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냥 미리 한줄요약해서 글을 끝내자면
스킬설명 그대로 스킬의 효능을 이해하세요
로 압축 요약 가능
아무튼 이 글의 의미는 막연하게 어떤 스킬을 써라 이런 느낌보단 유저가 어떠한 스킬을 대해 제대로 이해하고
다양한 활용법을 추구하고 편하게 데미지 계산을 할 수 있게 도움을 주기 위한 글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파이터의 스탠스
기본적으론 브레이브나 와이즈나 설명이 같으니 브레이브만을 예시로 들어봅니다
브레이브 스탠스 설명 -> 正面から与えるダメージが増加するスタンススキル。背後から与えるダメージは減少する
설명엔 정면에서 주는 데미지라고 되있는데 그 말대로 몹의 앞뒤 부위랑은 관계없이
정면에서 공격하기만 하면 몹의 앞뒤 부위랑은 관계없이 브레이브의 어드벤티지가 적용됩니다
EX) 마이저가 엉덩이를 벌렸을 때 정면에서 밀착상태 데들리아처로 엉덩이를 때린다 -> 브레이브 어드벤티지 적용
또한 설명을 보시면 공격이라 특정하지 않고 '주는 데미지' 라고 설명되있는데
직접적인 공격이라고 특정하지 않았기 때문에 상태이상 데미지에도 배율이 붙습니다
물론 특정한 공격타입을 따로 안적었기 때문에 타 사 법 모든 데미지타입에 스탠스가 적용됩니다
브레이버의 위크 스탠스
위크 스탠스 설명 -> 弱点部位を攻撃した時のダメージと、法撃による弱点属性へのダメージが増加するスタンススキル
弱点以外へのダメージは減少
우선 첫번째 설명에서 공격을 특정하지 않고 브레이버의 스탠스 특징대로 모든 공격에 배율이 붙습니다
뒤엔 법격에 의한 약점속성 데미지도 적용이 된다는데 이 말을 모두 합치면 테크닉의 경우
약점부위를 공격할 때는 약점속성과 관계없이 배율을 받고 약점속성으로 공격한다면 어떤 부위라도 배율이 적용된다
라고 정리가 가능합니다 물론 이중적인 효과라고 해서 약점부위+약점속성에 의한 배율뻥튀기는 없으니 참고...
거너의 몇가지 스킬들
퍼펙트 키퍼 설명 -> HPが100%のとき、エネミーへのダメージが増加する
이쯤되면 위에 설명한 스킬들에 의해 이게 정확히 적용 범위가 어디까지인지 예측이 되시겠죠?
모든 타입의 공격에도 적용되고 공격이라도 특정하지 않았기 때문에 상태이상에도 적용됩니다
S롤JA보너스 설명 -> スタイリッシュロールからのジャストアタックに威力ボーナスを得る
이쪽에도 테크닉 제외라던가 어떤 공격을 특정하지는 않는데 타격무기 PA의 경우 해당 무기를 들어야 발동이 되니 해당이 안되고
무기와 관계없이 시전이 가능한 테크닉은 적용받는게 가능합니다
물론 이쪽은 상당히 유명해서(나메기드 200만대 데미지 띄우기라던가...) 모르시는 분이 더 적을거라 보긴 합니다만...
에어리얼 어드밴스 설명 -> 空中にいるエネミーに攻撃をヒットさせたときダメージが上昇する
여태까지의 규칙들을 모두 무너뜨리는 스킬...(언제 개선시켜줍니까?)
공중에 있는 에너미라고 특정하긴 하는데 적용 안되는게 많습니다
몹이 띄우기계 공격을 맞고 뜰 때는 적용되는데 떨어질 땐 적용이 안된다던가...
아무튼 이 스킬은 예외로 하고 또 좋지 않으니 없는 스킬 취급하기로...
레인저의 샤프슈터
샤프슈터 설명 -> 遠距離で攻撃をヒットするとダメージが上昇する。
このスキルはメインクラスのみ適用される
또 나왔네요 특정한 공격타입을 말하지 않고 원거리 공격으로 특정하고있습니다(샤프슈터라매?)
테크닉도 적용되며 원거리로 공격하는 타격무기 PA도 적용됩니다
이 시점에서 '어 잠깐만 그럼 다른 레인저 스킬은...' 하실 분을 위해
위크히트어드밴스 설명 -> 射撃で弱点部位を攻撃したときのダメージが上昇する
스탠딩스나이프 설명 -> 静止した状態で射撃したときのダメージが上昇する
당연하게도 사격 공격으로 한정하고있습니다 안심하시길...
모두의 서브클래스 헌터는 사실 테크닉 배율 올려주는 효능도 있다
JA 보너스 설명 -> テクニック以外のジャストアタックにダメージボーナスを得る
에엑? 테크닉 이외라고 하는데?
퓨리 스탠스 설명 -> エネミーへの打撃・射撃ダメージを上昇させ、自分への打撃ダメージを上昇させるスタンススキル。
?? 여기도 타격 사격으로 한정하고 있는데요?
퓨리 콤보 업 설명 -> フューリースタンス状態のとき、連続でジャストアタックに成功するとダメージボーナスを得る
테크닉 이외라던가 타격 사격으로 특정하고있지 않습니다
네 이건 테크닉에 적용됩니다 참으로 알 수 없는 세가의 스킬디자인...
텍터의 엘레멘트 위크히트
엘레멘트 위크히트 설명 -> 弱点属性へのダメージを上昇する
참으로 빈곤한 스킬 설명
이 역시 공격을 특정하고있지 않아서 타격이나 사격계 무기로 약점속성을 공격할 때에도 적용되는 스킬입니다
뭐 대충 빼먹은 것도 있겠지만 이정도면 굳이 더 길게 안적어도 이해가 가능할거라 봅니다
지금 이렇게 설명한대로 따지고 보면 바운서 다스부츠는 아무래도 주력 공격이 PA이고
법격클래스 배율스킬들을 보면 죄다 테크닉으로 한정하고 있어서 바운서의 서브로선 사용되지 않을거라 예상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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