용 가능한데 반격 기회를 취하는 모션 없이 무조건 찹니다.
가끔 공콤 마무리가 말고는 별다른 특징은 모르겠군요..
1타에 아머 판정이 있어 보이기도 하고 누가 보충 설명 좀..;;
한가지 더 , 치에의 역기레는 후딜이 약간 있어도 금방 풀리기 때문에 이 경직을 이용해서
기회를 봐서 각성 직전에 한 두번 챙챙~ 해주시고 강제로 각성상태로 만들 수 있습니다.
[필살기]
[난동부리기(아바레마쿠리)] ↓↘→ + A or B (SB대응 , 공중 가능)
발재간의 대표적 필살기 , 이걸 보면 모x컴x 주인공 리x캉의 그 기술이 생각날까..
아무튼 A연타콤의 네번째 모션이자 , A와 B , SB모두 콤보 중심으로 쓰이며 ,
시전 중 치에의 이동거리가 길기 때문에 구석으로 몰아 붙이기에 안성맞춤인 주력급기술입니다.
공중에서는 페르소나 브레이크 상황에서 공콤을 썼을 때 , 혹은 드래곤 킥을 헛칠 것 같다는 불안감 때문에 안정적으로 쓸 수 있습니다. 공중역기레 지못미..
B아바레는 특히 치에의 고대미지 콤보에서 중요한 징검다리 역할을 합니다.
정수리 찍기까지 안정적으로 이어가려면 상대가 맞았을 때 높이를 보면서 딜레이를 줘서 써야하며
치에가 가장 높은 위치에 떠 있을 경우를 기준으로 봤을 때 상대의 위치는 치에의 허리 위에서 부터 머리 약간 위까지가 적당합니다.
[정수리 찍기(노-텐오토시)] 난동 부리기 중 ↓↘→ + A or B (SB대응)
치에가 한 발로 원을 크게 그리면서 말 그대로 정수리를 내려 찍는 기술입니다. (A연타콤의 다섯번째 모션)
총 2히트인데 1타는 중단 , 2타는 하단이라는 특성을 가지고 있죠. 2타는 그야말로 정강이 찍기 (훼이크다 이..)
가드 부수기로 나쁘지 않은 기술입니다만 1타째 모션이 크기 때문에 역기레나 무적기에 털릴 수 있으니 콤보용이 아닌 이상 애드립으로 써주세요.
참고로 1타 2타 모두 SP스킬로 캔슬 가능합니다.
패치 후에는 정수리 찍기 히트 후 거리가 더 벌어져서 필드 콤보 쓰기가 힘들어졌는데 , 서서C에서 설명한 것처럼 관성 C를 콤보는 필연적으로 마스터하실 필요 있고
자신이 없다면 공방으로 가시거나 굳이 악착같이 콤보를 쓰시겠다면 SB정수리를 써주시기 바랍니다.
이게 경직이 빨리 풀리는 편이라 여유롭게 들어가거든요...는 개뿔.. 2히트 만들기 타이밍이 좀 어렵고 설령 2히트 시켜도 낙법이 금방 됩니다. 그냥 B정수리가 갑이예요.
그리고 중요 테크닉 하나!!
압박 중에 저공에서 착지 직전 SB정수리 찍기 커맨드 입력 직후 A나 B를 누르시면 단독으로 정수리찍기 모션이 발동합니다.
들리는 바로는 4프레임 간격이라고 하네요.
[드래곤 킥] ↓↘→ + C or D (SB대응 , 공중 가능 , 페르소나 스킬)
길티기어 잼의 용인을 연상케 하는 필살기로 , 지상에서는 C는 한걸음에서 , D랑 SB는 두어걸음 나아가서 와쵸킥을 시전하고
공중에서 D는 조금 늦게 나가는데 , 대미지가 거의 초필급입니다. 공중은 조금 낮구요.
콤보 마무리 용이나 , 애드립으로 지르기라고.. 하고 싶은데
상승하는 각도가 제법 경사져서 지상에 있는 상대로는 헛칠 수 있으므로 주의 바랍니다. 만약에 이걸 로또확률로 카운터치면 인생역전~!!
그러니까 착한 어린이는 따라하지 마세요..(??)
간혹 높이 조절을 잘못해서 다단콤보 후 D드래곤 킥을 헛치는 경우 , '장비를 정지합니다. 앙대잖아.. 으아아앙~'하고 다잡은 걸 놓치는 사고사가 발생할 수 있으니
이럴 땐 공방이나 , C드래곤킥이 안정적으로 이어 갑시다..
그리고 SB드래곤킥은 시전 후 치에가 먼저 경직이 풀려서 공중에서 여러 행동이 가능합니다.
상대가 딸피일 때 더블 드래곤킥 써줄 수 있으며 , 의외로 이펙트 판정 지속시간이 긴 편이기 때문에
상대의 리커버리를 유도해 보정 끊기로 드래곤 킥을 히트 시키면 그야말로 '앗싸 좋구나'죠.
덤으로 어디까지나 개인적인 생각인데 , 그냥 토모에에 올라타지 않고 잼의 강화용인처럼 거의 수평으로 나간다면 얼마나 좋아요..(이보쇼!!)
[흑점격] ↓↙← + C or D (SP대응 , 페르소나 스킬)
치에가 그냥 발재간 쿵푸만을 익힌 게 아닌 모양입니다. 얼마 전에 발동 시 모션을 하나하나 살펴봤는데
무려 기공파를 익히고 있었나 보네요. (토모에 등장 전에 초반의 스프라이트를 주목!!) 그게 아니면 TV속 세계의 영향..?
넘어가고.. 아무튼 토모에를 앞세워서 아도겐..은 아니고 아도권을 날립니다.
C는 발동 빠른 반면 거리가 어디에서든 가드시켜도 치에가 불리하며 페이탈 카운터 대응을 가지고 있습니다.
필드 위에서는 대개 딜레이 큰 기술을 노려서 가까이서 쓴 후 차지로 캔슬 가능하지만 ,
만약 구석에서 상대가 저공 중 C흑점FC에 당했을 때 , 차지 없어도 콤보로 이어지니 알아두세요.. 말이 쉽지...;;(淚)
D는 발동은 느린 반면 가드 시켜도 치에가 유리하며 , C와 마찬가지로 페이탈 카운터 대응기인데 , 이 때 어느 위치에서든 벽바운드로 멀리 튕겨옵니다.
타이밍을 잘 맞추면 콤보로 이어지니까 가끔씩 상대의 움직임을 보면서 질러줍시다. 물론 둘 다 무방비라 헛치면 큰일나요.
이 점을 보완해줄 수 있는 게 바로SB버전인데 C보다는 조금은 느리지만 그래도 빠르다면 빠른 속도에 D처럼 가드 당해도 유리합니다.
카운터 히트시 벽바운드 되는 것도 동일하구요.
그리고 토모에가 뜨자마자(확실치 않음) 가드 포인트가 발생합니다. (팀의 체력을 책임지는 인간 여무사 토모에?) 다만 페이탈이 없습니다. (아 왜!?)
심지어 발동 중 치에는 가드올리고 뭐고 그런 게 없어서 잘못지르면 게이지 날리고 털릴 수도 있으니 조심합시다.
그나마 이런 경우에는 페르소나 게이지가 안깎인다는게 위안?
[SP스킬 (흔히 말하는 초필살기)]
[차지] ↓↘→↓↘→ + A or B
치에판 드래곤 인스톨 , 아니면 블러드 카인?
아무튼 치에의 필살기를 강화시켜주는 요소로 발동 후 치에의 몸 주변에 붉은 영력이 감싸며 , SP게이지 위에 드래곤 킥 아이콘과 더불어 작은 바가 생깁니다.
최대 레벨3까지 중첩이 가능하며 레벨이 올라갈 수록 파워가 비약적으로 증폭되는 대신 시간이 반비례합니다.
패치 후 모든 필살기 (SP스킬 포함)에 페이탈 카운터 대응이 가능합니다. 대응기 측에도 못 끼었던 SB흑점격은 물론 역기레까지도요...엄훠나..;;
A차지는 게이지 절반이 충전됩니다. 약간의 무적시간이 있고 , 경직 또한 적어서 원모캔 대신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약간의 히트 스톱이 있기 때문에(더 월드?) 상대의 버스트 , 무적기 ,
혹은 역기레(이건 캐릭터마다 사용 여부를 생각 해봐야합니다.)의 딜레이를 노골적으로 노려서 강력한 콤보를 노릴 수 있습니다.
패치 전에 서서B페이탈이 유명세를 떨쳤는데 삭제된 지금 , 상황에 따라 존재감의 두각을 나타낼 수 있죠.
B차지의 경우는 발동이 느린 대신 게이지가 풀로 차는데 레벨1의 경우 22초였던가.. 아무튼 지속시간이 A버전보다 길어집니다.
특정 상황의 경우 콤보중에 끼울 수 있지만 , 그거보다는 차라리 역전을 노려보자는 강한 의지를 담고 임해서 써보는 것이 좋습니다.
[갓 핸드] ↓↘→↓↘→ + C or D (페르소나 스킬)
전북익산!! 빰~빰빰~
각설하고.. 하늘에서 금주먹이 펑 하고 떨어져서 상대에게 꿀밤을 먹입니다. 처음에는 상단인 줄 알았는데 중단판정이더군요.
콤보 마무리 , 혹은 상황봐서 지르기 용도로 사용해주실 수 있습니다. 버스트 예측용으로도 쓸 수 있구요.
[각성 SP스킬]
[아그네야스토라] ↓↙←↓↙← + C or D (공중가능 , 페르소나 스킬 , 각성 한정)
야들야들하고 우아하게 쫙 벌린 다리 , 그리고 스패츠 하앍~ ..(또 저런다 또..;;)
아무튼 하늘에서 무수히 많은 메테오가 떨어지는데 C는 치에의 코 앞과 뒤쪽에서 , D는 좀 더 앞에서 약 45도로 하강합니다.
치에의 원거리의 부재를 메꿔줄 수 있는 대신 무적시간이 별로 없고 착지 전까지 치에는 아무것도 못하기 때문에 과신은 금물
발동 중 치에가 당해도 메테오 공격판정 중에 몇 개는 남아 있어서 운이 좋으면 당하는 와중에도 카운터를 내는 경우도 가끔 발생합니다.
그리고 탄속성이기 때문에 몇몇 역기레를 상대로 주의 하도록 합시다.
[일격필살기]
[키리사메(霧雨) 승천격] ↓↓↓ + CD (페르소나 스킬 , SP게이지 100%소모)
원작에서는 적을 한큐에 날려버리는 치에의 추격으로 유명하죠.
토모에가 땅속에서 천연암반1급지하수 수룡을 끌어올리는데 그 수룡의 입부분에 판정이 있습니다. 판정은 아래에서 나오지만 하단은 아니예요.
이 수룡은 암전동안 상대의 위치에 따라 결정되는데 , 발생은 느린 대신 암전부터 행동이 끝날 때까지 완전무적상태입니다.
이거 맞추면 유쾌 상쾌 통쾌~!!
*지적사항이 있으면 댓글로 부탁드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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