튜토리얼 두번째 순서인 '블레이드 모드 캔슬' 입니다.
현재는 여러가지 배리에이션으로 참탈캔슬, 참격캔슬로도 불리우기도 하며
블캔이나 참캔같은 줄임말로도 불리우고 있습니다.
데모를 플레이해보신다면 블레이드 모드에 대해서는 튜토리얼에서 시행할 것이므로 생략하고
패링과 함께 본 게임에서 가장 중요한 시스템 중 하나인 블레이드 모드 캔슬만 대하여 간략하게 다루어보겠습니다.
처음 이것을 응용했을때는 '역시 플래티넘 (oㅅo)b !! 블레이드 모드를 캔슬에까지 활용시키다니!!'라고 감탄했습니다만
플래티넘에서 일하시는 데빌메이크라이님의 말씀을 들어보니 꼭 그런거같지는 않기도 ㅡㅡ;;
여튼 개발자분들이 의도하였든 의도하지 않았든
패링과 함께 본게임의 템포를 굉장히 빠르게 만들어주는 핵심 스킬이므로 패링과 함께 숙지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사실 숙지라는 말에 어폐가 있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쉬운 조작도 아니니 마음 편하게 보시면 됩니다.
[블레이드 모드 캔슬]
개념은 어떤 동작 중 순간적으로 블레이드 모드를 발동 시켜서
지금 하고있는 동작을 캔슬하고 다른 동작으로 잇는 기술입니다.
사실 이것만 알아도 블레이드 모드 캔슬 튜토리얼은 끝.
위 움짤은 세모 콤보 도중에 블레이드 모드로 캔슬하고 슬라이딩 공격을 날리는 모습입니다.
본래 세모 콤보에서 다음번에 백열각이 날아갈 차례인데
블레이드 모드를 순간적으로 발동시키면
이 동작 자체를 강제로 캔슬하고 다른 동작을 그대로 집어 넣을 수 있습니다.
이 덕에 굉장히 빠른 템포로 공격을 가할 수 있습니다 --b
또다른 예로 굉장히 후딜이 긴 스팅거를 블레이드 모드로 강제로 캔슬하고
직후 쳐올리기를 발동해 공중콤보를 넣는 모습입니다.
사용 방법에 따라서 정말 여러가지 콤보 배리에이션을 만들 수 있으니
캔슬을 토대로 여러가지 독창적 콤보를 직접 개발하는 것도 재미가 될 수 있겠네요 ^^
위 움짤은 굉장히 변태적인 응용법 중 하나로
뜨는 동작이 있는 공격에서 타이밍만 잘 맞춰 캔슬하면
위와 같이 라이징 오토시를 발동시킬수 있습니다 ㅡㅡ;;
맺으며
이번 메탈기어 라이징이 굉장히 기대되는 이유로서 적의 공격을 신경쓰지 말고 몰아붙이라는 '패링'도 있습니다만
또한 그 몰아붙이는 방법 역시 굉장히 다양하고, 또 빠르게 만들어 주는 핵심 시스템이 요 블레이드 모드 캔슬이 되겠습니다.
제 판단으로는 이 패링과 블레이드 모드 캔슬을 어떻게 사용하냐가
이 게임의 숙련도와 재미를 결정하는 가장 중요하게 될 것으로 생각합니다.
DmC에 비해서는 약간 진입문턱이 있어보이는 본 게임인 만큼
이 두가지 시스템을 반드시 숙지해주시기 바랍니다.
이 두가지만 어느정도 쓰실 수 있다면 굉장히 재미있어질 것입니다^^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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