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판타시스타 온라인2 에 있어 [헌터] 클래스란?
거대하고 강력한 무기를 휘두르며 높은 공격력, 혹은 높은 방어력으로
파티의 최전선에서 적들을 빠르게 섬멸하고 공격을 막으며 밀고나가는 막무가내식 근접돌격형 클래스.
공격력 혹은 방어력 하나를 선택하는 스킬트리로 인해서 메인클래스로써는 파티의 중심이 될 수 있고
서브클래스로써는 다른 클래스의 뒤를 확실히 받쳐주는 일단 육성하면 손해는 없는 클래스.
기본적으로 높은 타격력과 방어력을 지니고 있어 적들의 공격을 막거나 강력한 일격을 날릴 수 있다.
게다가 생존력이 높은 스킬들이 대부분 포진해 있기 때문에 쉽게 죽지 않는 불굴의 클래스로 육성할 수도 있다.
다만 한쪽 트리를 미는 것만으로도 상당한 스킬포인트가 들기 때문에 공격형 트리와 방어형 트리를 병행하는 것은 불가능하다.
사용하는 무기는 소드(대검), 와이어드 랜스(자재창), 파르티잔(장창) 이며 Shift 키로 가드가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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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헌터의 스킬트리 (2013년 10월 9일 기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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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드 기어 / 와이어드랜스 기어 / 파르티잔 기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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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CON |
스킬명 |
효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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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드 기어 |
적에게 평타나 PA를 히트시킬 때마다 기어게이지가 차며, 서서히 줄어든다. 기어는 최대 3단까지 모을 수 있으며 3단을 모은채로 유지하는 것이 상당히 어려우나 기어가 3단일 때 차지PA의 차지시간 단축, 그 외의 PA의 추가 부가효과 등 성능이 매우 뛰어나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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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이어드랜스 기어 |
적에게 평타나 잡기 이외의 PA를 히트시킬 때마다 기어게이지가 차며, 잡기 PA를 사용시 기어게이지를 1칸 소모한다. 저스트어택 명중시 기어게이지를 더 많이 채울 수 있으며, 기어를 소모하여 잡기 PA의 데미지를 올린다. 잡기 계열 PA의 위력자체가 뛰어나기 때문에 더욱 높은 데미지를 입힐 수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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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르티잔 기어 |
평타 후 창돌리기, PA후 창돌리기, 가드중 창돌리기 로 기어게이지가 차며, PA를 사용시 기어게이지를 1칸 소모한다. 가드 만으로도 기어를 채울 수 있으며 기어를 소모하여 사용한 PA의 공격범위를 크게 늘린다. 공격력이 증가하는 것은 아니므로 보스전 등 특정 상황에선 무리해서 기어관리를 할 필요는 없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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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P 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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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CON |
레벨 |
1레벨 |
2레벨 |
3레벨 |
4레벨 |
5레벨 |
6레벨 |
7레벨 |
8레벨 |
9레벨 |
10레벨 |
HP |
+3 |
+6 |
+10 |
+14 |
+18 |
+23 |
+28 |
+34 |
+40 |
+5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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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적인 최대 HP를 올려주는 스킬. 10레벨까지 마스터 시 MAX HP에 +50이 된다. 헌터의 스킬트리에 있는 다른 [HP 업]과 같이 찍을 시 서로 중첩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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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격 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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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CON |
레벨 |
1레벨 |
2레벨 |
3레벨 |
4레벨 |
5레벨 |
6레벨 |
7레벨 |
8레벨 |
9레벨 |
10레벨 |
타격력 |
+3 |
+6 |
+10 |
+14 |
+18 |
+23 |
+28 |
+34 |
+40 |
+5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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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적인 타격력을 올려주는 스킬. 10레벨까지 마스터 시 타격력에 +50이 된다. 헌터의 스킬트리에 있는 다른 [타격 업]과 같이 찍을 시 서로 중첩된다. 이 스킬로 상승한 타격력은 장비 착용제한에도 영향을 끼치기 때문에 선천적으로 타격력이 부족한 뉴먼에게 살짝 도움이 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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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격방어 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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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CON |
레벨 |
1레벨 |
2레벨 |
3레벨 |
4레벨 |
5레벨 |
6레벨 |
7레벨 |
8레벨 |
9레벨 |
10레벨 |
타격방어 |
+3 |
+6 |
+10 |
+14 |
+18 |
+23 |
+28 |
+34 |
+40 |
+50 |
|
기본적인 타격방어를 올려주는 스킬. 10레벨까지 마스터 시 타격력에 +50이 된다. 이 스킬로 상승한 타격방어력은 장비 착용제한에도 영향을 끼치기 때문에 타격방어력이 부족한 뉴먼,듀먼에게 살짝 도움이 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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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어 마스터리 [헌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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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CON |
레벨 |
1레벨 |
2레벨 |
3레벨 |
4레벨 |
5레벨 |
6레벨 |
7레벨 |
8레벨 |
9레벨 |
10레벨 |
타격력 |
+30 |
+32 |
+34 |
+36 |
+38 |
+40 |
+42 |
+44 |
+46 |
+5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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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어리티 10★ 이상의 무기를 장비 시 타격력을 올려주는 스킬. 1레벨 이후로의 상승폭이 적기 때문에 1레벨만 찍는 것을 추천하며, 헌터가 메인 클래스일때만 발동한다. 이 스킬로 상승한 타격력은 장비 착용제한에 영향을 끼치지 않는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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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스트어택 보너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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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CON |
레벨 |
1레벨 |
2레벨 |
3레벨 |
4레벨 |
5레벨 |
6레벨 |
7레벨 |
8레벨 |
9레벨 |
10레벨 |
데미지 |
101% |
102% |
103% |
104% |
105% |
106% |
107% |
108% |
109% |
11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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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스트 어택으로 공격시 데미지가 상승한다. 데미지의 배율이 상승하는 것이기 때문에 기본 공격력이 높을수록 위력은 더욱 증대된다. 헌터의 스킬트리에 있는 다른 [저스트어택 보너스]와 같이 찍을 시 서로 중첩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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퓨리 스탠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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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CON |
레벨 |
1레벨 |
2레벨 |
3레벨 |
4레벨 |
5레벨 |
6레벨 |
7레벨 |
8레벨 |
9레벨 |
10레벨 |
타격 데미지 |
115% |
116% |
117% |
118% |
119% |
120% |
121% |
122% |
123% |
125% |
|
사격 데미지 |
101% |
102% |
103% |
104% |
105% |
106% |
107% |
108% |
109% |
110% |
|
타격피격 데미지 |
115% |
114% |
113% |
112% |
111% |
110% |
109% |
108% |
107% |
10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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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속시간 |
600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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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캐스트 |
60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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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용시 타격공격 데미지, 사격공격 데미지가 오르는 대신 타격 공격을 받았을 때 데미지를 더 받는다. 법격데미지는 오르지 않기 때문에 포스가 쓸 일은 적으나, 사격력 혹은 법격력 의존인 타격판정 공격시에도 데미지는 증가한다. 찍으면 찍을수록 타격공격을 받았을 때의 데미지 증가량이 줄어들기 때문에 마스터를 추천하는 기술. 사용 중 버튼을 한번 더 누르는 것으로 버프를 끌 수 있고, 가드 스탠스와는 동시에 발동시킬 수 없다. 다만 파이터나 브레이버의 다른 스탠스와는 중첩 스탠스버프가 가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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퓨리 스탠스 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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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CON |
레벨 |
1레벨 |
2레벨 |
3레벨 |
4레벨 |
5레벨 |
6레벨 |
7레벨 |
8레벨 |
9레벨 |
10레벨 |
타격 데미지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
사격 데미지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
퓨리 스탠스의 성능을 더욱 강화하는 기술. 스킬을 찍을 수록 퓨리스탠스의 공격 데미지 상승량에 가산된다. 헌터의 스킬트리에 있는 다른 [퓨리 스탠스 업]과 같이 찍을 시 서로 중첩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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퓨리 콤보 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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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CON |
레벨 |
1레벨 |
2레벨 |
3레벨 |
4레벨 |
5레벨 |
6레벨 |
7레벨 |
8레벨 |
9레벨 |
10레벨 |
위력 |
1% |
2% |
3% |
5% |
7% |
9% |
11% |
14% |
17% |
20% |
|
퓨리 스탠스 발동 중 저스트 어택으로 적을 공격시 최대 20% 까지 데미지가 증폭되는 기술. 1레벨의 위력은 1%기 때문에 1레벨을 찍고 저스트어택을 연속으로 20번 성공시키면 최대까지 데미지가 증폭된다. 7~9레벨의 위력은 11~17% 기 때문에 저스트어택을 연속으로 2번만 성공시켜도 최대까지 데미지가 증폭되며 10레벨시 저스트 어택을 한번만 성공시켜도 20%의 데미지 증폭의 효과를 가진다. 퓨리스탠스나 퓨리스탠스 업과는 달리 법격 데미지도 증폭시킬 수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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퓨리 크리티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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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CON |
레벨 |
1레벨 |
2레벨 |
3레벨 |
4레벨 |
5레벨 |
6레벨 |
7레벨 |
8레벨 |
9레벨 |
10레벨 |
크리티컬 확률 |
1% |
2% |
3% |
5% |
7% |
9% |
11% |
14% |
17% |
20% |
|
퓨리 스탠스 발동 중 크리티컬이 발생할 확률이 증가한다. 이 게임의 크리티컬은 기량 차이에 의한 최대 데미지배율이 발생하는 것이기 때문에 데미지가 높게 올라가지 않아 마스터를 추천하지 않는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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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드 스탠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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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CON |
레벨 |
1레벨 |
2레벨 |
3레벨 |
4레벨 |
5레벨 |
6레벨 |
7레벨 |
8레벨 |
9레벨 |
10레벨 |
타격 데미지 |
85% |
86% |
87% |
88% |
89% |
90% |
91% |
92% |
93% |
95% |
|
사격 데미지 |
85% |
86% |
87% |
88% |
89% |
90% |
91% |
92% |
93% |
95% |
|
타격피격 데미지 |
85% |
84% |
83% |
82% |
81% |
80% |
79% |
78% |
77% |
75% |
|
타격방어 |
+50 |
+60 |
+70 |
+80 |
+90 |
+100 |
+120 |
+140 |
+160 |
+200 |
|
지속시간 |
600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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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캐스트 |
60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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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용시 타격공격 데미지, 사격공격 데미지가 줄어드는 대신 타격 공격을 받았을 때 데미지를 덜 받는다. 법격데미지의 감소가 없기 때문에 방어력이 부족한 법격클래스와의 조합은 이외로 뛰어나다. 데미지가 감소되는 건 타격 공격을 받았을 때 뿐이라 사격피격, 법격피격 에 대해서는 별 효과가 없다. 사용 중 버튼을 한번 더 누르는 것으로 버프를 끌 수 있고, 퓨리 스탠스와는 동시에 발동시킬 수 없다. 다만 파이터나 브레이버의 다른 스탠스와는 중첩 스탠스버프가 가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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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드 스탠스 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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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CON |
레벨 |
1레벨 |
2레벨 |
3레벨 |
4레벨 |
5레벨 |
6레벨 |
7레벨 |
8레벨 |
9레벨 |
10레벨 |
타격피격 데미지 |
99% |
98% |
97% |
96% |
95% |
94% |
93% |
92% |
91% |
90% |
|
타격방어 |
+5 |
+10 |
+15 |
+20 |
+25 |
+30 |
+35 |
+40 |
+45 |
+50 |
|
가드 스탠스의 성능을 더욱 강화하는 기술. 스킬을 찍을 수록 가드스탠스의 데미지 감소율이 더욱 높아지고 타격방어력이 오른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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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브솝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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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CON |
레벨 |
1레벨 |
2레벨 |
3레벨 |
4레벨 |
5레벨 |
6레벨 |
7레벨 |
8레벨 |
9레벨 |
10레벨 |
HP 회복량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
가드 스탠스 발동 중 일정 범위 내의 에너미를 처치시 자신의 최대 HP의 일정 퍼센트를 회복한다. 에너미를 처치시 HP회복이기 때문에 잡몹들을 대거 청소할때의 위력은 상당하나, 보스전에선 효율이 매우 떨어진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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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오토메이트 하프라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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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CON |
레벨 |
1레벨 |
2레벨 |
3레벨 |
4레벨 |
5레벨 |
6레벨 |
7레벨 |
8레벨 |
9레벨 |
10레벨 |
발동확률 |
20% |
24% |
28% |
32% |
36% |
42% |
47% |
62% |
80% |
100% |
|
데미지를 받았을 때 HP가 50% 미만으로 떨어진 순간 바로 메이트계 물약을 마신다. 마시는 모션은 없이 즉시 회복되며, 사용한 메이트는 소모된다. 여러 개의 메이트를 가지고 있다면 모노메이트>디메이트>트리메이트 순서대로 사용하며 데미지를 받아도 HP가 50% 이상이거나 이미 HP가 50% 미만일 때 피격당하여 더 떨어지면 발동하지 않는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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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래시 가드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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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CON |
레벨 |
1레벨 |
2레벨 |
3레벨 |
4레벨 |
5레벨 |
6레벨 |
7레벨 |
8레벨 |
9레벨 |
10레벨 |
발동확률 |
30% |
36% |
42% |
48% |
54% |
60% |
67% |
75% |
87% |
100% |
|
데미지 감소율 |
20% |
||||||||||
타격공격 및 사격공격을 피격시 일정 확률로 데미지를 감소시킨다. 발동 확률은 플래시 가드2 와 다르며, 둘 다 10레벨까지 마스터 했을 시 체감 데미지는 상당히 줄어든다. |
-
-
플래시 가드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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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CON |
레벨 |
1레벨 |
2레벨 |
3레벨 |
4레벨 |
5레벨 |
6레벨 |
7레벨 |
8레벨 |
9레벨 |
10레벨 |
발동확률 |
10% |
20% |
30% |
40% |
50% |
60% |
70% |
80% |
90% |
100% |
|
데미지 감소율 |
20% |
||||||||||
타격공격 및 사격공격을 피격시 일정 확률로 데미지를 감소시킨다. 발동 확률은 플래시 가드1 과 다르며, 둘 다 10레벨까지 마스터 했을 시 체감 데미지는 상당히 줄어든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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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래시 테크가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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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CON |
레벨 |
1레벨 |
2레벨 |
3레벨 |
4레벨 |
5레벨 |
6레벨 |
7레벨 |
8레벨 |
9레벨 |
10레벨 |
발동확률 |
30% |
36% |
42% |
48% |
54% |
60% |
67% |
75% |
87% |
100% |
|
데미지 감소율 |
3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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법격공격을 피격시 일정 확률로 데미지를 감소시킨다. 발동이 확률인 이상 10레벨까지 마스터 하지 않으면 쓰기가 조금 난해하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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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드 스탠스 번 / 가드 스탠스 포이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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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CON |
스킬명 |
효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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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드스탠스 번 |
화상 상태이상(번)에 걸렸을 때 가드 스탠스를 켜거나 끄면 화상 상태이상을 회복한다. 켜거나 끌 때 회복일 뿐 화상 상태이상 자체에 대한 내성이 생기는 것은 아니다. |
||||||||||
가드스탠스 포이즌 |
중독 상태이상(포이즌)에 걸렸을 때 가드 스탠스를 켜거나 끄면 중독 상태이상을 회복한다. 켜거나 끌 때 회복일 뿐 중독 상태이상 자체에 대한 내성이 생기는 것은 아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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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리티 굿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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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CON |
레벨 |
1레벨 |
3레벨 |
5레벨 |
7레벨 |
9레벨 |
|||||
상태이상 지속시간 |
70% |
60% |
50% |
40% |
3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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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태이상에 걸렸을 때 상태이상의 지속시간을 감소시킨다. 가드 스탠스 발동중에만 해당하는 스킬이 아니기 때문에 약간의 범용성이 있다. 마스터를 기준으로 번 7.2초 / 프리즈 3.3초 / 쇼크 13.2초 / 미라지 6초 / 패닉 10.5초 / 포이즌 9초 미만으로 줄어든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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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매시브 헌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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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CON |
레벨 |
1레벨 |
2레벨 |
3레벨 |
4레벨 |
5레벨 |
6레벨 |
7레벨 |
8레벨 |
9레벨 |
10레벨 |
지속시간 |
15초 |
16초 |
17초 |
18초 |
19초 |
20초 |
21초 |
22초 |
23초 |
25초 |
|
전체저항 |
90% |
89% |
88% |
87% |
85% |
83% |
81% |
79% |
77% |
75% |
|
리캐스트 |
120초 |
118초 |
116초 |
114초 |
112초 |
110초 |
108초 |
106초 |
104초 |
100초 |
|
발동 시 일정 시간동안 타격/사격/법격/전속성 데미지를 낮추며, 공격을 받아도 행동이 캔슬되지 않는다. 잡기를 당하거나 방패를 든 적에게 공격할 경우에는 무효가 되지 않지만 쇼크 상태이상에 걸렸을 때 넉백되지 않는다. 지속시간이 짧은 것이 단점이나, 맞으면서도 공격이 가능한 하이텐션 기술. |
-
-
워 크라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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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CON |
레벨 |
1레벨 |
2레벨 |
3레벨 |
4레벨 |
5레벨 |
6레벨 |
7레벨 |
8레벨 |
9레벨 |
10레벨 |
헤이트 효과 |
100% |
110% |
120% |
130% |
150% |
170% |
20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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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속시간 |
10초 |
12초 |
14초 |
16초 |
18초 |
20초 |
22초 |
24초 |
26초 |
30초 |
|
리캐스트 |
30초 |
||||||||||
발동 시에 자신의 주변에 붉은 원이 한 번 반짝이며 그 원 안에 있던 에너미들은 지속시간동안 플레이어만을 집요하게 공격한다. 이 범위 안에 있던 에너미의 헤이트를 완전히 지운 다음에 덮어 쓰는 것이기 때문에 다른 유저를 공격하던 적도 바로 유인이 가능. 다른 플레이어가 더 높은 헤이트를 걸거나 플레이어가 맵을 이동하기 전까지는 계속해서 플레이어만을 공격하기 때문에 원거리 클래스와 파티를 할 시 파티원은상당한 이득을 볼 수도 있지만, 그만큼 자신이 열심히 공격받을 기회가 높아진다. |
-
-
아이언 월 |
|||||||||||
ICON |
레벨 |
1레벨 |
2레벨 |
3레벨 |
4레벨 |
5레벨 |
6레벨 |
7레벨 |
8레벨 |
9레벨 |
10레벨 |
발동확률 |
30% |
34% |
38% |
42% |
47% |
52% |
57% |
63% |
69% |
75% |
|
전투불능이 될 데미지를 받았을 때 일정 확률로 HP 1을 남기고 살아남을 수 있다. 전투불능이 될 데미지를 받았을 때가 기준이므로 HP가 2일때 2의 데미지를 받아도 1이 남고 살 수 있지만 HP 1에서는 발동하지 않는다. 브레이버의 저스트리버설 커버나 네버 기브업과 병행하여 사용하면 생존률이 크게 오른다. 다만 발동확률이 최대 75%이기 때문에 과신할 수는 없다. |
-
-
네버 기브업 |
|||||||||||
ICON |
레벨 |
1레벨 |
3레벨 |
5레벨 |
7레벨 |
9레벨 |
|||||
타격력 |
200 |
220 |
240 |
260 |
300 |
||||||
지속시간 |
60초 |
||||||||||
무적시간 |
1초 |
2초 |
3초 |
4초 |
5초 |
||||||
아이언 월의 효과가 발동했을 때 타격력 상승버프가 걸리고 짧은 시간동안 무적이 된다. 타격력 300 증가의 고위력 버프가 걸리나, 아이언 월 발동이 선행조건인 점을 생각하면 사용하기가 어렵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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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드 / 저스트 가드 / 저스트 카운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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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CON |
스킬명 |
효과 |
|||||||||
가드 |
헌터 전용 무기 (소드,와이어드랜스,파르티잔)로 무기액션 시전시 정면의 공격을 가드한다. 에너미의 공격 데미지를 대폭 감소시키나, 가드 할 때마다 PP 20을 소모하며 PP가 20 미만이 남아있을 때는 가드가 무효가 되고 그대로 데미지를 받는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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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스트 가드 |
공격을 받기 직전에 아슬아슬한 타이밍으로 가드할 시 PP를 소모하지 않고 데미지마저 무효가 된다. 또한 가드 충격파를 발생시켜 적에게 충격파 데미지를 입힐 수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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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스트 카운터 |
저스트 가드를 성공시켰을 때 저스트어택 판정선이 등장한다. 이것을 맞춰 평타 혹은 PA를 사용하면 그 공격이 저스트 어택으로 시전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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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텝 / 스텝 어택 / 저스트 리버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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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CON |
스킬명 |
효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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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텝 |
방향키를 두 번 입력 혹은 회피 버튼을 눌렀을 때 짧고 빠르게 이동한다. 약간의 무적시간이 있으며, 소드, 와이어드랜스, 파르티잔, 건슬래시, 카타나, 바렛보우에 대응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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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텝 어택 |
스텝 중 평타를 입력 시 스텝 도중 공격을 시전한다. 스텝 공격 직후에도 저스트어택 판정선이 등장하며 스텝 어택 직후의 PA는 1단에 설정한 PA가 등장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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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스트 리버설 |
공격을 받고 캐릭터가 날아가고 땅에 착지한 순간에 점프 버튼을 누르면 낙법을 취하여 바로 일어난다. 이 때는 무적판정이 있어 연속공격을 맞지 않게 되나, 날아가면서 장애물이나 벽에 부딪히면 예측이 힘들어지고 날아가는 도중에라도 점프 버튼을 이미 눌렀다면 그 시점에서 저스트 리버설 실패로 간주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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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텝 어드밴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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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CON |
레벨 |
1레벨 |
2레벨 |
3레벨 |
4레벨 |
5레벨 |
6레벨 |
7레벨 |
8레벨 |
9레벨 |
10레벨 |
무적시간 |
0.05초 |
0.09초 |
0.11초 |
0.13초 |
0.14초 |
0.15초 |
0.16초 |
0.17초 |
0.18초 |
0.2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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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텝 도중의 약간의 무적시간을 늘려준다. 스텝 자체가 약 0.2초만에 끝나기 때문에 스텝 전체에 무적이 생긴다고 볼 수도 있다. 파이터나 브레이버에 있는 같은 스킬끼리 중첩이 되지 않고, 높은 레벨의 스킬이 적용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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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A는 나중에요 ㅇㅂㅇ;;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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