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략방법은 파티마다 다를 수 있습니다.
1. 카도케우스 공략
- 카도케우스 분열전
카도케우스는 캐스팅 타임 없이 광역공격을 쓰기때문에 위치를 잘 잡아야합니다.
카도케우스는 공격력 강화 버프(스틸스케일)가 중첩되면 탱커가 생존이 어려워집니다
고로 공격력 강화버프를 줄여야하는데, 공격력 강화버프는 다크매터 슬라임을 먹이면 감소합니다
다크매터 슬라임을 불러내고, 먹일 플레이어를 정해야합니다
* 다크매터 슬라임 (스샷은 구글링)
운반책은 다크매터슬라임의 HP를 최대한 깎아야 하며,
다크매터슬라임으로부터 거리가 너무 떨어지지 않도록 (바닥 1개거리) 주의해야 합니다
또 카도케우스는 전방과 후방에 광역공격을 하기때문에
다크매터 슬라임을 먹일 경우에는 측면에서 먹이는 것이 안전합니다.
슬라임은 운반책에게 헤비를 걸기때문에 힐러들은 에스나를 준비하고 있어야합니다
또한 분리전에 스틸스케일을 1단으로 만들고 분리시킬 필요가 있습니다
미리 누군가가 딜중지 매크로를 만들어서 HP가 70%가 되기 전에 딜을 중지시키고 슬라임을 불러내서 먹이고 분리시키는 편이 안전합니다
(아니면 힐러가 매우 힘들어지고 후반부에 헬이 찾아옵니다)
- 카도케우스 분열후
카도케우스는 HP가 70%정도 되면 두마리로 분열합니다
서브탱커는 분열과 동시에 등장한 카도케우스의 어그로를 먹습니다
2마리의 카도케우스 거리가 가까워지면 다시 1마리가 되므로 탱커 둘중 한명은 이동해야합니다
거의 동시에 2마리의 카도케우스를 잡을 필요가 있으므로
파티를 딜량 배분을 잘 해서 4명 4명 2개조로 나눕니다
분열후에도 공격력 강화버프 수에 유의하면서 카도케우스의 HP를 줄여나갑니다
딜이 좀 되는 파티는 분열 후 슬라임을 먹이지 않아도 잡을 수 있습니다
(대신 힐러가 피를 토합니다)
분열 후 한마리만 남든 한마리로 합체를 하든
한마리가 남게되면 스틸스케일을 미칠듯한 페이스로 쓰게되므로
최대한 한마리로 있는 시간을 줄여야합니다
2. 필드 구성
색이 진할 수록 고지대입니다 고저차가 크면 점프로 이동할 수 없으므로 위치를 잘 잡습니다
위치는 탱커 둘은 떨어져야한다는 것 이외에는 반드시 이래야한다는 것은 없습니다만
힐러가 필드중앙에 있고 탱커가 양쪽으로 갈라지는 경우는 힐러가 양쪽에 모두 힐지원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지만 (전사탱이 있을 경우는 거의 필수가 됩니다) 두마리의 카도케우스가 힐러 하나에게 리고지를 쓰게되면 힐러가 매우 위험해지는 상황이 가끔 찾아옵니다
힐러가 필드 양쪽 끝에 서는 경우는 안전하긴 하지만 힐러한명당 볼 수 있는 파티원은 4명이니 힐지원은 불가능합니다
사실 별 상관없어요
3. 카도케우스 패턴
- 자체 버프로 카도케우스 공격력 상승
카도케우스는 자신에게 스틸스케일이라는 공격력 강화버프를 겁니다
이 버프는 중첩이 되기 때문에, 중첩수가 올라가면 받는 대미지가 너무 커서 탱커의 생존이 힘들게 됩니다.
- 카도케우스의 분열
HP가 70%정도 되면 2마리로 분열합니다
분열하면 HP가 약 절반으로 감소합니다
공격패턴은 한마리일때와 동일하지만 1마리일때보다 공격력이 낮습니다
분열한 2마리의 카도케우스가 가까워지면 다시 1마리로 합체합니다
- 빛나는 바닥에서 슬라임이 출현
빛나는 바닥위에 있으면 다크매터 슬라임이 출현합니다
출현 판정은 바닥이 빛나고 약 6초 뒤입니다
다크매터 슬라임은 카도케우스 근처에 있으면 카도케우스가 먹습니다
카도케우스가 다크매터 슬라임을 먹으면 HP를 회복하고 스틸스케일 중첩수가 줄어듭니다
HP회복은 슬라임의 남은 HP에 비례합니다
운반책 외에는 빛나는 바닥 위에 있으면 안됩니다
힐러 및 다른 딜러들은 육각형 바닥이 2~3개가 겹치는 라인에 서있다가
바닥이 빛나면 바로 빛나지 않는 바닥으로 이동해야합니다
시간은 6초이니 여유가 있지만 힐러의 경우에는 1초의 힐로스에도 탱커는 생사를 넘나듭니다
- 전투시작 후 경계선 안쪽의 금색 바닥 위에 있으면 디버프를 받아 HP가 줄어듭니다
4. 카도케우스의 스킬
- 후드 스윙
전방 부채꼴
캐스팅 타임 없음
범위내의 플레이어에게 대미지
버프 중첩시에는 미칠듯한 대미지
- 윕백 (스샷은 구글링)
후방 부채꼴
캐스팅 타임 있음
범위 내 플레이어에게 대미지
후방에 플레이어가 있을 때만 사용 (근딜이 유도 가능 - 힐부담 경감)
- 리고지 (위쪽 스샷 의 녹색바닥)
원형 범위공격
캐스팅타임 없음
타겟 랜덤
약한 대미지를 주고 대미지 바닥 생성
바닥 위에 있으면 독대미지
- 스틸스케일
자체 버프
- 포식
다크매터 슬라임을 먹는다
HP회복
근처에 슬라임이 있을 때 사용
회복량은 슬라임의 남은 HP에 비례
스틸스케일 버프가 줄어듬
5. 다크매터 슬라임의 행동
슬라임은 자신을 불러낸 플레이어를 노립니다
노린 플레이어가 자신에게서 멀어지면 자폭해서 즉사대미지를 줍니다
대상 플레이어에게 헤비를 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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