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L01-063 HR <야자와 니코>
카드요약정보-HR 신부 니코
HR/야자와 니코/S2P0C0
[등장 시] 당신의 라이브포인트가 어떤 상대보다도 낮을 경우 덱 가장 위에 있는 카드를 1장 <등장>시킨다.
[라이브 참가 시] 당신의 라이브포인트가 어떤 상대보다도 높을 경우 스마일 피스를 추가한다.
오늘은 스킬 표기 중 "(상대)보다도 (상태)라면"이라는 표현에 대해 알아보기 위해
LL01-063 HR <야자와 니코> 카드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스킬을 두 개 가지고있는 개성넘치는 멤버입니다.
첫번째 스킬은 <등장>한 멤버가 [등장 시]의 스킬로서 바로 그 스킬을 사용하여 대역전 찬스를 불러올 수 있습니다!
두번째 스킬은 목표달성을 향해 한 번에 앞질러나갈 찬스에 추천! 피스를 늘려주기 때문에 공통 스코어 악곡 카드와 상성이 좋습니다.
그럼 양 쪽에 모두 쓰여있는 "(상대)보다도 (상태)라면"이라는 표현.
이 표현에서는 비교 대상과 같을 때에는 조건을 만족할 수 없다는 점에 주의해야 합니다!
예를 들자면 3인 플레이 시 각각의 라이브 포인트가
본인 : 3점 / 상대1 : 4점 / 상대2 : 5점
의 경우 "당신의 라이브 포인트가 어떤 상대보다도 낮을 경우"라는 조건을 만족하기 때문에 첫번째 스킬의 사용이 가능합니다만
본인 : 3점 / 상대1 : 3점 / 상대2 : 5점
의 경우 조건을 만족할 수 없으므로 스킬의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자, 그럼 급작스럽습니다만 일본 부시로드 내에서도 스쿠코레 사내체험대회가 개최되었습니다.
스탭에게 어떻게 하는지 가르쳐 주거나 숙지한 스탭이 선생님 역이 되어 주며 룰을 확실히 익힌 후
18명을 6명씩 3조로 나눠 조별 플레이를 실시하였습니다!
★ 어레인지 룰 ★
- 게임 리더가 "○턴째 시작합니다"라는 구호를 외치면 전부 동시에 1턴씩 플레이하며 게임을 진행한다.
- 팀 구성인원 6명 중 4명 이상이 목표 라이브 포인트(9점)을 얻을 경우 팀의 승리가 정해진다.(같은 턴에 목표달성을 할 경우 동률)
- 참가 플레이어 전원이 목표 라이브 포인트를 달성할 경우 종료
팀 내에서 간간히 시간어드바이스를 번갈아 하면서 요란하게 게임을 진행!
각 팀의 구성원이 라이브 목표 달성을 해 나가며 접전을 반복한 결과 정중앙의 B팀과 우측의 C팀이 동률!
좌측의 A팀도 다음 턴에 골에 도달했습니다!
마지막엔 18명 전원이 라이브 목표에 달성하여 큰 박수를 받았습니다♪
첫 게임이 끝나고 뭐 하길래 시끄러운지 보러왔던 사람을 슬쩍 끼웠습니다.
20명을 이번에는 4명씩 5개 팀으로 나눴고 룰을 약간 변경하였습니다.
★ 어레인지 룰 ★
- 게임 리더가 "○턴째 시작합니다!"라는 구호를 외치면 전부 동시에 1턴씩 플레이하며 게임을 진행한다.
- 팀 4명의 합계가 목표 라이브 포인트(40점)을 획득하면 팀의 승리가 정해진다.(같은 턴에 목표달성을 할 경우 동률)
- 개인의 라이브 포인트가 9점을 이루더라도 속행됩니다.
- 모든 팀이 목표를 달성할 경우 종료.
각 팀의 합계 라이브포인트가 30점을 넘는 시점부터 팀 내에서 누가 라이브 가능한지가 중요해졌습니다!
"몇 점 남았어?" "나는 이 곡을 라이브합니다!"
"다음 턴에 라이브 목표달성이 가능해!"라는 목소리가 커지던 중
좋은 팀워크로 많은 악곡의 라이브에 성공한 우측 앞열의 E팀이 가장 먼저 라이브 목표를 달성 했습니다♪
추가 턴을 얻을 때에는 같은 턴 내에 진행하고 확인이 필요한 스킬이 있을 경우 모두의 합의를 거쳐 정해보세요.
4인 모임일 경우 2명 2개 팀이 합계 20점을 목표로 플레이 하거나
6인 모임일 경우 3명 2개 팀이 합계 30점을 목표로 플레이 하거나
5명이라면 2명(20점)과 3명(30점)으로 나누어 플레이하는 등.
<스쿠코레>는 여러가지 형태의 모임과 룰로 즐기는 것이 가능합니다! 부디 친구들과 시험해보세요.
====================================================================================================================
====================================================================================================================
카드 요약정리를 추가해봤습니다. 별로 가독성이 좋지 않네요...
3번째 번역이지만 아직 용어의 고정된 번역을 정하지 못하였습니다.
특히 <오타메시팩>을 저는 <트라이얼 세트>로 번역하고 있는 등... 실사용층과의 용어불일치가 발생하고 있고
그 외에 TCG에 익숙치않아 용어를 TCG유저 지인에게 배우고 있는 중입니다만...
당분간은 직역위주가 될 듯 하고 용어혼란이 지속될 전망입니다.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218.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