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 약속드린 대로 완성했습니다.
얼마 전 그란디언님이 패치사항이 반영된 글을 올려주셨는데, 그걸 토대로 써봤습니다.
아마 난무 유형은 오리지널 공략과 크게 다르진 않을것 같네요.
우선 위나라부터 시작하겠습니다.
난무 유형
일격필살 - 데미지 배율이 꽤 좋은 난무. 대신 체인 수급율은 보통 높은 편이 아닙니다. 빨간색으로 표시합니다.
체인수급 - 다른 난무들에 비해 체인 수급율이 우월해서, 주로 각성 게이지 채우는 용도로 씁니다. 파란색으로 표시합니다.
범위견제 - 넓은 커버 범위가 특징인 난무들. 초록색으로 표시합니다.
위기탈출 - 순수 위기탈출 용도의 난무들. 이 유형에 속하는 난무는 대부분 중하위권 성능이라 보시면 됩니다. 남색으로 표시합니다.
돌진 - 말 그대로 시전시 돌진합니다. 이동 거리, 단타 히트 여부는 무장마다 제각각. 노란색 으로 표시합니다.
잡기 - 말 그대로 잡기. 가드 가능 여부 또한 무장마다 제각각입니다. 보라색 으로 표시합니다.
특수 - 체력 회복, 능력치 버프 등의 특수한 용도로 쓰이는 난무들. 주황색 으로 표시합니다.
* 여러 유형을 겸비한 난무의 경우에는 난무 이름과 발동 대사를 다른 색으로 표시하겠습니다.
1. 하후돈 (EX무기 - 박도, 천품 - 무영각)
EX1 - 차지 3에서 파생.
전방위를 커버하는 염속성의 횡베기. 가드 여부는 불확실합니다만 차지 3의 막타가 가드 크러시라 가드당할 일은 사실상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무영각 캔슬 가능.
EX2 - 차지 2에서 파생.
세번의 시원시원한 대각선 베기. 맞은 적은 멀리 날아갑니다. 이 역시 차지 2의 막타가 가드 크러시라 사실상 가불기이며, 무영각 캔슬도 가능.
지상난무 1 - 창아 (해치워주마!)
네번의 올려베기 후 지면을 박도로 내려찍어서 적을 날려버립니다. 커버 범위, 데미지 배율, 체인 수급율 모두 괜찮은 난무. 개인적으로 주력기입니다.
공중난무 - 창염 (박살내주마!)
공중에서 한바퀴 돌고 박도로 지면을 내리찍습니다. 창아의 막타만 공중에서 따로 쓰신다고 보면 될듯. 하후돈의 난무중에서는 배율이 가장 후달립니다만 그래도 강력합니다.
지상난무 2 - 열조 (각오하거라. 저 멀리 날려버려주마!)
십자가 모양으로 적을 벱니다. 데미지 배율이 막타에 집중되어 있는지라 말 그대로 일격필살. 대신 처음 2타도 체인 수급을 해주기 때문에 연격, 난격 둘다 적용해도 꽤 괜찮은 데미지를
뽑을 수 있습니다.
2. 전위 (EX무기 - 수부, 천품 - 선풍)
EX1 - 차지 1에서 파생.
일정 시간 모든 공격에 유푝 효과를 추가시키는 버프기입니다. 대신 이펙트와 달리 공격력 버프는 없더군요. 범위 구멍이 꽤 있는 수부의 단점을 잘 메꿔주는 기술.
EX2 - 차지 5에서 파생.
어퍼컷 한방 후 전방을 커버하는 횡베기. 평범한 전방 견제용입니다.
지상난무 1 - 천돌 (우오오오옷! 이거나 처먹어랏!)
적을 붙잡고 세번의 박치기 후 가로베기로 날려버립니다. 대인전 마무리로 괜찮은 편. 스톰 러쉬 연계도 가능은 합니다만 어떻게 적장을 골라서 잡느냐는 별개의 얘기겠죠?
공중난무 - 악래선풍 (쬐끔 아플거여~!)
전방위를 커버하는 수부 부메랑. 적병 밀집된 곳에서 제대로 한방 날리면 순식간에 주변이 깨끗해집니다. 배율도 나름 중상위권.
지상난무 2 - 아문호강 (이야아아앗! 놓치지 않을거여!)
손도끼 난무 후에 한손으로 적의 멱살을 잡고 땅에 처박아서 충격파를 발생시킵니다. 두번째 공격에 다단히트가 있어서 의외의 체인 수급을 해주는 편.
3. 장료 (EX무기 - 쌍월, 천품 - 선풍)
EX1 - 차지 4에서 파생.
자세를 취하면서 일정 시간 공격 속도, 이동 속도를 상승시키는 버프기입니다. 장료에게 신속이 필요없는 가장 큰 이유. 적을 날려버리고 자세를 취하기 때문에 시전 중에 맞을 일도 거의 없습니다.
EX2 - 차지 1에서 파생.
전방으로 돌진하면서 X자로 벱니다. 체력이 위태로울 때는 이거 하나로도 먹고살수 있을뿐더러, EX1의 공속 버프 또한 받기 때문에 주력기. 기백 파괴에도 좋습니다.
지상난무 1 - 참마격 (헤쳐나가리라!)
쌍월을 프로펠러 돌리듯 빙글빙글 돌리면서 돌진. 체인 수급율 좋고 배율도 좋고 돌진기의 특성상 후방 타격도 충분히 해줍니다. 대신 타수 하나하나가 적을 조금씩 띄우기 때문에 스톰 러쉬 연계용으로 쓰거나, 와우를 장착한 무기를 사용할 때는 헛칠 확률이 높은 편.
공중난무 - 참황격 (내 무를 보거라!)
공중에서 수직낙하 후 잠깐 뜸을 들였다가 올려베기. 배율도 좋지 않고, 결정적으로 막타가 가드 가능일뿐더러 수직낙하 후에 확정으로 맞지도 않습니다. 사실상 봉인기.
지상난무 2 - 신뢰각 (자! 신뢰각!)
쌍월로 적을 찌른 후 뒤돌아서 폼을 잡다가 빠른 속도로 돌려차기를 시전합니다. 배율은 상당히 좋습니다 잡기 판정이 좁아서 난전에서는 적장 노리고 쓰기가 힘듭니다. 대인전 마무리용으로 추천.
4. 조조 (EX무기 - 장검, 천품 - 무영각)
EX1 - 차지 1에서 파생.
전방에 빙속성 일제사격. 다만 빙속성의 지속 시간이 꽤 짧은데다가 배율도 좋은 편이 아니라서 고난이도로 갈수록 어째 잘 안 쓰게 되는 기술이네요.
EX2 - 차지 4에서 파생.
차지 4로 날아간 분신이 그 자리에서 그대로 여러번의 횡베기를 시전합니다. 기백 파괴에 상당히 좋습니다만 분신이 멀리서 공격하는 사이에 조조가 공격받을수 있다는게 흠.
지상난무 1 - 패도 (나의 패도 앞에... 사라져라!)
EX1의 강화판. 커버 범위도 꽤 넓은 편이고, 난무인 만큼 빙속성도 더 오래가고 배율도 훨씬 우월합니다. 잡병전에서의 주력기.
공중난무 - 빙람 (없어져라!)
패도의 공중 버전. 대신 커버 범위가 패도에 비해 꽤 좁아서 회피기로써의 성격이 좀 더 짙은 편.
지상난무 2 - 봉황난무 (각오는 되었느냐? 끝이다!)
장검으로 적을 찌른 후 분신 하나를 소환해서 함께 난무를 펼칩니다. 오리지널에서는 잉여기술이었는데, 맹장전으로 넘어오면서 배율이 엄청나게 좋아져서 사실상 일격필살이 되었습니다. 패도가 잡병전에서의 주력기라면, 이쪽은 대무장전에서의 주력기.
5. 허저 (EX무기 - 쇄봉, 천품 - 선풍)
EX1 - 차지 3에서 파생.
적을 끌어당긴 후 배치기로 날려버립니다. 후딜이 꽤 길고 배리어블 캔슬 또한 불가능한지라 비추. 대무장전에서나 가끔 써주시면 됩니다.
EX2 - 차지 1에서 파생.
허저가 쇄봉을 지지대로 삼아서 세번 구릅니다. 마지막에 쇄봉을 내려찍을때 전방위 충격파가 있습니다. 위기탈출 용도로 꽤 쓸만합니다만 역시 배리어블 캔슬이 불가능한게 단점.
지상난무 1 - 굴러갈거야 (굴러간다아아아아아!)
이름 그대로 허저가 굴러갑니다. 잡병 처리용이나 체인 수급용으로 좋은 편.
공중난무 - 안 질꺼야 (안 질꺼야아아아아! 우오오오오오!)
공중에서 수직낙하. 착지할 때 충격파가 발생하긴 합니다만 커버 범위가 너무 좁아서 큰 도움이 되진 않습니다. 왠만하면 봉인.
지상난무 2 - 혼내줄꺼야 (우오오오오오! 혼내줄꺼야!)
적을 띄운 후 공중에서 토스→리시브→스파이크 (...) 장료의 신뢰각처럼 잡기 판정이 좁은 편이라 스톰 러쉬 연계용으로는 부적절합니다.
6. 하후연 (EX무기 - 편전궁, 천품 - 선풍)
EX1 - 차지 1에서 파생.
광역 가드불능 염속성 지원사격. 전방위 견제, 체인 수급 뭐 하나 꿀리는게 없습니다. 대신 하후연이 내려오는 화살을 보고 폼을 잡기 때문에 이 점은 주의.
EX2 - 차지 3에서 파생.
전방으로 화살 한방. 아직까지 이렇다 할 용도를 찾지 못한 기술이네요. 사용 후에도 팔을 돌리는 후딜이 있는지라 역시 시전 후가 불안한게 단점.
지상난무 1 - 강단궁 (묘재란 자는 겉치레가 아니야~!)
전방으로 화살 한방 거하게 쏩니다. 방향 전환도 되고 리치도 꽤 길어서 견제용으로 안성맞춤. 대신 판정이 의외로 낮은 편이라 스톰 러쉬 연계용으로는 쓰기가 뭣합니다.
공중난무 - 창람궁 (주특기라고~?)
지면을 향해 무수히 많은 화살을 쏩니다. 데미지가 조금 너프되긴 했지만 체인 수급율은 여전히 예술.
지상난무 2 - 노도강단궁 (좋아, 진짜로 간다고~?)
편을 4번 휘두르고 전방으로 화살 한방 거하게 쏩니다. 배율도 괜찮고 강단궁과 달리 스톰 러쉬 연계도 가능해 더 나은 뎀딜이 가능합니다.
7. 서황 (EX무기 - 대부, 천품 - 선풍)
EX1 - 차지 3에서 파생.
자세를 취하면서 방어력 상승 버프를 걸고 대각선 베기. 커버 범위가 꽤 넓어서 견제용으로 좋습니다.
EX2 - 차지 5에서 파생.
대부로 지면을 내리찍습니다. 이펙트는 그럭저럭 넓긴 한데 아직 확실한 용도를 모르겠는 기술.
지상난무 1 - 대하단 (무의 진수를 보라!)
대부로 크게 한방 벱니다. 오리지널과 달리 가드가 가능해진게 아쉬운 점.
공중난무 - 산운단 (활로를 열겠노라!)
4 시절의 점프차지를 리뉴얼한 난무. 타수당 배율이 상당한 편이라 속성만 잘 이용하면 가장 높은 데미지를 뽑아낼수 있습니다.
지상난무 2 - 고봉양단파 (확실히 보아라! 이것이야말로 무의 극치!)
대부로 올려베기를 시전해서 암석 하나를 만들고, 그 암석이 박살나면서 충격파를 일으킵니다. 커버 범위, 배율 전부 뛰어난 난무. 스톰 러쉬 연계용으로도 좋습니다.
8. 장합 (EX무기 - 구조, 천품 - 경공)
EX1 - 차지 3에서 파생.
공중으로 상승하면서 다단히트의 공격을 시전합니다. 기백 파괴에는 그야말로 최적의 성능. 공중 종료라 무쌍 게이지가 넉넉히 있다면 공중난무 연계 또한 가능합니다.
EX2 - 차지 5에서 파생.
빙빙 돌면서 베기 후 살짝 점프하며 또 벱니다. 역시 공중 종료라는게 특징.
지상난무 1 - 원앙습 (자, 화려하게!)
전방으로 나아가면서 가로로 크게 한방 벱니다. 딱히 특별할건 없는 견제기.
공중난무 - 공작포 (이것이야 말로, 지고의 미!)
공중에서 빠른 속도로 낙하한 후 지상에서 회전 공격. 데미지 배율이 무지막지하게 올라서 엄청난 뎀딜이 가능합니다. 체인 수급과 뎀딜 양쪽 모두를 해낼수 있는 고성능의 난무.
지상난무 2 - 천계참 (이것이야 말로, 지극의 춤!)
적을 한명 붙잡고 구조로 적의 배를 뚫어버릴 기세로 후벼팝니다. 공작포에 비해 조금 밀리지만 그래도 괜찮은 뎀딜이 가능한 난무. 대무장전 마무리용으로 추천합니다.
9. 조인 (EX무기 - 아벽, 천품 - 선풍)
EX1 - 차지 4에서 파생.
자세를 취하면서 방어력 상승 버프를 겁니다. 고난이도에서 좋습니다.
EX2 - 차지 2에서 파생.
공중으로 점프해서 전방으로 회전 낙하. 다단히트라서 기백 파괴에 그럭저럭 좋습니다.
지상난무 1 - 여산 (돌격하겠다!)
아벽을 앞에 세우고 돌진합니다. 타수가 상당히 많아 연격 속성이나 스톰 러쉬와의 조합이 좋습니다.
공중난무 - 유곡 (용서는 없다!)
지면으로 낙하 후 발로 지면을 두번 찍습니다. 평범한 견제기.
지상난무 2 - 경랑 (음! 마지막 한방이다!)
적을 한명 붙잡고 아벽에서 충격파를 발산하여 멀리 날려보냅니다. 짧고 굵은 진정한 일격필살형 난무. 역시 대무장전 마무리로 추천합니다.
10. 조비 (EX무기 - 쌍인검, 천품 - 전신)
EX1 - 차지 1에서 파생.
전방에 지면에서 솟아나는 얼음 덩어리 하나를 소환합니다. 맹장전으로 넘어오면서 후방 커버가 가능해져서 안정성은 한층 올랐습니다만, 배리어블 캔슬은 여전히 불가능한게 단점.
EX2 - 차지 5에서 파생.
검을 지면으로 깊이 찔러넣어서 전방위를 커버하는 빙속성 충격파를 발생시킵니다. EX1보다 훨씬 안정적인 커버 범위가 특징. 개인적으로 주력기입니다.
지상난무 1 - 빙각 (이걸로 머리를 식히거라!)
지면을 찔러서 얼음 덩어리를 소환하고, 가로베기로 그 얼음을 깨서 추가 데미지를 줍니다. 개인적으로 맹장전으로 넘어오면서 앞쪽에 쏠려있던 범위가 적절히 조절된것 같은데, 확실히는 모르겠네요. 배율은 꽤 좋은 편입니다.
공중난무 - 낙빙 (어리석은 녀석... 무릎을 꿇어라.)
지면을 향해 다수의 우박을 뿌립니다. 체인 수급율, 배율 모두 상위권. 오히려 일부러 점프해서 이 난무를 쓰는게 더 좋을때도 있습니다.
지상난무 2 - 멸주 (네놈의 분수를... 깨닫거라!)
자신의 주변에 다수의 얼음 조각을 생성한 후 주변으로 날립니다. 말 그대로 범위 견제기. 참고로 막타가 가드 크러시입니다.
11. 견희 (EX무기 - 적, 천품 - 경공)
EX1 - 차지 1에서 파생.
전방을 향해 피리 부메랑 후 공격 속도 증가 버프를 받습니다. 즉 이 녀석도 버프기. 피리는 견희에게 돌아올때까지 공격 판정이 있습니다.
EX2 - 차지 3에서 파생.
적 한명을 붙잡고 춤을 추는 척 하다가 발차기로 멀리 날려버립니다. 대무장전 마무리용. 특이하게도 다운된 적도 다시 일으켜세워서 춤을 춥니다 (...)
지상난무 1 - 우박초래 (이 마음을 바치도록 하지요...)
조비의 낙빙과 비슷한 전방위 우박. 역시 평범한 범위 견제기입니다.
공중난무 - 빙종 (괜찮으신지요...? 좀 더 원하시는지요?)
천천히 착지해서 적을 잡고 피리 연주로 적을 홀리다가, 적을 쓰러트리고 구둣발로 세게 즈려밟아주는 기술. 잡기에 실패해도 피리는 불기 때문에 상황에 따라서는 범위 견제용으로 쓰이기도 합니다. 개인적으로는 대무장전 마무리용으로 씁니다.
지상난무 2 - 빙화 (저의 포로가 되시지요...)
춤을 추면서 피리를 붑니다. 아주 길고 아름다운 지속시간이 특징. 가드는 가능합니다만 만약 가드가 불가능한 상태에서 이 난무를 피하려면 무쌍 게이지 3개를 전부 소비해야지만 그나마 좀 편합니다.
12. 채문희 (EX무기 - 공후, 천품 - 경공)
EX1 - 차지 1에서 파생.
플레이어 주변에 일정 시간 동안 원형 기탄이 떨어집니다. 전체적으로 후방 커버가 불안정한 공후에게 그럭저럭 궁합이 잘 맞는 기술.
EX2 - 차지 5에서 파생.
전방으로 푸른 기탄을 발사합니다. 발사된 기탄은 지면에 일정 시간 동안 머물러 있고, 채문희가 공격을 하면 터지면서 충격파를 일으킵니다. 여몽의 EX2와 비슷하다고 보시며 되겠네요.
지상난무 1 - 호박광 (희망의 빛이여...)
춤을 추고 주변에 있는 아군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네, 채문희 본인이 아니라 채문희 주변의 아군 말입니다 (...) 뭐 총대장이나 전공목표에서 패주하면 안 된다고 지시한 무장 근처에서 쓰면 효과는 있기야 하겠지만... 정말 써본 적이 거의 없네요. 사실상 위기탈출용으로 봐도 무방할것 같습니다.
공중난무 - 홍옥광 (이 선율은... 다음 세대를 위해...)
천천히 착지하면서 붉은 빛 기탄을 뿌립니다. 성능은 뭐 그럭저럭. 개인적으로는 아래에 서술할 비취광을 가장 많이 쓰는지라 좀 더 연구가 필요한 기술입니다.
지상난무 2 - 비취광 (미래를 비추겠사옵니다...)
공후를 연주하면서 전방으로 에메랄드 빛 충격파를 날립니다. 체인 수급율만큼은 일품. 스톰 러쉬와의 연계도 좋습니다.
13. 가후 (EX무기 - 쇄겸, 천품 - 경공)
EX1 - 차지 5에서 파생.
제자리에서 후소퇴 한방 날리고 염속성의 어퍼컷으로 적을 멀리 날립니다. 그렇게까지 나쁜 성능은 아니지만 시동기인 차지 5가 워낙 시원찮아서 봉인.
EX2 - 차지 2에서 파생.
공중에 살짝 떠서 X자로 연속 베기를 합니다. 차지 2에서 나가는 만큼 연계도 훨씬 쉽고 화력이나 기백 파괴력도 좋은 편. 유폭을 달고 쓰면 커버 범위가 꽤 넓어지는 것 같습니다.
지상난무 1 - 분신화선격 (피할 수 있을까~?)
백덤블링 후에 분신 2체를 소환해서 쇄겸으로 회전공격. 데미지 배율이나 체인 수급율이나 아주 미쳐돕니다. 게다가 사용 중 방향 전환까지 가능한지라 전방위 견제용으로도 좋은 편.
공중난무 - 순영 (이런 방법도 있는데... 어떻겠나?)
공중에서 잠깐 사라졌다가 순식간에 지면으로 순간이동해서 적을 벱니다. 단 이동 거리나 데미지 배율이나 하나같이 애매해서 주력으로 쓰기에는 좀 뭣한 기술. 봉인해도 지장은 없습니다.
지상난무 2 - 화영 (꼭 이렇게까지... 해야 되겠나?)
쇄겸으로 전방의 적을 낚아채서 5번의 순간이동+연속 공격을 합니다. 난격 달아주면 꽤 괜찮은 데미지를 뽑을수 있습니다. 대무장전 주력기.
14. 방덕 (EX무기 - 낭아봉, 천품 - 선풍)
EX1 - 차지 4에서 파생.
일명 열사단. 전방의 지면을 내리쳐서 지면을 타고 나아가는 지진파를 발사합니다. 발사된 지진파는 적과 접촉하면 충격파를 일으켜서 주변의 적을 띄웁니다. 원거리 저격기로도, 근거리 견제기로도 쓸수 있는 꽤 괜찮은 기술.
EX2 - 차지 3에서 파생.
점프하면서 낭아봉으로 상대를 세번 내리찍습니다. 역시 근거리 견제기. 참고로 공중 종료기 때문에 점프차지로도 연계가 가능합니다.
지상난무 1 - 폭사단 (간다! 으리야아압!)
낭아봉으로 지면을 세게 두번 찍습니다. 역시 주변 견제용이긴 한데 배율이 상당히 좋아서 일격필살로도 활용이 가능합니다. 주력기 1.
공중난무 - 사암융단 (우오오오오! 솟아올라라!)
공중에서 수직낙하하면서 낭아봉으로 지면을 찍습니다. 커버 범위가 심히 좁은 관계로 봉인.
지상난무 2 - 사폭대정진 (무사의 길, 그저 전진뿐이다!)
주변에 기마병들을 소환한 뒤 그들과 함께 말을 타고 돌진합니다. 가드 불가에 데미지 배율, 체인 수급율 전부 상위권. 단점이라면 방향 전환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첫 조준이 중요하다는 것입니다. 주력기 2.
15. 왕이 (EX무기 - 필가차, 천품 - 경공)
EX1 - 차지 2에서 파생.
필가차를 좌우로 휘두르면서 돌진합니다. 기백 파괴용으로 제격.
EX2 - 차지 6에서 파생.
날아간 적을 쫓아가서 붙잡고 원을 돌며 벱니다. 주변 견제, 대무장전 마무리용으로 추천.
지상난무 1 - 참아 (저항하지 말아줘... 깨끗하게, 사라져.)
적을 붙잡고 공중으로 띄운 후 같이 점프해서 X자로 벱니다. 속성만 잘 갖춰졌다면 매우 효과적인 뎀딜이 가능합니다. 특히 공중 종료라 바로 공중 난무로 연계할수 있다는게 큰 장점.
공중난무 - 습아 (놓치지 않아... 후후... 기분 좋네...)
공중에서 빠른 속도로 낙하 후 적을 붙잡고 모가지를 찌릅니다. 상술했듯 참아와의 연계가 일품. 대무장전 마무리용으로 좋습니다.
지상난무 2 - 멸아 (멸해주겠어...)
반대편으로 높이 점프한 후 고속으로 이동하면서 벱니다. 괜찮은 견제기이지만, 타점이 매우 낮아서 스톰 러쉬와의 연계용으로는 부적절합니다.
15. 곽가 (EX무기 - 타구곤, 천품 - 경공)
EX1 - 차지 3에서 파생.
소환된 당구공을 하늘 높이 날려보냅니다. 날아간 당구공은 주변의 아무 지점에나 착지하면서 충격파를 일으킵니다. 착지 위치가 랜덤이라 딱히 제대로 써본 적이 없는 기술이네요.
EX2 - 차지 5에서 파생.
전방으로 다수의 당구공을 소환해서 튕깁니다. 왠지 실제 당구 기술같은 (...) 모션이 특징. 특히 날아간 공은 경사면이나 벽에 닿으면 꺾여서 다른 방향의 적도 공격하는지라 매우 쓸만합니다. 전방위 견제, 기백 파괴용으로 추천.
지상난무 1 - 비타격진포 (슬슬 해볼까...?)
전방에 크고 아름다운 푸른색 당구공을 생성합니다. 당구공은 지속되는 동안 주변의 적을 흡수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엄청난 체인 수급율이 특징. 또한 필드형 난무들이 다 그렇듯 유뢰와 유폭이 적용된다는게 장점입니다.
공중난무 - 여타난기류 (즐겁게... 해줄게!)
공중에서 여러개의 당구공을 튕깁니다. 보통 주변 견제용으로 쓰이지만 이쪽도 체인 수급율이 대단히 좋은 편. 연격, 유뢰, 유폭과의 조합이 좋습니다.
지상난무 2 - 금타난괴충 (받아줬으면 좋겠는데... 진심을 말이야!)
당구채로 툭 치고 당구공을 네번 튕겨서 적을 멀리 날려보냅니다. 속성만 잘 받쳐주면 꽤 훌륭한 뎀딜이 가능합니다. 대무장전 주력기.
16. 악진 (EX무기 - 쌍구, 천품 - 경공)
EX1 - 차지 1에서 파생.
살짝 점프하면서 두번 벱니다. 오리지널때나 지금이나 딱히 제대로 써본 기억은 없는 기술. 연구가 필요할것 같습니다.
EX2 - 차지 3에서 파생.
점프하면서 세번의 가로베기를 시전합니다. 기절&가드 크러시 효과가 붙어있는 차지 3 직후 바로 이어지기 때문에 사실상 가불기. 공중 종료이기 때문에 사용 후 점프 차지나 공중난무와의 연계 또한 가능합니다.
지상난무 1 - 순신태구 (자신있게 행동해도 괜찮겠습니까? 잘 먹혀든것 같습니다!)
스케이트를 타는것 마냥 쌍구를 휘두르며 이리저리 돌진하다가 쌍구로 지면을 긁어서 급제동합니다. 이동 속도가 상당히 빨라서 후방 타격이 매우 간단하다는게 특징. 대신 데미지가 마지막의 긁기에 집중되어 있어서 적절한 방향 조절이 필요합니다.
공중난무 - 참구성추 (준비 완료!)
공중에서 수직낙하하여 지면에 넓은 범위의 원형 충격파를 일으킵니다. 악진의 난무 중에서는 가장 효율적인 뎀딜이 가능한게 특징.
지상난무 2 - 지신연참 (한계에 도전합니다! 느낌 좋습니다!)
전방으로 덤블링을 하면서 나아간 후 공중에서 여러 번의 회전베기를 시전합니다. 체인 수급율은 좋지만 데미지 배율은 그야말로 시망. 모션을 보면 공중에서 끝나기 때문에 공중난무 연계라도 가능하게 해주면 좋을 것 같은데, 여러 모로 아쉬움이 남는 난무입니다.
17. 이전 (EX무기 - 차선극, 천품 - 선풍)
EX1 - 차지 3에서 파생.
전방을 커버하는 빙속성 베기와 함께 톱니바퀴 하나를 날려보냅니다. 개인적으로는 차지 3을 일부러 헛친 후, 이 기술로 적장을 얼리는 용도로 씁니다.
EX2 - 차지 6에서 파생.
점프하면서 가로로 한번 베고 지면을 내리찍어서 지진을 일으킵니다. 주변 견제용으로 좋습니다만 시동기인 차지 6의 선딜이 심히 긴게 흠.
지상난무 1 - 염제 (강하다고 나! 느낌 좋은데~!)
전방으로 톱니바퀴 하나를 날립니다. 맹장전으로 넘어오면서 배율이 대폭 오르고 이펙트까지 추가되면서 성능이 상당히 좋아졌습니다. 게다가 필드형으로 취급받아서 유뢰, 유폭의 효과 또한 적용됩니다.
공중난무 - 풍백 (지지 않는다고, 나!)
지면으로 두개의 차륜을 날립니다. 데미지 배율도 애매하고 방향 전환이 안되는지라 아직까지는 큰 용도를 찾지 못한 기술. 무엇보다 이전은 지상난무들이 원체 좋아서 자주 쓸일은 없을것 같네요.
지상난무 2 - 뇌공 (찌릿찌릿하다고, 나! 최고인데!)
주변에 톱니바퀴 두개를 배치해서 이리저리 돌리다가, 차선극을 피뢰침 삼아 세운 뒤 자신의 주변에 벼락 한 줄기를 떨구는 기술입니다. 막타의 배율이 예술. 대신 후딜이 엄청난 편이라 종료 후에는 배리어블 어택으로 잽싸게 후딜을 캔슬하는게 정신 건강에 좋습니다.
18. 우금 (EX무기 - 삼첨도, 천품 - 선풍)
EX1 - 차지 2에서 파생.
높이 점프에서 지면을 찍습니다. 평범한 견제기입니다만, 후딜이 꽤 긴지라 사용시 주의가 필요합니다.
EX2 - 차지 4에서 파생.
전방을 X자로 베고, 앞으로 나아가면서 찌르기를 시전합니다. 커버 범위가 매우 넓고 데미지 배율도 꽤 좋은 편이라 주력기.
지상난무 1 - 작절 (단념하거라, 도망칠 곳은 없다!)
지면을 내리쳐서 불기둥 하나를 소환하고, 다시 올려베기를 시전하면서 새 불기둥을 소환합니다. 두번째 불기둥을 만들기 전에 방향 전환이 가능하기 때문에 방향을 바꿔서 최대한 넓은
범위를 커버하도록 하는게 좋습니다.
공중난무 - 뇌단 (처형, 집행!)
전방에 낙뢰 한방 날립니다. 난격과의 궁합이 매우 좋은 난무. 참고로 원래는 적을 날리는데, 일정 확률로 기절하는 적도 있더군요. 어느 위치에서 난무를 맞았느냐에 따라 달라지는 듯 합니다. 연구 필요.
지상난무 2 - 옥인 (나의 제재를... 받아라!)
지면을 타고 전방으로 나아가는 검붉은 충격파를 발사합니다. 다만 다른 충격파들에 비해 전진 거리가 심히 짧은게 흠. 스톰 러쉬 연계나 대무장전 마무리용으로 추천합니다.
이로써 위나라는 끝이 났습니다. 이제 이 글이 공지로 올라가기만 하면 됩니다.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