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래는 플짤로 깔끔하게 하려 했지만 용량을 한참 낮춰도 렉이 심해서 결국 영상편집으로 결정했습니다. 조금 아쉽네요.
시작에 앞서 추천장비로는 클레이모어같은 경직도가 좀 있는 대검류, 그리고 중량 1/4 이하의 차림을 추천합니다. 아르토리우스와 싸울 때는 막고 때리기보다는 피하고 때리는게 더 효과적이기 때문입니다. 경직도가 좀 있는 대검류는 아르토리우스의 버프패턴을 끊기 위해 필요합니다. 클레이모어 정도면 충분합니다.
강공격들은 패턴이 일정하지만 약공격의 경우엔 이런저런 공격을 섞어서 해오는 편이니 역시 직접 싸워보시는게 가장 도움이 됩니다.
패턴 이름은 임의로 정했습니다.
1. 높이 뛰어찍기
보스전에 들어가서 있으면 주로 첫번쨰로 해오는 공격입니다. 타이밍을 맞춰 구르면 2번까지도 칠 수 있는 쉬운 패턴.
2. 2연베기
가볍게 2번 좌우로 벱니다. 항상 2번 베는건 아니고 1번 베고 나서 다른 공격을 하기도 하고, 약공격이라 공격할 틈은 없는 편.
3. 2연 횡베기
공격에 전진성이 없기 때문에 이걸로 치고 들어오는 일은 거의 없고, 주로 후속타로 들어옵니다.
4. 3연속 점프찍기
아르토리우스가 자주 하는 패턴인 점프찍기입니다. 항상 3번 연속 점프찍기를 하는건 아니고 1번, 2번, 3번 다양합니다.
다운시키는 공격이지만 연속으로 얻어맞기 때문에 섣불리 공격했다가 얻어맞으면 답 없으니 가능한 천천히 관찰하며 공격합시다.
5. 전진 강하게 찌르기
전진하며 강하게 찌릅니다. 데미지도 꽤 강한 편. 강공격이라서 굴러서 반격할 수 있습니다.
6. 가볍게 찌르기
위의 전진 강하게 찌르기와 혼동되는 패턴입니다. 그래도 전진성은 적어서 거리가 좀 있다면 피하기 수월.
7. 심연 흩뿌리기
심연의 조각을 흩뿌립니다. 특수한 동작때문에 보고 피하기 쉽습니다. 맞아도 데미지는 적은 편.
8. 강하게 내려치기
말 그대로 강하게 내려칩니다. 강하게 내려치는것치곤 데미지가 그렇게 강한 것 같진 않지만.. 옆으로 구르고 공격 가능.
9. 횡베기 뒤로구르기
한번 횡으로 베며 뒤로 구릅니다. 이것도 후속타 격으로 주로 들어오는편.
10. 위로 쳐올리며 뒤로 빠지기
맞으면 공중에 붕 떠오릅니다. 후속타가 오기 전에 피할 수 있지만 중량이 무거우면 주의.
11. 전진 원베기
전진하며 원모양으로 벱니다. 타이밍이 미묘하게 느려서 빠르게 굴렀다가 맞는 일이 많은 패턴이니 주의.
12. 흑화하기(?)
처음 상대할 때 가장 까다로운 패턴. 심연의 힘을 모아 각성상태가 되는 패턴입니다. 체력이 1/4 닳을 때마다 뒤로 굴러서 플레이어와의 거리를 벌린 뒤 기를 모으는데 경직성이 높은 무기로 2번 쳐주면 풀립니다. 클레이모어같은 대검으로 2대 치면 풀리더군요.
패턴에 익숙하지 않아서 멀뚱하니 보고 있게 되면 훨씬 센 데미지로 돌아오니 패턴을 잘 보고 끊어주도록 합니다.
물론 가장 좋은 방법은 죽어가면서 익히는거지만. 멘붕도가 꽤 강한지라 -_-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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