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갑]
ㅁ버튼 : 구타공격
통상공격.
히트하는 순간 ㅁ버튼을 누르면 호연계가 되어 공격력이 상승한다.
타이밍은 <휘두르며 주먹을 내려치기 시작하는 순간>. 언제든지 낼 수 있도록 연습하자.
1~3타가 모두 호연계로 들어가면 4타째는 위력이 높은 구타공격이 된다.
그리고 호연계가 계속되는 한 1~4→1~4→…를 무한루프로 반복가능하다.
연타 도중에도 호연계가 발생하므로 익숙하지 않아도 연타를 때리는 것도 좋다.
당연한 말이지만 눈으로 보고 입력하는 쪽이 정확도가 높아서 좋다.
△버튼 : 적열타격(모으기에 따라 위력/지속시간 변화)
히트한 부위가 붉게 되고 데미지가 들어가기 쉬워진다.
ㅁ버튼과 조합해 모션이 변화한다. 어느 파생타이밍이든 차지 가능.
ㅁ1타에서 파생 → 전방으로 리치가 긴 공격
ㅁ2타에서 파생 → 위쪽으로 리치가 긴 공격
ㅁ3타에서 파생 → 최대 2부위 히트. 1부위의 데미지&적열효과는 소량
ㅁ4타에서 파생 → 지금까지의 공격이 모두 호연계였다면 적열효과가 상승한다.
ㅁ나 ㅇ의 콤보 시작전 차지 없이라도 넣어두면 데미지 효율을 끌어올려준다.
또한 적열화된 부위를 파괴하면 적열효과가 해제되므로 박살난 부위를 확인하는데에도 좋은편.
ㅁ+×버튼 : 부동자세
가드. 데미지경감으로 무효화는 아니지만 나가떨어지는 것은 면할 수 있다.
뒤에서의 공격은 방어가 불가능하니 공격방향과 자세에 주의.
어느정도 히트백이 있으니 반격을 꾀할 때엔 스탭등으로 조정이 필요하다.
ㅇ버튼 연타 : 백열권 (특수기)
기력이 허용하는 한 타격을 계속한다. 공격을 히트시킬수록 공격속도가 증가한다.
공격속도가 올라가면 피니쉬공격의 위력이 상승한다.
적열상태의 부위를 피니쉬공격으로 타격하면 적열폭파가 되어 추가데미지가 발생한다.
일정회수 이상 타격하지 못한다면 피니쉬공격은 발생하지 않는다.
최대속도까지 상승하면 이펙트가 발생해 그 상태에서 피니쉬공격을 명중시키면 강제경직을 발생시킨다.
경우에 따라서는 강제경직을 목적으로 기력이 바닥날 때 까지 공격해 피니쉬공격을 맞추는 것도 중요하다.
△+ㅇ버튼 : 귀천절
파워 게이저.
생각보다 높은 부분까지 공격판정이 존재해 서있는상태의 고엔마의 염주도 파괴 가능하다.
충격파의 이펙트 까지가 판정인듯?
다른 귀천절과 마찬가지로 범위 내의 미파괴부위에 우선 판정이 생긴다.
가로방향으로 판정이 좁아 움직이고 있는 적은 노리지 않는편이 좋다.
공투게이지가 가득찼고 자신에게 발동권이 있으며 주변에 아군이 있다면 귀천절.극 을 발동한다.
×버튼 : 회피(스텝)
다른 무기와 달리 평상시에 구르기를 할 수 없다.
피하지 말고 그냥 받아들이라는 의미일지도.
ㅁ버튼과 △버튼의 콤보 사이에 스텝을 끼워넣어도 콤보가 유지된다.
앞구르기보다 동작이 간소해서 공격중의 거리조절에도 사용할 수 있다.
R키(달리기)도중 이라면 ×버튼으로 앞구르기가 가능.
[사슬낫]
[지상에서의 공격]
ㅁ버튼 : 분동공격
사슬에 연결된 추를 휘둘러 떨어진 위치에 공격을 가한다.
최대 4회까지 연속공격이 가능.
공격판정이 제법 넓어서 범위 내의 복수의 오니나 대형오니의 복수부위에 동시에 데미지를 입힐 수 있다.
공격 후에 △ 버튼으로 적과의 거리를 좁혀 낫공격으로 연계한다.
ㅁ버튼 유지 : 분동 사출
조준한 후에 록온 마커 방향으로 분동을 사출한다.
록온 표시 중에는 부위별로 록온이 가능하다.
최대 3단계까지 모으기가 가능하지만 모으는 도중 점차 기력을 소모한다.
사출한 분동을 적이나 아군에 히트시키면 덤벼들기 상태로 돌입한다.
히트시에 왼쪽 스틱을 위로 입력하면 보통보다 높이 뛰어들고,
히트시 왼쪽 스틱을 아래로 유지하고있으면 덤벼들기를 취소하고 추를 회수한다.
△버튼 : 낫공격
들고있는 낫으로 베어 공격한다. 최대 3회까지 연속공격 가능.
대시공격으로 모션이 변화, 뛰어들면서 낫으로 벤다.
분동공격과 비교해서 리치는 떨어지지만 위력이 높다.
ㅁ+×버튼 : 물러서며 치기
전방에 분동을 사출해 그 공격의 반동으로 뒤로 백스텝을 하는 기술. 발동에는 기력을 소비한다.(순신인 도중엔 기력소모량 감소)
각종 공격으로부터 파생이 가능해 적과의 간격 조절에 효과적이다.
후방 도약하는 특성이기 때문에 물러서려는 방향과 반대방향으로 왼스틱을 입력해두면 원하는 방향으로 이동할 수 있다.
건각회피로 도약하는 거리가 증가한다.
ㅇ버튼 : 순신인 (특수기)
기력을 집중해 몸을 가볍게 만든 상태. 발동중에는 기력을 점차 소모한다.
다양한 공격 후에 빈틈을 없애고 분동을 사출할 수 있게된다. (덤벼들기 도중에도 분동사출이 가능해진다)
공중에서 날아다니는 도중에도 발동/해방이 되어 원하는 타이밍에 공중전으로 돌입할 수 있다.
순신인 발동중에는 물러서며 치기의 기력 소모량이 감소하는 효과가 있다.
또한 대시와 분동사출의 차지동작에 추가로 기력이 소모되지 않는다.
△+ㅇ버튼 : 귀천절
록온한 방향으로 고속회전하는 낫을 던진다.
발동 후 타겟팅 마커가 출현하여 일정 시간이 경과하거나 ㅁ/△/ ㅇ버튼으로 공격을 한다.
마커가 표시되어있는 중에는 부위별 록온도 가능. 달려들기 중에도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오니의 위쪽 부위의 파괴도 노릴 수 있다.
공투게이지가 가득찼고 자신에게 발동권이 있으며 주변에 아군이 있다면 귀천절.극 을 발동한다.[덤벼들기 도중의 공격]
덤벼들기 상태에서는 높은 곳의 부위파괴에 효과적이나 받는 데미지가 증가하는 단점이 있다.
ㅁ버튼 : 분동사출(순신인 사용도중에만 사용 가능)
전방에 분동을 사출해 히트시 다시 덤벼들기 상태로 돌입한다.
히트시 왼쪽 스틱을 위로 하면 더 높이 달려들며, 아래로 하면 덤벼들기를 취소할 수 있다는 점은 지상과 마찬가지.
ㅁ버튼을 유지하면 지상으로의 낙하속도가 감소하며 타겟팅 마커가 표시되고 조준하게 된다.
다양한 공격에서 파생이 가능하지만 분동이 손을 떠나면 되돌릴때까지 행동할 수 없으니 주의.
좌측 스틱 아래 + ㅁ버튼 : 순락
땅에 분동을 때려박아 지상으로 급강하한다. 지상에 즉시 복귀하고 싶을 때 사용한다.
약간의 무적 시간이 있으나 너무 높은 위치에서 사용하면 분동이 땅에 닿지를 않아 효과가 없으므로 주의.
△버튼 : 낫공격
덤벼들기 상태에서의 주력공격.
최대 3회까지 연속공격이 가능하다.
낫공격 후 공중에서 물러나며치기나 순락으로 파생이 가능하다.
순신인 발동중이라면 분동사출로의 연계도 가능하다.
ㅁ+×버튼 : 공중 물러나며 치기
전방에 분동을 사출해 그 공격의 반동으로 뒤로 백스텝을 하는 기술. 발동에는 기력을 소비한다.(순신인 도중엔 기력소모량 감소)
덤벼들기 상태에서의 회피행동, 고도조절, 위치조절을 담당하는 공격이다.
보통상태에서는 공중 물러나며 치기에서 연계공격은 할 수 없다.
순신인 발동중엔 공중 물러나며 치기에서 분동사출/순락으로 파생이 가능하지만 낫공격과 물러나며 치기로의 파생은 불가능 하다.
[활]
ㅁ버튼 : 1발 쏘기
활을 한발 쏜다. ㅁ을 연타하면 연사가 가능하다.
ㅁ을 유지하면 힘을 모아 3단계까지 위력이 상승하며, 차지한 화살은 관통을 한다.
또한 차지 도중 회피를 해도 ㅁ(또는 R)을 누르고 있는 동안은 차지가 유지된다.
인시의 폭발은 주시보다 ㅁ 3차지가 위력이 높고 무기 게이지를 쌓기 쉽다.
이동속도가 느려지지만 차지를 유지하며 이동하는 것도 가능하다.
△버튼:활 메어 쏘기
<메어 쏘기>에서는 세 발 까지 화살을 메어 쏠 수 있다.
메긴 수에 따라 공격의 범위와 사정거리가 변화한다.
△ :착탄지점에 작은 범위의 범위공격
△△ :5개의 화살을 가로로 발사
△△△ :착탄 지점에서 작은 범위에 화살의 비를 뿌린다.
△△은 비교적 빠르고 위력있는 공격을 위해 초 근거리에서 조무래기들의 처리에 활용되며
△△△은 범위가 넓고 관통성능이 있어 인시 마킹을 빨리 폭발시키고 싶다거나 기절/수면중인 동료를 깨우는 데 유효하다.
ㅁ+×버튼 : 인시
그 자리에 쭈그리고 앉아서 포물선 궤도의 화살을 발사한다. 이동은 불가능하다.
공격한 부위에 특수한 인을 부가하는 화살을 쏜다. 착탄 부분에 하얀 이펙트가 발생.
마킹을 쏘아 히트시키면 폭발해 추가 타격을 준다. 마킹 수나 화살의 위력으로 데미지가 증가한다.
가장 위력이 높은건 ㅁ 차지 공격에 의한 폭발.
ㅁ+× → 인시 마킹 부여
차지 1 → 인시 1발 발사. 주로 조무래기나 확실한 부위파괴를 노릴때 쓴다.印矢を1本放つ。主にザコや、確実に部位破壊をしたい場所を狙う時に。
차지 2 → 인시를 부채꼴로 3발 발사
차지 3 → 인시를 M 형태로 5발 발사. 키가 크거나 가로로 넓은 대형오니 상대로 마킹하고 싶을 때 사용.
ㅁ+×+R로 차지하는 경우 R칸으로도 차지가 가능하다. (ㅁ+x 로 차지 도중 R로 차지하는 것도 가능)
R로 모으고 있는 중이라면 회피도 가능하며 차지도 유지할 수 있다.(주 : 그러지 않더라도 회피가 가능하고 차지 유지도 가능합니다)
ㅇ버튼 : 전심 (특수기)
ㅇ버튼을 짧게 눌러 발동.
공격을 모두 집중해 그 장소에서 움직이지 못하는 대신 공격속도가 상승+각 공격의 차지시간이 대폭 단축된다.
발동중 기력을 점차 소모한다. ㅇ버튼을 다시 누르면 전심상태를 해제한다.
x회피로 캔슬 가능하다.(기력소모 있음)
ㅇ버튼 유지 : 주시 (특수기)
노린 부위에 유도 화살을 발사한다.
ㅇ 버튼을 누르면 원형의 커서가 나타나고, 타겟팅한 부위에 조준한다.
보통 상태에서는 1개의 부위당 3회까지 마킹 중첩이 가능하다.
R버튼을 누르면 한점집중 상태가 되어 원형 커서가 작아지는 대신 1개의 부위에 마킹할 수 있는 제한이 사라진다.
△+ㅇ버튼 → ㅁ /△/ㅇ버튼 : 귀천절
주로 대형오니용.
취소가 안되고 조준에 애먹어서 시간이 지나면 강제발사가 되므로 대상이 멈춰있을 때 노리자.
다만 자세 도중 타격을 받으면 취소된다.
관통해서 말 그대로 <화면 밖>까지 날아가지만 한번에 파괴 가능한 부위는 한 군데이다.
다만 사선 상에 두마리 이상 있다면 모든 적에게 각각 한 부위씩 적용되므로 동시 토벌시에 여유가 있다면 노려보자.
또한 인시 마킹을 터뜨리는 것도 가능, 다른 사격에 비해 공격판정이 넓기 때문에 복수의 마킹을 폭발시킬 수도 있다.
대량 마킹된 오니에 귀천절을 때리면 더 타격을 입힐 수 있을지도.(검증 바람)
공투게이지가 가득찼고 자신에게 발동권이 있으며 주변에 아군이 있다면 귀천절.극 을 발동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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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 금쇄봉/나기나타/총만 남았군요.
오역 지적 해주시면 보는대로 수정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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