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감도 관련해서 아직 정보가 많이 없지만
역시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듯합니다.
호감도에 대해
드래곤즈 도그마에 등장하는 인물(NPC)에는, 「호감도」라고 불리는 파라메타가 설정되어 있습니다.
이것은 플레이어에 대해 호감도가 높을수록 아이템을 주거나 호위 퀘스트가 발생하거나 점주의 경우는 상품이 추가되거나의 메리트가 발생합니다.
호감도의 수치는 눈으로 볼 수 없습니다만, 회화시의 반응정도 알 수 있습니다.
호감도가 높은 경우에는 회화시에 소리가 울거나 뺨을 붉히거나 하는 반응이 있습니다.
호감도의 올리는 방법
호감도는 기본적으로 「회화」와「선물」로 올릴 수 있습니다.
선물은 상대에 따라서 기호가 다를테니 주의해 주세요.
기호의 것을 선물 하면, 호감도는 크게 오릅니다.
호감도가 떨어지는 경우
호감도는 상대에게 있어서 싫은 행동을 취하는 것으로 떨어집니다.
호감도가 떨어지는 행동은 아래와 같습니다.
무기를 휘두른다
상대에게 공격한다
사망할 때까지 대미지를 준다
사망시킨 장면이 목격된다(목격한 상대의 호감도가 많이 떨어집니다.) 등등입니다.
비고
떨어진 호감도는, 날짜의 경과에 의해서 조금씩 회복해 갑니다.
또한 사망시켜 버린 상대는, 날짜가 경과하면 재차 등장할테니 안심해 주세요.
중요!「정의 반지」라고 하는 아이템을 선물 하면, 호감도는 단번에 최대가 되는 일도 기억해 둡시다.
(*여기서 부터 조금 네타입니다. 마우스 스크롤로 확인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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붉은용과 싸우지전에 호감도가 가장높은 인물이 등장하게 됩니다.
그 인물은 주인공의 고향인 카사디아어촌으로 불러오게 됩니다.
상인이나 여관주인같은 경우면 곤란하고 또한 남자플레이어로 플레이중에 남자NPC가 나오게 되면 눈물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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