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드 프레임에 공격 적중시, 모든 브레이브데미지의 크리티컬확률이 100%가 됩니다.
즉 약판정을 강판정공격으로 뚫는 가드크러쉬, 가드딜레이캐치, 역가드등에 공격 적중시 모든 공격이 크리티컬이 뜨죠.
그리고 이 크리티컬확률 100%는 어시스트콤보에도 적용이 됩니다.
즉 위의 조건을 충족시키면 브레이브데미지에 크리티컬 100%가 뜨고,
어시스트공격 사이에 들어가는 공격과 어시스트히트후 다시 콤보로넣는 브레이브공격에도 크리티컬이 100%로 뜨게됩니다.
특히나 요즘 많이하는 단위전에서는 크리티컬이 잘 안뜨기때문에 풀크리티컬로 어시스트콤보 한번 맞으면 화력차이가 엄청나지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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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드유도 - 역가드로 크리티컬 100% 충족
단위전이라 크리티컬이 안뜨는데 역가드로 비트팡 적중시 비트팡과 쿠쟈어시스트에 이어지는 썬더바렛 - 솔리드바렛까지 크리가 뜨는걸 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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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무리 지속이 긴 기술이라도 크리티컬은 공격이 끝날때까지 100%지속입니다.
카인의 HP기술의경우 심리전으로 가드크러쉬를 띄웠다면 화력이 엄청나죠.
그러니까 가드프레임을 잡아서 크리티컬 100%조건을 충족시켰다면 그즉시 새로운 전략을 짤 수 있습니다.
예를들어 클라우드가 슬래쉬블로우로 가드딜레이캐치에 성공하면, 파생기인 초구무신패참을 쓰지않고 그냥 보정치높은 막타를 쳐서
브레이브브레이크까지 손쉽게 이어갈수도 있으며,
프리오닐이 시즈나이프 - 윗파생 화살공격으로 포스를 모으는 플레이를 하다가도,
리드액스로 가드크러쉬 성공시엔 보정치높은 중립파생 날리기로 브레이브를 깎아먹을수도 있죠.
어시스트콤보에도 크리티컬확률이 유지되기에 함부로 가드를 남발할 수 없기에 하나의 심리전도 되구요.
아무튼 알아두는게 좋은 정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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