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도]
ㅁ버튼 : 빠른공격
기본이 되는 빠른 속도의 공격.
ㅁ 버튼을 연타하면 최대 4회까지 연속공격이 가능하다.
△버튼과 조합해서 여러가지 콤보로 파생 가능.
△버튼 : 강공격
속도가 느리고 위력이 높은 공격.
△버튼을 연타하면 최대 3회까지 연속공격이 가능하다.
ㅁ 공격과 달리 대쉬공격의 모션이 달려들어 베기가 된다.
△버튼 차지 : 진공참
힘을 모어 충격파를 일으킨다. 최대 3단계까지 모을 수 있다.
진공참 발생 후 ㅁ나 △버튼으로 추격타 파생이 가능.
ㅁ버튼의 추격으로 틈이 적은 상단베기를, △버튼의 추격으로 적에게 달려들어 베기 공격을 한다.
적과의 거리에 따라 구별하여 사용하는걸 추천.
ㅁ+× 버튼 : 번신참
이동하며 공격이 가능한 기술. 공격에는 기력이 소모된다.
어떤 공격에서도 연계가 가능하며 번신참 이후에도 각종공격으로 파생이 가능.
이동공격중 약간의 무적시간이 존재하고, 적의 공격을 피하며 공격하는게 가능하다.
스킬 <건각회피>로 이동거리를 증가시킬 수 있다.
ㅇ버튼 : 잔심 (특수기)
기력을 쏟아넣은 칼날로 적에게 도상을 새긴다. 발동중 기력이 점차 감소된다.
같은 부위에 공격을 거듭하면 도상이 깊게 새겨진다.(흰색->노란색->붉은색->보라색)
부위별로 5히트시 노란색, 10히트시 적색, 20히트시 보라색이 된다.
ㅇ버튼을 다시 누르면 잔심해방을 하며, 납도와 동시에 도상의 수와 색에 따라 데미지를 입힌다.
기력이 없다면 공격중 자동으로 잔심해방이 발동한다.
ㅇ버튼을 길게 누르면 잔심베기해방을 하며, 이동공격을 하며 납도한다.
잔심중 공격속도가 상승하며 적의 약한공격에 주춤하지 않게 된다.
공격당 한 부위밖에 히트하지 않지만 도상을 여러 부위에 쌓을 수 있다.
남은 기력의 관리에 신경을 써야하긴 하지만 공격중 상시 발동한다 해도 과언이 아니다.
ㅇ버튼 유지 : 그림자잔심
잔심의 강화기. 검신이 붉게 빛나는것이 특징이다.
잔심보다 기력 소모량이 증가하지만 도상을 쌓기 쉽다.
부위별 3히트시 노란색, 5히트시 붉은색, 10히트시 보라색이 된다.
△+ㅇ버튼 : 귀천절
힘을 쏟아부은 강력한 참격을 날린다.
극에서 참격방향을 좌상에서 우하로 바뀜에 따라 귀천절의 시작시점에 대형오니의 높은부위를 노릴 수 있게 되었다.
공격범위내에 미 파괴 부위가 있다면 그 부위에 우선판정이 있다.
공투게이지가 가득찼고 자신에게 발동권이 있으며 주변에 아군이 있다면 귀천절.극 을 발동한다.
[콤보 일람]
△모아베기→△추격 후 빈틈없이 통상공격 1타를 섞어줄것. (콤보의 시동 및 번신참 이후에 끼워넣으면 좋다.)
□□△□△□△→□+×의 루프 반복. (잔심시 스태미너 맥스에서 2루프 후 잔심베기해방까지 가능)
□□△□△□□ (훈련소에서 배울 수 있는 콤보)
□□△□□△
□□△△□△
△□△□△ (처음과 끝 △공격이 종베기로, 위쪽 부위를 노리기 좋다.)
△△□△ (처음과 끝 △공격이 종베기로, 위쪽 부위를 노리기 좋다.)
□□□△ (△공격이 진입하지않고 공격한다.)
□△□△ (△공격이 진입하지않고 공격한다.)
□△△ (△공격이 진입하지않고 공격하며, 종베기 두번을 한다. 하단을 노리기 용이.)
콤보 마지막의 □△은 □□나 △로 대체 할 수 있다.
잔심중 추천콤보는 △0차지 모아베기→△추격→□□△□△□△→번신참 루프(기력과 히트수에 여유가 있다면 △를 더 오래 모아도 무방.)
스킬 련인 발동시엔 △ 0차지 모아베기→△추격→□□△□□□→번신참 2루프
(공격속도가 빨라서 9히트로 1부위를 대강 붉게 만들 수 있고 공격하며 히트시키는 부위까지 감안하면 대략 2부위정도 붉게 만들 수 있다.)
기력이 반정도라면 1루프 정도지만 쾌기2련인 空태도쪽이라면 번신참을 축지로 대체해 기력소비를 억제하며 축지쾌기1+단축1의 구성으로 쉽게 장시간 공격을 이어갈 수 있다.
평상시 기력이라면 △0차지 모아베기→△추격→□□△□△□△→번신참 루프x2로 마지막 번신참을 잔심해방으로 20히트
전투스타일 <신>이라면 △0차지 모아베기→△추격→□□△□△□△→번신참 루프x2→△0차지 모아베기→△추격→잔심베기해방으로 23히트
신+타마후리 발동중이라면 △0차지 모아베기→△추격→□□△□△□△→번신참 루프x3→△0차지 모아베기→△추격→□△△→잔심베기해방으로 39히트
신+타마후리 발동중 △3차지 모아베기→△추격→□□△□△□△→번신참 루프x3→마지막 번신참을 잔심베기해방으로 39히트
[쌍도]
[지상에서의 공격]
ㅁ버튼 : 빠른공격
속도가 빠른 기본공격. 대쉬공격으로 모션이 바뀌어서 종회전공격이 된다.
최대 5회(8히트)까지 연속공격이 가능하며 공격후 △, ○, □+×의 특수공격으로 파생 가능.
△버튼 : 도약공격
점프하며 베는 공격. 공중상태로 돌입한다.
△버튼 유지 : 지습
최대 3단계까지 힘을 모아 전방에 뛰어들며 공격한다. 모은 단계에 따라 도약거리가 변화한다.
오리지날에서는 거의 전방도약만 가능했으나 극에서는 좌우 90도정도 방향전환이 가능해졌다.
모으고 있는 도중에 바꿀 수는 없으나 도약 직전 스틱을 조작하면 방향전환 가능.
히트하면 공중상태로 돌입한다.
□+× : 질주
쌍도를 양손에 쥐고 달리는 상태. 사용중 기력이 점차 감소한다.
각종공격의 연계로 파생가능한 만큼 적과의 위치 선정에 유효.
왼 스틱의 입력이 없다면 전방 달리기를 유지하므로 컨트롤하기가 조금 까다롭다.
질주중 ㅁ버튼으로 질참(이동하며 베기), △버튼으로 도약공격, △버튼 유지로 지습 파생 가능.
x버튼으로 질주상태를 해제할 수 있다.
ㅇ버튼 유지 : 회천 (특수기)
자신의 몸을 팽이처럼 회전해 주변의 적을 벤다. 사용중 기력이 점차 감소한다.
기력이 남아있는 한 유지할 수 있으니 소형오니 무리정도는 쉽게 제거할 수 있는 위력이 있다.
히트시 밀려나므로 적과의 거리가 점차 멀어지므로 연속히트를 노린다면 벽에 몰아넣고 시전하는 것을 추천.
공중상태에도 사용이 가능하며 천천히 고도를 낮추며 회전한다. 공중에서는 히트해도 밀려남이 없어 연속히트가 용이하다.
또 버튼을 유지하면 즉시 히트수가 쌓이니만큼 빠른공격 몇번 넣을 시간이라면 회천을 넣는게 효율이 좋다.
종료 타이밍에 후딜이 길어서 숙달이 필요하지만 빠른공격 대신 사용하게 되면 화력 상승으로 이어진다.
△+ㅇ : 귀천절
힘을 쏟아넣어 쌍도를 전방으로 투척한다. 투척공격인만큼 원거리의 적도 노리는게 가능하다.
부메랑처럼 손에 돌아오며 돌아오는 타이밍까지 히트 판정이 있다.
판정이 자신의 약간 오른쪽에 발생하므로 노린곳을 맞추려면 주의가 필요. 근거리에서 노리는 상황이라면 약간 오른쪽으로 대상을 조정할 필요가 있다.
공중에서도 사용이 가능해 오니의 높은 부위를 노릴 수 있다.
공투게이지가 가득찼고 자신에게 발동권이 있으며 주변에 아군이 있다면 귀천절.극 을 발동한다.
귀천절 극은 전방을 돌진해 적과 충돌하면 위로 뛰어오르며 벤다. 부위파괴 판정은 상승공격에만 있다.
돌진 거리가 길지 않고 적과 충돌하지 않으면 상승공격도 발생하지 않는다. 사용시 주의.
공중에서 발동 가능하며 기본적인 성능은 지상과 마찬가지로 돌진→히트시 부위파괴공격. 단 부위파괴 공격이 하강베기로 모션이 변화한다.
충돌이 없으면 하강공격이 없는것도 동일.
[공중상태 공격]
공중에서는 받는 데미지가 증가하고 기력이 점차 감소한다.
기력이 바닥나면 ㅁ 이외의 공격은 낼 수 없어 쌍돌로 상승할 수도, 비연으로 하강할수도 없으니 틈이 발생한다.
공중상태는 피격데미지가 상승하는 디메리트도 있으니 세심한 운용이 필요하다.
ㅁ버튼 : 공중공격
쌍도로 베는 공격. 최대 4회까지 연속공격 가능.
지상에서의 공격보다 공격속도가 상승하여 데미지 효율이 올라간다. (모션배율은 동일)
1~3타는 그자리에서 공격하고 4타째는 몸을 약간 비틀며 상승한다.
△버튼 : 쌍돌
아래를 향해 쌍도를 찌르며 히트하면 반동으로 다시 공중으로 솟아오른다.
연속으로 사용하면 오니의 높은부위까지 날아올라 공격을 실행할 수 있다.
ㅁ버튼의 공중공격에서 파생이 가능하다.
왼 스틱 아래 + △버튼 : 비연
공중에서 지상을 향해 높은위력의 공격을 시전하고, 지상으로 즉시 착지하는 기술. 쌍돌과 달리 히트해도 지상으로 착지.
△버튼을 짧게 누르면 대각선 앞쪽으로 착지하며 공격하고, △버튼을 길게 누르면 바로 아래로 착지하며 공격한다.
또한 공격모션에 무적판저이 존재해서 타이밍을 맞추면 공격을 회피하는 것도 가능하다.
공중에서의 빈틈을 없애거나 기력소비를 줄이고 싶을때 사용하면 좋다.
[창]
ㅁ버튼 : 찌르기 공격.
주로 소형오니용.
3회 연속으로 찌른다. 틈이 작아 가장 빨리 발동하는 공격중 하나.
판정은 밀착~중거리로 상하좌우 판정은 좁다.
노리는 곳을 핀포인트로 타격해 좁은곳에 모여있다면 여러마리의 조무래기들도 동시타격 가능.
방향전환이 유연해 아날로그 스틱을 기울여 방향수정을 하며 공격할 수 있다.
공격도중 물미타격이나 응습돌로 파생 가능.
ㅁ버튼 유지 : 모아공격 (→파생 : 열진도)
주로 대형오니용. 3단계까지 모을 수 있다. 특히 대형오니의 핀포인트 공격에 굉장히 고성능.
모으는 도중 이동은 불가능하지만 노리는 부위를 상하좌우 자유자재로 조정 가능해 조준타겟의 설정이 가능하다.
첫타가 발동하면 ㅁ버튼을 연타해 큰 데미지를 준다. 그 후 피니쉬 공격이 자동 발동한다.
또한 ㅁ를 연타하는 대신 타이밍 맞춰 ㅁ 버튼을 유지하면 다시 모아공격을 이행할 수 있다. 최대 3회까지 가능.
판정은 찌르기 공격보다 깊으며, 조준을 대각선으로 할때 카제키리의 변신후 뿔을 타격가능하고 쿠에야마 변신전의 어깨에 닿지 않는 정도.
또한 연타로 히트하기 때문에 무기게이지를 모으기 쉬운 이점이 있다.
타겟카메라로 설정해두면 연타중 대상이 이동하더라도 공격을 따라가며 맞춘다. ㅁ연타중 수동으로도 조준보정 가능.
파생 연타가 시작하면 캔슬이 불가능하다는 점에 주의한다.
ㅁ버튼을 놓는순간부터 기력회복이 되므로 모아공격보다 기력관리에 용이하다.
맹진섬은 최초의 한번만 적용되며 후의 연타공격엔 적용되지 않는다.
△버튼 : 물미타격
주로 소형오니/아군타격 전용. 3회까지 연속으로 공격한다.
찌르기 공격과 반대로 좌우로 넓고 거리는 짧은 공격. 3연속 찌르기에서 파생되기도 한다.
조무래기 무리들을 처리하는데에는 이쪽이 유용하다. 위력도 있고.
언제든지 응습돌로 파생이 가능하다.
ㅇ버튼 : 응습돌
주로 대형오니용. 강력한 소형오니에도 활용된다.
ㅇ버튼을 길게 누르면 3단계로 힘을 모은다.
버튼을 높는순간 수직상승하며 점프후 창끝을 아래로하며 낙하하면서 공격, 지면에 착지해서 완료한다.
점프중 레버로 낙하지점을 조정 가능하다.
최대로 모으면 화력이 올라가며 점프 고도도 높아지므로 긴급회피로도 활용이 가능하다.
또한 최대로 모으면 특수한 경우를 제외하면 오니에게 경직을 주는게 가능하다.
기력의 소모가 심한편이다.
□+× 버튼 유지 : 창금 → 파생 : 열진도
주로 대형오니용.
3단계까지 모을 수 있는 카운터. 발동중엔 움직일 수 없으므로 완전히 반격기이다.
오니의 돌진공격에 강제경직을 줄 수 있으니 특정 오니에 있어서는 매우 유용하고 중요한 기술.
타겟카메라로 대상을 자동추적하면 알아서 와서 박아주므로 카메라 조정도 필요 없다.
1단계부터 적 돌진을 막고, 카운터가 성공하면 ㅁ 버튼 연타로 열진도로 파생한다.
차지단계가 올라갈수록 열진도의 공격회수가 증가한다.
△+○버튼 → △/ㅇ/ㅁ버튼 : 귀천절
주로 대형오니용. 투척 형식이라 리치가 매우 길다.
맞추기 쉽고 사용이 편리하지만 비슷한 성능의 활에 비해 조준에서 발사까지 시간이 걸리니 움직이는 오니를 노릴땐 주의가 필요.
조준에 시간이 걸리면 강제발사하기 때문에 부위파괴를 노린다면 사전에 조준타겟을 설정하던가 대상이 정지중일 때를 노리자.
한번 자세에 들어가면 취소가 불가능하다.
공투게이지가 가득찼고 자신에게 발동권이 있으며 주변에 아군이 있다면 귀천절.극 을 발동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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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각보다 엄청 오래걸리네요; 오역은 댓글로 지적해주시면 수정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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