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는 UESP Wiki, 그러니까 비공식 엘더스크롤 위키가 출처인 공식 란 입니다.
(http://www.uesp.net/wiki/Skyrim:Armor)
displayed armor rating = (worn armor rating + item quality) * (1 + 0.4 * skill/100) * (1 + Custom Fit or Well Fitted + Matching Set) * (1 + Agile Defender or Juggernaut)
+ (shield armor rating + item quality) * (1 + 0.4 * skill/100) * (1 + Custom Fit or Well Fitted + Matching Set)
+ effects (x-skin spells, Lord Stone, etc.)
hidden armor rating = 40 for wearing (chest) armor + 20 for each additional piece worn
damage reduction% = (displayed armor rating + hidden armor rating) * 0.12
여기까지가 공식입니다만 마지막 factor 인 damage reduction 이 80% 로 제한되어 있습니다.
그렇다면 결국 능력치로 표시되는 armor 값 적용의 한계도 알아 낼수 있겠죠?
80 을 0.12 로 나누고, 거기서 100 (체스트 + 장갑 + 부츠 + 투구) 을 빼면.....
대충 566.66666 이렇게 나가는군요.
다음은 베데스다 포럼에서 직접 실험 하신 분들의 검증 포스트 입니다.
UPDATE #1: The Physical Armor Cap: 672 Armor
라는 것에서 보실수 있듯이 아머 캡은 분명히 존재한다는 내용 입니다.
(개인적으로 생각할때 이분들이 산출하신 672 라는 숫자가 공식에서 나온 560 대 숫자와 대략 100 정도 차이가 나는것으로 볼때 이분들은 히든 레이팅도 그냥 더해서
보셨을지도 모르겠습니다. 자세한건 포스트를 쭈욱 읽어보시길. 전 결론만 본지라.....)
한줄 요약 : 인챈팅, 알케미, 스미싱 100 으로 이루어내는 사기 급 장비 = 그냥 숫자일 뿐.
PS. 단, 마법은 100% 까지 데미지를 줄이는것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마법 저항 85% 캡이 있으나 나머지 15% 를 원소 저항을 그냥 하나씩 박아서 없에는게 가능 하다는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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