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PC 기반으로 작성된 글 입니다.■
안녕하세요. 곧 논산 훈련소 입소를 앞두고 있어서 신나는 BGM 넣기 싫은 갓 이터 입니다.
얼마전에 작성했던 글에서 소개해 드렸던 어설트셋을 제작해서 사용해주시던분이 문제점을 지적해주셨습니다.
저도 생각은 하고 있었는데 스샷모음글에서 잠깐 소개하고 넘어간거라 스샷모음글 자체를 수정하기도 뭐해서 새로 작성해봅니다.
(플레이 샷이 있지만 요청이 있어서 제보 해주신 분 플레이 샷과 아이디는 공개하지 않습니다.)
▶ 플레이어의 성향에 따라 성능이 좋을수도 나쁠수도 있는 셋
제가 스샷모음글에서 소개해 드렸던 어설트셋 입니다.
스킬 자체는 나쁘지 않지만 문제가 되는점이 한가지 있었습니다.
● 스킬 목록
乱戦時被ダメージ減少(난전시 피데미지 감소) : 복수 이상의 적과 전투시 데미지 25% 감소
JGHP回復(JGHP 회복) : 저스트 가드 시, 체력30 회복
救命対象バースト化(구명대상 버스트화) : 링크에이드를 받은 상대가 버스트화
弾受け渡しバースト化(탄 넘기기 버스트화) : 탄을 동행 멤버에게 넘기면 자신도 버스트화
近接特殊攻撃威力↑(근접특수공격 위력↑) : 근접공격 전용 액션 위력×1.15
[B]近接攻撃力大幅↑(근접공격력 대폭↑) : 버스트 시, 근접공격 속성치×1.35
[B]被ダメージ大幅増加(피데미지 대폭 부가) : 버스트시, 받는 데미지×1.2
[B]被ダメージ減少(피데미지 감소) : 버스트시, 받는 데미지 10% 감소
[B]体力自動回復(체력 자동회복) : 버스트시 체력을 서서히 회복
スタミナ↑小(스태미너↑소) : 스태미너 상한+10
バースト時間↑(버스트 시간↑) : 버스트 지속시간 25% 증가
アイテム使用速度↑(아이템 사용 속도↑) : 아이템 사용 동작시간×1.25
全力攻撃(전력공격) : 공격시 스태미너를 소모하는 대신에, 공격속성치+25
剣の達人(검의 달인) : 근접 공격시, 히트 이펙트가 소나 중이라면 데미지절반, 대라면 통상 데미지, 크리티컬이라면 데미지 1.5배
コンボマスター(콤보 마스터) : 콤보 중 공격력 상승
ふんばり(버티기) : 체력이 51 이상이라면 어떤 공격을 받아도 체력이 1 남는다
息切れ(헐떡임) : 스태미너 고갈 회복속도×0.75
運動不足(운동 부족) : 스태미너 감소×1.35
目利き(눈썰미) : 회수로 환금소재(입수률 7 이하)의 입수 확률+5
全員換金獲得率↑(전원 환금 획득률↑) : 동행 맴버 전원에게 '눈썰미'의 효과. '눈썰미'와 중복 가능.
鈍足(둔족) : 이동속도×0.825
鈍足(둔족) : 이동속도×0.825
◆ 문제점이 되었던 스킬
剣の達人(검의 달인) : 근접 공격시, 히트 이펙트가 소나 중이라면 데미지절반, 대라면 통상 데미지, 크리티컬이라면 데미지 1.5배
히트 이펙트가 소나 중이라는 건 이펙트가 뜨지않고 튕기는 듯한 소리가 나는 타격이 소이며 초록 이펙트가 나오는 타격이 중 입니다.
히트 이펙트 대와 크리티컬은 순서대로 붉은 이펙트와 하얀색 이펙트를 뜻 합니다.
저의 경우는 빠른 결합붕괴 후 지속적으로 약점 타격을 하는 스타일이므로 상당한 재미를 보고 있었는데
다른분들의 경우까지는 생각하지 못하고 범용성 최고라고 올렸으나 중(원)거리 플레이를 선호하시는 분에게는 오히려 클리어 타임이 더 길어지는 현상이 생겨버렸네요...
지금 이 글을 읽어주시는 분들중 플레이시 하얀 이펙트만을 노리는지 한번 생각해보시면 이해가 금방 되실겁니다..
초록 이펙트나 붉은 이펙트가 많이 나온다면 문제점을 알려주신분과 같은 경우이신겁니다..
알려주셨던 분과 멀티 몇판 돌아봤는데 근접 신기로는 롱 블레이드를 사용하시고 주로 사용하는 블러드 아츠는
□ 버튼 계열
소닉 칼리버(ソニックキャリバー)
제로 스탠스 계열
질풍의 태도·철(疾風ノ太刀・鉄)
두가지만을 사용하시더군요..
소닉 칼리버(ソニックキャリバー)의 경우는 □ 평타 강화 블러드 아츠인데 공격시 검기가 나와서 근접해서 검자체 공격과 검기 공격이 2타로 들어가게 사용할 수 있고 조금 떨어져서 중거리에서 검기만 맞추면 안전하게도 플레이가 가능한데 제가 지켜보니 붙어서 사용하지 않으시고 중거리에서 검기만으로 공격하시더라구요.. 붙어서 지속적으로 하얀 이펙트를 터트려주지 않고 주로 아라가미의 뒤나 옆에서 안전하게 플레이 하시는 분이였습니다....
마찬가지로 질풍의 태도·철(疾風ノ太刀・鉄)은 이동+공격이라는 장점을 가지고 있지만 반대로 말하면 약점 한곳을 지속적으로 타격하기 어렵고 타점이 분산되기 때문에 검의 달인 스킬로 인하여 오히려 클리어 타임이 늘어나게 됩니다. 이렇듯 사용하시는 블러드 아츠 혹은 플레이 스타일에 따라서 클리어타임이 배로 늘어날 수 있는 단점을 가지고 있는 세팅이였습니다.
그래서 검의 달인 스킬을 제외하고 전력공격의 스태미너 소비 패널티를 줄여서 사용하기 위해 스킬세팅을 다시 했습니다.
▶ 문제의 강화파츠
문제가 되었던 검이 달인이 포함되어 있는 강화파츠 입니다. 과감히 빼고 새로운 강화파츠로 변경하였습니다.
▶ 새로 선택한 강화파츠
새로 선택해본 강화파츠 입니다.
● 스킬
JGST回復(JGST 회복) : 저스트 가드 시, 스태미너30 회복
整息(숨 정리) : 스태미너 고갈 회복속도×1.5
アスリート(애슬리트) : 소비스태미너 25% 감소
騒音(소음) : 행동시 소리로 적에게 쉽게 들키게 된다
アスリート(애슬리트) 를 이용하여 전력공격의 스태미너 소비를 최소화 하고 둔족으로 인하여 버스트 풀렸을때 누울 위험이 높은데 둔족까지 커버해 주더군요.
공격쪽 스킬만 넣기 급급했지 보조계열 스킬은 쳐다보지도 않았는데 アスリート(애슬리트)가 전력공격과 둔족을 안고 사는 저에게는 상당한 도움이 됬습니다ㅎ
예전에는 블러드 아츠에 따라서 강화파츠를 계속 변경해야했는데 지금은 어떤 블러드 아츠를 사용하던 관계없이 한번 셋팅만으로 사용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 새로운 어설트셋
총신 , 장갑(방패) , 제어유닛 , 강화파츠를 같은 파츠를 사용하기 때문에 근접 신기만 변경하면 모든 무기 종류를 이 하나의 셋으로 모두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근접 신기는 서바이벌 신기병 무기를 사용합니다.)
■ 셋트 등록 상황
1. 롱 블레이드
2. 버스터 블레이드
3. 숏 블레이드
4. 차지 스피어
5. 부스트 해머
◆ 높은 범용성
근접 신기만 변경하면 무기 종류를 모두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다른 무기도 써보고 싶은데 가지고 있는 장비가 없어서 사용하지 못하는 경우에 제작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 스킬 소개
● 스킬 목록
乱戦時被ダメージ減少(난전시 피데미지 감소) : 복수 이상의 적과 전투시 데미지 25% 감소
JGHP回復(JGHP 회복) : 저스트 가드 시, 체력30 회복
救命対象バースト化(구명대상 버스트화) : 링크에이드를 받은 상대가 버스트화
弾受け渡しバースト化(탄 넘기기 버스트화) : 탄을 동행 멤버에게 넘기면 자신도 버스트화
近接特殊攻撃威力↑(근접특수공격 위력↑) : 근접공격 전용 액션 위력×1.15
JGST回復(JGST 회복) : 저스트 가드 시, 스태미너30 회복
[B]近接攻撃力大幅↑(근접공격력 대폭↑) : 버스트 시, 근접공격 속성치×1.35
[B]被ダメージ大幅増加(피데미지 대폭 부가) : 버스트시, 받는 데미지×1.2
[B]被ダメージ減少(피데미지 감소) : 버스트시, 받는 데미지 10% 감소
[B]体力自動回復(체력 자동회복) : 버스트시 체력을 서서히 회복
スタミナ↑小(스태미너↑소) : 스태미너 상한+10
バースト時間↑(버스트 시간↑) : 버스트 지속시간 25% 증가
アイテム使用速度↑(아이템 사용 속도↑) : 아이템 사용 동작시간×1.25
全力攻撃(전력공격) : 공격시 스태미너를 소모하는 대신에, 공격속성치+25
ふんばり(버티기) : 체력이 51 이상이라면 어떤 공격을 받아도 체력이 1 남는다
整息(숨 정리) : 스태미너 고갈 회복속도×1.5
アスリート(애슬리트) : 소비스태미너 25% 감소
目利き(눈썰미) : 회수로 환금소재(입수률 7 이하)의 입수 확률+5
全員換金獲得率↑(전원 환금 획득률↑) : 동행 맴버 전원에게 '눈썰미'의 효과. '눈썰미'와 중복 가능.
騒音(소음) : 행동시 소리로 적에게 쉽게 들키게 된다
鈍足(둔족) : 이동속도×0.825
鈍足(둔족) : 이동속도×0.825
검의 달인을 빼고 애슬리트를 넣어서 전력공격과 둔족의 패널티를 줄이고 弾受け渡しバースト化(탄 넘기기 버스트화) , [B]体力自動回復(체력 자동회복) 으로 회복약을 크게 사용할 일이 없어서 편리하고 [B]近接攻撃力大幅↑(근접공격력 대폭↑) , 全力攻撃(전력공격) 으로 뎀딜쪽으로도 나쁘지 않아 어느 무기 , 블러드 아츠와도 사용해도 좋습니다.
▶ 블래스트로 사용할 경우
■ 에밀의 블래스트
弾受け渡しバースト化(탄 넘기기 버스트화) 를 가지고 있는 블래스트를 사용하면 블래스트 유저분들도 사용하실수 있습니다.
▶ 신기 외형과 스킬
● 스킬 목록
乱戦時被ダメージ減少(난전시 피데미지 감소) : 복수 이상의 적과 전투시 데미지 25% 감소
JGHP回復(JGHP 회복) : 저스트 가드 시, 체력30 회복
救命対象バースト化(구명대상 버스트화) : 링크에이드를 받은 상대가 버스트화
弾受け渡しバースト化(탄 넘기기 버스트화) : 탄을 동행 멤버에게 넘기면 자신도 버스트화
近接特殊攻撃威力↑(근접특수공격 위력↑) : 근접공격 전용 액션 위력×1.15
[B]近接攻撃力大幅↑(근접공격력 대폭↑) : 버스트 시, 근접공격 속성치×1.35
[B]被ダメージ大幅増加(피데미지 대폭 부가) : 버스트시, 받는 데미지×1.2
[B]被ダメージ減少(피데미지 감소) : 버스트시, 받는 데미지 10% 감소
[B]体力自動回復(체력 자동회복) : 버스트시 체력을 서서히 회복
スタミナ↑小(스태미너↑소) : 스태미너 상한+10
バースト時間↑(버스트 시간↑) : 버스트 지속시간 25% 증가
アイテム使用速度↑(아이템 사용 속도↑) : 아이템 사용 동작시간×1.25
全力攻撃(전력공격) : 공격시 스태미너를 소모하는 대신에, 공격속성치+25
ふんばり(버티기) : 체력이 51 이상이라면 어떤 공격을 받아도 체력이 1 남는다
奉仕の心(봉사정신) : 링크에이드 대상에게 나눠주는 체력이 현재의 체력×0.75
救命回復量↑(구명회복량↑) : 링크에이드 대상 체력 회복량×1.5
整息(숨 정리) : 스태미너 고갈 회복속도×1.5
アスリート(애슬리트) : 소비스태미너 25% 감소
騒音(소음) : 행동시 소리로 적에게 쉽게 들키게 된다
騒音(소음) : 행동시 소리로 적에게 쉽게 들키게 된다
鈍足(둔족) : 이동속도×0.825
鈍足(둔족) : 이동속도×0.825
위의 어설트셋과 스킬쪽으로는 큰 변화가 없습니다.
▶ 각 무기별 추천 블러드 아츠
※ 1. 주관적으로 선정한 만큼 본인이 느낀것과 많이 다를 수 있습니다.
2. 제 마음대로 등급을 달아봤습니다 (B급부터 S급까지)
◆ 숏 블레이드
1. □ 버튼 계열
바람 베기의 진(風斬りの陣)[S]
2. △ 버튼 계열
피어싱 레이(ピアシングレイ)[B]
킬러비 스텝(キラービースタッブ)[A]
3. 스텝 어택 계열
열풍인(烈風刃)[A]
4. 공중 □ 버튼 계열
댄싱 재퍼(ダンシングザッパー)[A]
5. 공중 △ 버튼 계열
신 꿰기(神縫い)[S]
6. 라이징 엣지 계열
라이징 팽(ライジングファング)[A]
페이탈라이저(フェイタルライザー)[A]
◆ 롱 블레이드
1. □ 버튼 계열
으스름달(朧月)[S]
참철(斬鉄)[A]
2. △ 버튼 계열
드라이브 트위스터(ドライブツイスター)[A]
비검·날아오르는 비룡(秘剣・昇り飛竜)[B]
3. 공중 □ 버튼 계열
에어리얼 칼리버(エリアルキャリバ)[B]
4. 공중 △ 버튼 계열
제노사이드 기어(ジェノサイドギア)[B]
5. 제로 스탠스 계열
무진의 태도·창(無尽ノ太刀・蒼)[A]
질풍의 태도·철(疾風ノ太刀・鉄)[A]
6. 임펄스 엣지 계열
IE사식·굉폭(IE肆式・轟爆)[A]
◆ 버스터 블레이드
1. □ 버튼 계열
라이어트 스윙(ライオットスイング)[A]
2. △ 버튼 계열
벤케이 죽이기(弁慶殺し)[B]
3. 스텝 어택 계열
슬래시 레이드(スラッシュレイド)[A]
4. 공중 △ 버튼 계열
정수리파괴베기(脳天破壊斬り)[A]
5. 차지 크래시 계열
CC 브레이커(CC・ブレイカー)[A]
CC 데스트럭트 (CC・デストラクト)[B]
6. 패링 어퍼 계열
브루탈 어퍼(ブルータルアッパー)[S]
라스트 리벤저 (ラストリベンジャー)[S]
◆ 부스트 해머
1. □ & △ 버튼 계열
데몬 슬러그 (デモンスラッグ)[A]
2. 스텝 어택 계열
액셀 스매쉬(アクセルスマッシュ)[B]
3. 공중 □ & △ 버튼 계열
연쇄독락(連砕独楽)[B]
4. 부스트 기동
아이언 하트(アイアンハート)[S]
5. 부스트 러쉬
텐더라이저(テンダライザー)[A]
6. 부스트 드라이브
하드 체이서(ハードチェイサー)[A]
7. 부스트 임팩트
마지막 일격(終ノ一撃)[S]
◆ 차지 스피어
1. □ 버튼 계열
폭풍권 갑(暴風圏・甲)[S]
폭풍권 을(暴風圏・乙)[S]
2. △ 버튼 계열
개틀링 스파이크(ガトリングスパイク)[B]
잔광의 테스타먼트(残光のテスタメント)[B]
3. 공중 □ 버튼 계열
플로트 사이클론(フロートサイクロン)[B]
4. 공중 △ 버튼 계열
헤일다운(ヘイルダウン)[B]
5. 차지 글라이드 계열
크림슨 글라이드(クリムゾングライド)[A]
에볼루션(エヴォリューション)[A]
▶ 마지막으로..
◆ 플레이 타임과 신기 사용 현황 , 현재의 갓 이터 2
■ 단순히 스킬 구상만해서 올리는게 아닌 제가 직접 사용해보고 문제점들 조금씩 수정해가면서 나오게 된 스킬조합이므로 자신있게 올려봅니다.
(플레이 타임 800~1000시간이상 인 분들도 계시지만 500시간 짜리가 감히 올려봅니다ㅠ)
■ 현재 게시판 상황이나 루리웹 멀티 인원을 보면 플레이 하시는분이 정말 적습니다...ㅠ
눈팅하시면서 뒤늦게 진행하시는 분들 계시면 보고 도움되시라고 글 한번 올려봤습니다.
▶ 이제부터
● 쓸만한 어설트셋도 맞췄으니 훈련소 가기 전까지 다시 멀티로 복귀합니다.
(미친듯이 캡쳐하는게 버릇이였으나 이제 지겨워서 잘 안합니다... 이것도 꽤 예전 플샷)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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