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의 소울 시리즈에서 기적이란 공격용보다 보조형의 역할이 컸지만,
본작에선 그간 쓰레기 취급 받던 뇌창이 크게 버프되어 이제 어엿한 법사의 하나로 기능하게 되었습니다.
1-1. 신앙캐의 기본 특징 :
① 신앙캐의 기본은 대뇌창으로, 나쁘지 않은 데미지를 원거리에서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
법사의 결정 병기인 결정창보다 횟수가 많고 별다른 노가다 없이도 많은 횟수를 확보할 수 있으며,
암술사의 결정 병기인 거대 공명에 비해 소울 소비 없이 난사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② 회차당 몇개씩 얻는 데다 기본 사용 횟수조차 많고, 데미지까지 뛰어난 대뇌창이었지만,
대뇌창은 그간 큰 폭의 너프가 이루어져 신앙캐의 매력도가 한순간에 급격히 감소했습니다.
그러나 태생을 성직자로 선택할 경우 높은 경직도로 초반에 안전하게 데미지를 뽑을 수 있고,
특히 중갑형 적에게 뛰어난 데미지를 자랑하는 메이스를 기본 무기로 얻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성직자 태생에 맞게 신앙을 추가로 올리면 자연스럽게 대뇌창을 활용하게 되므로,
신앙캐는 초회차를 진행해야 할 유저에게는 가장 접근성이 높고 효율적인 법사라 할 수 있습니다.
③ 그 많던 장점이 너프로 모두 사라진 지금, 다른 법사의 주력 주문 대비 대뇌창의 장점은 경직도 뿐입니다.
넉백 효과 만큼은 훌륭하여 영창 속도를 올리면 넉백을 극대화할 수 있고,
대뇌창의 타겟 옆의 적에게도 적게나마 추가 데미지를 준다다는 점이 그럭저럭 봐줄 만한 편.
1-2. 회차용 신앙캐 예시 :
생명력 50
지구력 40
체 력 8
기억력 40
근 력 16
기 량 5
적응력 4
지 성 4
신 앙 50
성직자 태생, 157 렙. 본작에선 초고렙화야말로 스탯의 방향에 관한 정답이며,
렙을 올리는 도중에도 얼마든지 소울 그릇을 통해 스탯 재조정이 가능한 만큼 신중하게 스탯을 올릴 필요가 없습니다.
위 스탯은 그저 신앙캐로 처음 시작할 때 가장 먼저 투자하는 것이 좋은 스탯을 표기한 것 뿐입니다.
유저들에게 인기가 높은 메이스가 태생 무기이다보니, 메이스만 꾸준히 강화하고 근력만 계속 투자해도 무방합니다.
근력캐로 진행하다 회차 후반에 스탯 재조정을 통해 기존에 투자한 스탯을 신앙으로 옮깁니다.
사제 성령만으로도 데미지는 부족하지 않기 때문에 잠복자 클리어 후부터 벼락 강화 용의 성령을 사용.
대뇌창은 딜레이가 꽤 긴 편이라 원거리에서 빠른 연사를 하려면 영창 속도 세팅이 필수적입니다.
2. PK용 신앙캐 :
PK용 스탯을 말할 때는 특화캐란 개념 자체가 성립하지 않고, 500 렙 이상 초고렙 스탯을 찍는 것이 정답입니다.
따라서 모든 스탯을 전부 높여버리는 초고렙에겐 스탯 예시나 가이드가 필요없습니다.
초고렙은 무기와 함께 기적 뿐만 아니라 다른 모든 주문까지 함께 다룰 수 있습니다.
또한 초고렙이 될 수록 속성 강화보다 물리 강화가 유용하기 때문에 벼락 강화의 유용성 또한 낮습니다.
기적이란 사실상 PK에서 전투용이라기보다 플레이 보조용에 불과합니다.
전투를 벌이기 전에, 강한 맹세나 강화마법방호, 혹은 태양의 치유 버프를 걸어두는 것은 반드시 필요합니다.
이외엔 하늘의 천둥이나 침입시 회복류 기적 사용, 혹은 회복과 신의 분노를 섞어 사용하는 페이크성 용법이 고작.
몇몇 스탯에 집중한 특화캐 스탯은 PVP에서 스스로를 불리하게 만드는 선택에 불과합니다.
특화캐가 활성화되면 해당 스탯에 맞는 무기의 선택폭도 넓어지겠지만,
초고렙화는 모두 같은 스탯을 공유한다는 의미이기 때문에 무기의 선택폭도 줄어듭니다.
초고렙으로 모든 무기와 주문을 사용할 수 있는 만큼 너나 할 것 없이 좋은 무기를 사용하려는 심리가 작용하기 때문.
따라서 모든 특화캐란 차후 밟게 될 초고렙화 수순으로 넘어가기 이전,
중저렙일 때 조금이라도 편하게 회차를 진행하기 위한 회차용 징검다리에 불과합니다.
PK용 스탯의 방향은 다음 초고렙 가이드를, PK용 전법은 PK 공략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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