빛의전사 / 光の戰士 / Warrior of Light / ウォーリア・オブ・ライト
1. 캐릭터소개
'파이널판타지1' 의 주인공이자, 코스모스 사이드의 실질적인 리더.
공식 컨셉은 올라운더.
컨셉에 맞게 공격, 수비, 지상전, 공중전 모두 강력한 모습을 보이며, 가드기술, 마법기술까지 보유.
대인전에서의 성능은 상위권.
LV |
HP |
CP |
BRV |
ATK |
DEF |
LUK |
Lv 1 |
1000 |
330 |
95 |
11 |
14 |
10 |
Lv 100 |
6999 |
450 |
667 |
110 |
113 |
60 |
2. 특징
2.1. 장점
ㆍ 높은 방어력
기본 방어력이 113이라는 엄청난 수치를 보유하고있어, 적당한 셋팅만 갖춰져도 브레이브가 잘 안까인다.
애초에 방어력이 높기에 딱히 방어력에 투자를 하지 않아도 되기에 오히려 공격력에 올인할 수 있게되므로 확실한 장점.
거기다 맘먹고 방어력에 올인하면 방어력을 높이는거로도 모자라 아예 격돌데미지를 소멸시켜버리는 공포스러운 모습을 보여준다.
ㆍ Y축유도성능이 뛰어난 브레이브기술
방패를 이용한 버클러기술들의 Y축유도력이 상당해서 상대가 위쪽이나 아랫쪽을 점하고있어도 빠르게 대처가 가능하다.
Y축이 뛰어난 기술들을 보유한캐릭터는 몇몇 있지만 윗쪽 아랫쪽 둘다 가지고있으며, 파생기까지 있는 캐릭터는 골베자와 워리어 오브 라이트뿐.
Y축위치를 빠르게 치고 들어갈 수 있기때문에 어시스트회피후 상대의 어시스트를 록시키거나, 2게이지 어시스트회피로 휘청거리는 상대를 잡아낼 수도 있다.
이는 상대와의 게이지싸움에서 당연히 유리하게 되는것.
ㆍ 넘쳐나는 파생기
공중 브레이브기술 4개중 3개에 전부 파생기가 달려있기에 한번 기회를 잡으면 손쉽에 HP를 까낼 수 있다.
게다가 보통 파생기는 기술을 중간에 끊고 연결하지만, WOL의 크로스오버는 보정치 40을 그대로 다 우겨넣고, 포스배출까지 마친 후 파생기로 격돌까지 가능한 차별화 된 기술이다.
'보정치 40 + 포스배출 + 격돌데미지'라는 특성이 사기인것이, 보통 격돌기술에는 포스배출이 아예없거나 엄청나게 조금이기때문.
WOL이 화력이 높으면서도 EX마저 잘차는 이유이다.
ㆍ 올라운더 캐릭터
어느 게임이더라도 올라운더컨셉의 캐릭터는 강캐이기 마련인데, DDFF에서도 당연히 적용되는 소리이다.
빠른발동의 데이플래쉬와 길고 넓은범위의 크로스오버의 조합으로 회피사냥을 손쉽게 해낼 수 있으며, Y축을 독점할 수 있는 버클러기술,
대회피사냥에 좋은 가드기술 실드오브라이트, 견제용 마법기술까지 뭐 하나 빠지는것이 없어 어떤상황에서든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다.
2.2. 단점
ㆍ 쉽지않은 어시스트연결
버클러 파생기술인 앤드올은 격돌거리도 애매하고 타격한방향과 반대로 날려버리기때문에 격돌을 노리고 써먹기가 매우 힘들다.
격돌이 제대로 안나니 날아가는걸 잡아야하는데 당연히 어시스트콤보의 난이도는 수직상승.
크로스오버의 파생기 룬 세이버는 그나마 천장으로 격돌거리가 길지만 천장이 높은 맵에서는 오히려 앤드올보다 어시스트콤보에 연결하기가 힘들다.
ㆍ 애매한성능의 HP기술들
HP기술들이 죄다 딜레이가 넘사벽에 회피사냥에 써먹기가 매우 힘들다.
얼티메이트 실드는 그나마 지상회피를 잘잡긴 하지만 애초에 지상회피는 어떤캐릭터든 잡기 쉽고, 공중전이 월등히 뛰어난 WOL이 지상에서 깔짝대기도 뭐하다.
게다가 HP기술 4개중에 원거리판정이 2개라서 WOL은 황제의 플레어조차 반사하기가 힘들다.
즉, 공중 HP기술중 근거리 강판정은 가드계기술이라 범위애자인 실드오브라이트밖에 없는데, 이는 얼티미시아같은 캐릭터를 상대할때 엄청나게 두드러지는 단점.
ㆍ 완벽한 브레이브기술에 피해 완벽하지 않은 파생기
앞서 말했다싶이, 버클러 파생기인 앤드올은 격돌을 노리고 써먹기가 힘들며, 제자리에서 7번 칼질을 해대기때문에 상대가 어시스트회피로 반격하기도 쉽다.
한방맞으면 죽는데 상대에게 어시스트게이지가 하나라도있으면 아예 HP기술을 넣을수가 없는것.
앞서말한 애매한 HP기술들의 성능과 시너지가 겹쳐서 한방싸움에서의 약세를 보여준다.
크로스오버의 파생기 룬 세이버는 천장과 가까우면 크로스오버의 자체격돌때문에 파생기가 히트하지 않는 상황이 벌어지는데, 얼티미시아나 밧츠같이 천장에서 니가와하는 상대를 만나면 당연히 화력이 급감한다.
대인전에서 잘 고르지는 않지만 마열차맵이라도 걸리는날엔 라이즈업 파생기마저 안맞는 눈물나는 상황이 연출된다.
3. 캐릭터성능
A급 (S급 > A급 > B급 > C급 > D급)
애초에 스퀘어에닉스에서 정해준 올라운더 컨셉으로 타고난 강캐. 근데 UT땐 왜그랬지
데이플래쉬를 이용한 딜레이캐치와 근거리 회피사냥, 크로스오버를 이용한 중거리 회피사냥만 적당히 써도 브레이크는 손쉽게 낸다.
가드기술로 대회피사냥도 가능하며, 어시스트게이지와 EX게이지도 빨리 차는편이다.
애초에 크로스오버처럼 돌진력, 지속력을 겸비한 기술은 손에 꼽기때문에 데이플래쉬와의 조합은 상상이상으로 강한편.
WOL고수랑 맞붙어보면 정말 데이플레쉬나 크로스오버만 죽도록 맞고 끝나는 경우가 많다.
허나 반대로말하면 저 두개의 기술말고는 사기적인 면모까지는 없고, 크로스오버의 지속시간이 긴만큼 회피타이밍을 읽기도 쉽기때문에 상대가 회피사냥을 노리기가 쉬운데,
실드오브라이트는 가드계기술중에서는 하위권의 성능이기때문에 막 질러줄 수 없어서 심리전 잘하는 상대를 만나면 골치아프다.
그래도 타고난 방어력과 강력한 브레이브기술로 대인전에서 중간 이상의 강캐의 면모를 확실히 보여준다.
4. 기술정보
4.1. 브레이브기술
기술명 |
습득 Lv |
지상/ |
공격 유형 |
판정 |
보정치 |
EX포스 |
발생 프레임 |
사용 CP |
마스터 AP |
추가효과 |
데이 플래시 |
초기 |
지상 |
물리 |
근접 약 |
22 (EX모드시 36) |
90 |
발생 : 13F |
30 (15) |
90 |
추격 |
소드 스러스트 |
4 |
지상 |
물리 |
방패 : 근접 중 |
30 (EX모드시 40) |
30 |
발생 : 31F |
30 (15) |
90 |
격돌(정면) |
라이즈 업 |
19 |
지상 |
물리 |
근접 약 |
40 (EX모드시 54) |
90 |
발생 : 15F |
30 (15) |
120 |
추격,격돌(위), |
붉은 엄니 |
32 |
지상 |
마법 |
원거리 약 |
15 |
0 |
발생 : 41F |
30 (15) |
90 |
|
푸른 엄니 |
초기 |
지상 |
마법 |
원거리 약 |
각각 7 |
0 |
발생 : 41F |
30 (15) |
90 |
|
하얀 엄니 |
8 |
지상 |
마법 |
원거리 약 |
각각 6 |
0 |
발생 : 47F |
30 (15) |
90 |
|
크로스 오버 |
초기 |
공중 |
물리 |
근접 약 |
40 (EX모드시 50) |
90 |
발생 : 23F |
30 (15) |
120 |
추격,격돌(위), |
코트 버클러 |
15 |
공중 |
물리 |
근접 약 |
30 (EX모드시 46) |
30 |
발생 : 25F |
30 (15) |
150 |
격돌 |
바운스 버클러 |
초기 |
공중 |
물리 |
근접 약 |
30 (EX모드시 46) |
30 |
발생 : 25F |
30 (15) |
200 |
격돌 |
데이 플래시 |
25 |
공중 |
물리 |
근접 약 |
22 (EX모드시 36) |
90 |
발생 : 15F |
30 (15) |
90 |
추격 |
(출처 : 엔하위키)
- 데이 플래시(지상) / デイフラッシュ(地上) / Dayflash(ground)
빠르게 두번의 옆베기 후 찌르기 공격을 하는 3연속 근거리 공격.
사정거리가 짧고 위력이 낮지만 발생이 빠르고 후딜이 적으며 EX포스 배출량이 많다.
썩 나쁘지 않은 성능의 기술이지만 공중전 위주의 싸움을 하게 되는 디시디아의 특성 상 자주 쓰게되지는 않는다는게 흠.
- 소드 스러스트 / ソードスラスト / Sword Thrust
방패를 던져 돌진하는 중거리 공격. 방패를 던져서 적을 자신 앞으로 끌어당기고 찌르기 공격으로 적을 격돌 시킨다.
발생이 느리지만 리치가 제법 길고 처음 던지는 방패는 근접 중판정이라 상대의 가드가 예상되면 간간히 질러보기 괜찮은 기술이다.
방패에 적이 맞든 안맞든 앞으로 전진하기에 의외로 딜레이캐치에 안당하는 편이다.
약간의 대공 성능을 갖추고 있어 상대가 공중에 있으면 방패를 살짝 위쪽으로 던진다.
하지만 대공성능이 형편없음으로 상대가 지상에 있을때만 사용하자.
- 라이즈 업 / ライズアップ / Ascension
앞으로 방패 던지고 칼로 연타후 위로 찌르기로 마무리하는 공격.
AP 마스터 후 파생 HP기인 룬 세이버를 배울 수 있으며, 마지막 찌르기 후 파생이 가능하다.
준수한 발동속도에 처음 던지는 방패가 위쪽까지 제법 넓은 범위를 공격해 대공기로 사용 가능하다.
거기에 격돌성능이 있음에도 추격성능이 같이 있어 EX포스 배출량도 많아 WOL의 지상전 주력 브레이브기로 사용된다.
마지막 찌르기 후 추격이 가능하지만 상대가 위로 날아가는 도중 천장에 부닥치면 그대로 격돌한다.
하지만 격돌거리가 짧고 지상 기술이라 특정 맵이 아니고서야 상대가 천장까지 떠오를 일이 없음으로 딱히 신경 쓰지 않아도 된다.
- 붉은 엄니 / あかいきば / Red Fang
지상에서만 사용이 가능하고 유도성능도 거의 없다시피하며 공격을 맞춰도 빠른 탄속때문에 아직 후딜이 끊나지 않은 경우가 많아 WOL 본인의 공격은 커녕 어시스트 공격도 연결 시킬 수 없어 활용도가 매우 떨어진다.
같은 엄니 계열인 푸른엄니와 하얀엄니의 준수한 성능에 밀려 거의 쓰이지 않는다.
- 푸른 엄니 / あおいきば / Blue Fang
거리와 상관없이 무조건 상대의 머리 위에서 떨어지기에 멀리있을때 견제하기에 좋다.
정면 외에는 가드가 불가능한 디시디아의 특성상 역가드가 종종뜨기때문에 가드로 막기에는 불안한감이 잇는 기술.
대쉬류로 파훼가 가능하지만 높은 견제력을 지닌 좋은 기술이다.
견제기로서 준수한 성능이지만, 하얀 엄니의 높은 활용성때문에 하얀 엄니보다는 사용률이 적은편이다.
- 하얀 엄니 // しろいきば / White Fang
상대를 향해 서서히 접근하는 썬더를 발사하는 원거리 마법공격.
총 10개의 번개를 발생시키며 번개 자체의 진행 속도는 느리지만 유도성능이 뛰어나고 지속력도 좋아 중거리 견제 능력이 뛰어나며 한번 맞춘다면 무난하게 추가 공격이 가능하다.
상당히 근접한 상태에서 맞춰도 콤보를 이을 수 있음으로 가드 후 공격이나 어시스트 콤보에서도 활용도가 높다.
다른 캐릭터의 썬더 계열 공격처럼 가드 당하거나 다른 공격과 상쇄되도 궤도를 바꾸거나 사라지지 않기에 반사될 우려도 없다.
EX모드시 빛의 가호 효과로 인해, 하얀 엄니가 히트하는 순간 빛의 검이 생성되는 공격을 하면 빛의 검이 의사파생되어서 하얀엄니 - 크로스 오버 - 빛의 검으로 끌고오기 - 룬 세이버같은 제법 난이도 있는 콤보도 가능하다.
- 데이 플래시 (공중) / デイフラッシュ(空中) / Dayflash(midair)
지상 데이플래시와 똑같은 성능이지만 공중전 위주로 진행되는 디시디아의 특성상 지상버젼보다 활용도가 높다.
지상버젼과 마찬가지로 첫타 후딜을 캔슬이 가능하기에 일부러 첫타를 헛치고 딜레이를 잡으려 접근하는 상대에게 다시 데이플래시나 실드 오브 라이트로 낚아버리는 플레이가 가능하며, 약간의 상하보정도 있어 낙하속도가 느린 캐릭터라면 뒷회피까지 파고들어서 회피사냥을 노리는 등 굉장히 유용한 기술.
EX포스 배출도 많고 어시스트 연결도 쉽기에 상대의 빈틈을 찌르며 공격해주는 재미가 쏠쏠하다.
덕분에 약판정기술의 대회피사냥이 가능하며, 밧츠나 카인같이 브레이브기술이 죄다 약판정인 캐러를 엿먹이는 전략도 가능.
- 크로스 오버 // クロスオーバー / Crossover
AP 마스터 후 파생 HP기인 룬 세이버를 배우며, 마지막 찌르기 후 파생이 가능하다.
X축 이동 거리가 길고, 선회 능력도 우수하기 때문에 기습, 회피사냥 등 어느 것에든 우수한 성능을 발휘한다.
데미지도 높고, EX포스 배출량도 많은 만능기술.
게다가 추격, 격돌, HP기 파생 모두가 가능하기 때문에 전략의 선택폭도 넓다.
라이즈 업과 마찬가지로 천장 격돌 시 룬 세이버가 적중하지 않음으로 천장이 가까울 경우 유의하자.
다만 발동속도가 빨라졌다고 해도 눈으로 보고 가드할 수 있는 속도이기 때문에 너무 남발하는건 금물이다.
- 바운스 버클러 / バウンスバックラー / Shield Strike
아래쪽으로 방패를 던져 적을 끌어온 후 대각선 윗방향으로 날려버리는 기술.
코트버클러와 마찬가지로 AP 마스터 후 파생 HP기인 엔드 올을 사용할 수 있으며, 방패 히트 후 날리기 공격 대신 파생이 가능하다.
코트버클러의 반대 버젼으로 아래쪽 방향으로 이동거리와 유도성능이 매우 좋기 때문에 WOL보다 아래에 있는 적을 노리는 데 특화되있다.
발생 속도는 그리 빠른 편은 아니지만, 돌진속도는 전 기술 들 중 톱 클래스.
덕분에 2게이지 어시스트 체인지 후 아슬아슬하게 맞출 시 있기에 난투시에도 큰 위력을 발휘한다.
또한, 디시디아의 카메라 시점 상 근접한 위쪽의 적은 잘 보이지 않기 때문에 기습용으로도 훌륭하다.
- 코트 버클러 / コートバックラー / Rising Buckler
위쪽으로 방패를 던져 적을 끌어온 후 대각선 아랫방향으로 날려버리는 기술.
AP 마스터 후 파생 HP기인 엔드 올을 사용할 수 있으며, 방패 히트 후 날리기 공격 대신 파생이 가능하다.
위쪽 방향으로 이동거리와 유도 성능이 매우 좋기 때문에 상대가 WOL보다 위에 있을 때 사용하면 좋다.
또한, HP기로도 파생이 되기때문에 안정적으로 적의 HP 줄여나갈 수 있다.
하지만 적이 자신보다 아래에 있거나 같은 높이에 있을때는 유도가 되지 않기에 후딜을 잡히기 딱 좋으니 상대와의 거리를 봐가며 사용하자.
기습용으로도 적합한 기술이지만 후딜이 꽤 있는편인데다가 위쪽의 상대가 충분히 보고 대응할 수 있는 기술임으로 너무 지르면 쉽게 가드 당할 수 있다.
4.2. HP기술
기술명 |
습득 Lv |
지상/ |
공격 유형 |
판정 |
공격력 |
EX포스 |
발생 프레임 |
사용 CP |
마스터 AP |
추가효과 |
실드 오브 |
22 |
지상 |
마법 |
근접 강 |
HP |
0 |
발생 : 53F |
30 (15) |
130 |
가드, |
샤이닝 웨이브 |
초기 |
지상 |
마법 |
원거리 강 |
HP |
각 60 |
발생 : 51F |
30 (15) |
130 |
|
얼티메이트 |
28 |
지상 |
물리 |
근접 강 |
20 + HP |
30 |
발생 : 41F |
30 (15) |
130 |
격돌(정면) |
실드 오브 |
초기 |
공중 |
마법 |
근접 강 |
HP |
0 |
발생 : 53F |
30 (15) |
130 |
가드, 격돌 |
레디언트 소드 |
13 |
공중 |
마법 |
원거리 강 |
HP |
0 |
발생 : 73F |
30 (15) |
130 |
격돌(정면) |
룬 세이버 |
파생 |
지상,공중 |
마법 |
근접 강 |
10 + HP |
0 |
라이즈 업, |
30 (15) |
130 |
격돌(위) |
엔드 올 |
파생 |
공중 |
물리 |
근접 강 |
22 + HP |
30 |
코트 버클러, |
30 (15) |
130 |
격돌(정면) |
- 실드 오브 라이트 / シールドオブライト / Shield of Light
상대를 향해 방패를 내밀고, 빛의 파동을 발사하는 근거리 공격.
방패를 들고있는동안 항시 근접 약판정의 가드판정이 생긴다. 즉, 가드기술로써 대회피사냥에 쓸 수 있다.
허나 여타 다른캐릭터들의 가드기술과달리 가드성공을 하지 않아도 공격판정이 나오는터라 후딜레이가 무지막지하므로 정말 사용할때를 잘 생각해서 써야한다.
다른 가드기술과 차별화되는 점으로 발동 시 상대를 향해 살짝 돌진하면서 방패를 펴기때문에 상대의 가드캔슬대쉬등에 들이대면 카운터가나는 상황도 많이 생긴다.
가드 카운터를 노리는게 아니고서는 단독으로 지르기 좋지 못한 기술이라 상대의 의도를 읽는게 중요하다.
- 샤이닝 웨이브 / シャイニングウェーブ / Shining Wave
빛의 기둥은 총 12 개로 Y축으로 범위와 사정거리가 길고 유도성능이 뛰어나며 지형을 무시 할 수 있어 견제력이 높은 편이다.
후딜이 큰편은 아니지만 발동 자체가 늦은편임으로 적의 공격을 가드 한 후가 아니라면 근거리에서의 사용은 금물이다.
HP 단발기이니 상대의 어시스트 체인지나 EX리벤지를 봉쇄하고 승리를 노릴 수 있다.
주로 상대와 거리가 벌어져있을때 견제용으로 사용하는 기술이다.
상대가 Y축으로 높게 떠있을때 히트하면 다단히트로 들어가 포스배출이 무지막지해지는 소위 별 포스를 감상할 수 있다.
이외에도 상대와 초근접해서 히트시키면 포스배출이 엄청나게 늘어나기때문에 어시스트콤보등으로 사용할 수 있다.
- 얼티메이트 실드 / アルティメットシールド / Ultimate Shield
처음 던지는 방패의 사정거리는 소드 스러스트와 비슷하지만, 앞, 뒤, 위, 아래 가리지 않고 거의 모든 방향을 커버 할 정도로 총구보정이 강해서 대공기로도, 회피사냥용으로도 훌륭한 성능을 발휘한다.
여타 HP기들처럼 발동은 느린편이라 대놓고 사용하기에는 무리가 있지만, 주로 회피사냥이나 엄니계열 사용 후 콤보용으로 사용된다.
세실의 팔라딘 포스처럼 엄니 계열 공격 후 바로 얼티메이트 실드를 사용하면, 엄니 계열 히트 시 처음 던지는 방패의 히트여부와 상관없이 의사파생이 가능하다.
하지만 세실의 팔라딘 포스와 달리 제자리에서 방패를 흔들 뿐임으로 의사파생의 의미가 없으므로 주의.
- 레디언트 소드 / レディアントソード / Radiant Sword
빛의 검은 처음에는 느리게 움직이다 점점 가속하여 상대에게 엄청난 속도로 돌진한다.
사정거리도 질서의 성역 맵 전역을 커버 할 정도로 길기때문에 주로 상대와 거리가 크게 벌여졌을때 견제용으로 사용된다.
원거리 견제 성능은 우수하지만, 발동이 매우 느리고 후딜도 제법 길기 때문에 근거리에서는 당연히 봉인해야하며,
상대가 양파검사나 티더처럼 빠른 캐릭터일 경우 중거리에서도 조심해서 사용해야 한다.
주로 EX코어를 먹으러 돌진하는 상대에게 써주는데, 뒤를 못보고 빨라진 레디언트소드에 맞는 장면이 심심찮게 보인다.
- 룬 세이버 / ルーンセイバー / Rune Saber
- 엔드 올 / エンドオール / Bitter End
5. EX모드
클래스 체인지! / クラスチェンジ! / Class Change!
- 리제네 & 크리티컬 업 / リジェネ & クリティカルアップ / Regen & Critical Up
- 리플레크 어택 / リフレクアタック / Mirror Attack
원거리 약마법공격에 대회피사냥 능력까지 더해지며, 버그로인해 데이플래시 한정 근거리 약판정에대한 대회피사냥도 가능하다.
근거리 약판정 회피사냥을 노리고 동시에 EX모드돌입으로 카운터를내서 끝내는 전술도 존재.
- 프로테스 / プロテス / Protect
방어력이 무려 10 증가한다. 안그래도 가장 높은 방어력을 지닌 WOL에게 거의 모든 공격이 간지러울 정도의 똥맷집을 가지게 된다.
이로인해 상대방은 맞춰봐야 간지러운 브레이브 기술보다는 HP 공격을 우선적으로 노리게되기 때문에 WOL이 심리적인 우선권을 지니게되는 좋은 패시브.
- 빛의 가호 / 光の加護 / Light's Blessing
5.2. EX버스트
6. WOL을 제대로 다루기 위해 익혀야 할것은?
6.1. 데이플래쉬 회피사냥
기본적인 컨트롤입니다. 상대의 회피를 읽고 따라가서 데이플래쉬로 잡아버리는거죠.
6.2. 데이플래쉬 어시연결
데이플래쉬는 총 3타를 때리니 2타째에 어시스트를 연결할 여유가 많이 생깁니다.
어시콤은 DDFF의 기본. 아시죠?
6.3. 회피사냥 크로스오버
크로스오버의 지속력을 이용한 회피사냥입니다.
상대가 빈틈을 노리느라 주위에서 회피공방을 시도할 경우, 크로스오버로 회피사냥 해주는겁니다.
크로스오버의 돌진력을 이용한 회피사냥입니다.
프리에어대쉬로 조금 따라붙은 후, 적당한 중거리에서 회피사냥을 시도하면 어중간한 거리의 회피는 잡아낼 수 있습니다.
6.4. 대공 크로스오버 깔아두기
크로스오버의 막타는 생각보다 대공성능이 절륜한데, 상대의 회피나 대쉬를 예상했다면 한번씩 깔아두는것도 좋습니다.
에어대쉬중에 가드를 한다는것은 생각보다 어렵기때문에 보고도 못막는 경우가 종종 생기죠.
6.5. 대공 라이즈업
라이즈업은 대공성능이 좋고, 대공으로 사용할경우 종종 역가드가 뜨기도 합니다.
대공으로 회피사냥을 노리면 잘맞죠.
6.6. 고저차 버클러
몇번이나 말했지만 버클러는 Y축 유도성능이 좋습니다.
상대가 Y축이라고 안심해서 빈틈을보일때 순식간에 기습으로 치고들어갈 수 있죠.
6.7. 리플레크어택 대회피사냥
가란드의 슈퍼아머 대회피사냥과 함께 극악의 컨트롤입니다.
상대가 정말로 근접 약판정 회피사냥을 시도할 것 같다 싶을때 EX모드 돌입과동시에 크로스오버나 데이플래쉬로 카운터치는거죠.
성공하면 대박이지만 실패하면 EX모드를 발동한 만큼 기회를 놓치게 되겠죠.
7. 워리어 오브 라이트 대인전영상
8. 마치며
워리어 오브 라이트는 기본에 충실한 캐릭터입니다.
높은 방어력을 기반으로 버티면서 빈틈을찾아 강력한 콤보를 넣는 캐릭터이므로 초심자들도 무리없이 쓸 수 있는캐릭터입니다.
DDFF내에서도 다른캐릭터들이 방황하고 좌절할때 흔들리지않고 나아가는 모습이 엄청나게 멋있게 그려지죠.
FF의 기념비적인 첫 주인공이니만큼 DDFF팀에서도 각별한 애정을 두고있는게 아닐까요.
긴 공략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나는 여기서 끝까지 당신을 지킬 것을 맹세한다.
코스모스, 미래의 당신과 함께 싸우지 못하는 것을 부디 용서하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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