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게 아까전에 제가 올렸던 글입니다.
여기서 기본적인 정보를 일단 봐주세요. 귀찮으신 분들은 아래쪽에 있는 요약만 보셔도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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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단 저 글을 쓴 이후로 여러 실험을 더해본 결과 저 내용에서 고쳐야 할 부분이 있습니다.
우선 강화 시 첫 번째로 선택되는 '대상무기' , 그리고 두 번째로 사용되는게 '매체무기' 입니다.
제 예전글을 보시면 매체무기가 더 중요하다고 나와있는데,
실험결과 매체무기는 중요하지 않습니다.
중요한 것은 대상무기입니다.
실험도중 매체무기를 완전히 허접한 걸로 넣어보면 어떨까?
하는 마음에 구슬1개짜리에 속성도 없는 가치 3이었나 4였나 하는 무기를 넣어봤는데 왠걸,
오히려 가치가 더 올랐습니다.
이에 착안하여 여러번 실험한 결과,
무기강화에서 중요한 요소는 두 가지입니다.
1. 대상무기의 가치
2. 대상무기의 강화 횟수(이 부분은 확실하진 않지만 경험에 근거한 가설입니다)
가치 12정도의 대상무기를 강화한다고 할 경우 매체무기의 가치와는 상관없이,
결과물은 원래의 가치에서 -2~ 2 사이로 결정됩니다.
가치12의 대상무기를 강화할 경우 10~14의 결과물이 나온다는거죠.
(가끔 15가 뜰때도 있으나 이는 가치가 소수점 미만이 생략되기 때문인것 같습니다.)
보통 강화시 하강보단 상승이 잘되는 편이며, 2보다는 1이 잘 붙는 것 같습니다. -1도 종종 생기긴 합니다.
따라서 올바른 강화방법은
1. 가치 11~12정도의 대상무기를 준비한다.(구슬4개, 속성은 6개 다 붙어있어야한다)
2. 매체무기를 여러개 준비한다.(매체무기의 가치는 전혀 상관이 없으며, 오히려 가치가 떨어지는게 소재를 적게 소모해서 좋다.)
-> 상점표 값싼 무기를 여러개 준비.
3. 무기소재는 넉넉히 100~150개 정도 준비하자.
-> 파견소 40레벨정도 올리면 나오는 곳에 파견할 경우 무기소재가 10~15정도 들어온다. 이를 이용하여 한번만 싸우고 기지복귀 반복.
4. 준비한 대상무기에 아무 매체무기나 집어넣고 가치가 1이나 2 정도 올라가게 되면 세이브. 가치가 그대로거나 하락하면 로드.
5. 반복
6. 점점 대상무기의 가치가 오르면서 어느순간 매우 높은 등급의 속성이 원하는대로 나오면 무기완성.
위 방법대로 강화해본 결과물입니다. 무기소재가 좀 모자라서 (80개 정도) 올 10은 못 만들었는데,
여기서 한 두번만 더했으면 충분히 가능하다고 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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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직 위키에도 무기강화에 대해 자세한 정보가 없어서 ㅠ 답답해서 그냥 제가 실험했습니다^^;
(IP보기클릭)221.141.***.***
음... 아직도 제대로 된 정보가 안올라왔군요 우선 무기의 가치는 보실 필요가 없습니다 무기는 강화하면 무조건 성능이 상승합니다 다만 무기의 기본 공격력은 그대로이므로 구슬수는 변하지 않습니다 무기가 무조건 좋아지는데 왜 가치가 떨어지느냐 하면 레벨이 달리지 않은 스킬들이 있을경우 가치를 0으로 계산하기 때문입니다. 우연히 스킬 다섯개가 레벨이 안달린 채로 나왔었는데 가치가 급락했었고, 다시 강화하여 6이상이 펄쩍 뛰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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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 아직도 제대로 된 정보가 안올라왔군요 우선 무기의 가치는 보실 필요가 없습니다 무기는 강화하면 무조건 성능이 상승합니다 다만 무기의 기본 공격력은 그대로이므로 구슬수는 변하지 않습니다 무기가 무조건 좋아지는데 왜 가치가 떨어지느냐 하면 레벨이 달리지 않은 스킬들이 있을경우 가치를 0으로 계산하기 때문입니다. 우연히 스킬 다섯개가 레벨이 안달린 채로 나왔었는데 가치가 급락했었고, 다시 강화하여 6이상이 펄쩍 뛰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