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정 강화는 물리 공격력만을 지니며 인챈이 가능하고, 데미지가 +15 강화에 비해 상당히 높습니다.
하지만 수리가 불가능하고 내구도가 1/10 으로 감소하므로, 몇번 사용하고나면 부서지고 말아 접근성이 낮은 강화라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결정 +5 츠바이핸더는 +15 강화에 비해 데미지가 50 정도 높지만,
내구도가 20 으로 떨어져 2~3시간 사용하면 금세 부서져 사용이 불가능해집니다.
1. 결정 강화의 활용법 : 어떻게 하면 결정 강화의 효용을 높일 수 있는지
아래의 표는 강화 종류별로 데미지가 얼마나 차이나는지 동일한 스탯 기준으로 비교한 내용입니다.
결정은 +4 까지만 강화해도 +15 강화보다 데미지가 좋기 때문에, 굳이 결정을 사용하고 싶다면 +4 강화 사용을 추천합니다.
데미지 자체는 당연히 +5 풀강이 좋습니다만, 풀강은 원반이 소모된다는 점에서 마이너스 요소이므로 너무 아깝습니다.
따라서 귀한 원반을 소모하기보다, 쐐기석 덩어리만 필요한 +4 강화에서 멈추는 것이 효율적.
특히 결정 강화는 대장장이 진화 메뉴에서 이전 단계로 돌리는 것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무기가 부서지면 그냥 버려야 합니다.
즉, 회차당 얻을 수 있는 횟수가 제한되어있는 무기를 결정 강화하는 것은 심한 낭비인 것입니다.
일례로 클레이모어나 츠바이핸더는 회차당 얻을 수 있는 횟수가 1번 밖에 없으므로, 부서지면 다시 얻을 방도가 없습니다.
따라서 그레이트 액스와 같이 무한으로 얻을 수 있는 무기를 +4 강화하고, 부서지면 다시 +4 강화하는 식으로 반복하는 수밖에 없습니다.
+4 강화까지 쐐기석 덩어리가 9개 필요하지만 9개 정도는 모으기 어렵지 않습니다.
만약 99+1 아이템 복사 버그를 통해 쐐기석 덩어리와 원반이 무한대로 있다면, 당연히 +5 강화를 사용하는 편이 좋습니다.
특히 강인도 깡패 같은 경우 뒤잡기 한방의 데미지를 높이는 것이 굉장히 중요하기 때문에, 결정 +5 가 유용합니다.
실제로 +15 강화로 인챈하여 뒤를 잡으면 딸피가 남는 많은 유저를 결정 +5 강화로 인챈하면 원킬할 수 있습니다.
2. 기량 계열 결정 강화 무기 일람 :
기량 계열은 근력 20 기량 40 양손 기준입니다.
3. 근력 계열 결정 강화 무기 일람 :
근력 계열 무기는 근력 40 기량 20 기준입니다. 방패의 결정 강화는 +15 강화에 비해 안정성을 소폭 상승시켜줍니다.
하지만 내구도 1/10 감소로 인해 강화할 필요가 없습니다. 공격력 또한 일반 무기 결정 강화처럼 +15 강화보다 높아지지 않고 동일합니다.
단, 공격용 방패인 피어스 실드, 가시 방패, 해골바퀴의 방패는 결정 강화시 공격력이 상승하하지만, 대신 안정성이 높아지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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