헌터 기준에서 작성된 패턴공략 입니다.
헌터에게는 유익하게, 다른 직업에게도 나름 도움이 되도록 적어 보았습니다.
추가적인 패턴 파해법을 아신다면 댓글로 남겨주시면 추가 하겠습니다.
이름 : 록 베어 (ロックベア)
이명 : 폭군 록베어(暴君ロックベア)
주요 공격속성 : 주먹과 육체능력을 주로 하는 타격
약점 : 머리
약점 속성 : 염,풍 (炎,風)
난이도 : ★☆☆☆☆ (헌터만 ★★☆☆☆)
초보때 나브랍삐 미션에서 가끔씩 나와 방해하는 불청객
일반적으로 가장 처음 만나는 중형보스이며 무난한 난이도를 갖고 있습니다.
일정 체력에 분노상태로 돌입 분노상태일시 패턴이 변화하며 속도가 약간 상승합니다.
<이름은 곰 생긴건 고릴라>
패턴1. 주먹 휘둘기
주먹을 세차례 흔든 뒤 약 100도 커버의 펀치를 전방으로 휘둡니다.
근거리에 타겟이 있을 시 주로 하는 공격, 위력은 하-중 공격이 빗나갈시 반동으로 쓰러집니다.
판정은 주먹휘두는 궤적에 있습니다.
다리 안쪽으로 파고들거나 범위 밖으로 빠져주시면 맞지 않습니다.
쓰러졌을때 머리쪽에서 공격하면 약점을 쉽게 공격할 수 있습니다.
해당 공격에 피격 당할 시(가드나 피격) 쓰러지지 않으며 다른 패턴으로 넘어 갑니다.
분노시에는 사전에 주먹 휘두는 행위가 두차례로 줄어들며 양주먹을 두차례 번갈아 휘둔뒤 프레스공격을 합니다.
주먹 휘둘기 공격의 판정은 분노전과 비슷한 약100도 이며 왼손으로 추가 휘둘기는 주먹흔드는 행위가 없습니다.
<공격을 흘리자, 드러 눕는다>
주먹 휘둘기 두차례를 모두 회피한다면 프레스공격이 들어오며 록베어가 낙하하는 전방위의 소범위에 판정이 있습니다.
주먹 휘둘기 피격시 프레스 패턴은 나오지 않으며 다음 패턴으로 넘어 갑니다.
패턴1. 주먹 휘둘기의 파생 백 스탭
주먹 휘둘기 피격 후(분노시에는 무조건) 이어지는 패턴 뒤로 살짝 물러나 거리를 벌려 다음 공격을 준비합니다.
패턴2. 점프낙하 공격
지정된 타겟에게 점프하여 전신으로 낙하 합니다.
중-장거리에 타겟이 있을시 주로 하는 공격, 위력은 중 정도 공격 회피시 가슴을 움켜쥐며 아퍼 합니다.
이때도 마음것 약점을 노리는 찬스.
판정은 낙하시 몸체전부
분노시 점프 낙하 2회 공격후 덤블링으로 착지 합니다.
공격 회피나 궤도에 적이 없을 시 착지 후 패턴을 중단 합니다.
점프시 타겟이 있던 위치에 낙하 공격을 하기때문에 해당 패턴일때 전방과 좌.우방향으로 이동및 회피 하면 맞지 않습니다.
해당 패턴 후 전방에 있을경우 거리에 따라 패턴1-2-3중에 결정이 됩니다.
후방으로부터 약200도 범위에 있을 경우 주먹으로 휘둘면서 뒤로 도는 공격을 하며 다른 패턴으로 연결됩니다.
<안맞으면 알아서 약점을 내준다>
패턴3. 움켜쥐기
가슴을 두들긴 후 양팔을 뻗어 타겟을 잡은뒤 높게 들었다가 땅으로 던집니다.
근-중거리에 타겟이 있을 시 주로 하는 공격, 위력은 대-특대 어설픈 타격방어력이면 한방에 죽을 가망도 있습니다.
판정은 뻗은 후 주먹에 있으며, 공격 회피시 분노상태를 포함해서 그대로 넘어집니다.
이때 역시 약점을 노리는 찬스
판정이 팔을 뻗은 후에 있기 때문에 점프낙하와 마찬가지로 전방과 좌,우 방향으로 이동,회피 해주시면 맞지 않습니다.
死神님 추가공략
움켜쥐기의 경우 스턴 풀때처럼 이동할때 쓰는 스틱 좌우로 흔들어서 빠져나올수 있습니다.
원거리에서 약점 노리기 용이한 다른직업에겐 매우 쉬운 보스이지만 헌터에게는 적절한 치고 빠지기가 요구되는 보스입니다.
헌터는 패턴을 유도한뒤 넘어지게 만든뒤 약점을 노려줍시다. 분노시엔 패턴에 주의하며 치고 빠져 줍시다.
다른 직업은 설명이 必要韓紙?
REAZs 님 추가 공략
총검 포톤아츠 서펜트 에어로 록베어 공격 전부 피해지고 첨부터 끝까지 얼굴만 줄창 팰수있습니다.
<부와아앜>
이름 : 다크 라그네(ダーク・ラグネ)
이명 : 허의 해 다크 라그네(虛の骸 ダーク・ラグネ)
주요 공격 속성 : 다리와 암속성을 이용한 다채로운 타격과 법격의 복합적인 공격
약점 : 두각 뒤편의 노출 되어있는 붉은 코어
약점속성 : 염,광(炎,光)
난이도 : ★★★★☆
긴급 퀘스트와 세 행성 전역에서 출몰하는 지긋지긋한 갑충종 다커의 우두머리
초보때 만난다면 미친듯이 무섭다!
운이 좋다(?)면 산림지대에서 볼 수 있는 대형보스
초행 난이도는 제법 높은 편, 매우 위력적인 공격은 없지만 다채로운 패턴을 자랑합니다.
분노시에는 공격력 증가가 있습니다.
패턴1. 선풍사출
긴급퀘스트시 가장 먼저 볼 확률이 높은 패턴
발당의 위력은 약-중정도이지만 거리가 가까울수록 연타로 맞을 수 있습니다.
라그네의 정면 시야에 중거리 이상 거리의 타겟이 있을시 검붉은 낫모양을 두차례 반복하며 약 20여개사출 해냅니다.
부채꼴로 퍼져나가기 때문에 다크 라그네와 거리가 멀수록 범위가 넓어지지만 탄끼리의 간격이 넓어집니다.
가능하면 신속히 라그네쪽으로 돌아서 접근하자, 불가피 하다면 상단 판정이 없기 때문에 점프 후 공격이나 포톤아츠등으로 활공시간을 늘려서 회피합시다.
앞다리 파괴시 방사 범위가 넓어집니다.
패턴2. 암기방출
라그네에 근접했지만 정면보다 측면/후방에 있을때 주로 볼 수 있는 공격
위력은 중 정도 전 방위를 커버하며 피격시 넉백 됩니다.
범위는 전신보다 아주 약간 큰 타원형
공격 예고가 상당히 긴편이라 보고 회피하기 쉬우며, 상단 판정이 없으므로 점프 후 체공시간 증가를 노리면 회피가 가능합니다.
다만 지형등으로 시야가 가려졌다면 전기가 지지직 거리는 소리로 파악합시다.
헌터라면 저스트 가드를 노려봅시다.
<발그림>
패턴3. 대지뇌격
다른 패턴 이후에 추가로 볼 수 있는 공격
위력은 약-중 정도 라그네가 짖은 후 타겟이 있던 지면과 랜덤하게 흩뿌립니다.
판정 발생까지 시간이 약간 걸리며 다리를 경계로 몸체안쪽에는 뇌격 발생하지 않으니
라그네와 가깝다면 몸체쪽으로 파고 들어가면 안전합니다.
나에게 설정된 공격보다 남한테 설정된 공격때문에 주로 맞는 경우가 빈번합니다.
<몹주제에 견제공격>
패턴4. 앞발 휘둘기
라그네의 정면 근거리일때 나오는 패턴
낫모양의 앞발을 전방으로 동시에 휘둡니다.
위력은 약정도이며 약간의 상단 판정도 갖고 있어서 점프 체공으로 회피한다면 상당히 높게 떠있거나 두차례정도 상승이 가능해야 좋습니다.
역시 회피로 몸쪽에 파고들면 좋지만, 직업에 따라 거리를 벌려야 한다면 좌측이나 우측으로 빠져서 거리를 벌려둡시다.
위력적인 패턴은 아니지만 스턴에 걸리거나 전방에서 다운이되면 이 패턴으로 공격하려고 합니다.
패턴5. 점프 낙하
불특정하게 발생하는 패턴 하지만 상당히 자주 합니다.
위력은 약-중 이지만 난입한 라그네의 경우 지형때문에 간혹 2연타 3연타까지 맞는 경우가 있습니다.
보통 타겟과 거리를 벌리기 위해 주로 쓰는 패턴이지만 착지 공격에 맞으면 스턴에 걸립니다.
라그네의 난이도를 끌어 올려주는 주요 패턴
빈번하게 나올수록 시간이 오래걸리며 거리가 벌어지기 때문에 패턴1로 연결되는 일이 잦습니다.
회피 운동에 가까운 패턴이라 거리를 벌리는데, 긴급퀘스트의 보스방이 아니면 대부분 지형으로 인한 스트레스도 유발합니다.
간혹 제자리 점프도 하는데 이건 상당히 위험합니다.
거리가 벌어졌다면 십중팔구 패턴1이 나온다. 돌아서 접근합시다.
스턴에 걸린다면 패턴4로 연결이 됩니다.
긴급 퀘스트 전용 패턴. 벽타기
두?세가지의 패턴 이후 벽쪽으로 슬근슬근 기어가서 벽을 타오릅니다.
긴급 퀘스트 라그네의 주 스트레스 원인 올라가기전 다리 파괴를 통한 그로기 이외에 막을 방도가 없으며,
벽타고 이동후 타겟을 노려서 착지 하거나 타겟과 떨어진 거리로 착지 하는 두가지 패턴이 있습니다.
이 패턴 역시 거리가 멀어진다면 패턴1을 대비 합시다.
다크 라그네의 체력 저하 경고가 뜨고 분노모드가 되면 벽타기중 착지 패턴이 사라지고 기어서 내려옵니다.
이때 역시 패턴1을 대비 합시다.
<이쇄끼가?>
패턴6. 뒷다리걸기
라그네의 좌,우-후방에 있을시 쓰는 패턴
위력은 약-중정도이며 피격시 강제다운을 유발합니다.
뒷다리를 80도 정도로 넓게 긁는다. 헌데 정작 공격시 좌우의 시작점엔 판정이 없습니다.
하지만 공격이 느리므로 분노이전까지는 크게 위협적이지 않습니다.
다만 맞으면 다운이 되므로 공격의 흐름이 끊기니 기왕이면 회피를 해줍시다.
다크 라그네는 총8회의 부위 파괴가 있으며, 다리에 각각 두차례씩 파괴가 적용됩니다.
그리고 다리 하나가 완전 파괴되면 균형을 잃고 쓰러져 일시적인 그로기 상태가 됩니다.
이때 지상에서도 노리기 쉽게 코어가 노출되고 본체위에 올라탈기회가 생깁니다.
나머지 다리들도 동일한 효과와 함께 네개 전부 파괴해 주면 라그네가 쓰러지고 최대 그로기상태가 되고 코어에 최대로 데미지 넣을 수 있게 됩니다.
보통 파티플레이 이 시점에서 라그네 격퇴가 되곤 합니다.
긴퀘 솔로 플레이는 비추지만 만일 하게된다면 다리파괴는 포기하고 코어를 집중적으로 노리는 것도 방법 입니다.
모든 행성에서 E트라이얼 난입 하기 때문에 몇몇 분들은 저레벨때 만나보셨을 겁니다.
은근히 낮은 레벨대에 튀어나와서 괴롭히는데 뭐 있는 놈 같습니다.
<다리털 뽀송뽀송>
이름 : 캐터드란(キャタドラン)
이명 : 자천룡 캐터드란(磁穿龍キャタドラン)
주요 공격 속성 : 머리와 꼬리를 통한 박치기와 찍기를 통한 타격 공격
약점 : 공격 후 노출되는 내피, 꼬리의 수정 파괴로 노출시킨 내피
약점 속성 : 빙(氷)
난이도 : ★★☆☆☆
일반적이라면 두번째로 볼 수 있는 중형 보스
트릭키한 움직임과 몸을 수축해서 급격히 사정거리를 늘리는 공격등에 애먹을 수 있는 보스
분노시에는 일부 패턴의 공격횟수가 증가 하며, 스턴을 동반하는 회전공격 패턴이 생깁니다.
<작아졌다 커지는 자신감>
패턴1. 수축돌진
타겟이 정면에 있을 시 약간의 도약과 함께 몸을 늘리며 돌진 공격을 합니다.
위력은 약-중정도이며 리치가 매우 긴 돌격입니다.
해당 패턴 후 꽤 오랫동안 내피가 노출되어서 약점 데미지를 주기 좋습니다.
보통 정면에서는 패턴1이나 패턴2 둘중 하나가 나오지만 패턴1인 돌진은 추격능력이 좋지 못해서 좌우로 회피가 가능합니다.
일정 체력이하가 되면 분노 상태가 되는데 이 패턴 이후 스턴을 동반한 회전 공격이 추가가 됩니다.
회전공격의 커버 범위는 몸을 늘린 전신이라 굉장히 넓고 스턴을 포함한 공격이라 위험합니다.
분노 때는 적극적인 공격보다, 패턴을 주시하며 빠지는 타이밍을 봅시다.
<스턴에 걸리면 좌,우방향를 번갈아가며 연타하자>
패턴2. 수축박치기
정면에 있을시 볼수 있는 패턴1과 유사한 공격입니다.
위력은 약-중 정도이며 역시나 긴 리치를 자랑 합니다.
수축 돌진과 다르게 제자리에서 몸만 늘려서 타겟을 노리는데, 추격력이 매우 좋아서 일정 범위내에서는 피하는게 상당히 까다롭습니다.
헌터라면 캐터드란 앞뒤다리측에 바짝 달라 붙으면 사전에 해당 패턴의 피격을 예방도 되고 자유롭게 공격할 찬스가 생깁니다.
분노시에는 해당 패턴의 공격 횟수가 3회로 늘어나며,
범위내에서 피하기 까다로운 만큼 분노때에는 첫공격에 맞았다면 추가타를 맞을 수 있습니다.
세번째 공격후에는 내피 노출시간이 조금 길어집니다.
<발그림2>
패턴3. 꼬리로 내려치기
후방에 있을시 꼬리를 높게 들어올리고 내려치는 공격입니다.
패턴2의 박차기의 후방 버전이라고 생각 하시면 되며, 역시나 리치와 추격력이 우수합니다.
분노시에는 3회 공격으로 늘어나며, 박치기와 마찬가지로 마지막 공격 후 내피 노출시간이 늘어납니다.
솔직히 이 패턴은 박치기와 다른게 그다지 없어서 쓸말이 없습니다. -_-;
<중앙이 비었구나>
패턴4. 땅파기,승천공격
거리가 벌어졌을때 주로 하는 패턴입니다.
승천공격시 위력은 중간정도 이며 맵에 표기된 보스아이콘이 이동후 그 장소에서 1초뒤에 튀어 나옵니다.
보통은 타겟의 발밑으로 이동 합니다.
헌터보다는 레인저/포스가 주로 보게되는 패턴 자꾸 땅속으로 들어가서 흐름이 끊깁니다.
맵을 주시하며 맞지 않도록 주의 하면 큰 문제 없는 패턴입니다.
<얼음이 죽으면 die빙>
패턴5. U자꺾기 공격
좌우측에서 공격 하다보면 볼수있는 공격 입니다.
위력은 약-중정도이며 몸을 늘린뒤 꼬리로 내려 친 방향쪽으로 비틀며 U자 형태로 꺾어 머리로 내려 치는 공격 입니다.
몸을 꺾는 동작에서 비튼 방향과 반대쪽으로 회피한뒤 다시 캐터드란쪽으로 이동하면 무난하게 회피가 가능합니다.
단, 이 패턴이후 캐터드란이 방향을 재설정해서 캐릭터를 정면으로 보기 때문에 위의 패턴1과 2중 하나로 연결되기 쉽습니다.
U자 꺾기가 나오면 신속하게 다시 빠졌다가 다시 붙어줍시다.
화산에서 최초로 조우하는 중형보스이며 꼬리를 파괴 하여 약점을 노출 시킬수 있는 보스입니다.
헌터라면 최대한 근접해서 싸우는 것을 권장 하며,
레인저와 포스는 근중거리를 유지하며 꼬리 파괴를 통해 지속적인 고데미지를 노려봅시다.
캐터드란은 솔로잉때보다 파티플레이때 상대하기 껄끄러운 보스인듯 싶습니다.
어중간한 거리에서 싸우다가 긴리치의 공격때문에 두마리 공격을 동시에 당하기 쉽상입니다.
부가적으로 독과, 결빙 상태이상이 통하는 상대이기도 합니다.
이름 : 볼 드래곤 (ヴォルドラゴン)
이명 : 자염룡 볼 드래곤 (磁炎龍 ヴォルドラゴン)
주요 공격 속성 : 돌진과 꼬리휘둘기등의 체술과 염(炎)속성의 법격 공격 복합
약점 : 머리와 등의 뿔
약점 속성 : 빙(氷) 이지만 약점 부위에만 통함
난이도 : ★★★★☆
초반부->중반부의 난이도 급상승의 주역이자 사막 해금 퀘스트의 벽
다채롭고 복합적인 패턴과 매우 위력적인 염속성 공격으로 대단한 긴장감을 심어주는 대형보스
움직임은 느리지만 패턴들의 판정이 생각보다 넓고 오래남기에 긴장을 놓으면 당하기 쉽상입니다.
분노 대신 땅에 파고든뒤 용암갑옷이 생기는 패턴으로 두단계 강화되면 추가 공격횟수등의 변화가 생깁니다.
<공략 쓰려고 찾아가니 부스트 달고있더라>
패턴1. 화염탄 발사
타겟이 전방시야내에 있으면 불을 머금으며 타겟을 주시하다 발사한다.
위력은 상정도이며 어중간한 법격방어에서는 빈사 혹은 일격사까지 갈수있다.
해당패턴이 나올시 '크와아!' 음성이 들리며, 피격시 화상을 동반합니다.
패턴이 파악이 되었다 싶으면 근거리 일시 볼드래곤의 고개를 최대 각도까지 돌리시면서 발사 타이밍과 함께 회피!
중거리 이상이면 발사되어도 화염탄이 날아오는 시간이 조금 느린편이니 여유롭게 피해줍시다.
헌터는 근거리가 아니라면 가드는 비추합니다.
볼 드래곤 보스맵의 지형이 굴곡이 많은데,
화염탄이 지형의 굴곡을 타고 궤도를 바꾸어 날아갈 경우 판정이 변하여 가드판정이 닿지 않는 부분에서 데미지가 들어옵니다.
판정은 발사시 머리 전체부터 시작되며 화염탄이 날아가고 남은 자리에 아주 약간의 시간동안 판정이 남습니다.
용암갑옷으로 강화때는 범위가 넓어 집니다.
약점 중 하나는 정면에서 노려야 편한데 정면으로 나오는 고위력의 패턴이라 껄끄로운 면이 있는 패턴입니다.
<고개가 꺾이지 않는 부분이 화염탄의 사각이다>
파생 패턴1. 브레스 방사
화염탄 발사처럼 자세를 잡은뒤 불을 머금다가 토해냅니다.
위력은 약-중이며 넉백,다운을 유발하지 않는 공격이기에 다단히트가 되므로 주의 합니다.
판정은 브레스에만 있으며, 타겟이 있는 위치쪽으로 고개를 돌립니다.
발사시 커버각도는 약70도 내지 80도정도 고개를 돌렸을시 땅 짚은 앞발까지 판정이 닿습니다.
화염탄과 비슷한 동작을 취하지만 음성이 없고 단거리만 커버하는 패턴이며, 꼬리나, 등의 뿔을 공격 할 찬스가 생깁니다.
파생 패턴2. 점프 스탭
패턴들 이후로 가끔 이어지며 타겟과 거리를 벌리거나, 좁히기 위해 날개를 펼쳐 뒤나 혹은 앞으로 조금 뛰어오른뒤 착지 합니다.
다음에 서술할 패턴2와 달리 착지 데미지가 없는 이동,회피형 패턴입니다.
패턴2. 점핑프레스
점프 스탭과 비슷한 경우에 발생되며 간혹 점프 스탭으로 생각했다가 당할 수 있는 패턴 입니다.
제자리에서 상승한뒤 그대로 낙하하여 데미지를 줍니다.
위력은 중정도 이지만 지형으로 인해 연타 데미지가 들어올수 있습니다.
판정은 볼드래곤 꼬리를 포함한 몸통부위이며, 상단 판정이 없으므로 점프 후 체공으로 회피가 가능 합니다.
판정 발생이 착지보다 약간 빠르니 저스트가드를 노릴때는 떨어지는 타이밍으로 잡으시면 됩니다.
체공이 가능한 PA등으로 노리면 회피와 공격이 동시에 가능해 공략에 도움이 됩니다.
패턴3. 돌진
역시 전방 시야내에 있을시 볼수있는 패턴
위력은 약-중정도이며 다단히트가 나오므로 주의 합시다.
화염탄을 발사 안하는 대신 뒤로 조금 빠진뒤 도움닫기를 하며 몸통으로 돌진 합니다.
판정은 머리부터 몸통에 있으나 좌우 간격은 넓지 않은 편이지만 돌진 시작시 약간의 추적성능이 있으며, 돌진 거리가 유동적이고 돌진을 중단할시 판정이 사라집니다.
몸을 뒤로 빼는 동작을 보신뒤 볼드래곤의 돌진 궤적에 조금 돌아가서 접근하는것이 좋으며, 속도는 그렇게 빠르지 않기에 레인저/포스는 데미지준뒤 여유롭게 피할수 있습니다.
헌터의 경우 저스트 가드를 노려 봅시다.
파생 패턴3. 브레스돌진
돌진과 비슷한 사전 동작을 취하지만 입에 불을 머금으며 자세를 낮추는 동작이 추가 되는 패턴입니다.
위력은 약-중이지만 넉백이나 다운이 없는 공격이라 연타로 맞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볼드래곤이 몸체를 낮추어 돌진과 동시에 고개를 저어가며 브레스를 뿜어냅니다.
판정은 브레스에만 있고 맞을 일이 크게 없는 패턴.
역시 이동속도는 느린편이며 추적능력은 없고 돌진 거리는 유동적입니다.
원거리 직업은 정면만 피했다면 마음놓고 데미지를 줄 수 있는 패턴
<고개 돌리느라 정신이 없어서 추격을 못하나 보다>
패턴4. 용암분출
불특정 발생 패턴
위력은 중-강이며 피격시 화상유발과 함께 캐릭터를 공중에 띄웁니다.
가레 끓는 음성으로 오↗노레↘ 하며 앞발을 치켜 들었다가 땅으로 내려 찍는 동작을 취합니다.
타겟의 발밑에 원형의 화염진이 발생하며 잠시후 분출됩니다.
판정은 화염진보다 조금 큰 정도이며 어중간한 법격방어라면 피격시 빈사상태로 종종 볼수 있습니다.
미리 발사 예고를 하기 때문에 주의 한다면 맞는 일은 적지만, 무아지경의 딜링중 가끔 맞게되면 긴장의 끈을 다시 묶어줍니다.
용암갑옷2단계강화 상태때는 2회로 늘어나므로 주의.
파생패턴4. 용암대분출
위력은 중-강이며 용암분출과 동일한 화염진이 일어난뒤 분출됩니다.
우뤼야? 오와리다? 음성과 함께 볼드래곤이 앞발로 지면을 두들기는 행동을 취합니다.
볼드래곤의 주변으로 여러개의 용암분출이 순차적으로 일어나며 분출중에 볼드래곤은 다른 패턴을 취합니다.
분출중에 다른 패턴으로 공격해 오기 때문에 굉장히 귀찮은 패턴이며, 볼드래곤과 떨어져 회피에 집중하는게 좋습니다.
간혹 분출에 맞고 튕겨져 날아가서 다음 분출에 맞을수 있으므로 리버셜이 있으시다면 맞았을때 리버셜로 자세를 잡아줍시다.
판정은 용암분출과 동일 합지만 발생위치는 랜덤합니다.
<말도 할줄 암>
패턴5. 꼬리 휘둘기
타겟이 후방에 있을시 주로 볼수있는 패턴 꼬리를 좌>우 두차례 흔듭니다.
위력은 약-중이며 첫타 피격시 후속타 피격의 우려가 있습니다.
판정은 궤적이 아닌 꼬리에 있으며 가드를 노린다면 타이밍을 조금 빠르게 잡아줍시다.
상당히 넓은 범위를(약250도정도) 커버하기 때문에 거리를 잘못 잡는다면 의외로 피격이 잘 됩니다.
다리 사이로 파고들거나 볼드래곤의 정면이면 안전 하며, 휘두는 동안은 약점을 노리는 찬스가 됩니다.
그리고 견제형의 휘둘기라 휘두른 후의 타이밍에 맞춰서 꼬리의 수정을 쉽게 공격 할수 있습니다.
용암갑옷 2단계 강화시 2회에서 4회로 늘어나며 찍기와 좌로 한번 더 휘둡니다.
추가 2회 공격은 수정의 타점이 높은 동작이라 수정을 공격하기가 약간 어려운 편 입니다.
역시 다리 안쪽으로 파고들면 안전 합니다.
<이렇게 휘두는 동안 정면은 노출된다>
패턴6. 박치기
단-근거리 정면일시 볼수있는 패턴이며 동작이 큽니다.
위력은 중이며 피격시 타겟을 띄우는 효과가 있습니다.
판정 범위가 전방으로 상당히 넓으며 상단과 하단 두루두루 커버가 됩니다.
피격되어 날아갈시 다른 패턴에 의해 공격 당할 가망이 높은 연계성 공격
헌터라면 저스트가드를 노려서 약점 공격의 기회를 만들면 공략에 도움이 됩니다.
리버설이 있다면 피격시 리버설로 자세를 꼭 잡아 줍시다.
용암갑옷 2단계 강화시에는 두번연속으로 공격 합니다.
<약점좀 치고싶다 아오ㅅㅃ>
패턴7. 대화염탄
용암갑옷 2단계 강화때만 볼수있는 패턴
위력은 강-특강정도 맞아선 안되는 위력의 공격입니다.
제법 높은 법격방어라도 빈사내지 일격사가 나오는 필살기급 패턴입니다.
2단계 강화 상태 이후 다시 땅속에 들어간다면 해당 패턴의 사전동작 입니다.
공중으로 도약하여 전신의 갑옷을 화염탄으로 만들어 발사합니다.
준비 동작이 매우 길며 발사와 동시에 타겟이 있던 지점으로 날립니다.
판정 범위는 지면폭발한 범위 이펙트보다 조금 20-30%정도 더 큽니다.
딱히 공격할수단도 없고 어줍잖게 공격하다 화염탄에 맞고 골로 가버리니 회피에 집중 합시다.
패턴 이후 용암갑옷 강화상태가 풀립니다.
<용종들아 내게 힘을 나눠줘!>
패턴8?? 격파후 쓰러지며 누르기
패턴이라고 보긴 그런 공격입니다.
격파완료시 오른쪽으로 쓰러지면서 타격판정이 발생합니다.
위력은 약-중이지만 방심했다가 빨간화면을 볼수 있습니다.
안전하게 멀리 떨어집시다.
만약 죽는다 해도 보상을 못먹지는 않으니 안심!
<드래곤 고유 꼬장>
왼쪽부터 용암갑옷 강화 없음 -> 1단계 강화 -> 2단계 강화의 모습입니다.
2단계 강화부터는 약점을 용암갑옷으로 덮기 때문에 이 시기에는 약점이 없어지는 것과 같아집니다.
이 용암 갑옷을 제거 해주려면 꼬리의 수정을 파괴 해야 하며 꼬리 파괴와 함께 그로기상태가 발생됩니다.
그로기 상태일때는 날개와 등에 올라탈수 있으며 안정적인 데미지 딜링이 가능 해집니다.
0단계 < 1단계 < 2단계 순으로 수정 파괴시 그로기 지속시간이 길어지고, 같은 순서대로 수정의 내구력이 높아집니다.
그로기가 끝나면 꼬리를 지면에 넣어 수정을 다시 생성 하며, 이때 또한 안전한 데미지 딜링 구간 입니다.
부가적으로는 발 한정으로 일시적인 결빙 상태이상이 가능합니다.
파티플레이라면 꼬리 수정파괴->다리 결빙->수정 생성->다리 결빙->수정생성 반복을 통해 장시간동안 무력화가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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