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러드본엔 꽤나 중요?한 수치로 계몽이란 것이 있습니다.
어떤 이에겐 외로움을 달래주는 소중한 친구이고 어떤 이에겐 그저 화폐에 지나지 않는...
나같은 놈에겐 아무리 생각해도 무쓸모...
게임 초창기부터 이 수치에 대해 명확한 설명이 없어서 도시 괴담과 같은 소문이 무성했었고
지금은 사실 많이 밝혀져서 다들 다 알고 계시겠지만 그래도 이번 기회에 한 번 정확히 정리를 해보려 합니다.
일단 가장 큰 오해 계몽이 높으면 난이도가 높아진다?
이건 부분적으로는 맞습니다만 계몽이 높아진다고 하여 보스전 패턴이 추가되거나 적들의 HP나 공격력이 높아지진 않습니다.
특정 구역(성당 구역, 마녀 거리)에서의 변화가 있으니 난이도가 증가한다고 봐도 되긴 하지만 극히 소수이고 그 외의 지역에서는 아무런 영향이 없습니다.
추가로 어디서 나온 말인지 모르겠는데 가끔 잘못 알고 계시는 분이 있어 언급하자면 플레이어의 레벨은 적에게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계몽의 정확한 효과는 높아질 수록 야수성과 발광 저항이 극도로 낮아집니다.
야수성은 게임하는데 있어서 크게 신경쓰지 않으나 발광은 멘시스의 악몽과 같은 특정 구역에서 꽤나 힘들어지기 때문에
해당 구역을 플레이하기 위해선 조절해주시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그 외에 계몽이 일정 수치가 될 때마다 언락되는 요소들이 있고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 해당 언락은 계몽이 요구 수치보다 줄어들 경우 다시 적용되지 않습니다.
※ 이 표에 나온 것 외에도 언락되는 요소가 더 있다고 하니 정확한 수치를 아시는 분은 제보 부탁드려요^^
결론은 성당 구역과 무덤 거리를 제외하고는 패턴의 추가는 없고 그도 높지 않은 수치이기 때문에
발광에 관련된 지역만 아니라면 그냥 신경 안쓰셔도 무방합니다 ㅎ
저 같은 경우 자비의 칼날과 장송의 칼날을 주무기, 보조무기로 사용 중인데 인챈트가 불가하여 부싯깃이 의미가 없고...
코옵을 하지 않아서 의복 구매를 제외하곤 지금까지 계몽을 써본 적이 없는데 ~ 그냥저냥 잘 살고 있습니다 ㅋㅋㅋ
다만 높아도 딱히 이득은 없기 때문에 해당 내용 참고하셔서 부싯깃이나 재료 등 적시적소에 사용해주시면 좋지 싶습니다^^
이상이고요 ~ 또 뭐 생각나는 거 있으면 3편이 나올테고 아니면 말고 ㅋㅋㅋ 궁금하신 거 있으시면 문의 주세용
~ 끝 ~
[푸레양의 블러드본 교실 :p]
푸레양의 블러드본 교실 - 1편. 타격과 찌르기란 무엇인가?
푸레양의 블러드본 교실 - 2편. 계몽에 관한 오해와 진실(현재 글)
푸레양의 블러드본 교실 - 3편. 상점에 관한 모든 것!
(IP보기클릭).***.***
저는 계몽 항상 10으로 맞추고다니는데도 파수꾼 똥개는 전부 산양입니다만
(IP보기클릭).***.***
레벨은 적에게 영향을 주지 않는다고 보셔야 할 것 같습니다. 레벨을 올리면 당연히 체력과 방어력, 공격력 등이 달라지니 싸울 때 분명히 피격 데미지나 공격 데미지, 죽이기 위한 공격 횟수 등에선 차이가 있죠. 그러나 레벨에 의해 적의 공격력과 체력, 패턴 설정 자체가 바뀌진 않는다는 의미입니다. 난이도는 오로지 회차로만 설정됩니다. 데몬즈 때도 그런 적 없고, 다크 소울 때도 그런 적은 한 번도 없습니다(이것은 확실한 사실). 굳이 블러드본만 그럴 이유도 없고, 계몽이란 난이도 영향 요소가 분명히 존재하는데 레벨에도 그런 설정을 걸어놨을 가능성은 거의 없다고 할 수 있죠. 게다가 푸레양님의 저 정보는 푸레양님이 혼자 생각하고 쓰신 게 아니라 프롬측에서 제공하는 오피셜 정보가 담긴 가이드북을 번역하신 겁니다. 레벨이 적에게 영향을 준다는 공식적인 정보도, 많은 사람들의 체감에 의해 공신력을 갖게 된 정보도 없는 상황이므로, 푸레양님이 위 내용을 증명하셔야 한다기보단 솔리드스네이크님께서 먼저 정확한 비교나 데이터를 제시하고 의견을 주장하시는 게 정황상 합리적이란 생각이 듭니다.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저는 계몽 항상 10으로 맞추고다니는데도 파수꾼 똥개는 전부 산양입니다만 | 15.05.12 08:59 | |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레벨은 적에게 영향을 주지 않는다고 보셔야 할 것 같습니다. 레벨을 올리면 당연히 체력과 방어력, 공격력 등이 달라지니 싸울 때 분명히 피격 데미지나 공격 데미지, 죽이기 위한 공격 횟수 등에선 차이가 있죠. 그러나 레벨에 의해 적의 공격력과 체력, 패턴 설정 자체가 바뀌진 않는다는 의미입니다. 난이도는 오로지 회차로만 설정됩니다. 데몬즈 때도 그런 적 없고, 다크 소울 때도 그런 적은 한 번도 없습니다(이것은 확실한 사실). 굳이 블러드본만 그럴 이유도 없고, 계몽이란 난이도 영향 요소가 분명히 존재하는데 레벨에도 그런 설정을 걸어놨을 가능성은 거의 없다고 할 수 있죠. 게다가 푸레양님의 저 정보는 푸레양님이 혼자 생각하고 쓰신 게 아니라 프롬측에서 제공하는 오피셜 정보가 담긴 가이드북을 번역하신 겁니다. 레벨이 적에게 영향을 준다는 공식적인 정보도, 많은 사람들의 체감에 의해 공신력을 갖게 된 정보도 없는 상황이므로, 푸레양님이 위 내용을 증명하셔야 한다기보단 솔리드스네이크님께서 먼저 정확한 비교나 데이터를 제시하고 의견을 주장하시는 게 정황상 합리적이란 생각이 듭니다. | 15.05.12 10:01 | |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삭제된 댓글입니다.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