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님 공략글 양식좀 빌려다 씁니다. 절 욕해주세요.
1. 캐릭터 개요
승리의 게이★
다른 캐릭들과는 궤를 달리하는 독보적으로 느린 이속을 가지고 있으며
개캐,강캐,평캐,약캐중 최약캐에 해당하는 캐릭터.
다만 초보vs초보전에선 기술의 특성상 승리를 날로 먹기 쉬우며 몇몇 괴수급 플레이어들의
플레이로서 증명된 파일럿의 실력에 따라 격이 다른, 완전 다른 캐릭으로 거듭나는 경우가 있기때문에
캐릭별로 성능 분류가 확실한 P4U에서 K랭크(칸지랭크) 성능이라는 독자적 성능 규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루리웹에도 한분 계시지요. 테하칸님이라고... 오오! 칸지의 신이시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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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캐릭터 특징
짧은 리치, 다소 좋지못한 기본기판정에 굵고 강한 한방과 작중 최강의 맷집을 가진 전형적인 잡기캐.
고기방패처럼 열심히 두드려 맞다가 한방에 만회가 가능한 점이 매력이자 특징.
칸지의 플레이는 언제 어느때나 상대방에게 잡기냐 기본기냐 이지선다를 강요하고
자신 또한 머리를 계속 굴려야하기때문에 상대의 정신을 좀 먹는 플레이를 할수 있으면서
자신도 빨리 피로해집니다.(;;;)
가위바위보 잘하면 칸지하세요!
3. 기본기
앞서 설명했듯이 작중 이보다 판정이 후진 기본기는 거의 없다고 봐도 무방하며 리치도 짧은 주제에
타캐릭과 동시에 공수를 교환하면 80%밀린다고 보시면 됩니다.
1)서서A
쓰다보면 절망감이 몰려오는 짧은 리치에 판정 역시 좋지 않아 리치내에서 이루어지는 공수에도
밀리는 일이 허다합니다. (세번이나 강조하는데에는 이유가 있는겁니다. 평타 교환하지마세욧!)
그저 기회봐서 A콤으로 sp를 수급하는 용도로 쓰거나 파생기를 넣기위한 준비동작용으로
사용하시는것이 좋습니다.
파생기 예시] 1. A-A-B-214C. 이후 능력껏 연계
2. A-A-A-236B-236B중 214B로 공중잡기 불의의 기습. 이후 능력껏 연계
2)앉아 A
발을 뻗습니다. 칸지 기본기중 그나마 빠른편. 그냥 간보는 용도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콤보 도중에 다운되는 대상을 건져올리는 용도로도 사용합니다.
대체로 2A-2B로 건져 올리는데 2A-5B-2B도 가능하나 타이밍이 매우 엄격하므로 초보분들은
시도를 안하시는게 좋습니다...... 저도 못해요 이거
3)점프 A
공콤넣을때나 서로 공중에서 떠있을때나 사용하고 그외의 상황에선 봉인하는게 맘 편합니다.
4) 서서B
칸지가 소리를 지릅니다.
열악한 기본기의 구세주. 발동이 빠르고 판정범위가 넓으며 상대가 범위내만 있다면
히트시키던 가드되던 온갖 기술로 파생이 가능합니다.
히트될경우 214C로 잡아도 되고 2B로 띄워도 되고 골라먹는 재미가 있습니다.
가드될경우 남자답게 214C를 지릅니다. 70%정도의 확률로 가드에 치중하던 상대방이 잡힙니다.
5) 앉아B
들고 있는 철제의자로 상대방을 쳐올려 공중으로 띄웁니다.
발동이 느리지만 범위가 생각보다 넓고 판정이 강한 편이기에 공중에 떠있는 상대나
달려드는 상대에게 쓰거나 서서B를 쓴후에 쓰면 명중률이 괜찮고 236C가 보장되어 있기때문에
맞추기만 한다면 강력한 기본기입니다.
236C가 아니라 다른 기술로 파생시키는것 또한 가능합니다.
6) 점프 B
느려터진 칸지가 상대방에게 붙기 위해서 거의 필수다시피 익혀야하는것이 바로 점프 B 무빙입니다.
발동도 빠른편이고 범위도 준수하며 판정도 평균이상은 하기에 상대방에게 신중하면서도 빠르게 접근할때
점프 대쉬 B무빙을 마스터 하셔야 자신의 간격안으로 상대방에게 접근할수 있습니다.
또한 가드 혹은 타격판정 이후에 214AorB로 바로 상대방을 공중잡기로 붙잡을수 있습니다.
7)서서C
타케미카즈치가 번개모양의 거대한 막대기로 상대방을 내리찍습니다.
카운터시 페이탈이 뜨며 차지가 가능하고 차지를 이용해 타이밍을 흐려서
상대방을 속일수 있으며 풀차지시에 100%페이탈이 뜹니다.
다만 발동이 느린 편이기에 잘못 사용하셨다간 페르소나 브레이크를 피해갈수 없습니다.
8)앉아C
타케미카즈치가 상대방을 끌어당깁니다. 마찬가지로 카운터시 페이탈, 차지가 가능합니다.
역시 발동은 느린 편입니다.
9)점프 C
타케미카즈치가 상대방을 양주먹으로 가격합니다. 역시 마찬가지로 페이탈, 차지가 가능합니다.
다른점이 있다면 차지 페이탈이 없습니다.
10) D
타케미카즈치가 전방에 전방에 감전효과가 있는 낙뢰를 부릅니다.
거리조절이 가능하며 거리는 앉아D,서서D,점프D 순서로 점차 멀리나갑니다.
연타하면 한번에 3~4방까지 전기찜질이 가능합니다.
사용 이후에 페르소나가 한 동안 남아있기 때문에 상대방을 잘 견제하지 않으면 페르소나 브레이크의
위험이 있습니다.
11)앉아 AB
하단으로 드롭킥을 날립니다.
약간의 전진효과가 있고 발동이 빠르며 236AorB로 추가히트가 가능하기때문에
칸지의 빈약한 기본기중에 쓸모있는 몇 안되는 기본기중 하나입니다.
역분노 액션
작중 최강의 성능을 가진 역분노의 왕입니다.
상대방의 기술을 보고 써도 반격할정도로 빠른 발동이 특징입니다.
긴 잔류효과, 감전효과, 온갖 기술을 죄다 씹어먹는 괴랄함, 설명이 필요없습니다.
잔류효과가 길지 않은 SP스킬을 파쇄하는 데에도 용이합니다. (장풍류는 맞아요.)
남발만 안하면 정말 온갖 위기에서 칸지를 구해주는 마지막 보루입니다.
타격판정후엔 캔슬이 가능한데 상대방이 역분노에 당했을경우 SP스킬로 연계가 가능하며
역분노를 가드했을경우 각성SP스킬로 캔슬하여 바로 상대방을 반대편 벽에다 꽂아버릴수 있습니다.
앉아C와 연계하여 상대방을 자신에게 끌어당기며 역분노를 발동.
이때 상대방의 가드 유무에 맞춰서 SP스킬이나 각성SP스킬을 노려볼수 있습니다.
보코스카 어택
봉인기.
정말 아무리 말해도 모자랄정도로 뛰어난 성능을 가진 역분노에 비해서 보코스카 어택의 성능을
역분노에 몰빵시킨게 아닌가 싶을 정도로 개인적으로 작중 최악성능의 보코스카 어택입니다.
박치기라는 특성상 안그래도 짧은 칸지의 기본기중에 더 짧으며 아머판정이 칸지가 고개를 젖힌 이후에
발생하기때문에 여타 캐릭터의 일반 기본기와 붙어도 100%지는 불운의 보코스카 어택입니다.
정말 필요한 상황빼고 봉인하세요.
2. 필살기 편
1)버스터 어택
236AorB로 발동. 전방으로 튀어나가며 의자로 내려찍습니다. 단독으로는 잘 쓰이지 않는 스킬.
A로 발동하면 단거리,B로 발동할 경우 좀 더 멀리,SB로 발동하면 장거리를 이동해 내려찍습니다.
B나 SB로 발동시 도중에 214AorB로 행동을 캔슬하고 버텨봐라로 전환할수 있습니다.
-추가 버스터 어택.
특정행동(잡기류나 하단 드롭킥)이후 의자로 내려찍습니다. 버스터 어택과는 달리 캔슬이 불가능합니다.
2) 꼬챙이 꿰기다!
칸지의 정체성 그 자체이자 메인 딜링의 주축. 214CorD로 발동하며 상대방을 집어 던진후 전기로 지집니다.
이후 추가 버스터 어택을 넣을수 있습니다.
C로 발동시 즉시 잡아 던지며 C,D,SB중 제일 약한 데미지.
D로 발동시 잠시동안 포즈를 취하며 그동안 무적판정이 생기고 이후 던지며 중간 데미지.
주로 상대방의 공격을 예상해서 카운터할때 사용합니다.
SB로 발동시 즉시 잡아 던지며 셋중에 제일 높은 데미지를 주며 상대방을 감전시킵니다.
던지고 전기로 지지는 도중에 원모어 캔슬하며 점프해 214B를 입력하면 공중잡기 버텨봐라!로
연계할수 있습니다.
또 SP스킬로 캔슬이 가능하기때문에 구석에서 사용해 상대와 거리가 가깝다면 SP스킬로
연계도 가능합니다.
3)잡아라!
236CorD로 발동하며 타케미카즈치가 대각선으로 상승하며 공중의 대상을 잡아서 전기로 지진후
바닥에 찍습니다.
C로 발동시 즉시 공중의 대상을 잡고 D로 발동시 잠시 대기하며 칸지가 띄우는 대상 혹은 대기시간이후에
날아가는도중 떠있는 대상을 잡습니다.
SB로 발동시 잠시 대기하며 어떤 형태로든 상대방이 공중에 있을때 날아가서 잡습니다.
C로 발동시 칸지 본체 행동불능이며 D나 SB로 발동시 본체를 자유로이 행동할수 있습니다.
C로 발동시 마무리로 추가 버스터 어택을 넣을수 있습니다.
4) 버텨봐라!
공중에서 214AorB로 발동하며 위에서 적었다시피 버스터 어택에서 연결도 가능합니다.
A로 발동할 경우 코앞, B로 발동할 경우 장거리로 날아가며 SB로 발동할 경우 유도성능을 가지고
현재 상대방의 위치로 날아갑니다.
마무리로 추가 버스터 어택을 넣을수 있으며 SP스킬로 캔슬해서 연계도 가능합니다.
앉으면 간단하게 피할수 있고 SB가 아닌 A나 B로 발동할 경우 날아가는 거리가 정해져있기때문에
함부로 난사했다가는 위험한 기술입니다. 신중하게 사용해야합니다.
4.SP 스킬
1) 타츠미류 싸움살법
236236AorB로 발동하며 전방으로 의자를 집어던지고 대상이 가까울경우 의자로 1타, 발로 1타,
공중에서 주먹으로 1타. 총 3타의 타격을 합니다.
전진거리가 길며 타격이후에 약 2초뒤 의자가 떨어져서 추가 타격을 입힙니다.
2타이후 원모캔 214C로 연계가 가능하며 3타이후 원모캔 236C연계도 가능합니다.
또한 상황은 거의 나오지 않지만 SP 150에서 들어 간 경우 2타후 원모캔 214214CorD로
각성SP스킬로도 연계가 됩니다.
대상이 멀리 있는 경우엔 그냥 의자를 던져 명중시 1타 튕겨서 다시 한번 1타. 총 2타의 소데미지를 입힙니다.
2) 숯검댕이다!
각성SP스킬로써 각성상태에만 발동할수 있습니다.
214214CorD로 발동하며 지상에 있는 대상을 잡아서 반대편 벽에 꽂습니다.
데미지는 작중 존재하는 모든 SP스킬중 최상급이며 평상시와 카운터시의 데미지는 동일합니다.
5.일격 필살기
사나이의 꽃길 우정편
발동시 전신무적판정으로 3~4발자국 전진후 앞의 대상을 잡습니다.
상대방이 현재 위치에서 이동을 못하는 경우나 장풍류 SP스킬등을 사용해 암전이 되었을때
혹은 일격 필살기를 사용했을때 등등의 상황에서 사용하면 일격기든 장풍이던 죄다 씹어먹고 당당하게
들어가서 죽음을 선고해줍니다.
상황 잘 봐가면서 쓰면 전략적으로 사용이 가능한 P4U에서 퍼포먼스용외에 실용적으로
사용이 가능한 일격필살기입니다.
건의나 지적 사항있으면 댓글로 부탁드립니다. 초보가 작성해서 많이 어설픕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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