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가 나온 이 시점에서 이걸 왜하는건지 모르겠습니다;
서버 점검중에 올려야지 했는데 점검도 끝났어요.
거기다 아직도 극시바 안간 분은 없을것도 같은데;;
근데 극시바만 공략이 없죠 왜죠
여튼 극시바 딜러공략입니다.
극시바 공략은 크게 100% ~ 80%, 80% ~ 0% 까지로 나뉩니다.
다이아몬드 더스트 전과 후가 기믹이 크게 차이가 나는 반면, 후반부는 쌓여가는 데미지 외에는 크게 다른 점이 없습니다.
들어가기에 앞서,
본 공략은 일본서버의 공략을 기준으로 합니다. 미국서버와 공략이 틀린 점은 따로 말씀해 주세요.
컨텐츠 파인더 파티의 경우 게임 시작 전에 2가지를 정하고 갑니다.
탱커 스왑 구간과 아이시클 임팩트(이하 고드름) 시 회피 구간이 그것입니다.
이건 딜러 공략이므로 고드름 회피 구간만 설명 드리면 3內, 3外 라고 보통 지정하는데 3시 방향 내부, 3시 방향 외부라고 이해하시면 됩니다.
앞 사람이 지정안한 공간을 확인하시고 빈 공간을 자기가 간다고 하시거나,
미리 자신있는 방향을 잡아 두시고 던전 들어가자마자 제일 먼저 선점하시면 됩니다.
(예 : 3時内いきますー / 3시 내부 갑니다-)
그리고 되도록 내부 방향은 힐러에게 양보합시다...
12시 방향은 메인탱커, 서브탱커의 회피방향이니 거기 선점하지 맙시다...
시바의 기본 진영은 아래와 같습니다.
탱커님들의 스타일에 따라 12시에만, 12, 3, 9시에만, 3, 6, 9시에만 지형 마커를 박으니 미리 마커 위치와 회피 위치를 확인합시다.
1페이즈 (100% ~ 90%)
1페이즈의 시바는 2종류의 무기만 사용합니다. 지팡이 or 검을 사용하는데, 1페이즈에는 1번만 지팡이를 사용합니다.
쫄 소환때는 무조건 검만 소환하므로 패턴은 지팡이-검-검 또는 검-지팡이-검 이 됩니다.
지팡이를 확인하는 방법은 시바가 무기를 꺼낼 때 빙글- 하고 돌면 지팡이, 돌지 않으면 검입니다.
1페이즈에서 지팡이가 나오는걸(시바가 빙글 돌면) 확인하시면 바로 처음 지정한 위치로 도망갑니다.
사람끼리 겹치지 않게 주의해주세요.
1페이즈에서는 1번의 8방향 고드름이 옵니다.
안전지대가 1곳 있으나 확인이 어려우니 그냥 모여서 한방만 맞는게 이득입니다. 게이득.
80%가 될 때 까지 1번의 지팡이 외에는 평탄하게 흘러갑니다. 원/근 가리지 않고 시바 엉덩이에서 딜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것은 무기가 검일 시 사용하는 '아이스브랜드'를 쉽게 나눠 맞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이고, 시바와 거리를 둠으로 생기는 이득이 별로 없기 때문입니다.
80%가 되면 쫄을 4마리 소환하고, 약 1분 뒤에 다이아몬드 더스트를 사용합니다. 완전히 얼어붙기 전에 쫄 4마리를 다 죽여야 하며,
1마리라도 살아있을 경우 다이아몬드 더스트 해동 시에 전멸합니다.
2페이즈 (80% ~ 0%)
2페이즈의 시바는 활까지 총 3종류의 무기를 사용합니다. 지팡이, 검의 경우 1페이즈와 같고,
활의 경우 처음 무기를 꺼낸 뒤 빙설난무 라는 무기 스킬을 사용하는데 상당히 광범위한 광역 공격입니다.
맞으면 즉사지만 시바의 엉덩이는 안전합니다. 엉덩이에 붙읍시다.
그리고 2페이즈에 반드시 알아두셔야 할 것은 파마프로스트(이하 빙판)입니다.
시바가 이 스킬을 사용하면 땅의 색이 변하고, 움직이면 미끄러집니다.
사용하는 시기는 무빙이 필요한 스킬 직후가 대체적입니다. (아발란치, 고드름+헤일스톰 등)
따라서 무빙이 완료된 직후에는 스킬 사용여부를 확인하시고 움직입시다.
무빙 스킬(몽크, 닌자)은 빙판의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2페이즈의 핵심 공략은 고드름+무기스킬 콤보와 9연속 고드름, 활의 아발란치입니다.
고드름+무기스킬 콤보
고드름+무기스킬 콤보는 4방향 고드름 -> 무기꺼내고 -> 5방향 고드름+무기스킬 의 패턴으로 등장합니다.
무기꺼내기 전의 4방 고드름과 무기꺼낸후의 5방 고드름은 각도가 틀립니다.
미리 방향을 확인해 주시고 본인의 회피 위치로 가시면 됩니다.
X자 형태의 안전지대일 시 초기 위치가 9시라면 11시로, 3시라면 5시로 시계방향으로 회피 위치가 변경됩니다.
아래는 지팡이일 시 회피 방향에 대한 이미지입니다.
X자형 고드름이 앞에 나오면
X자 방향으로 회피
십자형 고드름이 앞에 나오면
십자 방향으로 회피
헤일스톰이 없는 검 모드일 시엔 검 스킬을 모두 맞고 같이 빠집니다.
9연속 고드름
9연속 고드름은 외부부터 원형으로 생긴 뒤 가운데 바닥에 생깁니다.
생긴 순서대로 사라지므로 외부로 빠졌다가 중앙 바닥의 고드름을 확인하고 바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만약 회피하는 것이 어렵다면 그냥 가운데 있다가 1방만 맞는 것을 추천합니다.
아발란치
파란색 마커가 박히는걸 확인하시면 대상자를 빼고 모두 옆으로 빠집니다. 옆에 있으면 같이 날라가니까 주의해주세요.
본인에게 박혔는지 확인하려면 아발란치가 떳을 때 좌우로 움직이거나 점프해보세요.
그리고 본인에게 박힌 상태라면 계속 점프해서 주위 사람들에게 경고해주세요.
무빙 스킬이 사용되고 나면 높은 확율로 빙판이 옵니다.
빠르게 복귀한다고 움직이다가 가장자리에 얼어서 파티원들에게 고통주지 마시고 일단 상황을 봐서 움직입시다.
2페이즈의 무기 교체는 대체로 검(지팡이) -> 활 -> 검(지팡이) -> 활 의 순으로 계속 로테이션 됩니다.
탱커님들은 교체 순서에 맞추어서 계속 무빙하니 따라다니시고, 검 모드의 화이트아웃이 있으니 되도록 거리를 벌리지 마시고, 빙설난무라던가 글래이셜배쉬 같은 180' 이상의 광역스킬이 있으니 되도록 후방에서만 공격하세요.
시바와의 전투 후반부가 되면(20% 이내) 시바의 스택이 늘어난 상태라 절대영도 같은 광역스킬은 정말 뼈가 시릴만큼 아픕니다.
그것도 한두방도 아니라 다섯방씩 날라오는데 진짜 아...
이 부근 부터는 전멸이 쉽게 날 수 있으니 3게이지 리미트라고 막 날리거나 하지 마세요.
파티원이 쭉쭉 나가 떨어지는 상황에서 전체부활로 빠르게 공략을 이어갈 수도 있습니다.
* 9연속 고드름 패턴이 잘못되어 수정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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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땐 그랬지 후우... 추천 감사욤 | 15.01.22 17:55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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