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어구를 각각의 파츠별로 중량 - 강인도 - 물방 - 마방 - 화염 - 뇌방 기준으로 정렬한 것입니다.
중량을 내림차순으로 정렬하고, 동일 중량 내에선 강인도를, 같은 강인도 내에선 물방을 내림차순으로 정리하였습니다.
이렇게 정렬한 이유는 강인도와 방어력을 위한 최적의 갑옷 조합 구성에 편의를 더하기 위해서입니다.
강인도를 맞출 때는 무기와 방패를 제외한 중량에 맞추곤 하는데, 이 때 중량순으로 정렬한 데이터가 있으면 편합니다.
PK에서 갑옷을 선택하는 기준은 중량 - 강인도 - 방어력 순서이기 때문입니다.
일례로 중량 80.0 에서 뽁뽁이 사용시, 최고속 구르기 중량 20.0 에서 대취 방패와 에스토크(9.0)를 제외한 11.0 이 여분 중량입니다.
여기서 어머니 가면(1.2)과 병사 허리띠(1.5)를 장착하면 8.3 이 남습니다. 8.3 이내에서 강인도가 가장 높은 파츠는 강철 장갑입니다.
이런 식으로 강인도를 최대한 올리기 위해, 혹은 강인도를 최저 53 충족하는 상태에서 방어력을 올릴 때 등에 활용 가능합니다.
중량도 거의 같고 강인도에도 별 차이가 없다면 방어력을 높이는 방향으로 결정하는데,
각 갑옷 파츠의 방어력이 제각각이라 정하기 어려울 때는 개별 파츠 선택 요령과 같이 결정합니다.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59.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