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상 대쉬로 파고들어서 잡는걸 근거리 회피사냥,
느린기술로 회피타이밍에 치고들어가서 잡는걸 중거리 회피사냥,
천명만뢰등의 원거리기술로 멀리서 잡아내는걸 원거리 회피사냥이라 칩니다.
영상은 컴퓨터 회피유도해서 쓴거니 대인전에선 상대 회피타이밍을 읽는게 중요합니다.
참고로 영상엔 없는데 글써놓은건 패턴유도가 힘든 기술들...
라이트닝
썬더 빠졌는데 썬더로 근거리 회피사냥 - 가드 안당하므로 안정적
절영으로 중거리 회피사냥 - 빈틈은 책임 못짐
천명만뢰 원거리 회피사냥 - 어시있으면 어시들어옴
반
그레이트소드 근거리, 모아서 중거리 회피사냥 - 중거리는 미친 중판정이라 안정적인데 고수들은 회피커브로 후딜노린다
카타나로 중거리 회피사냥 - 미친 중판정에 딜레이도 적어서 대놓고 시도해도 됨
인페르노 중거리 회피사냥 - 유도력 떨어져서 잘빗나감
토런트 원거리 회피사냥 - 사정거리가 고자
라그나
저격으로 중거리 회피사냥 - 니가와 플레이에 섞어주면 접근하기 뭐한 캐릭터가 된다
시한폭탄 근-중거리 회피사냥 - 시도하다가 반사되서 역으로 설치되도 모름
라그나로크 블레이드 중-원거리 회피사냥 - 사거리는 김. 근데 상대가 어시쓰고 처맞으면 브레이크걸려서 손해이므로 주의요망.
카인
궁그닐로 중거리 회피사냥 - 존나 애매한성능. 아래쪽을 못잡지만 성공하면 보정치 대박인 브레이브데미지가 주주주죽
못찍었는데 드래곤팡으로 중거리 회피사냥 - 짧음. 회피커브 자주하는 스퀄안테나 자주쓰면 좋음.
점프는 못찍었지만 점프 단발도 근거리 회피사냥 가능 - 단발로 질러야하기에 공대지 기술 있는 캐릭터안테 막쓰다간 후딜잡힘.
유우나
시바로 근거리 회피사냥 - 가드 안되서 막써도되는 미친기술
말파드로 중거리 회피사냥 - 범위가 쩐다. 적극적으로 시도
다이아몬드 더스트 근거리 회피사냥 - 강판정이라 올가드 제외 가드불능이니 미친듯이 노려도 됨. 후딜도적음.
메가플레어 중-원거리 회피사냥 - 회피커브를 돌면 100%잡힌다. 근데 앞회피쓰면 머릿속에 생각했던 콤보를 이미지트레이닝 마치고 넣을 수 있는 후딜이 생기기에 주의.
티파
숄더태클 근거리 회피사냥 - 데미지 고자
메테오 크러셔 모아서 중거리 회피사냥 - 모아서 상대 회피타이밍에 지른다. 근데 고수들은 급강하로 피함.
롤링브레이즈 페인트로 중거리 회피사냥 - 판정 좋은데 제자리회피로 피할경우 100% 후딜잡힌다.
버닝에로우 제자리회피사냥 - 돌진거리가 곧 회피거리이므로 지상전에서 막질러도 됨.
WOL
데이플래쉬로 근거리 회피사냥 - 프리에어대쉬 WOL에게 필수
크로스오버로 근-중거리 회피사냥 - 보정치 쩌는 화력기술이기에 자주노리면 좋음. 근데 좀 느린 타이밍 주의
프리오닐
시즈나이프 제자리 회피사냥, 대공 중거리 회피사냥 - 프리오닐상대로 지상제자리회피하면 심리전의 대가이거나 초심자. 즉 vs상급자 대전에서는 제자리회피 노리는건 삼가는게 좋다.
마스터오브암즈 중거리 회피사냥 - 후딜 미침
로드오브암즈 중거리 회피사냥 - 후딜이 있지만 회피잡는덴 미친성능이다. 근데 2타 전에 어시부르고 일부러 처맞으면 브레이크로 반격.
스트라이트에로우 원거리 회피사냥 - 미친 탄속. 탄속을 고려해서 회피타이밍에 깔끔하게 넣는다면 당신은 프리오닐 마스터. 근데 어시부르고 처맞으면 브레이크됨.
양파검사
연속히트로 근거리 회피사냥 - 발동, 지속력 우수. 회피사냥의 교과서같은 기술.
썬더로 중거리 회피사냥 - 약판정 마법기술이 후딜이 개쩐다. 거기에 성능도 애매함. 회피커브하면 후딜잡힘.
세실
레이윙즈 근거리 회피사냥 - 발동은 좀 느린데 돌진력이 쩌므로 좀 미리 깔아주면 잘맞음.
팔라딘포스 중거리 회피사냥 - 존나 우수한 대공or대지 기술이 없는이상 후딜잡기가 힘들다. 다만 회피커브에는 위험.
밧츠
슬라이드슈터 중거리 회피사냥 - 밧츠의 기본. 이걸 못하면 밧츠는 포기하자. 맞출 기술이 없거든...
헬파이어 중거리 회피사냥 - 대공과 겸비해서 최강의 지속, 범위. 회피 몇번 잡히면 공대지 전술은 포기하게된다.
라그나로크 블레이드 중-원거리 회피사냥 - 라그나랑 이하동문.
고블린펀치 근거리 회피사냥 - 지속은 쩌는데 범위가 잉여. 빗나가면 죽음뿐이다. 근데 보정치높아서 데미지는 좋음. 유일한 근거리 회피사냥기술이 EX모드때만 생긴다.
티나
블리자라 중거리 회피사냥 - 상하이동이 의외로 잉여다. 마법이라 가드 안된다는거만이 안심.
블리자드콤보 근거리 회피사냥 - 유일하게 어시스트연결이 되는기술이라 이게 숙달이 안되면 상대 건들기도 힘들다.
멜튼 1단계차지 중거리 회피사냥 - 후딜은 말안해도 알테고, 상대가 어시쓰고 처맞으면 브레이크에 반격이 확정이오.
클라우드
연베기 근거리 회피사냥 - 프리에어 클라우드에게 필수. 빠르고 범위도 좋다.
브레이버 중거리 회피사냥 - 짧지만 유도력이 좋다. 근데 빗나가면 시망.
스퀄
비트팡 근거리 회피사냥 - 스퀄의 기본전술중 하나. 돌진력 비례 최강의 발동속도이므로 회피잡기에 매우 좋다.
써클 중거리 회피사냥 - 커브회피, 앞회피를 노리고 쓴다. 프레임싸움 공방중에 써주면 좋음. 근데 상대가 공격기로 회피딜레이 삭제시도하면 카운터맞는다.
러프디바이드 중-원거리 회피사냥 - 어쩌다 기습적으로 써줘야지 자주쓰다가 읽히면 순식간에 황천길.
지탄
스위프트어택 근거리 회피사냥 - 지속도 뛰어나고 발동속도가 매우 빠르므로 회피사냥에 능통. 이걸 딜레이캐치에 쓰는게 더 어렵다.
템페스트 중거리 회피사냥 - 제자리회피만 노리는건데 써먹을일 별로 없음.
프리에너지 근거리 회피사냥 - 단발싸움에서만 노리자. 존나 짧으므로.
티더
풀슬라이드 중거리 회피사냥 - 밧츠랑 동일
홉스텝 근거리 회피사냥 - 매우 빠르고 포스배출도 좋으니 자주 노려야함.
슬라이스&다이스 중거리 회피사냥 - 빗나가면 후딜은 책임 못진다.
젝트슛 원거리 회피사냥 - 타이밍이 무쟈게 애매하다. 사실상 공격하자마자 회피지르는 초심자에게나 통하는 기술.
샨토토
스턴 근거리 회피사냥 - 가드를 안당하며 모든 기술의 시작점이라 무조건 노려야한다. 반대로 말하면 스턴만 쓸게 빤히 보이므로 상대가 회피를 안하는경우가 더 많음.
바인드 원거리 회피사냥 - 유도성능이 꽤 있다. 근거리에서 시도하면 당신은 용자. 어시스트있으면 후속타가 잘 안들어가기에 쓰기도 뭐함.
워터 원거리 회피사냥 - 빗나가면 전캐릭터중 단연 최강의 후딜레이가 찾아온다.
스톤 중거리 회피사냥 - 대공+회피사냥이 어우러지는 기술. 앞에 스톤으로 벽이 생기기에 의외로 딜캣 당하는일이 적다.
프릿슈
난격 근-중거리 회피사냥 - 지속,돌진력이 쩔어서 외피잡기 존나좋음.
단경 중거리 회피사냥 - 보정치 70의 아름다운 데미지. 모았다가 회피보고 쓴다.
배니쉬가 중거리 회피사냥 - 지속이 쩔지만 대공, 대지능력이 약해서 잘못쓰면 후딜잡힘.
가란드
드릴 근거리 회피사냥 - 범위와 지속이 아주 아름답다. 대공력도 쩔음. 느려터진 가란드에게 오아시스같은 존재.
체인 중거리 회피사냥 - 후딜 개쩔어서 왠만하면 안쓴다.
플레어 중거리 회피사냥 - 아름다운 돌진력을 갖고있지만 빗나가면 죽음뿐.
황제
폭탄어택 근저리 회피사냥 - 제자리회피만 잡는데 어시연결이 되므로 쓸만하다. 근데 황제상대로 누가 지상전을해
플레어 중거리 회피사냥 - 역시 제자리회피를 잡는다. 근데 누가 지상전을 하냐고.
어둠의 구름
고통의촉수 근거리 회피사냥 - 발동이 꽤 빠르지만 범위가 좀 안습이다.
고통의촉수 2타 중거리 회피사냥 - 빙글빙글 최강범위로 어디로 회피해도 다 싸잡아준다. 초심자들이 암운에게 개털리는 이유중 하나.
파동구 중거리 회피사냥 - 깔아뒀다가 회피타이밍에 쓰면 아름다운 범위가 회피를 잡는다.
고사식파동포 중거리 회피사냥 - 대공+회피사냥의 조합. 근데 써먹기 좀 애매하다.
골베자
중력, 부력시스템 근거리 회피사냥 - 손으로 치는건 생각보다 빠르다.
라이징핸드 원거리 회피사냥 - 파생기로 이어지는데다가 가불이라서 효자스킬.
섹터레이 중거리 회피사냥 - 레이저 유도력이 은근히 떨어진다.
엑스데스
그랜드크로스 원거리 회피사냥 - 원거리 공격 가드후, 상대의 회피타이밍에 써준다.
길가메쉬
양도베기 근거리 회피사냥 - 너무 짧다. 근데 유일하게 빠른기술.
선풍참 중거리 회피사냥 - 지속력이 쩔고 포스배출도 쩐다.
소드댄스 중거리 회피사냥 - 타이밍 잘맞아도 범위가 요상해서 잘 안맞는다. 물론 거대한 후딜이 기다림.
허리케인 근거리 회피사냥 - 칼발동에 지속력도 좋음. 포스배출도 쩔지.
케프카
블리자가 근-중거리 회피사냥 - 미친 중판정에 지속성으로 가드계기술이 없으면 회피도 못하게만드는 기술. 파이가랑 더해지면 파이가 회피하려는데 블리자가가 들어온다.
파괴의날개 중거리 회피사냥 - 지속성, 범위가 쩌는데 후딜도 쩐다.
하이퍼드라이브 회피사냥 - 상대가 회피칠만한 타이밍에 예상해서 써준다.
무럭무럭 썬더가 중거리 회피사냥 - 어시스트연결이 되기에 쓸만함. EX모드되면 번개가 시간차로 두개가 나가는데, 첫번쨰꺼 피하면 두번쨰걸 처맞는다.
세피로스
거합 근-중거리 회피사냥 - 미친 범위에 미친 지속성에 미친 발동속도에 미친 데미지에 어시스트연결까지되는 미친기술. 단연 근거리 회피사냥의 최고봉. 잘쓰면 중거리까지 잡는다.
천조 중거리 회피사냥 - 앞회피를 잘잡는다. 빗나가도 하늘로 승천하기에 후딜잡기 힘듬
팔도일섬 중거리 회피사냥 - 미친 전진력에 지속성에 상하이동력이 앞회피도 잡는다. 근데 후딜이 좀 쩔지.
얼티미시아
기사의칼 중거리 회피사냥 - 지속성에선 부동의 1위. 가드계 기술이 없는이상 얼티랑 회피공방은 안하는게 좋다.
도끼 중거리 회피사냥 - 차지하다가 회피타이밍에 써준다.
쿠쟈
스트라이크에너지 근거리 회피사냥 - 보정치 60의 아름다운 데미지로 회피잡히면 미치고 팔짝 뛴다.
리모트플레어 원거리 회피사냥 - 가불이라 가드계기술 씹어먹음. 근데 어시연결이 안되지.
플레어스타 중거리 회피사냥 - 타이밍이 요상하다. 후딜레이는 김.
알테마 원거리 회피사냥 - 존나 느려터져서 초심자 아니면 잘 안맞음. 근데 이동력이 쩔어서 딜레이도 안잡히니 질러봐도 상관은 없음.
젝트
젝트스트림 근-중거리 회피사냥 - 즉발로 쓸경우 발로 두번까는 지속성에 근거리 회피사냥에 좋고, 모아서쓰면 쩌는 돌진력에 강판정 중거리 회피사냥이 된다.
젝트스트림 하나로 다해먹음.
가브라스
EX저지먼트 근거리 회피사냥 - 중판정에 미친범위에 미친 흡입. EX모드동안 이걸로 회피만노려도 본전은 뽑는다.
집중돌파 근거리 회피사냥 - 상하이동력이 좋다.
헤이트레드 중거리 회피사냥 - 모으다가 회피때 써준다.
물론 이것들 말고도 각각의 사용 센스에따라 회피사냥에 써먹을 수 있습니다.
CPU로 연습을 할 수가 없으니 대인전 경험에 따른거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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