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 패치 내용에도 마법쪽은 별다른게 없군요... 베데스다는 정녕 마법을 버리는건가... ㅠㅠ
* 마스터 레벨
컨쥬레이션, 리스토레이션, 알터레이션은 90 에 마스터 퀘를 받고
디스트럭션, 일루젼은 100 이 돼야 받습니다.
이유는 알 수 없음
그리고 알터레이션쪽은 마스터 퀘를 안해도 아크메이지만 되면 교수영감님이 Mass Paralysis 를 팝니다.
* 데드쓰랄 버그
데드쓰랄이 AI 가 구려서 오래 데리고 다니다 보면 실종되는데
이펙트는 남아서 마을사람들이 욕하는 현상.
파괴마법중에 Cloak 종류를 사용하면 지워집니다.
* 가디안 서클 버그
리스토레이션 마스터 퀘스트를 완료해도 Collete 가 Guardian Circle 마법을 안팝니다. 상점 리셋해도 절대 안팝니다.
콘솔판이라면 예전세이브로 돌아가서 퀘스트 자체를 다시 해야만 합니다
퀘스트를 완료할때 대화버튼을 막 연타? 해야 제대로 된다는 얘기가 있습니다.
마법사 캐릭을 2명 키웠지만 잘 모르고 지나쳤는데 한놈은 있고 한놈은 없군요 이런...
* Aspect of Terror 와 Necromage 버그
일루젼 퍽 Aspect of Terror 가 화염마법 데미지를 올려준다는건 잘 알려져 있습니다만
Aspect of Terror 를 먼저 찍으면 +10 증가
Necromage 를 먼저 찍으면 +15 증가되는 해괴한 현상이 있습니다.
Incinerate 를 예로 들면 기본데미지가 90 인데
퍽 찍는 순서에 따라 100 이 되기도 하고 105가 되기도 합니다.
사실 Aspect of Terror 가 화염마법에 영향을 끼치는 것 자체가 버그성이긴 하지만요
* 마법데미지 증가 퍽의 버그
Augmented Fire 같이 마법 데미지 증가하는 퍽을 찍어도
트랩 Rune / Cloak / Wall 계열 마법 데미지는 안오릅니다 (...)
근데 엉뚱하게 무기에 붙은 속성 인챈트 수치는 영향을 받음.
결국 다양한 전투 패턴 같은건 없고 슈팅게임을 할 수 밖에 없는것이 스카이림 파괴법사들의 운명
* Necromage + 뱀파이어
뱀파이어 = 언데드이기 때문에
뱀파이어가 Necromage 를 찍으면 대상이 나 자신인 마법도 전부 강해집니다.
게임 시스템상 포션,인챈트,샤우팅도 마법 이펙트에 해당하기 때문에
뭐든지 자기 자신한테 사용하는건 다 25% 좋아진다고 보면됩니다.
* 생각난김에 듀얼캐스팅 효과 정리
디스트럭션 : 데미지 2.2배지만 매지카소모 2.8배. 임팩트 때문에 쓰는거지 사실 효율은 떨어짐 ( 그냥 듀얼 없이 똑같은 마법 동시에 쓰면 각각 따로 계산되므로 데미지2번 마나소모2번 )
리스토레이션 : 마찬가지로 힐량 2.2배지만 매지카소모 2.8배. 턴언데드 렙제에는 영향이 없기때문에 여러모로 잉여
알터레이션, 컨쥬레이션 : 지속시간만 증가
일루젼 : 지속시간 증가와 더불어 레벨제한이 올라가므로 아주 좋음
그리고 모든 마스터 레벨 주문은
양손을 쓰는것처럼 보이지만 듀얼캐스팅이 아닙니다.
또 뭐 없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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