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는 파판랜드(www.ffland.net)입니다.일단 시작하면
트레이닝(선수육성)
시합 출전
선수 스카웃
도움말,리셋
나가기
이렇게 돼있습니다.
전작하고 달라진 점은 전작에서는 시합에 나가서 유효한 행동을 해서 경험치를 획득, 레벨업하면 자동으로 능력치가 올라가게끔 돼었습니다만.. 이번에는 레벨이라는 개념이 없어지고 시합에 출전해서 포인트를 획득, 그 포인트를 바탕으로 트레이닝으로 선수 능력치를 올릴수 있게 변했습니다. 그래서 연습시합으로 포인트 획득 -> 선수 육성 -> 리그,토너먼트 출전 이런식으로 진행해야 합니다.
선수 트레이닝
일단 처음 시작하면 포인트 100이 주어지고 팀 멤버는 카모메단 6명 + 경비원 2명(빅스,웻지 로 추정..) 이렇게 있을겁니다. 카모메단 6명중 아니키는 스피드빼곤 키워봤자 별로니 퇴출시키시고 나머지 경비병 2명도 퇴출시킵니다. 그대신 스카웃레벨1의 쓸만한놈들을 스카웃 해옵니다. 그런다음 시합출전에 들어가셔서 3번째 메뉴인 연습시합을 합니다. 상대팀은 최약체인 키리카 비스트로 한정되는데.. 다른팀이랑 붙으시면 우리팀이 얼마나 약한지 뼈저리게 느껴질겁니다. ㅡ,.ㅡ; .. 알베드팀이랑 붙으면 7:0 콜드게임으로 집니다.
일단 키리카와 붙으면 거의 막상막하 일겁니다. 그만큼 키리카 팀이 허접인데 일단 경기 끝내고나면 포인트를 획득하고 이제 이 포인트를 바탕으로 선수를 트레이닝을 시킵니다. 참고로 포인트에 대해 설명하자면.. 포인트는 팀레벨이 1 오를때마다 얻는 양이 20씩 증가합니다. 팀 레벨은 2경기 승리때마다 1씩 오르구여. 게임을 계속할수록 포인트 얻는 양은 많아집니다. 그런데 포인트는 저축이 안되므로 모이면 바로바로 써버립시다.
포인트를 얻고 트레이닝 메뉴에 들어가보면 우리팀 포메이션 화면과 그 밑에 메뉴 4개가 뜰겁니다. 메뉴 4개는
포메이션 변경
작전 변경
트레이닝 시작
나가기
이렇게 돼있는거같습니다. 우리팀 포메이션 화면으로 커서를 이동시켜서 팀원 이름으로 들어가보면 12개의 육성 메뉴가 뜰겁니다.
1번은 휴식, 2~9번은 각 능력치 훈련, 10번은 mor을 99로, 11번은 카운셀링,12번은 컴비네이션 훈련입니다.
각 능력치에 대한 설명
end: 상대의 태클을 방어하는 능력
pas: 패스 능력
atk: 태클 능력
blk: 패스,슈팅 블러킹 능력
sht: 슈팅능력
cat: 골키퍼 능력
rng: range로 추정.. 확실히는 잘 모르겠네요.
rec: receive로 추정돼는데 역시 잘.. 팀플레이 능력이라고도 하더군요
spd: 스피드, 훈련이 불가능한 능력치.. 그치만 X-2는 자동조작이므로 별 쓸모없는 능력
rch: 역시 잘 모르는.. 이것도 훈련으로 안올라가고 평균값은 50정도..
mor: morale 로 추정.. 사기치, 높을수록 좋음
cnt: 계약기간
out: 부상으로 인한 경기 결장 횟수
gil: 계약금
ftg: 피로도, 높아지면 부상당할 수 있으므로 주의
연습시합으로 얻은 포인트를 바탕으로 각 능력치를 훈련시키는데 각 능력치는 어느 능력치를 올리면 어느 한 능력치가 떨어지는 식으로 돼있어서 모든 능력치 만땅 하기에 좀 어렵게 돼있습니다. pas를 올리면 end 가 떨어지는 식으로 돼있습니다.
pas -> end -> blk -> rng -> atk -> cat -> pas 이런식으로 물리기때문에 정상적인 훈련으로는 만땅하기가 좀 어렵지만 골키퍼를 제외하면 cat는 안올려도 돼기때문에 cat를 포기하면 만땅이 가능합니다. 슈팅은 rec와 서로 물리기때문에 둘다 만땅 채울려면 양쪽다 계속 번갈아가면서 만땅 하다보면 둘다 맥스 채울수 있습니다.
일단 초기 능력치 육성은 파인의 슈팅과 신라의 캣취,유우나,류크의 패스 위주로 키웁니다.각 능력치 훈련에 9포인트씩 주면 됩니다.파인이나 유우나 류크는 바이오리듬이 좋기때문에 키우기가 쉽지만 신라는 최악이므로 좀 빡셉니다. 여기서 잠깐 바이오리듬에 관한 설명을 하자면..
각 능력치 옆에 파란색으로 작게 써진 숫자들인데 0~9 의 값을 가집니다. 9에 가까울수록 좋은건데 이 수치가 높을수록 해당 능력치에 대한 훈련 의욕이 높다고 볼수 있겠네요.이 값이 0이면 한번 훈련시 피로도가 9씩 올라가고 9이면 피로도가 안올라갑니다. 이 값은 훈련을 할때마다 막 변하기땜에 9였던 것이 몇번 훈련하고나면 0이 돼기도 합니다. 이 값을 올리는게 바로 11번 메뉴인 카운셀링입니다. 메뉴 설명에는 무슨 인생 상담 어쩌고 나오는데 이걸 하고나면 바이오리듬이 최대치로 올라갑니다. 그러므로 훈련 들어가기전에 카운셀링 한번 하고나면 피로도가 적게 올라가므로 좋습니다. 초반에 휴식에 필요한 포인트를 아낄수 있죠.
각 능력치 훈련을 시키다보면 피로도가 올라갈 겁니다. 특히 신라는 cat의 바이오리듬 최대치가 3밖에 안되기때문에 팍팍 오릅니다. 그러므로 피로도가 3~40정도 쌓였으면 휴식을 좀 시켜야합니다. 휴식을 안시키고 계속 훈련시키면 부상당하게 돼는데 피로도 10당 1경기정도 결장하게 됩니다. 특별휴식으로 경기 결장횟수를 줄일수 있지만 포인트 소비가 크므로 미리미리 휴식하는게 좋습니다.
이런식으로 열심히 키리카 비스트와 연습시합 -> 포인트 획득 -> 선수 육성 을 반복하다보면 어느덧 키리카 팀을 7:0 콜드게임으로 압박할 날이 올겁니다. ㅡ,.ㅡ; 이제 슬슬 리그와 토너먼트 출전을 준비해야 돼는데요.. 정식 경기 출전 타이밍은.. 루카나 론조는 이기면서 알베드 팀에게는 질 정도에 나가는게 좋습니다. 왜냐면 2등 상품으로 좋은게 많이 나오기 때문이죠,, 토너먼트 결승엔 거의 알베드가 올라오기땜에 팀 멤버들 전부 능력치 만땅으로 키워버리면 일부러 지는게 더 어려워집니다. ㅡ,.ㅡ; 그러므로 알베드에게는 못이길 즈음 토너먼트에 출전하는게 좋습니다.
리그,토너먼트 상품
1등: 악세사리(그로우에그),연습시합 추가(자나르칸드,비사이드), 비밀특훈
2등: 연습메뉴 추가, 트레이드, 악세사리(그로우에그 안나옴)
3등: 악세사리(그로우에그 안나옴), 전지훈련(비사이드,키리카)
득점왕: 악세사리(그로우에그)
연습시합 추가 - 이 상품을 획득하면 연습시합 상대팀에 비사이드 오라카와 자나르칸드 에이브스가 추가됩니다. 비사이드는 알베드랑 엇비슷하지만 자나르칸드는 최강입니다.만땅 키운 팀으로도 3:0으로 진적이 있는.. ㅡ..ㅡ; 티더가 있는 팀이죠..
비밀특훈 - 비밀특훈의 경우 비밀특훈 sht 이런식으로 우리팀 한명이 해당 능력치에 대해 비밀 특훈을 받는데 비밀특훈을 보내면 해당 선수와의 계약이 끊어집니다. 다시 스카웃해와야 돼는데 다시 스카웃해오면 해당 능력치 색깔이 노랗게 돼면서 성장 최대 한계수치가 2배가 됩니다. 이걸 이용하면 나중에 신라의 cat를 99를 만들수 있습니다. 그런데 스카웃이 아닌 트레이드 해온 선수의 경우 비밀특훈을 보내면 다시 원래 팀으로 돌아가버리기 때문에 주의하시길..
연습메뉴 추가 - 선수 트레이닝 메뉴 12가지 이외에 새로 훈련 종류를 추가해줍니다. 제가 확인한건 4가지인데 아마 더 있는것같습니다. 13번이 홍백전,14번이 온천휴식, 15,16번은 df,mf 어쩌구 인데 정확히는 잘.. 홍백전 메뉴가 생길 경우 대단히 효율적인 선수 트레이닝이 가능합니다. 모든 능력치를 랜덤하게 다 올려주는데 떨어지는 능력치가 없기때문에 굉장히 효율적인 육성이 가능하죠. 그대신 피로도가 급상승하는데 14번 메뉴인 온천휴식을 보내면 됩니다. 피로도가 20 이상씩 감소합니다. 15,16번 메뉴는 별로더군요. 다른 능력치가 많이 떨어집니다.
트레이드 - 다른 팀의 선수와 우리 팀의 선수를 1:1로 맞바꿀 수 있습니다. 자나르칸드 에이브스의 티더나 비사이드 오라카의 와카, 베크렘 등을 스카웃해 올 수 있습니다.
그로우에그의 경우 1등이나 득점왕 상품으로만 등장하지만 자주 나오는 편이므로 금방 3개 모읍니다. 3등 상품인 전지훈련 가는거는 제가 못해본 관계로 뭔지 잘 모르겠다는..(일부러 3등 하기가 더 힘듭니다)
시합 메뉴
시합 출전시 처음에 3가지 중 한개를 고르는데 첫번째는 미니맵 화면으로 진행하다가 중요한 순간에는 실제 화면으로 보는것이고 두번째는 미니맵 화면으로만 진행, 세번째는 전부 실제 화면으로 보는 겁니다. 그리고 시합중 L1,R1키로 크리티컬 게이지를 조정할 수 있는데 크리티컬 게이지를 높이면 슈팅이나 패스등의 성공률이 올라가지만 피로도가 급상승하므로 경기중 부상당할 확률이 높아집니다. 경기중 부상을 당하면 굉장히 불리하기때문에 잘 조정해서 쓰시길..
추천 포메이션
사실 포메이션은 경기의 승패에 그리 큰 영향을 안미치는것 같습니다만.. 저같은 경우 4-2-1 포메이션을 선호합니다. 공격수가 1명이기 때문에 득점왕 해먹기가 좋죠.. 공격수로는 파인이나 다른 sht 높은 선수(저는 티더를 갖다 뒀습니다)를 두시고, 유우나,류크는 미드필더, 다치는 수비수, 키퍼 신라, 나머지는 걍 아무데나 배치해도 됩니다.
추천 선수와 각 선수 능력치 훈련 한계
유우나
END 41 ATK 28 PAS 84 SHT 42 BLK 73 RNG 119 REC 154
패스와 블럭이 좋기땜에 미드필더로 쓸만하고 저같은경우 슈팅 비밀특훈을 보내서 공격수 보조로 씁니다.
류크
END 43 ATK 22 PAS 73 SHT 45 BLK 82 RNG 89 REC 190
미드필더나 수비로 쓸만함..
파인
END 48 ATK 20 PAS 30 SHT 92 BLK 20 RNG 130 REC 135
공격수
신라
CAT 78
비밀특훈 CAT을 보내면 99까지 키울수 있습니다. 참고로 유우나도 비밀특훈 CAT 보내면 CAT 99까지 육성 가능..
뮤우(ミユウ)
END 54 ATK 41 PAS 41 SHT 83 BLK 39 RNG 110 REC 210
전작에선 골키퍼였었는데 이번엔 공격수로 씁니다. 스카웃레벨 4
유유이 (ユユイ)
모든 능력치 99,RNG ,REC 255
모든 능력치 최대로 육성 가능하지만 바이오리듬 최대값이 전부 1이라는 극악의.. 막상 다 키워놔도 별로 좋은지 모르겠다는.. 스카웃레벨 MAX에서 등장
루치루 (ルチル)
모든 능력치 77,RNG,REC 177
청년동맹의 대장, 바이오리듬이 전부 7입니다. 유유이보다 키우기 쉽기땜에 쓸만함.. 스카웃레벨 MAX
베크렘(ベクレム)
END 56 ATK 38 PAS 40 SHT 75 BLK 16 RNG 125 REC 187
비사이드 오라카와의 트레이드로 얻습니다.
와카(ワッカ)
END 72 ATK 39 PAS 27 SHT 74 BLK 40 RNG 134 REC 190
베크렘과 마찬가지..
에이브스 에이스(티더)
END 92 ATK 36 PAS 72 SHT 99 BLK 42 RNG 199 REC 255
자나르칸드 에이브스와의 트레이드로 얻습니다. SHT 초기값 98
스카웃 레벨
스카웃 레벨은 팀 레벨이 올라가면 자동으로 올라가고 스카웃 레벨이 높을 수록 좋은 선수들을 스카웃 해올수 있습니다. 스카웃레벨 MAX에는 이사루,마로다,도나,바르텔로 등 게임에 나오는 조연들이 있죠..
컴비네이션 훈련
12번째 트레이닝 메뉴인 컴비네이션 훈련은 다른 선수와의 호흡을 맞추는 훈련이라고 생각됩니다. 두 선수간에 컴비네이션 수치가 높을 경우 패스 미스가 잘 안나고 멋진 콤비플레이를 하는 경우가 많은것같네요. 유우나와 티더 컴비네이션 수치 20이상 올렸더니 유우나의 패스를 티더가 멋지게 발리슛으로 연결하더군요. 나중에 선수들 다 키우고 나면 컴비네이션에 포인트를 투자하면 됩니다.
생각없이 막 쓸려고 하니깐 좀 뒤죽박죽 된거같습니다만.. 블리츠볼 시작하시려는 분들께 도움이 되길 바라며.. 그로우에그 3개 모으기보단 티더 스카웃하기를 목표로 겜 하시면 좀더 즐겁지 않을까 합니다.. 그럼 모두 즐 파판하시길..
P.S 이름 옆에 별 달린 선수들은 뭔가 특별한게 있는것같습니다. 티더나 뮤우가 대회전 슛이라는 기술을 자주 사용하는데 아마도 별 달린 선수들의 특권이 아닐까 하는..
정보는 공유해야겠죠^^;;;
트레이닝(선수육성)
시합 출전
선수 스카웃
도움말,리셋
나가기
이렇게 돼있습니다.
전작하고 달라진 점은 전작에서는 시합에 나가서 유효한 행동을 해서 경험치를 획득, 레벨업하면 자동으로 능력치가 올라가게끔 돼었습니다만.. 이번에는 레벨이라는 개념이 없어지고 시합에 출전해서 포인트를 획득, 그 포인트를 바탕으로 트레이닝으로 선수 능력치를 올릴수 있게 변했습니다. 그래서 연습시합으로 포인트 획득 -> 선수 육성 -> 리그,토너먼트 출전 이런식으로 진행해야 합니다.
선수 트레이닝
일단 처음 시작하면 포인트 100이 주어지고 팀 멤버는 카모메단 6명 + 경비원 2명(빅스,웻지 로 추정..) 이렇게 있을겁니다. 카모메단 6명중 아니키는 스피드빼곤 키워봤자 별로니 퇴출시키시고 나머지 경비병 2명도 퇴출시킵니다. 그대신 스카웃레벨1의 쓸만한놈들을 스카웃 해옵니다. 그런다음 시합출전에 들어가셔서 3번째 메뉴인 연습시합을 합니다. 상대팀은 최약체인 키리카 비스트로 한정되는데.. 다른팀이랑 붙으시면 우리팀이 얼마나 약한지 뼈저리게 느껴질겁니다. ㅡ,.ㅡ; .. 알베드팀이랑 붙으면 7:0 콜드게임으로 집니다.
일단 키리카와 붙으면 거의 막상막하 일겁니다. 그만큼 키리카 팀이 허접인데 일단 경기 끝내고나면 포인트를 획득하고 이제 이 포인트를 바탕으로 선수를 트레이닝을 시킵니다. 참고로 포인트에 대해 설명하자면.. 포인트는 팀레벨이 1 오를때마다 얻는 양이 20씩 증가합니다. 팀 레벨은 2경기 승리때마다 1씩 오르구여. 게임을 계속할수록 포인트 얻는 양은 많아집니다. 그런데 포인트는 저축이 안되므로 모이면 바로바로 써버립시다.
포인트를 얻고 트레이닝 메뉴에 들어가보면 우리팀 포메이션 화면과 그 밑에 메뉴 4개가 뜰겁니다. 메뉴 4개는
포메이션 변경
작전 변경
트레이닝 시작
나가기
이렇게 돼있는거같습니다. 우리팀 포메이션 화면으로 커서를 이동시켜서 팀원 이름으로 들어가보면 12개의 육성 메뉴가 뜰겁니다.
1번은 휴식, 2~9번은 각 능력치 훈련, 10번은 mor을 99로, 11번은 카운셀링,12번은 컴비네이션 훈련입니다.
각 능력치에 대한 설명
end: 상대의 태클을 방어하는 능력
pas: 패스 능력
atk: 태클 능력
blk: 패스,슈팅 블러킹 능력
sht: 슈팅능력
cat: 골키퍼 능력
rng: range로 추정.. 확실히는 잘 모르겠네요.
rec: receive로 추정돼는데 역시 잘.. 팀플레이 능력이라고도 하더군요
spd: 스피드, 훈련이 불가능한 능력치.. 그치만 X-2는 자동조작이므로 별 쓸모없는 능력
rch: 역시 잘 모르는.. 이것도 훈련으로 안올라가고 평균값은 50정도..
mor: morale 로 추정.. 사기치, 높을수록 좋음
cnt: 계약기간
out: 부상으로 인한 경기 결장 횟수
gil: 계약금
ftg: 피로도, 높아지면 부상당할 수 있으므로 주의
연습시합으로 얻은 포인트를 바탕으로 각 능력치를 훈련시키는데 각 능력치는 어느 능력치를 올리면 어느 한 능력치가 떨어지는 식으로 돼있어서 모든 능력치 만땅 하기에 좀 어렵게 돼있습니다. pas를 올리면 end 가 떨어지는 식으로 돼있습니다.
pas -> end -> blk -> rng -> atk -> cat -> pas 이런식으로 물리기때문에 정상적인 훈련으로는 만땅하기가 좀 어렵지만 골키퍼를 제외하면 cat는 안올려도 돼기때문에 cat를 포기하면 만땅이 가능합니다. 슈팅은 rec와 서로 물리기때문에 둘다 만땅 채울려면 양쪽다 계속 번갈아가면서 만땅 하다보면 둘다 맥스 채울수 있습니다.
일단 초기 능력치 육성은 파인의 슈팅과 신라의 캣취,유우나,류크의 패스 위주로 키웁니다.각 능력치 훈련에 9포인트씩 주면 됩니다.파인이나 유우나 류크는 바이오리듬이 좋기때문에 키우기가 쉽지만 신라는 최악이므로 좀 빡셉니다. 여기서 잠깐 바이오리듬에 관한 설명을 하자면..
각 능력치 옆에 파란색으로 작게 써진 숫자들인데 0~9 의 값을 가집니다. 9에 가까울수록 좋은건데 이 수치가 높을수록 해당 능력치에 대한 훈련 의욕이 높다고 볼수 있겠네요.이 값이 0이면 한번 훈련시 피로도가 9씩 올라가고 9이면 피로도가 안올라갑니다. 이 값은 훈련을 할때마다 막 변하기땜에 9였던 것이 몇번 훈련하고나면 0이 돼기도 합니다. 이 값을 올리는게 바로 11번 메뉴인 카운셀링입니다. 메뉴 설명에는 무슨 인생 상담 어쩌고 나오는데 이걸 하고나면 바이오리듬이 최대치로 올라갑니다. 그러므로 훈련 들어가기전에 카운셀링 한번 하고나면 피로도가 적게 올라가므로 좋습니다. 초반에 휴식에 필요한 포인트를 아낄수 있죠.
각 능력치 훈련을 시키다보면 피로도가 올라갈 겁니다. 특히 신라는 cat의 바이오리듬 최대치가 3밖에 안되기때문에 팍팍 오릅니다. 그러므로 피로도가 3~40정도 쌓였으면 휴식을 좀 시켜야합니다. 휴식을 안시키고 계속 훈련시키면 부상당하게 돼는데 피로도 10당 1경기정도 결장하게 됩니다. 특별휴식으로 경기 결장횟수를 줄일수 있지만 포인트 소비가 크므로 미리미리 휴식하는게 좋습니다.
이런식으로 열심히 키리카 비스트와 연습시합 -> 포인트 획득 -> 선수 육성 을 반복하다보면 어느덧 키리카 팀을 7:0 콜드게임으로 압박할 날이 올겁니다. ㅡ,.ㅡ; 이제 슬슬 리그와 토너먼트 출전을 준비해야 돼는데요.. 정식 경기 출전 타이밍은.. 루카나 론조는 이기면서 알베드 팀에게는 질 정도에 나가는게 좋습니다. 왜냐면 2등 상품으로 좋은게 많이 나오기 때문이죠,, 토너먼트 결승엔 거의 알베드가 올라오기땜에 팀 멤버들 전부 능력치 만땅으로 키워버리면 일부러 지는게 더 어려워집니다. ㅡ,.ㅡ; 그러므로 알베드에게는 못이길 즈음 토너먼트에 출전하는게 좋습니다.
리그,토너먼트 상품
1등: 악세사리(그로우에그),연습시합 추가(자나르칸드,비사이드), 비밀특훈
2등: 연습메뉴 추가, 트레이드, 악세사리(그로우에그 안나옴)
3등: 악세사리(그로우에그 안나옴), 전지훈련(비사이드,키리카)
득점왕: 악세사리(그로우에그)
연습시합 추가 - 이 상품을 획득하면 연습시합 상대팀에 비사이드 오라카와 자나르칸드 에이브스가 추가됩니다. 비사이드는 알베드랑 엇비슷하지만 자나르칸드는 최강입니다.만땅 키운 팀으로도 3:0으로 진적이 있는.. ㅡ..ㅡ; 티더가 있는 팀이죠..
비밀특훈 - 비밀특훈의 경우 비밀특훈 sht 이런식으로 우리팀 한명이 해당 능력치에 대해 비밀 특훈을 받는데 비밀특훈을 보내면 해당 선수와의 계약이 끊어집니다. 다시 스카웃해와야 돼는데 다시 스카웃해오면 해당 능력치 색깔이 노랗게 돼면서 성장 최대 한계수치가 2배가 됩니다. 이걸 이용하면 나중에 신라의 cat를 99를 만들수 있습니다. 그런데 스카웃이 아닌 트레이드 해온 선수의 경우 비밀특훈을 보내면 다시 원래 팀으로 돌아가버리기 때문에 주의하시길..
연습메뉴 추가 - 선수 트레이닝 메뉴 12가지 이외에 새로 훈련 종류를 추가해줍니다. 제가 확인한건 4가지인데 아마 더 있는것같습니다. 13번이 홍백전,14번이 온천휴식, 15,16번은 df,mf 어쩌구 인데 정확히는 잘.. 홍백전 메뉴가 생길 경우 대단히 효율적인 선수 트레이닝이 가능합니다. 모든 능력치를 랜덤하게 다 올려주는데 떨어지는 능력치가 없기때문에 굉장히 효율적인 육성이 가능하죠. 그대신 피로도가 급상승하는데 14번 메뉴인 온천휴식을 보내면 됩니다. 피로도가 20 이상씩 감소합니다. 15,16번 메뉴는 별로더군요. 다른 능력치가 많이 떨어집니다.
트레이드 - 다른 팀의 선수와 우리 팀의 선수를 1:1로 맞바꿀 수 있습니다. 자나르칸드 에이브스의 티더나 비사이드 오라카의 와카, 베크렘 등을 스카웃해 올 수 있습니다.
그로우에그의 경우 1등이나 득점왕 상품으로만 등장하지만 자주 나오는 편이므로 금방 3개 모읍니다. 3등 상품인 전지훈련 가는거는 제가 못해본 관계로 뭔지 잘 모르겠다는..(일부러 3등 하기가 더 힘듭니다)
시합 메뉴
시합 출전시 처음에 3가지 중 한개를 고르는데 첫번째는 미니맵 화면으로 진행하다가 중요한 순간에는 실제 화면으로 보는것이고 두번째는 미니맵 화면으로만 진행, 세번째는 전부 실제 화면으로 보는 겁니다. 그리고 시합중 L1,R1키로 크리티컬 게이지를 조정할 수 있는데 크리티컬 게이지를 높이면 슈팅이나 패스등의 성공률이 올라가지만 피로도가 급상승하므로 경기중 부상당할 확률이 높아집니다. 경기중 부상을 당하면 굉장히 불리하기때문에 잘 조정해서 쓰시길..
추천 포메이션
사실 포메이션은 경기의 승패에 그리 큰 영향을 안미치는것 같습니다만.. 저같은 경우 4-2-1 포메이션을 선호합니다. 공격수가 1명이기 때문에 득점왕 해먹기가 좋죠.. 공격수로는 파인이나 다른 sht 높은 선수(저는 티더를 갖다 뒀습니다)를 두시고, 유우나,류크는 미드필더, 다치는 수비수, 키퍼 신라, 나머지는 걍 아무데나 배치해도 됩니다.
추천 선수와 각 선수 능력치 훈련 한계
유우나
END 41 ATK 28 PAS 84 SHT 42 BLK 73 RNG 119 REC 154
패스와 블럭이 좋기땜에 미드필더로 쓸만하고 저같은경우 슈팅 비밀특훈을 보내서 공격수 보조로 씁니다.
류크
END 43 ATK 22 PAS 73 SHT 45 BLK 82 RNG 89 REC 190
미드필더나 수비로 쓸만함..
파인
END 48 ATK 20 PAS 30 SHT 92 BLK 20 RNG 130 REC 135
공격수
신라
CAT 78
비밀특훈 CAT을 보내면 99까지 키울수 있습니다. 참고로 유우나도 비밀특훈 CAT 보내면 CAT 99까지 육성 가능..
뮤우(ミユウ)
END 54 ATK 41 PAS 41 SHT 83 BLK 39 RNG 110 REC 210
전작에선 골키퍼였었는데 이번엔 공격수로 씁니다. 스카웃레벨 4
유유이 (ユユイ)
모든 능력치 99,RNG ,REC 255
모든 능력치 최대로 육성 가능하지만 바이오리듬 최대값이 전부 1이라는 극악의.. 막상 다 키워놔도 별로 좋은지 모르겠다는.. 스카웃레벨 MAX에서 등장
루치루 (ルチル)
모든 능력치 77,RNG,REC 177
청년동맹의 대장, 바이오리듬이 전부 7입니다. 유유이보다 키우기 쉽기땜에 쓸만함.. 스카웃레벨 MAX
베크렘(ベクレム)
END 56 ATK 38 PAS 40 SHT 75 BLK 16 RNG 125 REC 187
비사이드 오라카와의 트레이드로 얻습니다.
와카(ワッカ)
END 72 ATK 39 PAS 27 SHT 74 BLK 40 RNG 134 REC 190
베크렘과 마찬가지..
에이브스 에이스(티더)
END 92 ATK 36 PAS 72 SHT 99 BLK 42 RNG 199 REC 255
자나르칸드 에이브스와의 트레이드로 얻습니다. SHT 초기값 98
스카웃 레벨
스카웃 레벨은 팀 레벨이 올라가면 자동으로 올라가고 스카웃 레벨이 높을 수록 좋은 선수들을 스카웃 해올수 있습니다. 스카웃레벨 MAX에는 이사루,마로다,도나,바르텔로 등 게임에 나오는 조연들이 있죠..
컴비네이션 훈련
12번째 트레이닝 메뉴인 컴비네이션 훈련은 다른 선수와의 호흡을 맞추는 훈련이라고 생각됩니다. 두 선수간에 컴비네이션 수치가 높을 경우 패스 미스가 잘 안나고 멋진 콤비플레이를 하는 경우가 많은것같네요. 유우나와 티더 컴비네이션 수치 20이상 올렸더니 유우나의 패스를 티더가 멋지게 발리슛으로 연결하더군요. 나중에 선수들 다 키우고 나면 컴비네이션에 포인트를 투자하면 됩니다.
생각없이 막 쓸려고 하니깐 좀 뒤죽박죽 된거같습니다만.. 블리츠볼 시작하시려는 분들께 도움이 되길 바라며.. 그로우에그 3개 모으기보단 티더 스카웃하기를 목표로 겜 하시면 좀더 즐겁지 않을까 합니다.. 그럼 모두 즐 파판하시길..
P.S 이름 옆에 별 달린 선수들은 뭔가 특별한게 있는것같습니다. 티더나 뮤우가 대회전 슛이라는 기술을 자주 사용하는데 아마도 별 달린 선수들의 특권이 아닐까 하는..
정보는 공유해야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