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마쿠입니다.
이번에는 아슈르야님이 부탁하셨던 지하묘지 해골 패링에 대해서 준비해봤습니다~
그런데 사실 해골은 히터실드 수준의 방패로도 공격이 튕기고, 무기를 어느정도 강화시키면 평타 한방에도 죽는데다가
뒤잡도 쉬운 약한 몹입니다. 그런데 묘하게 공격력은 세고, 출혈까지 있어서 패링을 시도하기엔 굉장히 수지타산이 안맞습니다-_-;;
게다가 공격자세를 잡는 동작은 느리지만 공격을 내리치는 동작은 매우빨라서 자세를 잡는 동안에 패링을 미리 입력해야됩니다.
직관적으로 느껴지는 패링타이밍과 실제 타이밍이 다르기 때문에 말그대로 패링이 어렵습니다.
또 몇몇 공격은 패링을 시도하기에 너무 빠른 경우도 있습니다...--;
(이것도 높은확률로 패링하시는 분이 있을수 있으시겠습니다만..제 기준으로^^;)
하지만 그렇기때문에 오히려 패링을 성공시키고 말겠다는 오기를 느끼게 해주는 녀석이기도 하죠..ㅋ
그럼 본편으로 들어가겠습니다~
우선 해골(시미터)입니다.
사전에 설명하고 들어갈 내용이 있습니다. 제가 패링을 못하는 공격이 있는데, 해골(시미터)이 빠르게 2번 따닥치고 뒤로 빠지는 공격입니다.
제 생각엔 저 공격을 눈으로 보고 패링하는게 불가능한걸로 보입니다. 단검 평타 수준의 공속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미리 예측해서
패링을 깔아두지 않는한 패링이 안될것이라고 생각됩니다.
그런데 해골의 이연타 공격은 상당히 자주 나오기 때문에 가드를 하지 않으면 적의 공격을 받지 않고 패링하는게 불가능해집니다.
때문에 안정적 패링을 위해서 해골을 패링하려할때의 기본자세는 가드를 하고 있는 상태가 되겠습니다.
가드를 하고 있다가 해골이 느린 공격을 시작하면 가드를 풀고 타이밍에 맞춰서 패링을 입력하는거죠..ㅋ
이러면 실수하지 않는한 공격을 받지 않고 안정적으로 패링이 가능합니다~
자 그럼 영상을 보시죠~
해골(시미터) 패링 영상.1
해골(시미터) 패링 영상.2
해골(시미터) 점프공격 패링 영상.1
이번에도 "동작 / 패링타이밍 / 기타사항" 순으로 설명하겠습니다.
1. 칼을 대각선으로 휘두르는 동작 / 칼이 해골 뒤통수에 대각선 방향으로 누운 순간(칼을 끝까지 뒤로 당긴순간) / 어려움, 여유시간이 부족합니다.
※ 동작을 눈으로 보고 가드를 푼다음에 패링을 입력하는게 가능하긴 하나, 많은 집중력을 요합니다. 저도 성공률이 낮습니다.
만일 실수했을경우 영상에서처럼 1타는 강인도로 씹고 2타를 패링하는 차선책이 있습니다만, 1.공격도 속편하게 가드해버리고,
2.3.4.번 공격을 패링하는게 나을수도 있습니다.
2. 칼을 대각선으로 크게 휘두르는 동작 / 칼이 해골 허리춤까지 뒤로 제껴진 순간(칼을 끝까지 뒤로 당긴순간) / 쉬움, 생각보다 패링을 빨리 입력해야합니다.
3. 회전하며 칼을 내리치는 동작 / 한바퀴 돌아서 칼의 손잡이가 보이는 순간 / 쉬움, 생각보다 패링을 빨리 입력해야합니다.
4. 점프해서 착지하고 칼을 휘두르는 동작 / 착지한 후 발도술하듯이 허리춤에 칼을 두고있는 순간 / 쉬움, 생각보다 패링을 느리게 입력해야 합니다.
※ 다른몹 점프공격과는 달리 해골은 착지하면서 공격하지 않고 착지한 후에 공격을 합니다. 훼이크로 한박자 쉬고 때리는데, 알고만 있으면
쉽게 패링할 수 있습니다~ㅋ 전에 제가 모든몹의 점프공격 타이밍이 같다고 말했었는데 아니었네요^^;; 죄송요;
그럼 이번에는 해골(팔시온)입니다~
팔시온을 든 해골은 가드하고 패링할 필요는 없습니다. 하지만 역시 제가 패링을 못하는 공격이 있는데,
팔시온을 든 해골이 칼을 들고 구르며 공격하는 동작입니다. 패링이 되는지는 모르겠으나 저는 한번도 성공해본적이 없습니다^^;
고로 생략합니다~ 혹시 타이밍 아시는 분이 있으면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ㅋ
그럼 영상을 보시죠~
해골(팔시온) 패링 영상
1. 칼을 대각선으로 휘두르는 동작 / 칼이 뒤로 끝까지 제껴진 순간(휘두르는 모습이 보이기 전에 패링해야합니다) / 쉬움, 생각보다 패링을 빨리 입력해야합니다.
2. 양손으로 칼을 내리치는 동작 / 칼이 등뒤로 넘어간 순간(휘두르는 모습이 보이기 전에 패링해야합니다) / 쉬움, 생각보다 패링을 빨리 입력해야합니다.
마찬가지로 패링으로 지하묘지도 조금 진행해 보았습니다~ 영상입니다~
패링으로 지하묘지 일부 진행하는 영상
그리고 참고로 말씀드리고 싶은데, 패링만으로 회차를 진행하는건 사실 큰 의미는 없습니다.
하지만 가드후 공격, 회피후 공격, 뒤잡공격에 옵션으로 패링을 섞어서 넣어서 진행을 하면 굉장히 빠르고
효과적으로 진행이 가능합니다.~ 무엇보다 재미있더라고요ㅋ
이상입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P.S : 설명에 이상한 부분이 있거나, 잘못된 부분이 있으면 테클 환영합니다~ㅋ
또한 몹패링에 관해 어떤 의견도 수렴할 생각이니 질문 및 요청도 역시 환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