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기 전 필독 내용
●뉴비들을 대상으로 작성하는 글입니다. 빵손 오랫동안 하시던 분들은 이미 아는 내용이 많을거라고 생각합니다.
●이 글은 자기만족용 글입니다. 태클은 곱게 받습니다.
●부족한 내용이 많을지도 모르니 덧글로 남겨주시면 좋겠습니다.
●본 설명글은 필자가 2시~5시까지 긴급돌고 빙고뺑뺑이하면서 주운 몇개의 PA만을 써보고 감동해서 올리는 허접설명글입니다.
●자기가 뉴비인지 아닌지 확인하는 방법은 레벨 50이상의 클래스가 2개 이상이면 뉴비가 아닙니다.
●저는 남캐유저입니다.
Ep3. 드디어 오늘 가동! 새로운 업뎃 클라이언트를 보면서 빵손치고는 커다란 기대감을 주었는데요.
뉴비들이 궁금해 할지도 모를 새로운 클래스 '바운서'에 대해서 간략하게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1.바운서란 무슨 클래스?
Ep2에서 업뎃되었던 브레이버가 '카타나/활'의 타격/사격(및 기량)을 치중한 클래스 였다면, 바운서라는 클래스는'제트 부츠/듀얼 블레이드'를 활용한 타격/법격(및 기량)을 치중한 클래스 입니다. 그리고 법격위주의 클래스 이다보니 당연하지만 서브 팔레트에 등록한 테크닉 역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2.바운서의 무기는?
바운서의 무기는 앞서 말한데로 '제트 부츠/듀얼 블레이드'입니다. 듀얼 블레이드 같은경우 타격력 위주의 세팅이 되어있으며, 제트 부츠의 경우는 타격력과 법격력이 비슷한 수치로 세팅이 되어있습니다. 일단 각각의 무기를 서술하기 전에 바운서의 스킬 먼저 서술 해야겠네요.
2-1.바운서의 스킬
이게 바운서의 스킬트리인데요. 하나하나 살펴보도록 하죠.
①기량 업/타격력 업1,2/법격력 업:브레이버와 마찬가지로 기량/타격력/법격력을 올려주는 스킬.
②제트부츠/듀얼블레이드 기어/엘레멘탈 버스트/포톤블레이드 피버:후술
③엘레멘탈 PP리스트레이트 필드:에너미에게 약점속성공격을 할 시, 자신의 주위에 PP회복량을 상승시켜주는 필드를 생성합니다.(캐스팅 스킬, 회복량1~3, 레벨별로 30초~1분)
④크리티컬 필드:자신의 주위에 크리티컬률을 증가시키는 필드를 생성합니다.(캐스팅 스킬, 5%~30%증가, 30초~1분)
⑤시프터 에어 어택 부스트:시프트 효과중, 공중공격에 데미지 보너스
⑥데반드 PP리스트레이트: 데반드 효과중, 통상공격의 PP회복량 상승
⑦힐 셰어:HP회복시, 회복수치의 일정량(3%~20%)만큼 주위의 캐릭터에게 회복(메이트도 되는듯?)
⑧힐 보너스:회복량 상승
⑨래피드 부스트/JA보너스:공격 속도, 테크닉 챠지 시간 경감/래피드 부스트 상태에서 저스트 어택시 데미지 보너스
⑩엘레멘탈 스탠스/업/크리티컬:약점속성무기로 공격할시, 법격으로 약점속성으로 공격할시 데미지를 증가하는 진성 포스 및 속강러들을 위한 스탠스
⑪브레이크 스탠스/업/크리티컬:부위파괴가 가능한 곳에 가하는 데미지 크게 증가, 부위파괴가 불가능한 곳에 가하는 데미지가 감소하는 위크스탠스에 이어 변태들을 위한 스탠스
⑫바운서 마그:브레이버와 마찬가지로 마그의 기량치의 일정량을 타격/법격력에 추산하는 스킬 너의 PA디스크를 원한다...
⑬크래프트 마스터리:크래프트된 장비를 장착시(부위 무관), 스테이터스 가산(유닛을 크래프팅 안하고 다녀서 중복 되는지는 모르겠네요 대크래프트 시대 도래)
일단 요약하자면 굉장히 스타일리시하고 개성적인 스킬로 점철되어있으며 크래프트된 장비를 추천하는 브레이버보다 훨씬 더 기량 중시의 캐릭터라는걸 알 수 있습니다.
2-2.듀얼 블레이드
듀얼 블레이드는 근접 무기이긴한데... PA를 보면 '이게 어딜봐서 근접?'이라는 생각이 드는 PA가 있습니다.
옆에서 슝슝 날라다니는 판넬?처럼 생긴 물체가 바로 '포톤블레이드'입니다. 이제 이게 근접용 무기라는 생각은 그렇게 들지 않는군요...
개별적으로 PA에 관한 내용은 적지 않겠습니다. 바운서는 공통으로 회피동작이 미라쥬 스텝으로 경쾌한 동작으로 이동하긴 합니다만 트대급으로 빠르지는 않습니다.
듀얼 블레이드의 Shift키또는 특수동작에 배치되어있는것은 지정한 방향으로 날아가는 동작인데 위의 포톤블레이드 이스케이프를 찍지 않으면 이동작에 무적이 생기지 않습니다.
그리고 '듀얼 블레이드 기어'를 찍으면 PA, 평타등을 통해 기어를 쌓을수 있게 되는데, 다단히트형 PA가 존재하기 때문에 금방금방 쌓입니다.
1칸 이상 쌓은뒤 특수동작을 시행하면 전방을 향해 '포톤블레이드'를 날리게 됩니다. 이 때, 위 스킬중 포톤 블레이드 피버를 찍을 시 캐스팅을 통해 2배의 갯수로(...)날릴 수 있게 됩니다. 그러나 마스터를 해도 시전 시간 45초 리캐스트 시간 120초라서 쓰고싶은 분들만 쓰시면 됩니다.
2-3. 제트 부츠
제트 부츠는 PA도 넣고 테크닉도 넣을 수 있는 기이한 무장입니다. 굳이 말하자면 하이브리드 무기죠.
제트부츠는 어떤 공격을 하든 심지어 테크닉 챠지 중에도 붕 떠있습니다. 시프터 에어어택 부스터는 이를 위한 것이죠.
제트 부츠는 굉장히 특수동작이 특이한 무장인데, 평타 및 PA 뒤 특수동작 버튼을 누르면 각각의 평타/PA에 따라서 특수공격이 들어갑니다. 물론 PP는 차지 않고요.
다만 테크닉이나 뉴트럴 모션에서 사용시에는 그냥 회피동작으로 보입니다.
위 사진은 PA 모멘트 게일 뒤에 특수동작을 시전한 모습입니다. 원형으로 빙글빙글 돌다가 마지막에 디퓨즈 셀처럼 펑하고 터트리는 느낌이죠.
이처럼 PA마다 다양한 특수동작을 지닌 무장으로, 사실상 제트부츠 바운서의 핵심입니다.
제트부츠 기어를 찍게 될 경우, 테크닉 챠지 시 기어가 쌓이게 되는데, 가장 최근에 사용한 테크닉의 속성이 무기 속성에 부여되며, 이는 테크닉 사용 이후의 JA타이밍까지라고 보입니다. 기어가 조금이라도 차있을 경우에는 무기의 속성이 기본적으로 특수동작에 적용되게 되고, 만약 엘레멘탈 버스트를 습득했다면 일정확률(최대 20%)로 특수동작에 부여되는 속성치가 최대200%로 폭발합니다.(텍터의 완드 기어를 생각하시면 됩니다)
제트부츠가 이처럼 타격과 법격을 애매하게 오고가다보니 스트라이크 스위치라는 스킬을 찍게 되면 제트부츠를 타격 무기처럼 사용하는게 가능해집니다.(토글)
3.끝으로
Ep3에 들어서면서 스킬트리가 엄청 바뀌어서 놀랐습니다. 진짜 패치전에는 당연히 말도 안되는 스킬인데도 그전까지는 묵묵히 찍었는데 바뀐걸 보니 낭비되는 SP가 없어 보여서 정말 다행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특히 포스여러분 축하드립니다. 한속성으로 밀고나가실수 있으니. 또 이제 오토메이트를 쓰는 헌터도 퓨리스탠스업1/2전부를 찍을 수 있는 호사를 누릴 수 있게 됬습니다. 진짜 왜 지금까지 이런 패치를 안한건지... 본래 키우던 브레이버는 바뀐점이 크게 없으니 이제 버려지는건가..하고 생각할 때도 있습니다만 장애같은 스킬트리가 대부분 고쳐졌다는건 정말 다행스러운 일인거 같습니다.
스탠스도 10분에서 30분으로 바뀌어 솔로 타임 어택같은 경우 귀찮게 보스방앞에서 스탠스 꺼지는 일이 없어서 기분이 좋습니다.
어쨌든 뉴비여러분 바운서 많이 쓰십시요 바운서 좋은 클래스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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