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 용병에서 보스 마지막 격파시 추가 보너스 점수 계산에 대한 글을 올린적이 있었는데 그당시에는 겜을 시작한지 얼마 되지 않아 용병 시스템을 제대로 이해하지 못해 몇가지 빼먹은 사항이 있어 근접한 계산을 할 수 없었습니다.
이에 따라 확인된 추가적인 요소가 있어 글 올립니다.
하지만 여전히 약간의 오차가 있습니다.
용병에서의 계산 산출은 아래의 항목들의 총 합이 되겠습니다.
1. 연결 콤보 보너스 점수 (1에서 150까지)
2. 각각의 처리된 몬스터 점수
3. 히든 보스 혹은 히든 보스 취급 받는 몹의 보너스 점수
4. 남겨진 시간 점수
5. 콤보 타임 보너스 점수
6. 장착된 스킬 보너스 점수
각각의 항목들을 좀 더 자세히 들여다 보면,,
1. 연결 콤보 보너스 점수는 예전글에 좀비로 계산된 산출표를 올린적 있습니다. 최종 150 콤보를 이뤘을 시 받는 보너스 점수는 1022340 입니다.
2. 각각의 몬스터 점수
- 좀비 개 : 100
- 좀비 : 300
- 자보 : 300
- 변형 자보: 500
- 블러드 샷: 600
- Shrieker : 800
- 후퍼 (뚱띵이) : 1000
- 나파드: 1500
- 도마뱀 : 1500
- 벌: 3000
3. 히든 보스 혹은 히든 보스 취급 받는 몹의 보너스 점수
- 보스몹을 149 콤보에 죽여 150을 달성 할시 90000 (150000 보스 보너스 점수 - 60000 연결 콤보 보너스의 최종 150콤보의 점수) 추가 보너스를 받습니다.
- 보스몹 취급 받는 몹들을 139-148 콤보에 잡을시 모두 60000 (90000 - 30000) 추가 보너스를 받습니다. 따라서 여러 마리의 보스 몰이 하시는 분들은 막판에 연속으로 (예: 147 148 149 150 순서로) 잡으려 하지 마시고 139 콤보 부터 성가신 보스 몹들을 잡아버리시고 한마리만 남겨두셨다 150 처리를 하시면 되겠습니다.
4. 남겨진 시간 점수: 각 초당 200 점
5. 콤보 타임 보너스 점수
- 콤보 타임 보너스를 부셔 콤보 타임 보너스를 받는 것으로 10콤보 이후 부터는 적용이 되지 않으므로 10콤보 이후에는 콤보 타임 보너스를 부술필요 없습니다.
- 총 10콤보 까지 콤보 타임으로 받는 추가 보너스는 1번 연결 콤보 보너스에 포함된 점수를 뺀 4660 점이 됩니다.
- 콤보 타임 보너스를 부수는 가장 좋은 시기는 콤보 1 부터이니 콤보 타임 보너스 시간을 좀더 활용 하고자 한다면 한마리 잡고 부수길 권장 하며 10콤보가 될때까지 콤보 보너스 타임이 끊어지지 않도록 2번째 콤보 타임 보너스를 부숩니다.
6. 장착하는 스킬 중 Limit breaker의 경우 풀콤을 달성하였을 시 보너스 5000 점을 받습니다.
예) 어반 카오스 24분 27 초의 1464359 점을 받은 경우
1. 풀콤달성 보너스 점수 1022340 점
2. 각각의 몹 점수 (총 150마리) : 개 20마리 2000점, 좀비 112마리 33600 점, 블러드샷 14마리 8400점, 후퍼 3마리 3000점, 나파드 한마리 1500 점으로 총 48500 점. (주의! 몹의 점수는 게임의 특성상 변동사항이 있을 수 있습니다. 150마리의 잡으신 몹의 수치가 위와 다를 수 있기 때문입니다).
3. 보스 점수: 90000 점
4. 남겨진 시간 점수: 24분 27 초 x 200 = 293400 점
5. 콤보 타임 점수: 4660 점
6. limit breaker 장착 보너스: 5000 점
총 합: 1463900 (오차 459 점)
* 추가 내용: 콤보 타임 보너스
콤보 타임 보너스가 1000 점인대 왜 실제 받는 보너스 점수가 4660 점 밖에 안되냐는 질문이 있어 내용 추가 합니다. 콤보 타임 보너스에서 일반 콤보 보너스를 뺀 나머지 값만 적용 시킨 이유는 총 계산 되는 풀콤보 연결 보너스인 1022340 에 이미 일반 콤보 보너스 점수가 포함 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콤보 타임 보너스는 일반 콤보 보너스의 점수를 1000 으로 바꾸주는 것이므로 당연히 1000 씩 계산을 하면 보너스 계산에 중복이 되겠죠?!
콤보 |
일반콤보보너스 |
콤보타임보너스 | 실제 적용 보너스 |
1 | 0 | 0 | 0 |
2 | 40 | 1000 | 960 |
3 | 100 | 1000 | 900 |
4 | 200 | 1000 | 800 |
5 | 400 | 1000 | 600 |
6 | 500 | 1000 | 500 |
7 | 600 | 1000 | 400 |
8 | 700 | 1000 | 300 |
9 | 800 | 1000 | 200 |
10 | 1000 | 1000 | 0 |
4660 |
위의 계산법에 의해 용병 어반의 남은 시간에 따른 예상 점수표는 아래와 같습니다.
단 풀콤을 달성했고 콤보 타임 보너스가 끊어지지 않았으며 히든 보스를 마지막에 잡았을 때의 기준입니다 (바하 6는 5와 달리 몹이 150마리로 제한 되지 않고 계속 리젠이 되기 때문에 잡은 몹의 기본 점수에 약간의 오차가 있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블러드샷을 잡지 않고 좀비를 잡아 콤보 연결을 하다 블러드샷을 남긴채 게임을 마치는 경우가 되겠습니다.).
* 풀콤 150의 기본 점수 몹 점수와 남은시간이 변수 |
||||
1 | 풀콤달성 | 1022340 | ||
2 | 몹 | 48500 | ||
3 | 보스점수 | 90000 | ||
4 | 남은 시간 | |||
5 | 콤보타임 | 4660 | ||
6 | Limit breaker | 5000 | ||
1170500 | ||||
Limit Breaker | 1170500 | |||
PowerCounter | 1165500 | |||
남은시간 (분) | 남은시간 (초) | 시간점수x200 | Limit Breaker | Power Counter |
10 | 600 | 120000 | 1290500 | 1285500 |
11 | 660 | 132000 | 1302500 | 1297500 |
12 | 720 | 144000 | 1314500 | 1309500 |
13 | 780 | 156000 | 1326500 | 1321500 |
14 | 840 | 168000 | 1338500 | 1333500 |
15 | 900 | 180000 | 1350500 | 1345500 |
16 | 960 | 192000 | 1362500 | 1357500 |
17 | 1020 | 204000 | 1374500 | 1369500 |
18 | 1080 | 216000 | 1386500 | 1381500 |
19 | 1140 | 228000 | 1398500 | 1393500 |
20 | 1200 | 240000 | 1410500 | 1405500 |
21 | 1260 | 252000 | 1422500 | 1417500 |
22 | 1320 | 264000 | 1434500 | 1429500 |
23 | 1380 | 276000 | 1446500 | 1441500 |
24 | 1440 | 288000 | 1458500 | 1453500 |
25 | 1500 | 300000 | 1470500 | 1465500 |
26 | 1560 | 312000 | 1482500 | 1477500 |
27 | 1620 | 324000 | 1494500 | 1489500 |
28 | 1680 | 336000 | 1506500 | 1501500 |
29 | 1740 | 348000 | 1518500 | 1513500 |
30 | 1800 | 360000 | 1530500 | 152550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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