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에 댓글 달았다가 오타 심해서 다시 씁니다.
이글 다 쓰면 아래 댓글을 지우겠습니다.
기본적인 규칙은 슛을 먼저 붙이고 나중에 소울을 붙이는겁니다. 슛에 소울을 붙이는거 기준으로 설명하겠지만, 다른 옵션도 비슷할 겁니다.
일단 강화하고 싶은 아이템의 옵션 슬롯이 2개라면 축복받으신겁니다. 슬롯을 여는 작업을 안해도 되니까요.
하지만 보통 특능이 없거나 1개가 붙은것이 수두룩한 관계로 그냥 0개일때부터 대략적인 설명을 하겠습니다.
일단 옵션슬롯이 없기때문에 슬롯을 만들어 줘야 하는데요. 슛을 먼저 붙이든, 다른 잡옵션을 먼저 붙이는 별 차이는 없습니다. 다만 상태 이상 효과 붙어있는 옵션은 피해주세요.
얘네들은 1에서도 기본 성공률이 100%가 안됩니다.
1슬롯짜리 제물템 중에서 같은 옵션을 갖고 있는거 두개를 구입하십니다. 네 어차피 옵션만 필요한거라 무기의 등급따윈 전혀 필요 없으니 최대한 싼거 사 주세요. 아, 메세타가 막 하늘에서 떨어지시는 분들은 비싼거 추천. 물론 확률차이는 전혀 없습니다만,
0슬롯인 목표템을 선택하고 같은 이름의 제물템 2개를 넣으면 해당 제물템과 같은 성능인 1과 등급업이 가능한 2가 뜰겁니다.
여기에서 나는 운을 타고 났다고 하시는 분은 2를 고르셔도 무방합니다만, 저는 정말로 운이 없기 때문에 1을 고릅니다. 원래는 동급 능력 이식이므로 100%지만, 슬롯이 없는관계로 슬롯추가 패널티를 받아 75%가 되었네요. 일단 이식을 시도.... 네, 실패했네요. 제물템 2개를 새로 준비해 주세요 ^^;;
사실 1개만 넣어도 되긴하는데 아마 이때엔 성공률이 5%낮아진 70%가 될겁니다.
만약에 옵션이 성공적으로 붙었다면 이제 그 장비는 1옵션 장비가 되었습니다. 선행작업을 슛으로 하셨다면 나머진 잡옵션으로 2개 골라서 돌려주면 되고요. 잡옵션을 먼저 넣으셨다면, 슛을 2개 넣어야 하겠죠. 물론 성공률은 슬롯을 새로 뚫어야 하는 관계로 여전히 75%입니다. 네 굴려보면 당연히 실패.
운이 매우 좋은 저는 다시 0슬롯이 되었습니다. 맨 처음부터 다시해야겠네요. ^^;;
만약에 또다시 성공을 하셨다면 이제 2옵션 장비가 되었을 겁니다. 그리고 슛1도 붙었네요.
자, 이제부터 본격적인 트롤링옵션 강화의 시작. 일단 목표 아이템을 2로 등급업을 시켜야 하는데요. 필요한 제물은 슛1+잡옵션이 붙은 아이템입니다.
2개를 써주게 되면 슛2 성공률이 80%까지 올라가니까. 써주는게 좋겠죠. 강화를 시도하고... 역시 실패. 다시 1슬롯이 되었네요. 또 2슬롯을 뚫는 작업을 해줘야...
만약에 성공을 했다면 이제 슛2+잡옵션이 달린 목표템이 완성되었습니다. 이제 슛3로 다시 등급업을 해줘야 할 차례네요.
여기서부터는 조금 얘기가 다른데, 만약에 그냥 깡으로 슛2가 달린 제물템 2개를 넣으면 슛3 성공률이 50%밖에 안나옵니다.
그렇기때문에 필요한게 바로 뮤테이션 옵션이 붙은 물건이 필요하죠.
조합은
1. 목표템(슛2 + 잡옵션) / 제물템1(잡옵션 + 뮤테이션) / 제물템2(슛2 + 잡옵션) = 이경우 슛3 확률은 60%가 됩니다.
2. 목표템(슛2 + 잡옵션) / 제물템1(슛2 + 뮤테이션) / 제물템2(슛2 + 잡옵션) = 이경우 슛3 확률은 80%가 됩니다. 대신 돈이 좀 듭니다.
저는 2번을 선택했습니다만, 역시 아래 글 보시면 아시다시피 실패했습니다. 그리고 1옵션이 되었으니까, 저~ 위로 올라가서 슬롯을 뚫어주는 작업부터 다시해야겠네요. ^^;;
만약에 슛3까지 붙었다면, 여기서 최대치인 슛4도 노려볼만 합니다. 물론 성공률이나, 들어가는 비용, 그리고 강화하시는 분의 멘탈 보호 차원에서 별로 추천하고 싶지는 않네요.
이제 소울옵을 붙일 차례네요.
현재까지 나온 레인저 관련 소울 옵션은 모두 3갭니다(마이저, 팡, 랜서).
이중에서 소울 자체 옵션을 둘째치더라도 소울의 부가 보너스 옵션중 슛의 성공률을 올려주는게 마이저 소울입니다(팡은 쇼크, 파워에 보너스. 랜서는 현재 아무런 보너스 능력이 없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루리웹에서 마이저 소울이 갑이라고들 하시는 이유가 이때문이죠.
소울 이식은 기본적으로 같은 이름의 소울이 반드시 2개가 필요합니다. 기본적으로 성공률은 50%(당연히 슬롯이 준비되어 있는 경우).
마이저 소울은 기본적으로 슛 성공률을 올려주니까. 적어도 슬롯두개가 다 증발하는 상황을 조금이나마 모면할수가 있지요.
여기에 뮤테이션까지 붙은 거라면 최종 성공률은 80/50%정도 보장될 겁니다.
사실 이런 방법 말고 깡으로 슛3짜리 붙이고 그다음에 다시 깡으로 소울을 붙이는 방법도 있습니다.
이경우 확률은 둘 다 50%미만이지만, 뭐 어때요. 80%확률도 실패하는데 ^^;;
넵 되는 사람은 되고 안되는 사람은 안되나봅니다.
쓰다보니 그냥 제 넋두리네요.
여튼 특능강화 뭐 대충 이렇다구요.
난 안될거야 아마.... 앞으로도 계속~ orz
아래 '중2병환자'님의 말씀에 의하면 선행작업으로 소울 옵션을 먼저 넣은뒤에 스탯옵션을 올려주는 방법도 있다고 합니다.
이경우 소울 성공률 80%라는 안정적인 확률을 갖게되는게 장점이겠네요. 만약에 마이저 소울이라면 슛 자체 성공률도 오를것이고....
하지만 돈이 많이 들게 될거라는게 문제라면 문제겠네요(제물템에 소울 옵션을 고정적으로 써야하는 문제).
하지만 그래도 난 안될거 같아...
아참, 특능강화시에 무기는 오직 무기만을 제물템으로만 쓸 수 있습니다. 아주 당연한 얘기지만, 전 모르고 아무거나 옵션수만 맞추면 되는 줄 알고 유닛만 잔뜩 모아놨다....
아 망했어요.....orz
처음 강화 하시는 분들에게 참고가 되었음 좋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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